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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속성뽀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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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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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sianFootb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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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narcell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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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153693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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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P스콘부헤이민사육사오토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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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스의요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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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된 민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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えㅣ云ト八ト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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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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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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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68 초코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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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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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웠으니 아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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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밥집사장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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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버블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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짭제비와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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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haw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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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 하박 상박 길이가 같으니 그 삼각형이 항상 이등변 삼각형이 나오는 것도 당연하네
저건 그냥 하나의 팁이지 저게 꼭 정답은 아님. 각도에 따라 팔꿈치 기준으로 상하 길이가 크게 왜곡될 수 있음. 본문 설명은 잘못된거.
앞으로 그림보는 눈이 한층 더 까다로워졌당
아아 이것은 3종지레라고 한다
루피처럼 고무고무하게 늘어지는 거 아닌 이상에야, 팔꿈치가 움직일 수 있는 위치는 정해져있지
근데 그 수직선을 팔이 돌아간 투시에 맞춰서 그어야 함 단순히 선분의 정중앙에서 직교하게 그리면(사진의 파란선)안 맞을 수 있음
그냥 보는 거야 인간이면 보통 직관적으로 뭐가 자연스럽다 받아들이긴 함. 그걸 다시 손으로 끄적거리는 게 좀 더 의도적인 해석이 필요하고
앞으로 그림보는 눈이 한층 더 까다로워졌당
말루
그냥 보는 거야 인간이면 보통 직관적으로 뭐가 자연스럽다 받아들이긴 함. 그걸 다시 손으로 끄적거리는 게 좀 더 의도적인 해석이 필요하고
말루
저건 그냥 하나의 팁이지 저게 꼭 정답은 아님. 각도에 따라 팔꿈치 기준으로 상하 길이가 크게 왜곡될 수 있음. 본문 설명은 잘못된거.
더 배웠다
???: 하나님이 그렇게 만드셨다
오 정중앙 와드
루피처럼 고무고무하게 늘어지는 거 아닌 이상에야, 팔꿈치가 움직일 수 있는 위치는 정해져있지
팔 하박 상박 길이가 같으니 그 삼각형이 항상 이등변 삼각형이 나오는 것도 당연하네
팔꿈치 무릎 관절의 움직임은 중요하지 ㅋㅋ
아아 이것은 3종지레라고 한다
하앍 자료다 쎅뜨
생각해 보면 상박이랑 하박 길이가 거의 같을테니 당연한 거겠군 지금까지 의식한 적은 없었지만
초보자들이 본인이 그린 인체그림 지적해달라고 할 때, 뭔가 부자연스럽다 이상하게 느껴진다고 하면 저 비례가 깨져있을 확률이 큼.
뭐야 유익해요 고마워요
그걸 수직이등분선이라고 합니다.
고마워요 그걸 문장으로 쓸려면 어떻게 씀? 손목어깨를 잇는 직선과 팔꿈치의 지점은 수직이등분선이다?
팔꿈치는 반드시 손목과 어깨를 잇는 선분의 수직이등분선상에 존재한다.
실제 구조적으론 그렇지만, 저런 2차원 인체드로잉에서 그렇다는 이야기는 아니니까 오해하면 안됩니다.
진짜 유용하네 와드
근데 그 수직선을 팔이 돌아간 투시에 맞춰서 그어야 함 단순히 선분의 정중앙에서 직교하게 그리면(사진의 파란선)안 맞을 수 있음
와우... 따져봐야 할게 되게 많구나
교수님 진도가 너무 빨라요....
이래서 직접 자세 취해보고 모형 놓고 보거나 하는구나.. 인체 그림이란 정말 어렵군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