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6시부터 7시30분까지 점검입니다.
글 작성 시간으론 이미 점검이 끝난 상태입니다.
점검내역
- 플레이어가 일부 상황에서 무적되는 현상
- 루즈벨트 아일랜드 미션 도중 구역 확보가 안되는 문제
- 친구 및 클랜 멤버가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으로 보이는 현상
- 일부 npc가 재료 드랍 하지 않는 문제
등 픽스 할 예정입니다.
3월 둘째주 SOTG입니다.
확팩 출시 후 발생한 문제
- 다크존 체크 포인트 무한 로딩 문제
- 매치메이킹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
- 파티원 부활이 안되는 문제
- 다크존에서 시즌 상자를 먹으면 오염되는 문제
- 맨헌트 표적 처치 했으나 진행도가 표기 안되는 문제
위 다섯가지 문제는 현재 픽스작업중이라고 합니다.
- 흡혈귀 특수효과 문제가 자신의 스킬 오브젝틀르 파괴할때 작동하는 문제
이건 추후 패치를 통해 해결 한다고 합니다
- 현상 수배범 일부 위치에 접근 할수 없는 문제
- 기어세트 특수효과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
- 사운드 버그
해당 세가지 문제는 현재 조사중이라고합니다.
그외 시즌을 홍보한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따로 검색하시거나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시즌 문제점
월드 난이도 변경시 조사현황이 초기화 되는 문제
- 이 문제는 정상적인게 맞다고합니다. 실제로 월드 난이도를 변경하시면
변경전에 모든 상황이 초기화가 된다라는 문구가 뜨기에 이상한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넵튠 추격을 완료 한뒤 진행도가 25%가 아닌 0%로 보이는 문제
- 월드난이도를 변경 안하고 정상적으로 넵튠 추격전을 차례대로 진행하여 넵튠을 완파하시는 분들에게서 발생하는 문제로
해당 상황은 명백하게 잘못된 문제여 현재 픽스중이라고 합니다.
만일 난 넵튠 죽였는데 진행도가 0%로 보이시거나 초기화 된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은
추격전 다시 하기등이 보이신다면 정상적으로 클리어가 된거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른 사람 세션에 가면 진행도 리셋 되는 현상
-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통제지점 리셋 문제
적군들이 통제지점을 공격해오지 않아 이거 버그 아니냐라는 문제에 대한 개발자 답변입니다.
- 확팩이 나오면서 월드 난이도를 바꿀시 통제지점 또한 초기화 되도록 작업.
- 침입 리셋(매주 화요일과 함께 일부 지역 통제지점이 초기화 되도록 작업.
- 시즌 추격전과 함께 추격전과 관련된 지역 통제지점 초기화 되도록 작업.
개발자가 말한 저 세가지 부분중에
현재 발생하는 문제가 월드 난이도 변경을 통한 통제지점 초기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고합니다.
이부분은 픽스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핫한 난이도 문제점
동서양 구분없이 국내외 일부 겜웹진이나 기타 언론매체에서 한번 언급되고
모든 디비전 커뮤니티가 불타오른 문제입니다.
- 보통~어려움 수준의 난이도는 큰 문제없이 의도한대로 돌아가고있다.
- 매우 어려움부터가 문제인데 난이도 설정에 대한 문제가 있었다.
해당 난이도를 잡을때 거의 완성된 유저들의 빌드를 기반으로 난이도를 세팅했다.
- 그런식으로 잡다보니 NPC 공격력,체력이 지나치게 높아졌다. 특히 네임드 몬스터의 밸런스가 가장 심각했다.
- 해당 문제점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다양한 빌드가 아닌 오로지 극화력을 기반으로 하는 빌드만 나오고있어 난이도 조정은 할 예정.
단 과거 처럼 지나치게 쉽게 되지는 않을것.
- 영웅 전설 난이도는 하드코어 유저를 대상으로 잡은 난이도이며, 당장은 큰 변경점을 두지 않을것이며
불합리한 블랙 터스크의 야전 지원소 같은 요소들은 조정할 예정이다.
- 모든 밸런스는 솔로잉 유저를 기점으로 잡고있다.
파티 난이도 문제점
- 파티원 숫자에 비례하여 공격력과 생명력이 상승하도록 되어 있다.
우리는 이것을 파티 스케일링이라고 한다.
- 몬스터를 늘리면 되지않느냐라는 말도있지만 기술적인 이슈문제로 그런식으로 하면
서버나 최적화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힘들다. 그래서 체력과 공격력을 이용해서 난이도를 조절했음.
- 붉은색 NPC는 크게 문제가 없으나 정예(노란색) NPC부터는 문제가 있다.
- 앞에서 말한 솔플 난이도 문제에 파티 스케일링까지 합쳐지니 과도하게 높아진 문제가 발생했다.
유저식으로 간단히 정리하자면
솔로 플레이의 매어 기준을 템세팅이 거의 갖춰진 상황을 기반으로 잡는 그야말로 생각 없이 난이도를 설정했고
이 상황에서 파티 스케일링이라는 체력과 공격력이 파티원이 추가 될 수록 더 강해지는 시스템을 적용하니
그야말로 난이도가 수직상승이 아닌 대기권을 돌파하는 수준으로 강해졌다란겁니다.
일반상자에서 난이도와 상관없이 보라템이 나오는 이유.
- 매우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NPC가 보라템을 떨구는것을 수정할 예정.
- 오픈 월드와 미션 난이도는 일반 아이템 상자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두번째 항목을 좀더 풀어드리자면
통제지점에 가셧을때 큰 노란색 박스를 제외한 일반 상자들 있죠?
길고 또는 네모나면서도 뚱뚱한 상자
그런 일반 상자들은 보라템이 나오는게 정상이라고합니다.
일부 통제지점 노란색 박스에서 혹여나 매어 또는 영웅로 도시는데 만일 보라템이 나왔다 하시면
스샷찍어서 리포트 보내달라고합니다.
난이도 조정 계획
- 솔플 유저가 경험하는 일부 NPC들의 전투력을 줄일 계획(블랙터스크의 철댕댕이인 미니건 워하운드 등등)
- 솔플 및 파티 플레이의 비정상적 사냥 시간을 조정할 예정
최종 목표
- 확팩 출시전보다는 어렵긴한데 다양한 빌드를 통해 매우 어려움 난이도까진 공략 할수 있을 수준으로 조정하는것.
- 클라패치까지는 콘솔 심사기간을 고려하면 다소 시간이 필요한건 사실이다. 다만 기존처럼 크고 굵직한 패치로 몰아서 하는게아닌
여러번의 패치로 준비가 되는 즉시 적용할 계획.
사실 야닉(돈패닉)이 했던말이 있는데 그걸쓰면 폭발하실까봐 안썼지만 여기에서 써보자면 그새끼 왈 우린 현재 난이도가 초창기로 돌아와서 넘 좋다, 도전적이며 유저들 스스로 겜플레이에 대해 말하고 도전하는걸 보니 즐겁다. 이런게 없으면 이게 게임임? 현재 영웅 매어 뚫기 위해 빌드짜는 유저들 보니 너무 기쁘다
다양한 빌드가 나올수 없음 1. 게임을 최대한 무난하게 클리어하려면 가능한 빠르게 적 머릿수를 줄여야하는데 딜이 안나오면 일단 적을 눕히지 못하니 뎀이 낮으면 겜성립이 안됨 2. 장비 옵션들의 발동조건이 하나같이 매우 까다롭고 개떡같은데 적이 피통이 많으니 고정딜을 하면서 해당 조건들을 맞춰야 하는데 딜속도가 조금만 느려도 도망가서 회복해버리거나 내가 먼저 누움 3. 제일 이해안되는 부분이 탄약인데 뎀이 강한 총을 쓰든 약한 총을 쓰든 탄수제한문제로 약한 단발뎀을 가진 무기를 쓰면 탄이 먼저 올인되니 취향이나 기능요소조합을 하려고 시도했다가도 딜이 높은 특정 총기위주로 사용하게 됨
의도하는 기준이 몹들 피뻥, 딜뻥해서 그냥 시간 질질 끌겠다는거 같은데. 10년 이상되서 단물 다 빠진 온라인 게임에서나 하는짓을 그대로 하고 앉아 있네. 배그랑 롤까지 접어가며 했던 내 시간이 아깝다. 그냥 원래 하던 게임이나 하련다.
다양한 빌드가 나올 수 없는 이유 1. 확팩 이전에 있던 각종 부가탤런트들 다 없앰+ 현재 주무기, 예비무기, 방어구, 보조장비 다 해서 쓸 수 있는 탤런트는 겨우 5개. 이걸로 뭔 다양한 빌드? 2. 몹들의 피통이랑 데미지, 그리고 난이도때문에 하이브리드나 어중간한 세팅으로는 죽도밥도 안됨. 극전력은 극전력, 탱은 방찐, 힐러도 힐 스킬쪽으로만 투자해야되고 화기맨은 생존탤런트 조금만 섞어도 딜 떨어지는게 눈에 보이는 수준. 3. 템 드랍률이 처참함. 영웅에서 템 먹어도 쓸만한게 10번돌아야 1개뜨면 기적적으로 잘나오는 수준. 룻타겟이 있다지만 글쎄? 원하는 옵션 먹으려면 몇번을 뺑이쳐야할지 감도 안잡힘.
델타 때문에 게임 못할뜻
몹 추가를 못하면 머리굴려서 적들이 어떻게 치고 들어가는게 좋을지 적 스폰 위치나 그 상황에서 근접,폭탄 몹을 이용해서 유저들의 합을 잠깐이라도 끊을지 생각을 해야지 무조건 쎈놈만 만들어서 무작정 밀고들어오게 만들면 어쩌자는거
사실 야닉(돈패닉)이 했던말이 있는데 그걸쓰면 폭발하실까봐 안썼지만 여기에서 써보자면 그새끼 왈 우린 현재 난이도가 초창기로 돌아와서 넘 좋다, 도전적이며 유저들 스스로 겜플레이에 대해 말하고 도전하는걸 보니 즐겁다. 이런게 없으면 이게 게임임? 현재 영웅 매어 뚫기 위해 빌드짜는 유저들 보니 너무 기쁘다
말의 의도는 알겠는데 게임 난이도가 답이 없어서 어떻게든 꾸역꾸역 버텨보려는 유저들 보고 기쁘다니 변태도 이런 변태가 없네
초창기에 우리가 잘못했다고 바꿔놓고 다시 처음으로 개판쳐놓고 그걸로 고통받는 꼴보니 좋다? 이새기들 게임 다신 안삼 야발ㅋㅋㅋㅋ
의도하는 기준이 몹들 피뻥, 딜뻥해서 그냥 시간 질질 끌겠다는거 같은데. 10년 이상되서 단물 다 빠진 온라인 게임에서나 하는짓을 그대로 하고 앉아 있네. 배그랑 롤까지 접어가며 했던 내 시간이 아깝다. 그냥 원래 하던 게임이나 하련다.
루리웹-3599871068
스킬사용해서 소생시키는거 먹통되는것도 그대로고 소생버튼 안먹히는것도 그대로 있어요
난이도 상승이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는게 아니라 그냥 체력뻥이라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재미는없고 피곤하기만함
이 점검 후에 시즌 상자 버그 터지면서 너도나도 상자런 하다 보니 서버도 같이 터지는 중
(우리의 의도가 아니야 다시! 짤)
다양한 빌드가 나올수 없음 1. 게임을 최대한 무난하게 클리어하려면 가능한 빠르게 적 머릿수를 줄여야하는데 딜이 안나오면 일단 적을 눕히지 못하니 뎀이 낮으면 겜성립이 안됨 2. 장비 옵션들의 발동조건이 하나같이 매우 까다롭고 개떡같은데 적이 피통이 많으니 고정딜을 하면서 해당 조건들을 맞춰야 하는데 딜속도가 조금만 느려도 도망가서 회복해버리거나 내가 먼저 누움 3. 제일 이해안되는 부분이 탄약인데 뎀이 강한 총을 쓰든 약한 총을 쓰든 탄수제한문제로 약한 단발뎀을 가진 무기를 쓰면 탄이 먼저 올인되니 취향이나 기능요소조합을 하려고 시도했다가도 딜이 높은 특정 총기위주로 사용하게 됨
다양한 빌드가 나올 수 없는 이유 1. 확팩 이전에 있던 각종 부가탤런트들 다 없앰+ 현재 주무기, 예비무기, 방어구, 보조장비 다 해서 쓸 수 있는 탤런트는 겨우 5개. 이걸로 뭔 다양한 빌드? 2. 몹들의 피통이랑 데미지, 그리고 난이도때문에 하이브리드나 어중간한 세팅으로는 죽도밥도 안됨. 극전력은 극전력, 탱은 방찐, 힐러도 힐 스킬쪽으로만 투자해야되고 화기맨은 생존탤런트 조금만 섞어도 딜 떨어지는게 눈에 보이는 수준. 3. 템 드랍률이 처참함. 영웅에서 템 먹어도 쓸만한게 10번돌아야 1개뜨면 기적적으로 잘나오는 수준. 룻타겟이 있다지만 글쎄? 원하는 옵션 먹으려면 몇번을 뺑이쳐야할지 감도 안잡힘.
디아3 초창기때 생각난다..불지옥 들어가서 템셋팅할려고 파밍하니 ㅅㅂ이건 진행이 안되고...사막맵에서 벌어지는 장판쇼에 반년 넘게 접었다가 뒤늦게서야 패치하고나서 유저 떡상하고 그랬지..RPG 형태를 띈 게임인데 교복화 된다고 죄다 너프시키는 ㅄ새끼들 꾸역꾸역 참으며 피씨판 플스판 다 골드버전 사서 했는데 저 ㅄ같은 불렛스펀지 안고쳐지면 확장팩이고 뭐고 안해야겠다..
진짜 어제 잠깐 채널이 눈에 들어와서 디비젼2 영웅난이도 도는걸 봤는데.. 최상급 유져 4이 집중 사격하는데 몹이 안죽어.. 유저는 방패 안든상태에서 1대 스치니까 빈사고 2대 스치면 눕더라.. 이게 난이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