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르기간테의 이동 경로(맵 번호)
8(낙석구간)-9(테오퀘하면 테오가 폭탄 맞으러 오는 그 구간)-12(테오의 둥지 앞 용암맵)-11(초식룡 많은 용암맵)-7(용암이 뿜뿜 솟고 모기가 있는 그 구간)-8
- 공방에선 딜이 좋으면 네르기간테가 12번에서, 평균이면 11번에서 해골 뜨면서 이동함.
- 이동을 하는 것도 바로 둥지로 안가고, 자기가 온 길을 거꾸로 거쳐서 9번까지 간 뒤에 15번 둥지로 이동함.
- 해골 떴다고 곧 죽는다고 생각하지 말 것. 둥지에서도 엄청 끈질기게 저항함.
2. 8번맵의 낙석 2회는 매우 개꿀. + 9번에서 세력다툼을 하는 것도 매우 개꿀.
- 다 먹이면 데미지 1.3만. + 대경직 2회 딜타임.
- 세력 다툼 발동 직전에 경직이 나거나 넘어지면 안되니 넬기가 테오나 크샬을 인지하도록 유인만 하면 됨.
3. 8-9번까지의 네르기간테는 쉽다.(쉬운게 뭐 고양이 급이란게 결코 아님.) 12번의 용암구간 들어가면서 부터 패턴이 악랄해져 난이도 급상승.
- 피신복장을 8-9번에서 쓰곤 하는데 그 다음에 12번 가면 여지없이 털림. 가능하면 12번 진입전에는 피신복장은 아끼는 걸로.
- 부동복장은 딜용으로는 금지. 역전왕에서 극딜이란건 공략법이 다 나온 이후에나..
4. [가드성능5, 귀마개5, 회피성능5] 이 중에서 최소 1가지는 맞추고 올 것.
- 가드가 되는 무기들로 가드할거면 반드시 가드성능 5.(안그러면 가드해도 수레타는 경험을 하게됨.)
- 장식주 문제로 가드성능 5가 도저히 안되면 가드성능 3에 귀마개5를 섞으면 됨.
- 태도 같이 가드가 없는 무기면 귀마개5나 회피성능 5 둘 중 하나.(포효 걸리고 여유로울거 같다면 오산. 범위가 훨씬 넓어서 알고 피해도 위험함.)
- 회피거리UP이 쓸만할 것 같지만 공중에서 날아와 찍는 패턴이 범위가 기존보다 넓고 추적이 좋아서 옆으로 굴러도 100%생존 보장이 안됨.(단, 회피 성능 5와 함께라면 좋음.)
5. 공격보다 체력부터 채울것.
- 꼬리 내려치고 한 바퀴 도는것은 분노시에 맞으면 자칫하다간 원킬남.
- 짧게 공중으로 백스텝후 내려찍는 패턴이 추가됐고 발동이 빨라서 챗창에 늘 '?'가 뜸. 그정도로 기습적이니 주의.
- 빨리먹기에 2포인트를 줄 수 있다면, 피가 금새 차므로 도움됨.(힐러가 약을 마셔도 내 체력이 급속도로 회복됨)
- 어느정도 식재료가 확보된 헌터라면, 식사할때 음식의 효과가 '근성(일정 체력 이상일때, 대 데미지를 받아 수레를 타는 상황에서 1회 버텨줌)'이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수금 보험을 먹을 수 없다면 근성이라도 먹으면 도움이 된다.(물론 식사권 소모와 비약으로 체력을 꽉 채우긴 해야함.)
이 밑으로 멋쟁이 헌터들의 좋은 팁이 더 달릴겁니다.
세력 다툼이 발동이 안되고 개판된다면 빠르게 뛰어서 캠프로 알아서들 튑니다(귀환옥 챙겨오면 그거쓰면됨) 그러고 캠프로 다같이 갑니다 거기서 회의를 시작합니다 운좋아서 넬기가 (그외 왕과 헤어져서) 혼자 있으면 넬기를 찾아갑니다 최대한 다른왕과 멀리 떨어진곳으로 유인해서 싸웁니다 훈타가 사라지면 사라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ㄹㅇ) 그러니 튑시다 둘 상대하는건 훈타가 아니라면 피해야합니다
파극 멸진 뭐시기는 왕넬기 범위가 어마무시합니다 자기한테 안왔다고 방심하는데 착륙지점에서 꽤 멀리 있는 곳까지 가시가 ㅇ우두두두두두날아와서 쓸어버립니다 그냥 슈퍼맨 점프하거나 겁나 멀리 튀는걸 추천드립니다 넬기 착륙 후 0.5초 후에 피가 사라지는 마법이 벌어집니다
좋은 내용입니다. 다른 방법이지만 귀마개1만 가져가고 파극멸진선은 긴급회피로 회피, 다른 세팅 챙겨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듯. 게시판에서 다른 어떤분이 쓴거 보고 귀마개1 쓸거면 안쓰는게 낫겠지 생각하다가 직접 테스트 결과 귀마개를 완전히 뺐을때는 납도 느린 무기는 불안불안하게 포효끝나고 납도후 회피인데, 귀마개1은 미세한 차이로 약간의 납도시간이 더 생김. 그래서 솔플할때 방음주로 귀마개1만 챙기고 다른 생존세팅 챙겨가니 괜찮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