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흥한 이유라기 보다는 차별점이라고 생각함.
대부분의 배틀로얄식 생존게임 형태 장르는 처절한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인간군상에 대해 집중하다보니
'할 수 밖에 없어!'라며 인물들끼리 쥐어 짜는 일이 많은데
오징어게임은 중도포기가 가능하고 그것에 대한 패널티도 없으며
실제로 시즌 1에서 진짜로 종료 된 것도 보여줘서 놀라웠음.
이런 점이 되려 '할 수 밖에 없는 사람'에서 '해야만 하는 사람'으로 전환되어
이야기의 흐름을 더 극적으로 만들어져서 좋았다고 봐.
난 흥한 이유라기 보다는 차별점이라고 생각함. 대부분의 배틀로얄식 생존게임 형태 장르는 처절한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인간군상에 대해 집중하다보니 '할 수 밖에 없어!'라며 인물들끼리 쥐어 짜는 일이 많은데 오징어게임은 중도포기가 가능하고 그것에 대한 패널티도 없으며 실제로 시즌 1에서 진짜로 종료 된 것도 보여줘서 놀라웠음. 이런 점이 되려 '할 수 밖에 없는 사람'에서 '해야만 하는 사람'으로 전환되어 이야기의 흐름을 더 극적으로 만들어져서 좋았다고 봐.
오오 맞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