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로드 여러분, 행복한 연말연시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몇 가지 중요한 변경과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언더로드와 더불어 새로운 아이템 회전 및 중요한 게임플레이 변경이 적용됩니다. 다룰 내용이 꽤 많습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내용을 항목별로 보시려면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줄을 소개합니다
악명 높은 “갈라진 달”의 소유주인 줄은 첫 번째로 사업가이자 범죄자이지만 범죄자이기도 합니다. 그런 위치에 오르기까지 부러뜨린 다리도 많고 운도 많이 따랐을까요? 그렇습니다. 거대 밀수 조직을 운영해 자신의 술집에 얼음폐허의 유명한 고급 주류를 채워 놓았을까요? 물론입니다. 그래도 법을 따르는 데는 거의 관심이 없는 줄이지만, 자신이 한 말은 반드시 지킨다는 데에 굉장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이이브 엄마가 죽은 이후, 줄은 자신만이 하얀 첨탑에 조성된 범죄 세계의 질서를 다시 회복할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줄)
줄은 솔선수범하여 최전선에서 자신의 앞발을 거침없이 휘두르며 강력한 근접 공격을 하기를 좋아합니다. 상황이 어려워지면, 줄은 밀주 도구를 활용하여 적에게 술통을 굴려 보내거나, 술잔을 높이 들어 패거리를 격려하는 식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듭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템 목록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대기 아이템 중 여러 가지가 보류되었지만(그래도 언젠가 다시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외 다른 아이템들은 창고에서 나와 빛을 받았습니다. 지금 수정검, 나비검, 우두머리의 뿔과 같은 신규 아이템을 장착하여 패거리에 강화 효과를 주고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베타 시즌을 진행하는 동안 저희는 계속 게임을 실험하고 배우고 되풀이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지난번 대형 업데이트를 출시한 이후의 시간도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커뮤니티의 의견과 내부에서 파악하고 시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중요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언더로드 선택 진행 과정
이제 언더로드는 매치 시작이 아닌 10라운드에 선정되며, 특성이 전투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언더로드마다 두 가지 빌드가 있으며 선정 단계에서 각 언더로드에게 빌드 하나가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소환 치유사 아네식스, 피해 강화사 홉겐, 방어 담당 치유사 줄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빌드 정보는 게임 안과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과 2인조에서는 언더로드가 10레벨에 선정되지만, 실격제에서는 2라운드에 선정됩니다.
탈옥
감옥 시스템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적용된 것입니다. 말하자면, 점점 확장되는 영웅 명단 속에서 유닛을 좀 더 쉽게 조합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였습니다. 그 목표는 달성했지만, 의도치 않았던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겨났습니다. 그 부작용으로 일부 균형 조정 사항은 무의미한 것이 되었고, 플레이어들은 계속 좋아하는 영웅과 동맹으로만 플레이했으며, 많은 플레이어가 감옥을 매일 확인하는 일을 달갑지 않게 여기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 까닭에 떼까마귀숲을 폐쇄하고 모든 수감자를 무기한 석방하기로 했습니다. 게임 안에 있는 영웅은 언제나 상점에서 고용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들은 감옥 일정이 운 나쁘게 걸리는 바람에 좋아하는 동맹을 완성할 수 없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영웅 명단 업데이트
하얀 첨탑은 여전히 인구 과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영웅 몇 명이 하얀 첨탑에서 축출되었습니다. (당분간은...) 베타 시즌 아주 초반에 언급한 대로, 저희는 매 시즌 영웅을 순환할 계획이며 첫 번째 순환 발표와 함께 시즌 1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시험과 의견 수렴을 거친 후, 여러분이 한패를 구성할 수 있는 영웅 모음을 군더더기 없이 말쑥하게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즌 1이 출시될 때 새로운 영웅과 친숙한 영웅을 다 만나실 겁니다. 잠시 휴식기에 드는 영웅의 전체 목록은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아진 일반 및 2인조 매치
또한, 일반 및 2인조 게임 진행 흐름에 주요한 사항을 변경하여 전체 게임이 더 짧게 진행되도록 했습니다. 실격제, 내부 테스트, 대체적인 커뮤니티 의견을 받아들여 전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짧고 재미있는 게임이 되도록 했습니다.
이를 시행하고자, 이제 매치는 모든 플레이어가 3레벨에 5골드를 보유한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전리품 라운드에서 크립이 삭제되었으며 영웅의 체력이 25% 감소했습니다. 전리품 라운드는 일반 PvP 라운드에서 진행되며,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승/패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저희 팀은 업데이트된 일반 모드를 상당히 즐겁게 플레이했는데, 매치 시간이 상당히 줄어 평균 30분 정도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듬기
마지막이지만 절대로 소홀할 수 없는 사항으로, 팀에서는 상당한 시간을 들여 UI를 다듬고, 비정상 종료 문제를 수정하며 효과를 최적화하고 버그를 박살 냈습니다. 변경 내용과 위에 설명된 기타 변경 사항의 전체 세부 사항을 알아보려면패치 노트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라며, 하얀 첨탑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