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던전의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해당 개선 사항 중 클라이언트 빌드 없이 수정이 가능한 사항은 추가 핫픽스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수정될 예정입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오늘 중 임시 핫픽스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핫픽스 진행 시 추가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1. 상점의 E.G.O 기프트 강화 비용, 새로 고침 비용, 스킬 교체 비용이 하향됩니다.
2. 상점에 등장하는 E.G.O 기프트 수량 증가
- 기본 값이 3개에서 4개로 증가합니다.
3. 일부 집중 전투에서 적의 슬롯이 아군에 비해 과도하게 많은 전투의 적 유닛 수량 수정
4.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 30 지급
- 해당 코스트 지급은 24.12.05 (KST) 정기 업데이트 시 교체되는 임시 효과입니다.
※ 아래 항목은 24.12.05 (KST) 정기 업데이트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1. 휴식 보너스 비용 내에서 별의 가호 효과를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
- 동일한 효과는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2.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시작 버프 코스트 60 기본 지급
- 휴식 보너스 없이도 최소 60, 휴식 보너스 포함 최대 120의 코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별의 가호 패시브 삭제 / 별의 가호 효과(카드)가 추가 및 변경
- 휴식 보너스가 없어 패시브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의 불쾌함을 완화하기 위하여 별의 가호 패시브를 별의 가호 카드 효과(시작 버프 카드)로 이전하고자 합니다.
- 휴식 보너스에 관계 없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를 통해 별의 가호 2개 이상은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 기획 의도
휴식 보너스는 여러 덱을 사용하기 위한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거울 던전의 휴식 보너스 활용 방식은 하나의 덱을 사용하거나, 덱의 종류가 적은 경우
별의 가호 패시브와 효과를 거의 얻을 수 없어
오히려 덱을 만들어가며 거울 던전을 플레이하려는 동기를 낮춘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획 초기에 해당 부분을 인지하지 못한 실력의 부족이 원인이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현재 거울 던전의 문제점을 기획 의도에 맞춰 개선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코스트를 추가하고 별의 가호 방식을 조정하여
덱의 종류가 적더라도 별의 가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여러 덱을 활용하는 경우 더욱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신규 E.G.O 기프트 총 50개 추가
- 모든 난이도에서 등장
- 참격/관통/타격 계열 기프트 12개 추가
- 하드 난이도에서만 등장
- 7종 키워드(화상,출혈,진동,파열,침잠,호흡,충전) 계열 기프트 20개 추가 (각 계열 별로 신규 4티어 합성 기프트가 함께 추가됩니다.)
- 특정 층 테마팩(스토리, 거울굴절철도) 전용 기프트 18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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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프문에 대가리 깨지는게, 프문만의 스토리도 있지만 유저들이 불태우면 피드백은 빨리 해주잖어 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