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xcf.com/index.php?mid=alexanderbrandonbuysell&document_srl=22475548
https://bbs.ruliweb.com/nin/board/100526/read/9420585
↑지금까지 진행상황들
1.이벤트를 제외한 텍스트 한글화 작업한 파일
https://drive.google.com/file/d/1Csm1jaiT2fo2Gqg3GHQtgLLTB_FRD641/view?usp=sharing
2.중국(대만?)에서 만든 트레이너. txt파일로 이벤트 스크립트를 만들면 게임 플레이중에 불러와서 적용 가능
https://qatz49ytjgf.feishu.cn/docx/K6EFdmisToEL36xqHlBcsQ2inVb
3.공식이벤트 파일을 2번 트레이너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txt로 디컴파일한 스크립트를, 한글로 출력되도록 번역해 넣은 이벤트 txt들(현재 작업중)
https://drive.google.com/file/d/1L-XJDF8X87ce2R5tA3D-lneAUKpJQ5_T/view?usp=drive_link
전부 완료까지는 두달가량 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두가지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1.트레이너로 이벤트 구동시 자주 튕김 - 게임 실행파일(Taiko5DX.exe)파일을 헥스에디터로 열어서 일본어를 한글로 고쳐넣은 것과 충돌하는건지, 게임 시작/로드 시 게임 튕김이 자주 발생합니다. 아마 문제가 이 실행파일과 트레이너의 database_jp.xml 파일간에 뭔가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해서라고 추정중인데, 그게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튕김 문제가 발생시 settings 폴더의 dynamics, events_dx, static_ids 파일들을 전부 지우고 재기동 - 옵션에서 시스템 정보 저장 - 게임 종료 후 재기동 하면 다시 구동되기는 하는데, 이 과정이 짜증나서 튕김 자체를 근본적으로 없앴으면 좋겠습니다.
2.이벤트 스크립트 상의 문제
發生契機:合戰決定時 (발생계기:합전결정시) 명령어가 제대로 작동하지를 않습니다.
해당 조건에 맞는 상대 거점을 공격하면 이벤트가 발생하지를 않고, 평정실 바깥(자택)으로 나가버립니다.
이건 database_jp.xml 파일 자체의 문제로 보이는데 어떻게 픽스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태합입지전 5DX 스팀판을 가지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테스트 플레이 및 버그수정에 관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잡담] (도움요청)태합입지전 5DX 한글패치 제작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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