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문의 세계관 속 기괴한 영웅 7탄[가웨인]
가웨인
페이트 엑스트라 시리즈에 등장한 가웨인은 세이버 클래스이기는 하지만 작중에서 가웨인으로 많이 부르기에 저도 가웨인으로 기억이 남았었네요. 후속작에서는 개그도 나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런 가웨인을 제가 직접 한번 파 보겠습니다.
아서 왕의 전설에 나오는 원탁의 기사이자 아서 왕이 달의 여신에게 축복을 받았다면 가웨인은 태양 그 자체를 현신했다고 보아야 할 정도로 태양과 가깝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충의의 기사라고 불릴 정도로 마스터를 신뢰하고 따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죠. 이런 가웨인은 서번트로 취급하면 특A급 영령도 우습게 봅니다. 마스터인 레오의 코드캐스트 [소드 카멜롯]를 발동시킨 상태에서는 그 누구도 이길 수 없는 서번트가 됩니다. 아! 물론 신령급 서번트는 제외하죠. 애시당초 여신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들을 섞어놓은 BB랑은 상대하기가 영...
[가웨인의 패러미터]
근력 B+ 내구 B+ 민첩 B 마력 A 행운 A 보구 A+
세이버 평균의 스테이터스가 BAA라고 보았을 때, 내구와 민첩이 약간 떨어지기는 하지만 이것은 후에 설명할 미치광이 스킬 하나때문에 적당하게 밸런스 패치를 했다는 느낌이기에 그러려니 하시면 되고 +가 붙었다는 것은 일시적으로 2배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대마력 B] 세이버 평균의 스킬로서 B면 정확하게 평균에 속하고 가웨인도 마술과는 밀접한 관련이 없기에 그러려니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기승 B] 이것또한 평균의 기승으로서 환수나 용종은 탈 수 없으나 어차피 달의 성배전쟁에서는 탑승이라는 개념이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그냥 이런 스킬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자의 숫자 EX] 가웨인이 성배전쟁 최강이 될 수 있는 이유이자 제가 역대 세이버 중 최강이라고 생각하게 만든 스킬입니다.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의 3시간, 오후 3시부터 일몰까지의 3시간동안은 힘이 3배가 된다.] 하지만 이것은 스킬의 설명이고 작중에서 표현하기에는 말그대로 태양 아래에서는 무적이 되는 효과입니다. 예. 무적이요. 9~12시까지 무적, 15~18시까지 무적. 심지어 무적이 아니더라도 훌률한 패러미터를 기본으로한 가웨인에게 백병전으로 승부를 걸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거기에 가웨인은 굳이 그런 시간을 맞출 필요가 없는 것이 마스터인 레오의 코드 캐스트 [소드 카멜롯]에 의해 강제적으로 3시간 동안은 해가 떠있게 만드는 것으로 이 때, 적용되는 시간은 9~12시라고 합니다. 즉 무슨 수를 쓰더라도 3시간은 무적으로서 싸워야 한다는 소리죠. {그래 봐야 무적상태에서 나에게 졌어. - 란슬롯}
[카리스마 E] 세이버 얼터와는 다르게 공포가 아닌 천연이기에 가지는 카리스마로 군단을 지휘하는 능력은 없지만 묘하게 순해보이는 인상을 가졌기에 병사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정령의 가호 ?] 가웨인에게 등록이 안된 스킬이기는 하지만 아서 왕도 가지고 있을 정도의 스킬이면 원탁의 기사인 가웨인이 없는 것이 이상할 정도의 스킬입니다. 일정 시간동안 행운을 1단계 상승시켜줍니다.
스킬의 구성이 매우 훌륭하며 그가 A~B급 서번트를 상대로도 방심을 하지 않는 이상 무조건 이긴다. 라고 표기하며 그 확신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였습니다. 마스터도 훌륭하고 가웨인 스스로도 A급 서번트이니 그들을 이긴 자비즈는 괴물이 아닐 수 없겠네요.
가웨인의 보구 [전륜하는 승리의 검 - 엑스칼리버 갈라틴]은 A+랭크의 보구지만 엑스칼리버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아무런 전승이 없습니다. 예, 아무런 정보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웨인 스스로가 이르길.
{이 검은 태양의 모방품. 또한 부채(빚)을 회수하는 검. 엑스칼리버 갈라틴!!}이라고 하며 주인공 일행의 돈을 뜯으로 오는 원탁의 기사님. 무섭습니다. 무서워요. 암튼 그저 엑스칼리버의 자매검이라는 것을 제외하면 태양의 모방품이라고 할 정도로 훌륭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엑스칼리버가 별의 빛을 모으면 갈라틴은 태양의 열선을 모아 적들에게 쏘아냅니다. 흉악한 위력도 자랑하고 있지요.
어떻습니까? 이번에도 꽤 짧게 적은 글이기는 하나 F/GO에도 추가되었으면 하는 서번트이기도 합니다. 만일 예장이 나온다면 레오 학생회장의 그림이 떡하니 있는 [소드 카멜롯]도 보고 싶고요. 그러면 8탄에서 뵙도록 하죠.
참고로 이 글은 가독성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모바일을 비롯한 대체 이용자들은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