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글을 쓰네요..
요즘들어 한것 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예전 SNK VS CAPCOM 2 GD-ROM 을 구해 놓고 킥 배열로 인한 ERROR 때문에 가동을 못해봤는데요..
솔직히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 기존 CPS 와 기본 개념이라 생각하고 설정을 해봤는데.
결론적으로 3시간은 투자 끝에.. 알아 냈습니다..
저와 같은 고생을 덜어주기 위해서.. 이글을 작성합니다(뭐 전문가들은 쉬운 문제겠지만요).
다름이 아니오라 나오미 키 배선도는 게임마다 약간씩 틀리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잠바에서 기본 4~5 킥배열을 사용하고.
나머지 킥 배열은 IO BOARD 의 CN3 잭에서 총 6개의 킥 배선을 입력 할수 있게 되어 있는데 본게임에선 4번과, 8번을 사용합니다.
본 게임인 SNK VS CAPCOM 은 잠바 컨넥터에서 코인(잠바 16번) 부터 시작해 킥 배선 5(26번)까지 사용하고 IO BOARD 내 CN3 에서 나머지 6배선을 1P,2P 각각 총 2배선을 사용하더라고요..
이론 적어 보니 말이 어렵게 됬는데.
사진을 참고 하시길..
여튼. 배선 구조는 그렇게 되어 있고..제가 고생했던 부분인데요..
SNK VS CAPCOM 은 IO BOARD 내 점버 가 있는데 점버 설정을 통해서 CN3키를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하는것 같습니다. 이부분을 못찾아 헤메였는데..
우선 사진에서 볼수 있드시 점퍼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점퍼는 B 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본 게임을 하기 위해선 A 로 변경해줘야 CN3 컨넥터에서 나머지 킥 6번을 사용할수 있는거네요.
휴..말로는 몇 마디 안되는거지만. 글로 쓸려니 흐흐 원악 글재주가 없어서요.. 이해바랍니다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있으시면 답변주세요 사진으로 다시 설명 드려야 될듯 싶습니다.
여튼 3시간에 뻘짓 거리 끝에 드려 가동입니다 흐흐...
옷 멋지군요. 저도 snk vs capcom2 소장했었는데.. 플레이도 못하고 처분한 아픈기억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gd롬 사용할려면 너무 힘들어욤~ ㅜ.ㅠ
오홋...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당~
저도 기판으로 갈아탈 예정이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오미 GD시스템에~~ 모니터도 좋네요~~ 부럽습니다
전 이거 PS2로 소장 중 입니다. 나오미 버젼도 그래픽이 깔끔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