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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오전인가 어제엿나 노인혐오 어쩌구 떠들던 애 잇던데 이러거에 왜자꾸 노인얘기가 나오느니 어쩌느니
급발진? 늙어서 반사신경 떨어진거아님?
사망자는 안 나온거지?
건물(?) 옆구리 깨진건가
사람죽인 운전자들이 내탓 아니오 하고 도망치려고 하는 회피성 발언이니까
근데 짤이랑 글 제목만 보고 조건반사로 노인 욕하는건 혐오가 맞는것 같음
노친네들이 사람잡네
건물(?) 옆구리 깨진건가
사망자는 안 나온거지?
노친네들이 사람잡네
아 제발 피해자는 경상이길
고령화 생각하면...
급발진? 늙어서 반사신경 떨어진거아님?
모서리 부분 1차로 부딛치고 2차로 차량에 박은건가....?
영상 보기전까지는 뭐라 못하겠는데?
몇년 전에 일본에서 노인이 젊은 모녀 치어서 죽인 사건으로 비슷한 여론이 일어난 적이 잇었는데 ㅋㅋ
아까 오전인가 어제엿나 노인혐오 어쩌구 떠들던 애 잇던데 이러거에 왜자꾸 노인얘기가 나오느니 어쩌느니
不知火舞
근데 짤이랑 글 제목만 보고 조건반사로 노인 욕하는건 혐오가 맞는것 같음
그거 얘기는 그 시청인가 그사고엿음 그것도 급발진 주장햇는데
급발진 멈춰..
면허 적성검사 좀 강화해야되겠다 싶음
점점 고령사회가 되어서 저런일 더 많아지겠다. 틀니압수
다른곳은 다 전자제어지만 아직도 물리적으로 기계제어하는 브레이크지만 우연히 가속중에는 브레이크가 작동안함.. 그런데 다 들이받고 앞에가 망가지고 걸레짝이 되도 갑자기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함..
하지만 얼마전 급발진 사고 재현건도 사고 운전자분 나이가 많았던거 같은데. 나이 많은 사람이 급발진 주장한다고 욕할 일인가 싶음
사람죽인 운전자들이 내탓 아니오 하고 도망치려고 하는 회피성 발언이니까
장난도 아니고 거짓 주장하는게 욕할 일이 아니라고? 이딴글에 추천준 ㅂㅅ들은 뭐야
진짜 급발진인데 현기차가 발뺌한 사건 수 vs 운전자 조작미스인데 급발진이라 주장한 사건 수 비교 해보면 차이 좀 많이 날 거 같아 언제부턴가 급발진이 무슨 면책용 전가의 보도가 되어버림 마치 '술 마셔서 심신미약' 처럼.
급발진당했다고 하는것들 돈 안내도 된다하면 귀신같이 내잘못이라고 바꾸는거 봤음? 신라호텔 정문 들이받고 수리비 4억이라하니까 급발진 주장하고, 이부진이 택시기사님 고령에 생계도 어려운데 그냥 안받겠습니다 하니까 자기가 페달 잘못밟았다고함
내탓인지 아닌지 확신할수있음? 당장 지난 강릉사고도 본문에서 욕한 나이든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이었는데 직접 운행실험이 EDR기록과 다른거 아니었나? 물론 회피성 발언이 많겠지만 어라 나이많네?급발진주장하네? 욕하자!! 이건 맞음?
그 운행실험 변수통제도 안하고 그냥 뻘짓인건 이해안됨? 그 시험 내용 보기나 했음? 사고났을때보다 정상차량의 가속도가 더 빠르니 서로 다른 가속도 = 차량결함이다! ㅇㅈㄹ하는데 1차 사고나서 앞범퍼 박살나고 얼라이먼트 틀어진 차가 정상상태인 차보다 느린게 당연하지않음? 반박시 님말이 맞음 뭘해도 설득 안되는 상태일테니
손자 죽인 할머니가 급발진이라고 하면 손자 잃은 할머니라고 주변에서 책임없다고 둥기둥기 해주니 좋겠지
운전 해보면 앎 운전자 본인이라면 이게 진짜 급발진인지 아니면 내탓인지 알 수 있음 그마저도 모르겠으면 운전대 잡으면 안되는 새끼고
또또또 멍청한 소리한다ㅡㅡ 그거 재연실험 제대로 된거 아니라고ㅎ 변인통제안된 주먹구구식 실험이라 그냥 떼쓰고 우기는 거라고 결론났구만 어휴
제발 멍청한 소리 좀 하지마 답답하니까
나이 앞에선 장사 없다...
이게 혐오로 이어져선 안되지만 어느정도 연령이 되면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는게 맞는거 같음 이런 이슈가 우리나라만 나오는거도 아니고 나이들면 반사신경이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가 있으니까
흉기차도 리콜 원인 읽어보면 애초에 이따위로 설계를 해놓고 차를 파냐 싶지만 급발진 뉴스 보면 대부분이 고령 운전자라 좀 의심이 드는 것도 사실( 차가 문제면 나이 상관없는 비율로 발생해야 하니)
고령층 면허갱신 ㅈㄴ 까다롭게 만들면 될 문제이긴 함. 오히려 정상적인 고령층 운전자들은 환영할거임.
일본도 고령 운전자 사고 때문에 노인들 극혐 수치 올라갔지
1년간 사고 통계에 노인 사고가 많나 20~50대 사고가 많나...나는 60~70나이 먹어도 지금이랑 운전실력 차이도 안날거 같은데 그놈의 사고가 났는데 나이만 먹었다하면 그냥 일단 노인 혐오부터 시작하네....
실력의 문제가 아니라 반사신경하고 판단력 자체가 물리적으로 떨어짐
이미 [5월에 2024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대책]을 발표하면서 고령층 운전자의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랑 함께, 조건부 운전면허제 도입하겠다 했음. 결과는? 개같이 욕처먹고 철회함. 유게에서도 대중교통 없는 지역 사는 노인들 이동수단 뺐는다고 한소리 있었음..
응 통계에 노인사고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이건 팩트야ㅎ
또또 노인 혐오 시작이군 70대만 사고 내고 20~50은 사고 절대 안 낸다 그치?
? 누가 그럼? 노인 사고만 나면 급발진 주장하는게 문제지 누가 20~50 사고없다그럼? 님 눈에 보고싶은것만 본다 그치?
너 임마 노인 사고는 무조건 급발진을 주장을 한다고 주장하는 너 임마 네가 좋아하는 노인혐오 하기 딱 좋은 뉴스 나와서 기분 좋지? 마음 껏 험오해도 박수쳐주니 얼마나 좋니~
예 반박시 니말이 다 맞아요~
알면 됐다. 앞으로 이런글 쓰지 마렴
그래 죄수번호야 눈에 띄지 마렴
진짜 무섭네ㄷㄷㄷ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147567.html#cb 너는 진짜 무섭구나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46115#home 그 하나만 보고 판단하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령 운전자가 사고율이 높다는 통계는 이미 더더더더더 많으니까ㅋㅋㅋㅋㅋㅋ
이런 상황은 통계에서도 확인됩니다. 국회 입법조사처가 도로교통관리공단에서 제출받은 2021년 교통사고 현황을 보면, 65세 이상 고령자의 가해 사고는 운전면허 소지자 1만 명당 79.3건으로 전체 운전자 평균 60.2건보다 많습니다. 면허를 받은 지 얼마 안 돼 운전이 미숙한 20대에 이어,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유발 위험이 큰 겁니다. 게다가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치사율이 높습니다. 교통사고의 심각도를 보여주는 면허소지자 1만 명당 사망자 수는 65세 이상 운전자에서 1.8명으로, 전체 운전자 평균 0.9명의 두 배에 이릅니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622655 국내 자동차 추돌사고를 분석한 결과 2~30대 젊은 운전자의 사고 건수는 4년 전보다 줄어든 반면,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추돌 사고는 49.7%나 급증했습니다. [장효석 책임연구원/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추돌 사고는 사실 급정거 그리고 급제동 그리고 돌발 상황 이런 때 많이 발생을 하고 있는데 거기에 대해서 (고령 운전자의) 대처 능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형 자동차의 경우 앞차와의 거리를 탐지해 사고 위험이 있으면 자동으로 차를 멈추게 하는 비상제동장치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럴 경우 고령운전자의 추돌사고 건수는 22% 이상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고령운전자들의 차량이 이런 장치를 갖추고 있는 비율은 20대 운전자의 1/3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575421_36515.html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712504.html 오히려 니가 가져온 한겨례 에서조차 운전초보인 20대만큼이나 사망사고 건수가 많다는게 팩트로 증명됐는데?
[2019년 14.5%에서 2023년 20%로 증가해온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65살 이상 노인인구 자체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사고 건수가 함께 늘어나는 ‘인구 효과’를 감안해야 한다.] 그러니까 네가 더 무섭다는 거야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6130940?view_best=1
우리나라가 아무리 고령화로 가고있다지만 2019년->2023년동안에 노령인구가 5%이상 늘어난게 아닙니다ㅎ 무슨 4년만에 고령화가 5%가 진행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저 통계를 인용하면 노령인구가 0.5% 늘었더니 사고율은 5%가 늘더라라는 더 무시무시한 님 말을 더 완벽히 반박하는 자료인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신아.....저 밑에 쭉 반박하는 팩트 댓글들은 안보여....?저글 나도 보고 댓글로 조목조목 반박해줬던 글이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걸 근거랍시고 가져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slownews.kr/111368 팩트는 노인 1인당 사고 건수는 줄어들고 있거든
연령과 교통사고 발생률 간의 관계를 통계자료에 기반하여 분석한 결과 크게 세 가지 결론이 도출되었다. 첫째, 거시 자료를 활용해 연령계층별로 자동차 면허 소지자 대비 가해자 교통사고 건수 비율이 다른지를 분석한 결과, 고령층에서 사고 비율이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나지 않았다. 둘째, 미시 자료를 활용해 교통사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세 가지 요인을 통제한 상태에서 연령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률 변화 정도를 분석해 본 결과 오히려 고령층일수록 사고 발생 비율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비고령층 가해자에 비해 고령층 가해자가 발생시키는 사망자 수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그 차이가 매우 큰 수준으로는 추정되지 않았다. 반면, 가해자가 발생시킨 부상자 수의 경우에는 오히려 고령층 가해자가 더 적게 발생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kordi-webzine.co.kr/view.php?volume=8&category=4&idx=63
실제 운전면허 소지자 수 대비 사고비율을 따져보면 가장 사고를 많이 내는 연령대는 20살 이하였고, 나이와 사고율은 비례 관계를 보이지 않았다. https://m.news.nate.com/view/20240703n29761?issue_sq=11001
20대 운전금지 드가자 ~~~ ㅋㅋㅋ
사람마다 다르지만 나이가 들면 신체 능력과 인지 능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통계적으로 노인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있는 건 사실이다. 65세 이상 운전자가 사고 건수나 사망자 수가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서 많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운전면허 소지자 가운데 65세 이상 비율이 14% 정도 되는데 교통사고 발생 건수로는 20% 정도를 차지한다. 사망자 수는 노인이 가해 운전자인 경우가 29%나 된다. 이 비율이 해마다 치솟는 추세다. 운전자 수 비율로는 14%인데 교통사고 건수는 20%, 사망자 수는 29%를 차지한다. 65세 이상을 따로 분류하고 있지 않지만 51~60세 구간과 61세 이상 구간 손해액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자동차보험 통계에서도 61세 이상 운전자들의 사망자 수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1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 추이다. 여전히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서 높은 편이지만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실제로 면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운전은 하지 않는 고령 운전자가 상당수 포함돼 있을 거라고 짐작할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이거 뭐 니가 스스로 니 논리에 대한 반박자료를 한가득 들고오셧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야 앞에 저 많은 고령운전자가 사고율이 높다는 통계들은 왜 싹다 무시하고 맨 아래에 저 한문단만 들고 온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실제로 면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운전은 하지 않는 고령 운전자가 상당수 포함돼 있을 거라고 짐작할 수 있다." 라고 기사에서 친절하게 그 이유까지 설명해줬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겨서 말도 안나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가 자기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된걸 가져와서는 그걸 근거랍시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개웃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기야 이거 https://m.news.nate.com/view/20240703n29761?issue_sq=11001 니가 앞에서 썻던 한겨례 기사 복붙한거잖아...좀 다른거 없어...?돌려막기야?
아씨바 또 개빵터졋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논리랍시고 가져오는게 고령사회의 삶과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저기서 퍽이나 고령운전자가 사고율 높다고 하것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 안에 통계들 다 내가 앞에서 반박한 자료들이잖아ㅜㅜ왜 좀 다른거 좀 가져와봐 제발ㅜㅜ
야 이제 너 보면....그냥 화도 안나고 답답하지도 않아....그냥 무섭고...애잔해..... 아 이렇게 지능이 낮은 애들도 힘겹게 살아가는구나ㅜㅜ참 대단하다
니 말대로라면 니가 말한 반박도 반박이 아니게 되는데? 그럼 고령일을 잘아는 사이트에서 가지고 오지 어디에 가져오냐? 바로 취사 선택 들어가는 걸 보니 무섭기는 무섭다 2023년 기준 65세 이상이 19% 이상은 알고는 있지?
야 어떤 자료를 가져올때는 최소한 양극단에 있는건 제외하고 가져오는게 기본이야ㅎ 어떤 정치 의제를 논하는데 극우랑 극좌에서는 안가져오고 최소한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거에서 가져온다고ㅎ 통계를 낼때도 원래 상위 5%값과 하위5%값은 버리고서 통계를 낸다고ㅎ 아 진짜 최소한의 데이터와 통계에 대한 대가리가 없네ㅉㅉ 취사선택이 아니라 기본이야 기본 어휴 저기는 노인에 대해 잘 아는 사이트가 아니라 무조건 노인이라면 덮어놓고 찬양하는 곳이라고ㅎ
그건 니생각일 뿐이고 내가 가져온 자료도 노인 사고는 늘어나는 건 사실이지만 그만큼 노인운전자 비율이 5년세 50% 늘어난 것도 팩트거든 너야말로 노인 혐오에 빠져 재대로된 자료도 못 가져오고 말이야 ㅉㅉ 한 권만 읽지 마렴
네가 가장 극단적이면 어떻하니 에휴
노인운전자 비율이 5년세 50%가 늘었다고?혹시 어디에 그런 내용이 있어?내가 못본거 같은데 놓친거면 나도 다시 보게 알려주라
한권만 읽지말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소름끼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기 얘기를 자기입으로 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년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는 279만7000여명이었는데 2022년 430만4000여명으로 늘어났다. 5년 만에 53% 이상 증가한 수치다 http://www.mark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854
너 자신이 소름 돋겠지 ㅇㅇ 아 그리고 전국 택시나 화물차 중 65세 노인 비율이 꾀 높은 건 알고 있겠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2023년 12월 기준 택시 운수 종사자 23만5976명 중 10만7371명(45.5%)이 65세 이상이다. 버스는 13만6478명 중 2만3372명(17.1%)이다. 65세 이상 택시·버스 운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격유지검사 합격률은 2023년 기준 택시 98.6%, 버스 99.0%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는 “시야와 주의력 등 7가지 검사를 거쳐 노인의 운전 능력에 문제가 없음을 정부가 인증하는 것”이라고 했다. https://www.google.com/am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4/07/03/CBGTRG6YIFFGBHQH7BV2KTFD3Q/%3foutputType=amp
야 그거는 너무 자의적 해석 아님?저건 말 그대로 운전면허를 가진 65세 이상 노인이 저만큼 늘었다는거고 저 중에서 몇%나 실제로 운전을 하는지는 아무도 모르는건데? 아니 일단 우리 아버지만해도 나이 70이지만 운전면허는 가지고 있어.근데 이제 다리 아프다고 운전 안하신지 5년은 됐음 그럼 우리아버지도 저 숫자안에 들어가 있다는거잖아 그냥 저거는 아무 의미없이 나이든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의 의미도 아닌데? 저중에서 실제 몇명이 자차를 보유하고 있고 실제로 몇명이 운전을 하고 있는지 그걸 따져봐야지ㅎ 그냥 단순히 운전면허 가진 노인이 늘어났고 그게 50%니까 그 50%가 죄다 운전을 하고 있을것이다 라고 따지는건 너무 어이가 없는데?
오 그래 이건 차라리 좀 의미가 있네.그래서 요즘 급발진 사고 주장하는 사람들중에 택시 운전사들이 엄청나게 많잖아. 그 원인이 바로 택시 운전사들중에 고령비율이 엄청나게 높은 이유인거고ㅎ
아~ 우리나라 운전대 다 노인들이 잡고 있네? 그래 놓고 사고율이 인구랑 비등소이 ㅋㄱㅋㅋ
제대로된 급발진 연령 통계도 없는데 너야 말로 택시 운전사 급발진 운운 하는게 더 어이 없는데 ㅋㅋㅋ 너는 결국 통계도 없이 자기 주관에 따라서 답하고 있네 택시 밑 화물차 같은 운송업에 고령운전자 비율이 증가하는 건 팩트고 자기 아버지 차 안탄다고 없는 취급 하는건 좀...
그리고 급발진 가지고 고령 어쩌구는 좀 치졸한데, 급발진 사고 자체가 적은데 어쩔? 그 논리면 고령자 음주운전 낮은 이유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