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에이티 식스- HG 1/48 저거너트 광조형 샘플 소개
「HG 1/48 저거너트」의 광조형을 검증하다
2021년 4월부터의 지상파에서의 애니메이션 방송 개시가 발표된 『86-에이티 식스-』의 관련 프라모델의 개발 과정을 소개하는 본 문서. 제2회가 되는 이번에는, 2021년 4월에 발매가 예정되어 있는 프라모델 「HG1/48 저거너트」의 신 탑승기 및 범용 사양의, 광조형에 의한 시제품을 소개. 그 프로포션이나 기믹에 대해 검증해 나가죠.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광조형」이라고 불리는 시작품. 3차원 설계 시스템 CAD에 의해 설계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3D 프린터에 의해 출력된 광경화 수지제의 입체물에 서페이서를 분사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광조형에는 사이즈감이나 형상 확인에만 사용되는 초기 단계의 것부터 각종 기구가 포함된 것까지 다양한 단계가 존재합니다만, 이번에 소개하는 시제품은 이미 높은 정밀도로 형상이나 가동 기구가 재현되어 있습니다.
HG 1/48 저거너트 신 탑승기
번데기 형태의 유기적인 형태의 동체에 절지 모양의 가늘고 긴 네 개의 다리를 가진 「저거너트」에는 유례없는 특이한 실루엣이 입체화되어 있습니다. 이쪽은 격투용 서브 암에 고주파 블레이드 ×2를 장비한 신에이 노우젠 (신)의 탑승기.
AFV를 연상시키는 리벳이나 패널 라인 등, 「급조 병기」라고 하는 극중 설정에 따른 투박한 디테일군도 빈틈 없습니다. 기체 아래에 설치되어 있는 베이스는 제품판으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TOP VIEW
SIDE VIEW
기체 전방의 격투용 서브 암에 장착된 고주파 블레이드는 상하, 좌우로 가동합니다.
다리는 동체 연결부가 상하로 움직이고, 또한 다리의 다축 관절로 극중의 액션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등부의 건 마운트 암에 장착된 57mm 활강포는 상하로 스윙 가동하여 양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활강포에는 포신의 슬라이드 기구, 배협 기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격으로부터 배협으로의 일련의 극중 액션을 재현하는 것으로 병기로서의 실재감을 높여 줍니다.
기체 전방에 장착된 와이어 앵커의 끝부분 파츠는 닫힌 상태와 열린 상태가 준비됩니다. 부속된 리드선을 설치하는 것으로 사출 상태도 재현 가능.
클램셸형의 캐노피는 개폐 가능. 탑승 시트나 조종간 등 콕피트의 내부 구조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시트에는 착석 자세의 신에이 노우젠의 피규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상품에서는 동 스케일의 기립 모습의 「레나」 피규어 ×1과 지원기 (스캐빈저)×1대가 부속.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 번에 소개하겠습니다.
HG 1/48 저거너트 (범용 사양)
신 탑승기와 같은 타이밍에 범용 사양도 상품화됩니다. 신 외의 전대 멤버들이 탑승하여 활약합니다.
범용 사양에서는 격투용 서브 암에 12.7mm 중기관총 × 2를 장비.
범용 사양에는 「카이에 타니야」의 착석 자세의 피규어가 부속. 콕피트 내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범용 사양에도 동일 스케일의 기립 모습의 「레나」 피규어 × 1과 지원기 (스캐빈저) × 1대가 부속.
원작 소설에서는 종종 「배회성의 거미」, 「목을 찾아 떠도는 목 없는 해골과 같다」 등으로 형용되는 「저거너트」. 「이형의 병기」라고 하지만 애니메이션용 설정을 거쳐 훌륭하게 입체 조형으로 변환되고 있음을 이번 시제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후에도 계속 시제품을 이용하여 부속품과 기믹 등 상품의 상세한 내용에 대해 접근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