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확천도 솔직히 현금으로 따지면 뽑는기간동안 좋은거 많이 먹었자나~? 하면서 말도안되는 금액 나오니깐.
실제로 민사소송 할때도 그런 핵심상품 이외에 다른상품들도 책정하면 비싸요~ㅇㅈㄹ 하면서 가격 뻥튀기 시전해서 재대로 안돌려 줘도 되도록 되어있음.
천장은 절대로 정가가 아님 부가상품중 극히 일부로 책정될뿐.
개쩌는 그래픽과 거대한 가상공간이 구현된 블록버스터 게임 하나에 7,8만?
상당한 공간을 더해주고 본편 몇분의 1 정도의 확장을 해주는 확장팩이 그 반값 쯤?
그러던 패키지게임의 흐름이 모바일로 넘어가며
돈 십만원을 써도 캐릭터 하나를 줄까~ 말까~ 매회 확률은 1% 미만이지만 아무튼 혜자네~
하는 질알로 변한 건 사행성 아니냐? ㅋㅋㅋ
이게 그 근본을 따지고 들어가면 패키지 시장이 망했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데
댓글로 쓸라니까 힘 쭉 빠지네. 암튼 옛날에 길고 긴 이야기가 있었고 그래서 전부다 수익모델에만
집착하는 돈미새들이 된거임.처음부터 장인정신 1%도 없이 돈벌겠다고 미쳐있지는 않았음.
1세대 개발하신 노친네들이 보고 있을까봐 두려운데 암튼 정말임, 그냥 게임 만드는게 좋아서
땅파서 개발하던 낭만 넘치는 시절이 정말로 있기는 했었다.
애초에 미국 P2W 논란 보면 알 수 있듯이 결국엔 그냥 유저 성향차이임.
미국에서는 그냥 뭐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P2W 이라고 경기 , 발작 일으키는데 우리나라만 봐도 "이야 ~ 이정도면 혜자지" "이정도면 돈 버는거임" 이러고 있잖아. 결국 지들이 안하는 게임에서나 "확률형 나빠요~" 이 ㅈㄹ 하고 있고 지들이 하는 게임에서 게임사가 뭐 좀 준다 하면 사료 뿌려준다고 좋다고 달려가는게 현실임.
그리고 법으로 금지 하는건 그냥 최소한의 범위여야 맞는거임.
솔직히 안전장치 나발이고 가챠랑 확률옵션 장난질은 그냥 사라져야 된다고 봄
천장의무화? 천장에 맞춰서 유저들 과금별 평균 재화 얼마나 있을 지 다 아니까 관리하면서 bm계획세우고
조작질도 이거 하나로 모가지 날아가도 시원찮을건에 메이플 쳐맞는데 몇번을 바깥까지 불타고 몇달씩 걸리는거 생각하면 그냥 존재해선 안됨
근데 솔직히 딴건 몰라도 가챠상품은 반드시 정가루트. 딱 가격표 얼마 걸고 그거 사면 깔끔하게 딱 먹을수있는식으로, 규재가 좀 있었으면 좋겠음. 가챠를 없애자는게 아니라. 소비자입장에서 선택권 하나정돈 더 줄 수 있자나?
가챠가 완전 사행성 기반 사업이잖아.
철퇴도 살살 맞으면 안죽어
그래서 신창섭이 직접 자신의 손을 내리친것이지
꽁!
근데 사행성 너무 심하게 때리면 아이템 랜덤드랍까지해서 디아블로도 나락보낼수있지 그래서 현금성과 관련해서 판단을 내리는거고
철퇴도 살살 맞으면 안죽어
제자리에서는 됩니다
그래서 신창섭이 직접 자신의 손을 내리친것이지
제자리에서는 됩니다
꽁!
정몽주는 머리가 약해서 죽은거구나
가챠가 완전 사행성 기반 사업이잖아.
근데 가챠는 그걸로 돈벌 수단이 있는 게 아니라서 ㄱㅊ하지 않음? 보통 사행성이 문제되는 건 바다이야기처럼 환급이 될떄잖아
하지만 일정 금액 내고 캐릭사기는 찬성. 솔직히 캐릭 하나가 시발 최신게임보다 비싸
되팔을 수도 없는 데이터쪼가리로 도박시키는게 더 악질아님?
외려 그래서 돈을 더 안쓰는 거임 아니었으면 돈 더 씀 도박에 2-3억 쓰고 집안 망하는 건 흔하지만 가챠에 2-3억 쓰고 집안 망하는 건 그렇게 없잖아 돈을 얻는 게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하게 되는 게 있음 컴플리트 가챠처럼 구조상 수백 이상 뽑게하는 것만 없애면 됨
총도 살살 맞으면 안죽어
논파!
근데 솔직히 딴건 몰라도 가챠상품은 반드시 정가루트. 딱 가격표 얼마 걸고 그거 사면 깔끔하게 딱 먹을수있는식으로, 규재가 좀 있었으면 좋겠음. 가챠를 없애자는게 아니라. 소비자입장에서 선택권 하나정돈 더 줄 수 있자나?
맞아 가챠는 규제가 필요함 규제가 없는 가챠를 기업이 얼마나 악랄하게 다루는지는 이미 선례를 많이 남겨놔서
그게 확정 천장 시스템 아닌가? 난 천장 치면 아씁 정가주고 샀네 라고 생각하는데 물론 천장 없는 게임이라던가 시스템상 최고 등급을 위해서 초기화하고 랜덤 돌리고 또 초기화하고 랜덤 돌리고 이런건 좀 제재 해야된다고 생각은 함
그...천장 시스템이 사실상 그거긴 함. 천장 치는 시점에서 뒤지겠는 가격이라 문제인데 게임사 놈들이 미쳤다고 정가 가격을 그것보다 낮추겠어...
그 확천도 솔직히 현금으로 따지면 뽑는기간동안 좋은거 많이 먹었자나~? 하면서 말도안되는 금액 나오니깐. 실제로 민사소송 할때도 그런 핵심상품 이외에 다른상품들도 책정하면 비싸요~ㅇㅈㄹ 하면서 가격 뻥튀기 시전해서 재대로 안돌려 줘도 되도록 되어있음. 천장은 절대로 정가가 아님 부가상품중 극히 일부로 책정될뿐.
그러니깐 규재 지. 기업들이 환호하는 규재가 어디있나? 다 기업VS소비자 UFC 하는거지. 그리고 솔직히 지금 가챠게임사들 월정액 배틀패스 다 팔아먹고 가챠도 팔아먹는건데.
문제가 있다면 게임 관련 적정가 규제 척도를 법적으로 정한다면 규제 기준에 게물위 새끼들도 숟가락 올릴거란거임... 공기관도 폐기물급이라 규제 찬성도 잘 몰루겠음 난...
확천있긴한데 그 확천이 가격이 너무 높음 그거도 없던시절에는 진짜....그래도 많이 나아지긴 했어 컴플릿가챠 구제라던가 이리저리
가격 보면 경악하는데 막상 한번에 나오는거 보면 사람 심리라는게 참;;;;;;;;;;;; 전에 옆동네에서 그렇게 5성 한번에 확뜨더니 진짜 그때 기분 째지더라 =_=
가챠게는 중국쪽 규제에 여러 탐나는거 많던데 천장의무화랑 로그사이트 도입 의무화던가 그거
시작은 공감가는 명분으로 시작했다가 끝이 안좋은거 많지... 제도를 말도 안되게 빠빡하게 해놓아서 사실상 법을 어기지 않는게 불가능하게 만들어서 처벌재량권 가진 사람에게 살살 기게 만든다던가
독재정권에서 주로 나타나는 행태지
철퇴 맞은거 유져에게 덤탱이 씌우면됨
근데 사행성 너무 심하게 때리면 아이템 랜덤드랍까지해서 디아블로도 나락보낼수있지 그래서 현금성과 관련해서 판단을 내리는거고
저 사람 말 진짜 못하더라. 뭐만하면 비하 비난 하고
그래서 부서가 나뉘어져 있고 PR 담당 직원을 골라서 뽑는거고 정당은 대변인을 두는거임. 탱딜힐 다되는 하이브리드는 현실에선 찾기 어렵다.찾아도 몸값 개쩔게 비쌈.
근데 쟤 방송하는 사람임?
ㄴㄴ 저 사람이 메이플 확률 소송, 공정위등등.. 다 시발점이라 보면됨
어쩌라는 거야? 죽고 싶다는 거야? 살고 싶다는거야.
개쩌는 그래픽과 거대한 가상공간이 구현된 블록버스터 게임 하나에 7,8만? 상당한 공간을 더해주고 본편 몇분의 1 정도의 확장을 해주는 확장팩이 그 반값 쯤? 그러던 패키지게임의 흐름이 모바일로 넘어가며 돈 십만원을 써도 캐릭터 하나를 줄까~ 말까~ 매회 확률은 1% 미만이지만 아무튼 혜자네~ 하는 질알로 변한 건 사행성 아니냐? ㅋㅋㅋ
실제로 유게에 가챠겜이 대유행 하기전까지 쿨탐찰때마다 주기적으로 까던게 확율가챠 였음 ㅋㅋ 대표적으로 리니지 인형뽑기라던가 레전드변신 뽑기라던가 ㅋㅋ 물론 가챠겜이 유게에 대유행 한뒤로는 가챠로 까는게 싹 없어짐
이게 그 근본을 따지고 들어가면 패키지 시장이 망했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데 댓글로 쓸라니까 힘 쭉 빠지네. 암튼 옛날에 길고 긴 이야기가 있었고 그래서 전부다 수익모델에만 집착하는 돈미새들이 된거임.처음부터 장인정신 1%도 없이 돈벌겠다고 미쳐있지는 않았음. 1세대 개발하신 노친네들이 보고 있을까봐 두려운데 암튼 정말임, 그냥 게임 만드는게 좋아서 땅파서 개발하던 낭만 넘치는 시절이 정말로 있기는 했었다.
노천장, 컴플은 일단 죽이는게 맞고
확률도 질알 난 거 쓸 수 있게 만들려면 몇번이나 중복으로 뽑아란 시스템도 쓰레기 중의 쓰레기라 생각함.
ㅇㅇ 차라리 중복이나 쓰레기들 갈아서 승급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낫지, 무조건 중복으로 뽑아야 승급 가능은 너무 지랄맞음.
어째 볼수록 리부트만 진짜 불쌍해지냐... 리부트는 대체 왜 쳐맞은 걸까...
리부트 유저도 언젠가는 각오 했을 걸? 자기들 사라질 거 어느 정도는 예상은 하고 있었음.
다만 이렇게는 아니였어.
둘중하나는 반드시 죽어야 하는 서버였어서 수익 덜나오는 리부트가 죽는건 당연한 수순이었는데 난 최소한 보상은 퍼줄줄 알았다 ㅋㅋ 근데 펫을 사게하더라?
저 사람 말하는거 별로던뎈
방송인은?? 돈을 번다. 메이플이 없어진다?? 다른직업(게임)을 찾아야한다
나는 가챠나 뽑기에 무조건 천장을 내야 한다고 생각함. 일정 횟수 이상이면 무조건 나온다는 구조로.
애초에 미국 P2W 논란 보면 알 수 있듯이 결국엔 그냥 유저 성향차이임. 미국에서는 그냥 뭐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P2W 이라고 경기 , 발작 일으키는데 우리나라만 봐도 "이야 ~ 이정도면 혜자지" "이정도면 돈 버는거임" 이러고 있잖아. 결국 지들이 안하는 게임에서나 "확률형 나빠요~" 이 ㅈㄹ 하고 있고 지들이 하는 게임에서 게임사가 뭐 좀 준다 하면 사료 뿌려준다고 좋다고 달려가는게 현실임. 그리고 법으로 금지 하는건 그냥 최소한의 범위여야 맞는거임.
솔직히 안전장치 나발이고 가챠랑 확률옵션 장난질은 그냥 사라져야 된다고 봄 천장의무화? 천장에 맞춰서 유저들 과금별 평균 재화 얼마나 있을 지 다 아니까 관리하면서 bm계획세우고 조작질도 이거 하나로 모가지 날아가도 시원찮을건에 메이플 쳐맞는데 몇번을 바깥까지 불타고 몇달씩 걸리는거 생각하면 그냥 존재해선 안됨
가챠 = 도박인데 별의별 핑계대며 우리게임은 도박아니에요 사전적 정의까지 끌고오고 이러는 사람 보면 리니지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