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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의 부름 세트가 새로운 확장팩 '힘의 유적'과 함께 계속됩니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새 챔피언 및 카드와 더불어 새로운 카드 종류 '명소'와 함께 지역 여정 확장, 신규 장식 요소 콘텐츠 등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연구소 '명소 활성화'에서 명소를 사용하거나 힘의 유적에 무엇이 잠들어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확장팩: 힘의 유적
힘의 유적은 쉬바나, 소라카, 탐 켄치 등 3종의 챔피언을 비롯한 40종의 수집 카드와 다양한 신규 기능 및 콘텐츠로 구성됩니다. 이번 확장팩에는 룬테라의 강력한 장소들을 나타내며 독특한 능력으로 전세를 바꾸는 새로운 카드 종류 '명소' 또한 추가됩니다.
힘의 유적은 산의 부름 세트의 일부입니다. 마지막 확장팩은 12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세 번째 확장팩이 출시되고 산의 부름 세트가 완성될 때는 타곤을 포함한 모든 지역의 챔피언 수가 같아질 것이며, 카드의 수도 비슷해집니다.
지난 몇 주 동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힘의 유적 카드를 공개했습니다. 오늘부터는 라이엇 게임즈 API를 통해 해당 카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했으니 조만간 즐겨 찾는 커뮤니티에서 카드를 확인해 보세요!
시즌 토너먼트
리드 개발자 제프 주와 앤드류 입이 힘의 유적을 예고하며 미리 알려 드린 것처럼 이번 확장팩에서는 시즌 토너먼트 또한 시작됩니다. 10월 16일 01:00에 관련 영상 및 FAQ를 확인하세요.
지역 여정 업데이트
힘의 유적 신규 챔피언과 카드를 얻을 수 있도록 타곤, 빌지워터, 데마시아 지역 여정이 확장되었습니다.
● 타곤 여정 레벨이 20개에서 25개로 확장되었습니다.
- 타곤 여정을 모두 완료하면 무료 타곤 지역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빌지워터, 데마시아 여정 레벨이 25개에서 29개로 확장되었습니다.
- 이 지역의 새로운 레벨에서는 두 확장팩에 포함된 산의 부름 카드를 전부 획득할 때까지 산의 부름 카드만 나옵니다.
● 지난 확장팩에서 프렐요드와 그림자 군도에 추가된 여정 레벨(25~29)에서는 더 이상 산의 부름 카드만 나오지 않고 어떤 카드든 나올 수 있습니다.
카드 업데이트
다가오는 시즌 토너먼트 시작과 함께 기존 라이브 기획 접근 방법에 조금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저희는 카드 하향보다는 상향에 더 많은 중점을 두어 메타의 다양성을 장려하고자 합니다. 특히 각 시즌이 끝나 갈 즈음 이 철학은 그대로 두면서 메타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문제에 관해서는 조금 더 조심스럽게 접근할 계획입니다.
업데이트 간격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가장 영향력이 큰 주요 밸런스 조정은 확장팩과 확장팩 출시 사이에 진행하며 확장팩을 출시할 때는 주로 수치 위주의 좀 더 제한된 조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매달 예정된 정기 업데이트 외에도 종종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죠. 예를 들면 1.13 패치에서는 리 신을 약간 조정할 계획입니다. 지금으로부터 한 달 후 진행될 1.14 패치의 경우 아직 구상 단계에 있지만 힘의 유적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챔피언들이 제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챔피언 위주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RubinZoo, 라이브 기획 리드
제네비에브 엘름하트
체력: 5 → 4
제네비에브의 능력치는 다수의 유닛을 지나칠 정도로 계속해서 처치하거나 이 카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상당히 제한하는 원인이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특히 정찰 특화 덱을 제외한 덱에서 제네비에브 엘름하트의 효과가 살짝 약화될 것입니다.
수호의 고리
비용: 3 → 4
지난 패치에서 수호의 고리를 조정한 목적은 이루었지만, 현재 너무 효율이 좋습니다. 비용을 올려 카드가 지나치게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면 상대할 때 좀 더 공정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쉿
비용: 3 → 2
기존: 이 라운드에 유닛 하나를 침묵시킵니다. 손에 비용이 1 높은 일회용 {쉿} 1장을 생성합니다.
신규: 이 라운드에 유닛 하나를 침묵시킵니다.
지난 패치 노트에서 미리 알려 드린 것처럼 계속해서 쉿을 평가하며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저희는 챔피언을 침묵시킬 수 있는 타곤 특유의 힘을 유지하고 쉿이 타곤 덱에서 강력한 도구로 남았으면 합니다. 그러나 쉿의 반복 효과는 효과적인 대응을 너무 자주 막는 한편 카드에 상당한 유동성을 부여하여 쉿이 여러 방어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게 했습니다. (후자는 저희가 타곤 지역에 부여하고자 의도한 능력이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쉿의 반복 효과를 제거하는 한편 비용을 낮춰 카드가 의도된 효과 위주로 사용되도록 했습니다.
살아있는 전설
기존: 손을 무작위 [일회용] 천상 카드로 채웁니다. 마나를 전부 회복합니다.
신규: 손을 무작위 [일회용] 천상 카드로 채웁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참고: 더 이상 주문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마나 보석뿐 아니라 전혀 남지 않은 주문 마나까지 회복하는 능력은 살아있는 전설에 너무 강력한 잠재력을 부여했습니다. 이 효과는 '등장' 조건이 없다는 사실과 함께 살아있는 전설을 비용이 높은 다른 천상 카드보다 압도적으로 우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변화를 통해 이 카드가 아우렐리온 솔과 함께 사용될 때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은 유지하는 한편 전반적인 위력과 유동성은 줄이고자 합니다.
연구소
1.12 패치에서는 연구소 로테이션을 더 빠르게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확장팩 출시 후 첫 번째 주에는 힘의 유적에 추가된 새로운 명소 위주로 구성된 덱을 시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 주에는 기존 연구소가 약간 변화한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명소 활성화 (1주 차)
여섯 개의 덱 중 하나를 고르세요. 각 덱은 힘의 유적에 추가된 새로운 명소 카드 하나와 해당 명소 카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칼바람 나락: 신성한 칼바람 나락으로 모험을 떠나 전설적인 챔피언과 함께 싸우세요.
● 녹스크라야 투기장: 프렐요드의 냉기와 녹서스의 힘으로 동상에 걸린 나약한 적을 산산조각 내세요.
● 학살의 부두: 덱을 폐기해 보상을 거둬들이세요.
● 별의 샘: 적을 집어삼키며 상처 입은 아군을 회복해 주세요.
● 필트오버 대학교: 하이머딩거가 선호하는 덱입니다. 변수가 아주 많죠. 과학을 위하여!
● 헬리아의 창고: 유닛을 희생해 힘을 얻으세요.
무작위 총력전 (2주 차)
첫 번째 연구소가 몇 가지 변경 사항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덱을 처음부터 짜는 대신 챔피언 카드로 가득한 멀리건에서 카드를 선택해 손과 덱에 있는 카드를 구성하세요. 새로운 확장팩에 추가된 챔피언이 등장하며 힘을 거의 발휘하지 못하는 카드 몇 장이 제거되었습니다.
장식 요소
보드
귀신 들린 땅
자신 있으면 와 보세요.
단짝이
화염의 드래곤
살아서 날아다니는 마그마와 같습니다.
성격: 불같음
좋아하는 음식: 바비큐
카드 뒷면
● 상점에서 2종의 새로운 카드 뒷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워!
- 용족
감정표현
● 상점에서 4종의 새로운 감정표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트
● 해로윙 세트를 코인 1,332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트 포함 상품:
- 귀신 들린 땅 보드
- 워! 카드 뒷면
● 힘의 감정표현 세트를 코인 57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힘의 유적 감정표현 4종을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보세요.
덱 세트
● 용족 세트를 코인 3,339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복 카드 항목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세트 포함 상품:
- 용의 분노 덱
- 화염의 드래곤 단짝이
- 용족 카드 뒷면
- 한정 쉬바나 감정표현: 열기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용의 분노 덱으로 용의 분노를 분출하세요! 하늘을 주시하는 인간 전령으로 공격을 시작하세요. 용이 강림하면 데마시아의 공격과 타곤의 보호를 활용해 용의 분노가 그을린 대지만을 남기게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쉬바나, 아우렐리온 솔
테마: 용, 분노
플레이 스타일: 미드레인지 덱(4~7마나 정도의 중반 단계 힘싸움을 이기는 데 주안점을 둔 덱)을 활용한 공격
탐험
힘의 유적에서는 탐험 목록에 새로운 전형 4종이 추가됩니다. 해당 전형에는 이번 확장팩의 하이라이트인 새로운 챔피언, 명소, 전략이 포함됩니다.
● 탐험 드래프트 목록에 힘의 유적 전형 4종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용의 강림: 쉬바나와 아우렐리온 솔이 이끄는 용 기반 전형입니다.
- 치료의 손길: 소라카와 탐 켄치가 있는 체력 회복 위주 전형입니다.
- 용의 주먹: 용 테마를 지닌 리 신 + 쉬바나 보너스 전형입니다.
- 얼음 위의 피: 녹스크라야 투기장을 배경으로 하는 다리우스 + 애쉬 보너스 전형입니다.
● 힘의 유적 전형이 최초 챔피언 선택에서 등장할 확률이 일시적으로 세 배 증가합니다. 이 확률은 향후 패치에서 원상 복귀될 예정입니다.
● 힘의 전형 카드가 여러 적합한 전형에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현재 진행 중인 탐험은 힘의 유적으로 이어지지 않으며 강제로 종료됩니다. 진행 중인 도전은 정상적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드래프트 진행 중인 도전은 제외)
랭크 보상 및 새로운 시즌
힘의 유적과 함께 새로운 랭크 시즌이 시작됩니다. 지난 시즌에서 달성한 최고 티어를 기준으로 랭크 보상 아이콘도 지급됩니다.
● 랭크 게임은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10월 15일 01:00~03:00경 비활성화됩니다.
● 이번 패치에서 지난 시즌의 랭크 보상 아이콘이 지급됩니다.
●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여 랭크 부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마스터 계정은 8단계 내려갑니다.
- 다이아몬드와 플래티넘 계정은 750 LP만큼 내려갑니다. (7단계 + 50 LP)
- 골드와 실버 계정은 675 LP만큼 내려갑니다. (6단계 + 75 LP)
- 브론즈와 아이언 계정은 아이언 4에서 새롭게 시작합니다.
시험, 퀘스트, AI 덱
● 힘의 유적 시험 '땅 일으키기'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힘의 유적 퀘스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힘의 유적 AI 덱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용이 등장합니다!)
작은 변경 사항
● 그래픽 일관성을 개선하기 위해 룰루와 2레벨 룰루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명소를 지원하기 위해 덱 만들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7승 첫 시도를 추적하기 위해 건틀릿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10월 16일부터 새로운 로그인 방식을 추가로 지원하여 구글(안드로이드 한정)이나 애플(iOS 한정),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대만에서는 새로운 iOS 로그인을 다음 패치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애플 및 구글 로그인 지원은 OS에 의해 잠겨 있지만 향후 교차 지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이콘을 좀 갖고 싶게 팔면 안되나 챔피언 얼굴 같은 거
쉿은 그냥 3코로 유지하는게 나았지 싶네요.
하루에 30분씩 하기 정말 좋은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