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개ㅆㅂ ↗같은 상황이 벌어져서 어이가 털리는데 이 ㅈ같은 상황을 좀 널리 알려야 될거 같애서 글씀.
글 퍼다날라도 되니까 널리퍼트려주셈
갤24u 콜라보 에디션을 구매한지 좀됐는데 내부 아크릴스탠드 디오라마에 보다시피 기포가 굉장히 심하고 아로나 얼굴에 찍힌자국있고, 내부먼지도 ㅈㄴ심한 결함품이었음. 근데 2000개 밖에 안되는 한정판이라 교환안될줄 알고 포기하고 있다가 한 유게이가 고객센터에 문의넣어서 교환받았다는 글을 보게됨.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5748275
해당유게이한테 댓글로 물어보고 나도 교환신청을 넣게되었음. 절차 상세히 잘알려준 해당 유게이에게는 지금도 마음깊이 감사를 표함. 이 유게이가 알려준 불량품의 교환절차는
1. 교환신청 하면 업체에서 사진으로 확인한 후 교환품을 박스에 넣어서 택배로 보내줌
2. 교환품을 수령하면 보내준 택배박스에 불량품을 넣어서 택배기사님이 오시면 반송할것.
이순서였음. 실제로 디씨의 다른 불량품 교환글을 찾아보니 이 순서대로 진행되는게 맞는듯했음. 그런데 교환요청을 넣고 나서 카카오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왔는데
해당제품을 먼저 재포장해서 반송하라는 안내문이 옴.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잖아? 그래서 ㅈㄴ게 느려터지고 전화연결도 안되는 카카오 고객센터로 2번이나 추가문의를 넣었음 '해당불량품만 따로 보내는것인지, 해당상품을 전체반송하는지'
고객센터의 답변은 '교환상품의 메모를 작성해서 동봉한뒤 상품 전체를 재포장해서 보낼것' 그리고 브랜드박스도 훼손하지 말라고 써있음
그래서 깨끗하게 재포장해서 지난주 금요일에 택배기사님께 반송을 보냈고, 1주일가량이 지나서 오늘 교환품이 택배로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아서 퇴근길에 집에계시던 아버지께서 택배사진을 찍어주셨는데
이상태로 보냈던, 자기들이 훼손하지 말고 보내라고 했던 브랜드박스가
이꼬라지가 되어서 도착함. 구겨지고 위옆 아래할거 없이 다찢어진 상태로. 여기서 끝이면 모르겠는데 난분명 내부 구성품 전부재포장해서 반송하라고 해서 그대로 했단말임? 근데 어떻게 왔는지 좀 봐바
이거 ㅆㅂ 뭐가 잘못되도 단단히 잘못됐지?
한정판을 통째로 넣어서 보냈는데 저 고래박스가 통째로 분실되고 내부 구성품만 다찢어진 브랜드박스에 쑤셔넣어져서 도착한거임.
이게 ㅆㅂ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2000개 밖에 없는 34만원짜리 한정판임. 34만원 ㅆㅂ.
근데 하라는대로 다해서 보냈는데 일반박스는 ㅁㅁ나고 한정판 박스는 어딜갔는지 빼놓고 배송이 왔어. 이건 내가 개빡쳐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이 ㅈ같은 상황에 뚜껑이 열려서 다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넣었더니 1대1상담원은 자기네들은 중간다리고 업체확인한 후에 문자줄테니 기다리라네? 내가 니들이 업체에 물어보고 답변받은 그 절차대로 교환보내서 ㅆㅂ 이꼬라지가 났는데?
업체에 직접연락하려고 해도 번호안가르쳐 준다기에 택배 반송시킬때 있던 반송장에 적힌 휴대폰번호로 연락했더니, 자기는 직원은 맞는데 오늘 출근안해서 뭔말인지 모르겠대. 그래서 회사에 연락해서 해당번호로 바로 연락드리라고 해준다더라. 알았다고 했지.
근데 또 10분넘게 연락이 없음ㅋㅋㅋㅋㅋ 전화할때 회사이름 말한거 기억하고 결국 검색해서 업체번호 알아내서 직접연락해서 일단 현재의 상황을 얘기했더니 담당부서 퇴근해서 내일연락준다네? 일단 알았다고 하고 끊었는데 내일 오전중에 연락안오면 내쪽에서 전화해서 지랄할거고,
업체에서 하라는 절차대로 진행했는데 한정판 박스누락분실, 브랜드박스 파손된거 전부 깨끗하게 재배송출고&해당 사건에 대한 사과가 내일 안나오면 연차내고 업체 찾아가서 뒤집어 엎을거임 ㅆㅂ.
님들은 왠만하면 카카오 선물하기로 뭐 사지도 말고, 비싼거 사서 교환환불 하지도 마셈. 한두푼도 아니고 34만원 주고 물건사서 이렇게 기분 ㅈ같았던거 처음임. 내일 업체 전화 연락오면 후기올린다
P.s 추가로 지금 집와서 확인했는데
기포그대로임. 교환조차 이루어지지않았음. 심지어 박스에 반송이라고 찍혀있는데 이게 만약 택배사에서 반송시킨거면 내박스는 왜뜯어보고 안에 박스는 어디로 사라진거냐 ㅆㅂ진짜
P.s 2.
내부구성품 보낸것들중에 스트랩달린 케이스말고 일반케이스 박스도 사라짐 ㅆㅂ
얘네 굿즈는 왜 이러나 맨날
한정판 딱지 달고 불량품 과다에 교환은 엉망 진짜 한철 장사 마인드 인가
탭갈 ㄱ
불을질러
어? 잠깐 돌아온 박스 테이핑 택배사에서 했네? 택배사에서 배송하다 해먹고 고래박스에서 대충 빼서 재포장한거 아니겠지?
근데 이거 판매 업체가 어디야??그걸 알고싶네
이건 스트레스 존나 받겠는데
아니 ㄷㄷ
탭갈 ㄱ
던맬
불을질러
유머로 바꿨는데 왜 게임으로 자꾸 고정되냐 이거
얘네 굿즈는 왜 이러나 맨날
맘고생이 심했겠군
허리결림
1. 비싼돈을 내고 2. 순식간에 품절난 상품을 번개 같이 산 찐 충성고객이지. ㅇㅇ
어휴 너무 싫다... 뭐라 할말이 없네
위로추, 내돈내산인데 보는 내가 안타깝다
한정판 딱지 달고 불량품 과다에 교환은 엉망 진짜 한철 장사 마인드 인가
개판이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꼭 잘됐으면 좋겠음
스트레스 많이 받겠네
ㅁㅊㄴ들인가... 많이 속상하겟다. ㅠㅠ
일단 소보원도 ㄱㄱ
한정판이든 말든 지들 사정이고 소비자는 정상물품을 받아야지.
환불은 해드리지만 교환은 어렵다 하면 다시 또 글 올려서 불질러
근데 이거 판매 업체가 어디야??그걸 알고싶네
(주)지엠트레이드 라고 반송장에 써있더라
ㅇㅋ 나도 확인해봐야징
엥? 아예 교환이 안 되었네? 무친 넘들이네
반송? 그러면 택배사에서 빼간겨?
burnwolf
어? 잠깐 돌아온 박스 테이핑 택배사에서 했네? 택배사에서 배송하다 해먹고 고래박스에서 대충 빼서 재포장한거 아니겠지?
만약에 그럴경우 난 어디에 보상을 받아야함? cj 택배 어디로 전화를 걸어서 이걸 따져야하지?
이건 스트레스 존나 받겠는데
ㅆㅂ 돌아버릴거같음 진짜 한두푼도 아니고 34만원짜리 한정품이 이꼴이 나니까 다죽여버리고 싶어
진짜 택배사에서 빠꾸 먹였나 어떤 사람은 교환 신청했더니 아무 문제 없이 왔다던데
택배사빠꾸면 더 이해가안됨. 택배사에서 왜 물건을 뜯었으면 내부박스는 어디로간건지 ㅆㅂ
저건 택배사 포장이니 택배사에서 뭔짓 해서 ㅈ되버리는 바람에 되돌린 느낌인데...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5748275 이 사람은 잘만 교환되서 왔는데 왜 이 사람은 반송 당한건지 모르겠네 ㅋㅋ
내가 저사람글보고 댓글로 물어봐서 교환요청한건데 이렇게 됐음...
시벌 이게 뭐여
빨아주니까 이런건 대충내도 된다 이건가 걍 물건내면 끝이라는 마인드네
아이고
어느업체 아크릴 회사에서 주문 때린거냐 아무리 그래도 저렇게 기포 생기기 쉽지 않은데
웃긴건 저 상품 페이지에 반품 요건에, 저런 기포는 정상이라고 교환 이유가 될 수 없다고 써져 있더라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5748275 내가 이사람글보고 물어봐서 교환요청한거임. 그리고 사진보면 알겠지만 기포만 문제가 아니라 아로나 얼굴에 명백하게 찍힌자국이 있어..
나도 안에 먼지에 비닐 쪼가리가 들어 있어서 나도 교환 신청 했었음. 교환품은 나름 괜찮았는데 (윗부분 아크릴 연결 부위에 기포는 여전하더라), 이놈들이 보내줄 때 키링을 누락해서 보내줬 ㅋㅋㅋㅋ 다행히도 먼저 교환품 부터 보내주고 기존것 수거해 가는 거라, 기존것에서 키링 빼서 보냄. 진짜 일 너무 못하더라고... 잘 해결 됬으면 좋겠네.
대체 왜 나는 교환품을 먼저 안보내주고 기존걸 통쨰로 먼저 수거해가서 저꼴을 내놓은건지 이해가 안가. 대체 왜 ㅅㅂ?
개인적 추측으로는 이 놈들 불량품 교체용으로 준비해 놓은 물품들이 많지 않아서 (그리고 불량품은 많았고...), 나처럼 극초기에 바로 교환 신청 한 사람들 아니면 (나는 받자마자 문제 보고 바로 신청), 교체용 물량이 동나서, 불량품들 먼저 받은 후, 양호한 품목들만 모아서 완제품으로 보내야 하는 상황까지 온 거 같아 그렇지 않고는 이렇게 엉망으로 처리 할거라고 생각이 안 됨
그치만 내가 본 글도 4월 20일에 올라온 교환글 보고 다음날인 21일날 바로 신청넣은거였음. 그런데 근로자의날 끼고 뭐하고 하면서 질질 늘어지더니 이꼴이났다..? 심지어 그 추측대로라면 나는 교환요청으로 물건을 보내놓고 다른놈 양품 보내주기위한 엑조디아로 내 박스들을 뜯겼다는 얘기가 되는데 이건 더 말이안되지않음??
일반적으론 말이 안 되는데 얘네 일 하는거 보고, 교환품도 누락이 일어난거 보면 (내가 그걸 당했으니) 그냥 업체가 그 정도로 폐급인거 같아, 진짜 상식적이지 않은 것도 이 업체는 그걸 현실화;; 내가 받자마자 교환 넣고 교환 해 준다는 답변 받은 뒤, 몇몇 커뮤 돌아보니 정상적인 비슷한 사유로 신청한 사람들, 교환물 벌써 다 나가서, 불량품 교환 거부 되었다던 인증 글도 봐서, 아무리 봐도 받자마자 문제 잔뜩 터져서 바로 교환 러쉬 처리 하다가 물량 문제도 터진듯. 특히 교환품도 검수도 제대로 못 해서 누락이 생긴 것도 있는거 보면...
박스가 통째로 사라지는건 무슨경우일까 진짜 시발.. 심지어 박스내부에 접착으로 붙어있던 어른의 카드랑 아로프라 카드 들어있는 편지봉투까지 뜯어서 넣어보낸거보면 분명 고의로 박스 다 열어서 확인한다음에 보낸게 확실한데... 난 뭐 많은거 바라는게 아님. 이지랄난 거에 대한 사과랑, 그쪽에서 분실했는지 어땠는지 사라져버린 내 폰케이스, 한정판고래박스, ㅁㅁ난 외부 골판지박스 새로 배송해주는거랑 아크릴스탠드 제대로 교체해주는거 뿐임..
이건 공론화 해야한다. 꼭 해결되기 바람
근데 저거 반품 보낼 때 붙어있던 송장번호랑, 새로 받은 송장번호는 다른 거 맞지?
맞음. 그리고 보낼때도 반송장에 찍힌 경기광명철산 까지 배송완료되는거까지 스마트택배로 추적까지 햇음. 처음받을떄 송장, 반송할때 송장, 오늘받은 송장 번호 전부 다른거 맞아
처음엔 반송장이 제대로 안 되서 다시 돌아온 건가 싶었는데, 그건 아닌 모양이네. 재포장 한 건 거의 확실해 보이긴 하는데, 교환이 제대로 안 되어 있는 걸로 봐서는 업체에서 검수 및 교환하고 다시 보내는 과정에서 뭔가 실수를 한 게 아닐가 싶은데... 확실한 건 업체 담당자랑 연락이 돼야겠네. 내 일이라고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잘 해결되길 바람.
이건 그냥 실수로 넘어갈만한 사안이 아닌게 문제임.. 국내 2000개 밖에 안되는 34만원짜리 한정판을, 교환절차에 대해 2번 3번이나 문의한다음에 시키는대로 보냈는데, 정작 교환은 안이루어지고 내부구성품 박스 2종은 분실, 겉면 브랜드박스는 훼손....진짜 돌아버리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