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탈것을 타고있는 영웅을 보기 위해서 훈련 모드를 열어야 하는 점이 너무 짜증나네요. 분장실처럼 영웅들이 이것저것을 장착해볼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KaeoMilker: 저희 개발팀에는 그런 기능을 갖고 있는 버전이 있고 이걸 체험 모드로 내놓을지 토론을 한적이 있습니다. 지금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할지 알아볼께요. 감사합니다!
질문: 시각적 노이즈는 한타 때 집중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특히 화려한 효과의 광역 궁극기가 심한 것 같아요. 가시성을 위해 효과를 낮춘 경우가 있었나요?
Daybringer: 네. 이 문제는 게임을 처음 만들었을 때부터 있었습니다. 한 그룹은 엄청나게 멋있는 스킨과 효과를 위해 한계를 극복할려고 하고 다른 그룹은 게임 공간에서의 가시성, 특히 한타가 생겼을때를 위해 다른 방향으로 기수를 돌릴려고 노력합니다. 이 영원한 분쟁은 끝나지 않고 계속되다가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고 자신들 주장의 특정 포인트를 강조면서 결국 타협을 할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 멋진 효과의 강도를 낮춘 경우가 아주 많았습니다. 하지만 몇몇의 경우 무심코 통과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경우 다시 한번 살펴보야하겠죠?
질문: 우리의 "라그"는 올해 사랑을 받을수 있을까요?
Vega: 저는 깨어있는 동안 언제나 라그를 사랑하고 있답니다.
질문: 2월에 기간 한정 아이템이 추가되었을때 2개의 아이템이 6주 동안 판매되었고 지금은 사라진 상태이죠. 기간 한정을 아이템을 더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아니면 시즌 이벤트 사이의 공백을 메워주기 위해 있는건가요?
Hankins: 네. 조만간 추가적인 기간 한정 아이템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2월달의 아이템들은 시험작에 가까운 느낌이었죠. 그러나 저희의 목표는 골드 탈것처럼 좀 더 정기적으로 내놓을 생각입니다.
질문: 칼데움 복합도시 이벤트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Vega: 저희는 이번에 약간 다른 느낌의 이벤트를 하고 싶었고 사이버펑크 테마를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팀에는 이 장르의 팬이 많이 있었지만 저는 완전 초짜였죠. 그래서 이번 기회에 사이버펑크에 대해서 엄청 많이 배웠습니다. 저번 주에는 블레이드 러너만 보고있었죠. 모든게 정말 즐거웠고 이 이벤트에 대해서 너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여러분들이 좋아주셔서 너무 기쁩니다.
질문: 히어로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미술 작품이 있나요? 현실 작품은 어떤가요?
Vega: 저는 보통 크고 멋진 스플래시 아트를 좋하지만 영웅을 개발할때 만든 이런 터무니없는 작품들도 좋아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품은 루크 만치니가 작년에 그린 워크롬 키아트입니다.
KinaBREW: 저는 줄진의 기본 모델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마니 전쟁곰을 타고 있는 모습이 최고입니다. 필, 테드, 에드가 너무 잘 만든것 같아요.
현실에서 저는 어렸을때부터 Cam De Leon의 엄청난 팬이었습니다.
질문: 중국팬의 질문입니다. 히어로즈에는 아주 많은 색깔의 스킨과 탈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빨간색, 노랑색, 파랑색, 초록색처럼 색깔별로 필터링 할수 있는 기능을 생각해보았나요?
KinaBREW: 수집품 검색창에 Red, Blue, Green 이라고 치면 색깔별로 필터가 가능할껍니다. 중국 클라이언트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한가요?
질문: 시공 캐릭터 중에서 누가 커피없이 일을 시작할 수 없을까요?
LanaB: 해머 상사요
질문: 작품들을 만들 때 어떤 툴을 사용하는가요? 저는 3D 아트를 배우고 싶은데 어디에 도달할지 궁금하네요.
LanaB: 저희는 아주 다양한 툴과 프로그램들을 사용한답니다. 저는 애니메이터가 되면서 Maya, Cinema4D, 3DS Max, 그리고 거의 모든 Adobe 상품들을 사용해왔죠. Blender 같은 무료 프로그램들도 포함해서요.
하지만 컴퓨터는 도구에 불과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미술의 기본 원리는 대부분 전통적인 방식으로도 배울수 있고 결국 소프트웨어에서도 똑같이 할수있도록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질문: 인간형 영웅 모델을 만들때 남성/여성 체형의 기본 세트를 가지고 그곳에서부터 변형을 해서 작업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인간형 영웅은 어떻게 시작하나요? 인간형 기본틀로부터 만드나요 아니면 처음부터 시작하나요? 디아블로, 데하카, 아즈모단 같은 영웅들이 좋은 예가 될것 같네요.
KinaBREW: 그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인간형에 가까우면 2족 보행 키트를 사용해서 먼저 대충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좀 더 괴물에 가까운 형태는 가끔 같은 시점에서 시작하기도 하죠. 캐릭터의 블록을 만드는 작업은 보통 아주 빠른데 그냥 형체와 모양을 만들기 때문이죠. 때때로 형체를 만들고 기초 요소의 모양을 다듬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어디가 목표인지 그리고 시간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드디어 끝났습니다;; 몇몇 사소한 질문이나 답변들을 생략했는데 혹시 중요한게 빠져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오늘 안에 글을 다듬고 모두 하나로 통합해서 올리게 될것 같네요.
번역하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놈의 가시성
가시성 계속 말이 나오는게 이해가 안되는데 북미환경은 다른데랑 뭔가 다른점이 있나.. 미국사는 분 없어요? 이해가 안되네 지금 히오스에 가시성 운운할정도의 스킬이 있나?
번역하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놈의 가시성
고생하셨습니다.!
쫌 있으면 적군아군 스킬 색깔 구분해달라고 하겠네..
줄진 기본모델 진짜 잘만들었죠 음음 스랄같은거랑 비교하면 신경쓴 티가 납디다
가시성 계속 말이 나오는게 이해가 안되는데 북미환경은 다른데랑 뭔가 다른점이 있나.. 미국사는 분 없어요? 이해가 안되네 지금 히오스에 가시성 운운할정도의 스킬이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