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젝트문입니다.
거울 던전의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해당 개선 사항 중 클라이언트 빌드 없이 수정이 가능한 사항은 추가 핫픽스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수정될 예정입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오늘 중 임시 핫픽스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핫픽스 진행 시 추가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1. 상점의 E.G.O 기프트 강화 비용, 새로 고침 비용, 스킬 교체 비용이 하향됩니다.
2. 상점에 등장하는 E.G.O 기프트 수량 증가
- 기본 값이 3개에서 4개로 증가합니다.
3. 일부 집중 전투에서 적의 슬롯이 아군에 비해 과도하게 많은 전투의 적 유닛 수량 수정
4.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 30 지급
- 해당 코스트 지급은 24.12.05 (KST) 정기 업데이트 시 교체되는 임시 효과입니다.
※ 아래 항목은 24.12.05 (KST) 정기 업데이트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1. 휴식 보너스 비용 내에서 별의 가호 효과를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
- 동일한 효과는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2.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시작 버프 코스트 60 기본 지급
- 휴식 보너스 없이도 최소 60, 휴식 보너스 포함 최대 120의 코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별의 가호 패시브 삭제 / 별의 가호 효과(카드)가 추가 및 변경
- 휴식 보너스가 없어 패시브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의 불쾌함을 완화하기 위하여 별의 가호 패시브를 별의 가호 카드 효과(시작 버프 카드)로 이전하고자 합니다.
-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를 통해 별의 가호 2개 이상은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 기획 의도
휴식 보너스는 여러 덱을 사용하기 위한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거울 던전의 휴식 보너스 활용 방식은 하나의 덱을 사용하거나, 덱의 종류가 적은 경우
별의 가호 패시브와 효과를 거의 얻을 수 없어
오히려 덱을 만들어가며 거울 던전을 플레이하려는 동기를 낮춘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획 초기에 해당 부분을 인지하지 못한 실력의 부족이 원인이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현재 거울 던전의 문제점을 기획 의도에 맞춰 개선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를 추가하고 별의 가호 방식을 조정하여
덱의 종류가 적더라도 별의 가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여러 덱을 활용하는 경우 더욱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신규 E.G.O 기프트 총 50개 추가
- 모든 난이도에서 등장
- 참격/관통/타격 계열 기프트 12개 추가
- 하드 난이도에서만 등장
- 7종 키워드(화상,출혈,진동,파열,침잠,호흡,충전) 계열 기프트 20개 추가 (각 계열 별로 신규 4티어 합성 기프트가 함께 추가됩니다.)
- 특정 층 테마팩(스토리, 거울굴절철도) 전용 기프트 18개 추가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973530/view/4481740235689951744?l=koreana
일단 누가봐도 문제인 건 얼추 다 고쳤네
이제 문제는 코스트 정도랑 하드 플레이시 연속 전투를 얼마나 잘 썼는가 정도가 되겠군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이런건 유저로 베타테스트 하지 말고 QA 단계에서 고치면 안되나
이상 : 조금....늦은 것 같소
일단 지금 문제되는건 거진 고쳤거나 고치겠군 특히 별빛 코스트 기본 60 지급은 뉴비들에겐 확 체감되겠는데
내 말이.. 유저들이 안 불탔으면 안 고쳤을 거랑 똑같은 말인데 매번 불만 표출하는 것도 힘듬, 그게 맨날 똑같은 실수를 또 하는 거라면 더더욱
정신이 아찔해진다 ㅋㅋ
오늘 핫픽스 한다니깐... 근데 이런 건 좀 진짜 이제는 안 할 때도 되지 않았나 싶음 한 두 번이 아니라 매번 매번 고치라고 하는 걸 또 하는 것도 문제가 많아
이상 : 조금....늦은 것 같소
오늘 핫픽스 한다니깐... 근데 이런 건 좀 진짜 이제는 안 할 때도 되지 않았나 싶음 한 두 번이 아니라 매번 매번 고치라고 하는 걸 또 하는 것도 문제가 많아
라고 8년째 (이하 생략)
루리웹-0890957404
정신이 아찔해진다 ㅋㅋ
와 이건 너무 심하다;;
이상이 회피였으면 진짜로 오르가즘 쌉가능이었을텐데
이제 퇴근하는데 다행이네
오 이딴 상황안나오게 고쳐준다는건가 그나마 다행이네..
일단 지금 문제되는건 거진 고쳤거나 고치겠군 특히 별빛 코스트 기본 60 지급은 뉴비들에겐 확 체감되겠는데
루비콘강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이런건 유저로 베타테스트 하지 말고 QA 단계에서 고치면 안되나
내 말이.. 유저들이 안 불탔으면 안 고쳤을 거랑 똑같은 말인데 매번 불만 표출하는 것도 힘듬, 그게 맨날 똑같은 실수를 또 하는 거라면 더더욱
그래서 qa뽑는다고 방송중에 언급했던걸로 기억함ㅋㅋ
qa가... 없어?
본섭을 테스트서버로 바꾸는 특이점 ㄷㄷ
아직 업뎃 안했는데 뉴비들 덱 부족한 문제는 알고 있어서 로테이션 인격으로 해결한거 아니었나? 그걸로는 턱없이 부족한건가
추후 업뎃이구나 아니 이런건 같이 해야지;;
로테 인격 패치 자체가 안 나옴, 나와도 애초에 로테를 돌려야 한다는 것 자체가 강제라 별로였음 누군가는 같은 인격을 몇 번 더 실험해보고 싶을 수도 있는데 지금은 반드시 덱을 바꿔야하는 수준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