그것은 바로 보옥수입니다.
보옥수가 마법/함정은 좋은 걸 많이 받긴 했는데, 아직도 옛날 보옥수 7종류 모아서 레인보우 드래곤 뽑는 뽕맛 전략 원툴이라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보옥수도 이제 7종류에서 벗어나서 최신 환경에 걸맞는 오리지널 보옥수 몬스터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지금은 궁극보옥수 레인보우 드래곤까지 포함해서 8종류이긴 하지만, 궁극보옥수도 따지고 보면 애니에서 실루엣만 나온 걸 OCG화해서 낸 것이니 완전 오리지널은 아니라...
그래서 어드밴스드 보옥수에 기대를 많이 걸었지만 결과는 처참했죠...ㅠㅠ
이제 보옥수도 신규 보옥수 몬스터 많이 받아서 덱 파워 좀 올렸으면 좋겠는데, 코나미 직원 중에 보옥수 7종류에 집착하는 사람이라도 있는 건지 계속 2007년에 나온 보옥수만 가지고 레인보우 드래곤 공뻥 피니시 원툴로만 굴리라고 하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ㅠㅠ
보옥수도 이제 7종류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오리지널 보옥수 몬스터를 받고 싶다!!!! 코나미는 보옥수에 신규 보옥수 몬스터 카드를 내서 보옥수 덱 파워를 올려달라ㅠㅠ!!!!
과연 보옥수는 레인보우 드래곤 원툴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비크로이드, 운마물, 베놈도 차례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비크로이드, 운마물, 베놈도 차례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네 개 테마 모두 지원 순서가 빠르게 오기를 기원합니다. 보옥수는 글에 적은 것처럼 완전 신규 보옥수 몬스터가 많이 필요합니다...ㅠㅠ 레인보우 드래곤도 좋은데 새로운 전략도 좀 추가를 해줘야 덱 파워가 더 올라갈 것 같아서 말이죠.
보옥수가 엄브럴만큼 지원이 필요한건 아니죠;; 당장 종이뭉치에서 탈출한 테마 중 하나인데다 최근에 댐드 드래곤으로 간접지원까지 받아서 연구도 계속 되는 테마인데.. 메인 덱 보옥수 몬스터들이 낡은 몹들이라 새 메인몹이 필요하다는 점에선 동감하지만 엄브럴이랑 비교하는 건 좀 너무 내려치기하신 거 같다 생각이 드네요. 위에 언급되었든 운비베 같은 애들이라면 또 모를까..
보옥수가 7(+1)종뿐인게 아쉽다면 요한을 저주하셔야...
이미 스트럭처까지 받은 보옥수랑 10년동안인가 지원이 없는 엄브럴을 동일선에 놓는건 초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