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 이번 작이 유독 더 어렵다고 느끼나요??
아 물론 순수하게 클리어만 본다면 이번 작 쉽긴 합니다.
어떨 땐 월드보다 쉬운 거 같기도 해요.
몹 다수가 패턴 후에 뭔가 이상한 모션을 취하면서 후딜도 길고,(ex. 라잔) 낙법도 있고,(구속 모션도 낙법으로 회복 가능) 포션 회복 속도도 빨라졌고..
그런데 사냥의 과정과 질을 보면 잘 모르겠어요.
이번 작이 무기를 막론하고 유독 카운터 비중이 높다보니 피격 빈도도 높아지고, 태도 같은 경우는 이제 카운터 운영 안 하면 오히려 코팅도 힘들어서..
심지어 차액 같은 경우는 마가이마가도나 진오우가처럼 2-3개 연계 패턴 나오면 카운터 운영이고 뭐고 그냥 답이 안 보이네요ㅜ
정작 그 카운터조차 타이밍이 다 제각각이에요 ㄷㄷ
순수 패턴만 볼 때 마가이마가도보다 요츠미와두가, 라잔보다 진오우거가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 있으신가요? 전 그렇습니다.
요츠미와두가 발을 딱 들어올렸을 때, 아 이제 발로 찍겠구나 하고 간파하면.. 간파 끝나고 얻어맞고, 또 아 이건 늦게 나오지 하고 간 보면 또 간파 못 써서 얻어맞고..
이런 공격 리듬이 꼬이는 게 어렵고 피로감이 크네요ㅜ
거기다 어떤 패턴들은(ex. 진오우거, 발파) 카운터에 대한 카운터까지 있어서..
그래서 차라리 어떤 부분에선 대검이 정말 쉬운 게 카운터 타이밍 뭐 생각할 거 없이 그냥 슈아기로 차징하고 맞으면서 때리면 딜이 술술 박히는 게..
뭔가 전체적인 디자인은 휴대기기 + 편의성 + 캐주얼을 지향하는데, 실제 전투의 깊이는 너무너무 하드코어합니다.
월드가 이례적으로 쉬운 케이스였고, 원래 몬헌이 이런 게임이었나 싶기도 하고..
아무튼.. 3.0까지 달리고 발파 재밌게 잡다가 고난이도 퀘에서 원래 쉽던 몹에게까지 마구 두들겨맞다보니 현타가 좀 씨게 오고 있네요ㅜ
요즘은 게임을 켜기가 부담스러운 그런 느낌이 들 정도로 어려워진 것 같네요.
쉽다고 하는 분들이 정말로 부럽습니다ㅠㅠ
이러니저러니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 앞에 와서 이 게임 쉬운데요?하는 사람치고 진짜 잘하는 사람은 드물고 잘한다고 해도 같이 게임하고 싶지 않은 타입인 경우가 많으니까 저 사람은 그런가보다하고 신경 끄고 즐기시는게 나아요
게임 잘해봐야 돈주는 것도 아니고 ㅎㅎㅎ 개인적으로. 이번작 벨런스 잘맞춘거 같아요 쉽게 만들어서 신규 유저도 끌어들이고 어려운건 또어렵게 만들어서 올드 유져분들도 어느정도 만족하고 그래도 쉽다 하신분들은 뭐 고인분들이니 그러려니 하시고 내가 잼있게 즐기는게 중요하지요
하기사 그냥 잡았다! 이거만으로 친다면 충분히 만족스럽고 재밌긴 합니다. 잘 잡고 싶은 욕심이 커지다보니 ㅡㅁㅡ
특정 무기를 너무 죽여놓고 특정 무기를 편애로 볼수밖에 없을 정도로 밸런싱한거 때문에 어떤 무기로는 하기 힘들때가 있긴 해요 짜증나긴 해도 어쩌겠습니까 다른 무기를 들어보거나 이 악물고 해보는수밖에요
루리웹-7420777725
이러니저러니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 앞에 와서 이 게임 쉬운데요?하는 사람치고 진짜 잘하는 사람은 드물고 잘한다고 해도 같이 게임하고 싶지 않은 타입인 경우가 많으니까 저 사람은 그런가보다하고 신경 끄고 즐기시는게 나아요
예전에 태도 사기 논란 나왔을 때는 몰랐는데 진짜 차액 해보니까 많이 답답하더라구요 ㄷㄷ 조작법도 익혔고 몹 패턴도 다 아는데 뭔가 잘 대처가 안 되는 느낌;;
한손검 해보세요.. 바꾼 순간부터 너무나도 쾌적하고 편안하고 좋아요
쌍검이랑 한손검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ㅋㅋ 한손검은 멸승룡격 벌레 소모량이 2개인 게 너무 아쉬워요ㅜ
움 멸승룡격 저는 안써가지고 ㅋㅋ 풍차씁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파오후오르무
음.. TA할 땐 진짜 각 잡고 빡집중해서 하는 거라.. 평소엔 자주 얻어맞고 데굴데굴 구르면서 잡을 때가 많습니다ㅠㅠ
파오후오르무
킁 그냥 평소엔 너무 잘하겠다는 생각 말고 즐기면서 해봐야겠네요ㅋㅋ
쉬운 점도 분명 있지만, 게임이 원래 어려운 편에 속하니까 지극히 정상이세요~ 차액은 방패가 있어서 굳이 가포가 아니더라도 2~3연계 패턴은 방패막이로 대응 가능합니다~
물론 방패막이 후에 연계는 없죠~ 다만, 2연타까지 회피하고 3연타에서 가포하면 연계도 가능하겠네요~
도, 도끼 차액은 어케야 하나요 ㄷㄷ
요츠미와두가 어렵다는 거 공감합니다 테오부터는 오히려 기존 시리즈 리듬감대로 플레이하면 되는데 1.0 때는 몬스터마다 박자감각이 제멋대로라 너무 피곤했어요. 아시라 골격이랑 요츠미와두는 이상할 정도로 느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