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달리스, 창의 끝
Kaldalis, The tip of the spear
세계관: 스타크래프트
역할군: 근접 전사
능력치
체력: 1540(+4%)
마나: 500(+10)
기본 공격력: 51×2
공격속도: 1
일반 공격 사거리: 1.2
D1: 단결의 힘(Power of unity)
칼달리스 주위의 다른 아군 영웅이 둘 이상이라면 일반 기술이 강화되고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반경 6
D2: 사이오닉 보호막(Psionic shield)
1초에 92.4(+4%)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3초 이내에 영웅에게 피해를 주거나 받았다면, 주기가 4초로 늘어납니다. (최대 924(+4%))
일반 기술
Q: 교전 (Engag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지정한 적에게 뛰어들어 162(+4%)의 피해를 주고 0.75초간 기절시키고 2초간 30% 느려지게 합니다. 반경 2.25 이내의 적은 절반의 효과를 받습니다.
사거리 5
단결의 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W: 하나된 의지 (United will)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간 552(+4%)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단결의 힘: 추가로 잃은 사이오닉 보호막의 30%를 4초에 걸쳐 재생합니다.
E: 차원검 증폭 (Warp-blade boost)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간 일반공격 사거리가 100%증가하고, 적을 2초간 5%느려지게 합니다. 최대 40%까지 느려지게 합니다.
단결의 힘:지속시간 중 일반 공격이 범위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135도
R1: 아쿤델라르(Akhundelar)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2초 후, 현재 위치에 아쿤델라르 분대를 소환해 15초동안 칼달리스를 호위합니다. 이 분대는 돌진을 사용하는 3명의 광전사와 사이오닉 폭풍을 사용하는 2명의 고위 기사로 구성되며, '단결의 힘'이 영웅으로 취급합니다.
광전사
생명력 650(+4%)+보호막 390(+4%)
공격력 27×2(+4%)
일반 공격 사거리 1.2
공격 속도 1
이동 속도 5.5
돌진
사거리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에게 돌진해 52(+4%)의 피해를 주고 2초간 30% 느려지게 합니다.
칼달리스가 교전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무관하게 교전의 주 대상에게 돌진을 시전합니다.
고위 기사
생명력 300(+4%)+보호막 300(+4%)
공격력 18(+4%)
일반 공격 사거리 6
공격 속도 1.2
이동속도 5
사이오닉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8, 반경 2.5
3초 동안 지정된 범위에 0.5초마다 20의 피해를 줍니다.
R2: 용맹(Gallantry)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용하면 다음 기술이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단결의 힘’강화효과도 발동합니다.
교전: 더 이상 대상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착지지점 반경 2.5 이내의 모든 적에게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간 기절시킵니다. 중심부의 적은 25% 추가피해를 받고 1.25초간 기절합니다.
중심부 반경 1
하나된 의지: 보호막 획득량이 734(+4%)로 증가합니다. 단결의 힘 강화효과로 얻는 보호막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차원검 증폭: 지속시간이 100%증가하고 이동 속도 감소량이 7.5%로 증가해 최대 60% 느려지게 합니다. 지속시간 중 공격속도가 20% 증가합니다.
1레벨 특성
[D]재생성 보호막(Regenerating shield)
!퀘스트:재생의 구슬을 얻으면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늘어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보상:생명력 재생량이 15 증가했다면 단결의 힘의 보호막 최대량과 재생량이 2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보호막이 693(+4%)이상 남아있다면 생명력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D]보호막 전환(Divert shield)
초과된 치유량의 100%가 사이오닉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과 사이오닉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로 사이오닉 보호막의 최대치보다 높은 보호막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D]대 사이오닉 보호막(Anti psionic shield)
지속 효과: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3초간 이 특성으로 얻는 기술 방어력이 300%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4레벨 특성
[Q]원격 교전(Remote engage)
교전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E]차원 칼날(Warp-slash)
차원검 증폭을 1초 이내에 재시전하면 즉시 효과가 종료되지만 대상 방향으로 150(+4%)의 피해를 주는 검풍을 쏩니다. 이 효과를 사용하면 차원검 증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하고 마나를 20 돌려받습니다.
검풍 폭 0.8 사거리 8
[E]소용돌이(Whrilwind)
차원검 증폭을 1초 이내에 재시전하면 즉시 효과가 종료되지만 일반 공격 사거리 이내의 적들에게 1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이 효과를 사용하면 차원검 증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하고 마나를 20 돌려받습니다.
밀치는 거리 2
7레벨 특성
비호(protection)
사용효과: 교전을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아군에게 방어력 30과 남아있는 사이오닉 보호막(D)의 25%을 부여하고 반경 이내의 적은 기절하는 대신 거리에 비례해 밀쳐집니다.
밀쳐지는거리 1.5~3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교전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E]거대한 칼날(Gigantic blade)
차원검 증폭의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량이 200%로 증가하고, 더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반경 135도 -> 180도로 변경
[W]하나이자 모두(One as all)
단결의 힘 반경 이내의 아군도 하나된 의지로 얻는 보호막의 40%를 얻습니다.
13레벨 특성
[Q]강습(Strike)
교전이 주는 피해량이 25%증가합니다.
피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W]굳건한 의지(Iron will)
사용 효과: 보호막이 있을 때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1초간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E]억제의 칼날(Suppressing blade)
차원검 증폭으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의 공격력을 5% 떨어트려 최대 40%까지 떨어트립니다.
16레벨 특성
[Q/E]사이오닉 열상(Psi-laceration)
교전이 적중한 적의 방어력을 2.5초간 15 감소시킵니다.
차원검 증폭이 적중한 적의 방어력을 2.5초간 2.5 감소시켜 최대 10 감소시킵니다.
이 두 효과는 서로 중첩되어 최대 25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적용되면 둘 모두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D]굳센 단결(Firm unity)
단결의 힘으로 감소하는 마나 소모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단결의 힘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보호막 과부하(Shield overload)
사용 효과: 3초에 걸쳐 사이오닉 보호막 최대량의 150%만큼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은 5초 후 소멸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20레벨 특성
[R1]증원(Reinforcement)
아쿤 델라르가 시전 위치에 15초간 수정탑을 남깁니다.
수정탑이 남아있는 동안 죽은 분대원이 2초 후 수정탑 주위에 소환됩니다.
[R2]끝없는 투지(Unending drive)
용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용맹의 마나 소모량이 60으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즉시 부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Q]승기(Winning tide)
교전의 감속효과가 적용 중인 적 영웅이 죽었다면, 교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Z]다리 강화(Leg enhancements)
더 이상 탈것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이동 속도가 영구적으로 15% 증가합니다.
사용효과(Z대체): 대상에게 돌진해 98(+4%)의 피해를 주고 8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1초에 걸처 급격히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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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뽕이 거하게 꽂혀서 만들어본 캐릭터입니다. 공허의 유산 시네마틱에 나오는 그 애꾸눈 광전사입니다. 그 시네마틱과 스1, 스2광전사와 스2협동전에서 피닉스의 광전사 인공지능으로 등장하는 정화자 칼달리스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영웅의 기본적인 디자인은 디아블로와 같이 공격적인 탱커이지만, 기본 능력치가 매우 약합니다. 대신 Q의 무지막지한 원거리 확정 스턴능력과 W를 통한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갖춥니다. 여전히 기본 기술의 위력은 약하지만, 프로토스가 칼라를 통해 협동하며 싸우는 것에서 착안해 '단결의 힘'을 통해 기술을 강화하면 각 기술들은 몹시 강력해지므로 리스크가 좀 있지만 그만큼 리턴도 큰 전사로 디자인햇습니다.
고유 능력인 단결의 힘은, 근처에 다른 아군 영웅이 둘 있으면 기술이 크게 강화됩니다. 영웅이 둘 필요하기 때문에 갱가는 상황에선 별로 좋지 못하지만, 한타구도거나 3:3 이상의 교전이라면 강력한 스킬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군과 함께 행동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길바나 사무로같은 경우, 길바는 3명 모두 각각 영웅취급이지만 사무로나 노바처럼 분신을 생성하는 경우는 영웅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다른 고유 능력인 사이오닉 보호막은 프로토스의 상징과 같은것이라 뺄 수 없었습니다. TMI로, 스타1의 질럿의 체력/쉴드가 100/60이라서 칼달리스도 비율을 5/3으로 맞췄습니다.
Q는 정화자 칼달리스가 돌진 대신 달고있는 기술에서 따왔습니다. 스2성능대로 5초쿨 5초 광역기절을 그대로 가져오면 너무나 강하기에 제 나름대로의 조정을 했습니다.
원거리 타게팅 확정스턴 기술로, 사거리는 5로 짧지만 단결의 힘이 발동하면 사거리가 7.5로 늘어나므로 이니시걸기 좋습니다. 쿨타임과 마나는 정타족의 파워슬라이드를 참고했습니다.
W는 평범한 보호막 기술입니다. 보호막의 양은 자리야를 참고했고, 쿨타임은 티리엘을 참고했습니다. 기본 보호막의 양이 180이고, 주변 아군 숫자에 따라 최대 540까지 늘어나는 것도 생각했었지만, 너무 약해서 폐기했습니다.
E는 제가 창작한 것입니다. 사용하면 검이 길게 늘어납니다.
1레벨 특성 구간은 모두 생존력을 살짝 보강해 주는 특성들로 구상했습니다.
4레벨 구간은 어느정도의 특화를 요구합니다. 강습을 찍으면 기본사거리가 6, 단결의 힘 발동시 무려 9가 되므로 굉장히 유연하게 q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차원 칼날은 부쉬체크용 기술이 없는 칼달리스에게 바리안의 사자의아귀(Q)같은 부쉬체크용 스킬을 주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소용돌이는 공허의 유산의 아이어 광전사의 동명의 스킬에서 따왔습니다. 칼달리스가 아군을 지키거나 진형을 무너트리는 능력을 늘려줄거라고 생각합니다.
7레벨 구간은 전체적으로 아군을 돕는 특성입니다.
비호는 이렐의 아이기스의 방패를 참고했습니다. 칼달리스의 탈출기 노릇도 하며, 비상시 힐러나 딜러를 지키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칼날을 찍으면 훨씬 유연하게 E를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광역으로 슬로우를 흩뿌릴 수 있게 됩니다.
하나이자 모두는 티리엘의 모두에게 정의를과 맥을 같이하는 특성입니다. 하나된 의지로 얻는 보호막의 40%이기 때문에 단결의 힘으로 강화되어 얻는 보호막도 얻습니다.
1번궁인 아쿤델라르는 시네마틱의 그 분대입니다.
단결의힘이 발동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탱커는 부쉬에서 시야를 보거나 칼달리스의 경우 진입형 탱커이므로) 발동중 거의 항상 단결의 힘을 발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TMI로, 이 광전사도 5/3을 맞췄고, 고위기사는 스1 하템의 체력/쉴드가 40/40이라서 1:1을 맞췄습니다.
2번궁인 용맹은 칼달리스의 다재다능함을 늘려줍니다. 교전을 강화하면 도약강타와도 같은 이니시능력을, 하나된 의지를 강화하면 임페리우스의 천상의 무구와도 같은 탱킹력을, 차원검 증폭을 강화하면 더욱 많은 슬로우를 묻히게 해줍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함을 고려해, 쿨타임은 조금 깁니다.
13레벨 특성은 다시금 칼달리스의 특화에 도움이 됩니다.
강습은 칼달리스의 포커싱 능력을 올려주고, 교전의 범위가 증가하므로 여럿의 스턴을 노릴 수 있게 됩니다. 이 효과는 용맹으로 강화된 교전에도 적용되므로 무지막지만 범위의 광역스턴을 꽂게 해줍니다.
굳건한 의지는 가로쉬의 백전불굴과도 같이 플레이에 윤활유를 발라줍니다.
억제의 칼날은 칼달리스의 아군 보조능력을 더 올려줍니다. 공격력 감소를 통해 더 적극적으로 교전할 수도 있겠죠.
16레벨 특성으로 칼달리스의 특화를 끝맺습니다.
사이오닉 열상은 칼달리스의 Q와 E에 방깎을 추가해, 포커싱능력을 더더욱 키워줍니다.
굳센 단결은 더욱 유연하게 단결의 힘을 발동하게 해주어 결과적으로 칼달리스의 전체적인 위력을 높입니다.
보호막 과부하를 통해 한타중 폭딜을 대비할 수 있게됩니다.
증원은 시네마틱에서 프로비우스가 수정탑을 설치하고 군대를 소환하는 장면에서 영감을 받고 만들었습니다. 광전사가 계속 수급되기 때문에 꽤나 쏠쏠할 것으로 보입니다.
끝없는 투지는 용맹의 유지력을 대폭 올려주고, 이에 더불어 사망시 즉시부활을 줍니다. 따라서 역핵각을 노리기 좋습니다.
승기는 리밍쇼같은거 하라고 만들었습니다. 칼달리스가 용맹하게 적들 사이를 뛰어다니며 교전하는 모습을 보고싶었습니다. Q트리를 탔다면 효과가 죽여줄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리 강화는 스1의 발업(다리 강화)와 스2의 돌진 업그레이드를 적당히 섞었습니다. E강화 평타를 맞추기 쉬워지고, 포지셔닝 등등에도 두루두루 유용할 이속15%증가를 붙였고, 탈것 자리에 질럿의 돌진을 넣었습니다. 20레벨이 되면 운영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므로 15%의 영구 이속증가는 꽤 매력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갠적으론 히오스팀에서 이거 읽고 삘받아서 알타같은 짭광전사 말고 찐 광전사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지만 그럴일은...없겠죠?
개인적으로 더 생각해두었던 특성들로는
궁강-사이오닉스톰과 돌진이 방깎
용맹 2회 적용되는 대신 쿨타임 증가
항상 광역평타. E의 단결의 힘은 공속증가로 변경
수정탑을 남겨 수정탑 근처로 순간이동(굴단 마법진에 캐스팅이 생긴 그런느낌)
W 기본 보호막이 180(+4%), 주변 아군 하나당 10%증가(영웅은 20%, 최대 200%)
등등이 있었지만 구리거나 너무 세거나 컨셉과 잘 안맞거나 다른특성과 겹치거나 같은 이유로 폐기됐습니다... 그래도 고민하는것 자체가 재밌어서 짜는 내내 즐거웠네요.
이상으로 진짜 끝맺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시브가 데커드랑 비슷하면서도 근접전에 걸맞게 돼있네요 재밌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