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쉽게 말하면 스킨은 소재팔이와 같음.
소재는 유한해서 소재가 떨어진다는 건 곧 게임의 수명과 직결됨.
이 소재는 또 캐릭터랑도 연관되는거라 스킨에 사용된 소재를 캐릭터에 적용해서 신 캐릭터로 낼 경우, 신 캐릭터의 특징이 희석되버리는 소비형태가 되기도 함.
그래서 스킨 팔이 게임들의 경우 다양한 특징의 캐릭터들보다 비슷해보여도 인상 좀 다른 캐릭터들을 내고 거기에 스킨을 입히는 것으로 소재를 추가 혹은 변경하는 식의 옷걸이 판매전략을 주로 채택하지.
쉽게 말하면 스킨은 소재팔이와 같음.
소재는 유한해서 소재가 떨어진다는 건 곧 게임의 수명과 직결됨.
이 소재는 또 캐릭터랑도 연관되는거라 스킨에 사용된 소재를 캐릭터에 적용해서 신 캐릭터로 낼 경우, 신 캐릭터의 특징이 희석되버리는 소비형태가 되기도 함.
그래서 스킨 팔이 게임들의 경우 다양한 특징의 캐릭터들보다 비슷해보여도 인상 좀 다른 캐릭터들을 내고 거기에 스킨을 입히는 것으로 소재를 추가 혹은 변경하는 식의 옷걸이 판매전략을 주로 채택하지.
붕괴3는 스킨을 가챠로 낸다.
원신은 스킨을 정가로 낸다 돈이 안된다
이거는 내추측인데, 붕괴3는 움직임이 달리거나 전투말고 별로 없어서 작업량이 적은편인데, 원신은 대사할때나 맵을 돌아다니면서 움직임을 만들일이 많으니, 정가로 받아먹기엔 돈이 부족하다? 즉, 돈미짱이니까?
근데다가 현대복은 죽어도 안내는 이유는 세계관 파괴라는 이유일 가능성이 큼 티바트를 떠나고 나서야 그나마 가능할지도?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나타 신캐설정보면 이것도 뭔가 이상하기도 해
현대복을 들고오려면 티바트를 떠나거나 클레 엄마 앨리스가 핵심키로 보여
앨리스가 지구에 갔다온 듯한 설정이 있거든 아이돌도 앨리스가 다른 세계에서 티바트에 가져왔다는 설정말이지
단순 캐릭터 수만 비교해봐도 답이 나옴
붕괴3는 스파클 포함해도 40명이 안됨 이제 8년차..
근데 원신은 80명이 넘어감 이제 4년차..
즉, 단순히 같은 서비스기간으로 비교하면 원신은 4배정도 됨
근데다가 붕괴3는 스토리 도중 죽거나, 이미 죽은 캐릭이거나 콜라보한 캐릭터 등등으로
굳이 새로 캐릭터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실제 낼 수 있는 캐릭터 숫자는 절반이하로 줄어듬
결국 매 버전 캐릭터를 내려면, 기존 캐릭터의 이격이나 스킨으로 낼 수 밖에 없음
돈안되고 게임 용량만 잡아먹고 만들어줘도 어짜피 비싸고 맘에 안든다고 모드 쓸거잖아
스킨만들공수로 캐릭만들면 돈이 100배는 차이나는데
스킨 만들 코스트로 신캐 만드는중
존나 이해 안감 게다가 유저가 쉴드 칠 것도 아니고
쉽게 말하면 스킨은 소재팔이와 같음. 소재는 유한해서 소재가 떨어진다는 건 곧 게임의 수명과 직결됨. 이 소재는 또 캐릭터랑도 연관되는거라 스킨에 사용된 소재를 캐릭터에 적용해서 신 캐릭터로 낼 경우, 신 캐릭터의 특징이 희석되버리는 소비형태가 되기도 함. 그래서 스킨 팔이 게임들의 경우 다양한 특징의 캐릭터들보다 비슷해보여도 인상 좀 다른 캐릭터들을 내고 거기에 스킨을 입히는 것으로 소재를 추가 혹은 변경하는 식의 옷걸이 판매전략을 주로 채택하지.
회사는 같아도 스튜디오가 달라서 그런 거 아닐까
스킨만들공수로 캐릭만들면 돈이 100배는 차이나는데
배가 존나 불러서 잡은 물고기들이 안나가니 암것도 안해도 매출이 잘나옴 ㅋㅋ
모드 쓰라고 협박하는 수준
스킨 만들 코스트로 신캐 만드는중
존나 이해 안감 게다가 유저가 쉴드 칠 것도 아니고
제발 사줄테니까 좀 만들어 달라고...
내말이
모션, 체형, 페이스, 스킨 추가 안해도 잘 팔려서...?
스킨은 모드질로 공짜로 할수 있는데 왜 삼?
아 물론 나는 콘솔로 해서 얄짤없이 사지만..
표면적으로는 설정에 벗어나는 스킨은 안만들고 이벤트와 함께 출시할 것이다 뇌피셜은 스킨 만드는데 공을 들이는거보다 캐릭 하나 새로 만드는게 돈도 되겠지
신학 감우처럼 스킨 내줘는데 정작 캐릭은 안팜ㅋㅋㅋ
쉽게 말하면 스킨은 소재팔이와 같음. 소재는 유한해서 소재가 떨어진다는 건 곧 게임의 수명과 직결됨. 이 소재는 또 캐릭터랑도 연관되는거라 스킨에 사용된 소재를 캐릭터에 적용해서 신 캐릭터로 낼 경우, 신 캐릭터의 특징이 희석되버리는 소비형태가 되기도 함. 그래서 스킨 팔이 게임들의 경우 다양한 특징의 캐릭터들보다 비슷해보여도 인상 좀 다른 캐릭터들을 내고 거기에 스킨을 입히는 것으로 소재를 추가 혹은 변경하는 식의 옷걸이 판매전략을 주로 채택하지.
다양한 캐릭터 팔이가 더 위주라면 스킨 팔이는 그 나중 사안이 됨.
붕괴3는 스킨을 가챠로 낸다. 원신은 스킨을 정가로 낸다 돈이 안된다 이거는 내추측인데, 붕괴3는 움직임이 달리거나 전투말고 별로 없어서 작업량이 적은편인데, 원신은 대사할때나 맵을 돌아다니면서 움직임을 만들일이 많으니, 정가로 받아먹기엔 돈이 부족하다? 즉, 돈미짱이니까? 근데다가 현대복은 죽어도 안내는 이유는 세계관 파괴라는 이유일 가능성이 큼 티바트를 떠나고 나서야 그나마 가능할지도?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나타 신캐설정보면 이것도 뭔가 이상하기도 해 현대복을 들고오려면 티바트를 떠나거나 클레 엄마 앨리스가 핵심키로 보여 앨리스가 지구에 갔다온 듯한 설정이 있거든 아이돌도 앨리스가 다른 세계에서 티바트에 가져왔다는 설정말이지
단순 캐릭터 수만 비교해봐도 답이 나옴 붕괴3는 스파클 포함해도 40명이 안됨 이제 8년차.. 근데 원신은 80명이 넘어감 이제 4년차.. 즉, 단순히 같은 서비스기간으로 비교하면 원신은 4배정도 됨 근데다가 붕괴3는 스토리 도중 죽거나, 이미 죽은 캐릭이거나 콜라보한 캐릭터 등등으로 굳이 새로 캐릭터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실제 낼 수 있는 캐릭터 숫자는 절반이하로 줄어듬 결국 매 버전 캐릭터를 내려면, 기존 캐릭터의 이격이나 스킨으로 낼 수 밖에 없음
돈안되고 게임 용량만 잡아먹고 만들어줘도 어짜피 비싸고 맘에 안든다고 모드 쓸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