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시즌3이 좀 억까를 당한 편인데...
예를 들자면 괴수대잔치 건담 합체로봇 고질라 다 담았는데 씹덕스러움이 부족하다고 까이거나,
개그뇌절 파티토르 세계관인데 하워드 오리하고 달시하고 알 낳는다고 미쳤냐 소리 듣거나.
그런데 음...
마블 빠돌이 입장에서도 5화는 니들 뭐하냐 싶음.
아이언하트는 블팬2에선 '아이고 우린 겨우 토니 스탱크 발톱 정도입니다' 하고 죽어라 못박던 캐가 갑자기 슈리 씹어먹는 과학괴수가 되어버리고.
2화 애거사처럼 '대마녀가 엄청나게 오랜 시간을 공들였다' 하고 그나마 넣어준 빌드업도 없음. 그냥 우주천재여서 그럼. 끝.
유튜브에서 말하는 '마블은 개나소나 아이언맨급 천재라고 신세대를 내놓는다!' 는 난 거의 안 들어맞는 소리로 보는데, 이번 화 아이언하트는 거기에 정확하게 부합함.
아니지 화이트 비전규직 죽이는 무기를 7분만에 만들고 비전규직 시체 합체를 몇 시간만에 뚝딱 하니까, 아이언맨 씹어먹으니 더 나갔다고 봐야지.
왓쳐는 왓쳐대로 온갖 멸망하고 폭망한 멀티버스 냅두고 그냥 평범? 하게 한번 반갈죽나고 독재자가 지배하는 지구 + 아이언하트에 연민을 보여서 개입하고.
...아니 왜? 그렇게 아이언하트가 다 잃고 불쌍해서? 우리가 왓이프 보면서 끔찍한 세상을 얼마나 봤는데 그거가지고?
아니 왓쳐가 뭐 힘으로 다 구해주고 그런건 아니지만 일단 직접 격려해주는 식으로 '개입'은 했잖아.
그거 시즌1 땐 인피니티 울트론 때 한 거라고.
뭐 그 다음에 '다른 왓쳐들이 봐도 저건 ㅆ에바입니다' 라고 하긴 하는데, 우아투 캐릭터성으로 보면 너무 뜬금없지.
개인적으로 기대한 '실사매체 한계가 없는 애니메이션의 풀파워 지구정복 미스테리오의 개쩌는 우주급 환영' 도 그없이야!
아니 시발 그게 가장 빡치네 위의 아이언하트 푸쉬나 우아투 ㅄ화는 그냥 왓이프 에피 하나 버린다고 쳐.
씹 우주를 환영으로 갈아엎고 재조합하면서 모든 걸 조종하는 미스테리오 어딨어!! ㅅ발 왜 영화보다 스케일이 더 등신된건데!!
...
에휴.
그나마 6화 서부시대 간 샹치하고 께이트 삐숍은 좀 정상화되긴 함.
그냥 마무리만 잘해라 좀.
닥스가 시즌1때 그렇게 간절했는데 안도와준거생각하면 역체감 더 심함
그나마 생각해보면 그동안 사건으로 변해서 저런 거...는 시벌 그딴 걸로 개입할거면 시즌3 1화부터 개입하라고!! 어벤져스 다 뒤지고 헐크질라 아님 답없는 괴수천국 될 뻔한 세계관이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