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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은사막] 쟁 롤백 없다. 심야 토크 내용 요약

일시 추천 조회 11503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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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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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방적 전쟁은 롤백 안하는게 맞지 않나요. 애초에 길드간 전쟁 자체가 리니지시절에나 먹히던 컨텐츠인데.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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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표시 안하는건 아무리봐도 기반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걍 대미지 계수 잠수함패치 했을때 안들키려고 그러는것같은데 외부인은 알 방법이 없죠. 온라인게임에서 유저가 할 수 있는 최대의 저항은 걍 돈 안내고 게임도 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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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표기 있으나 없으나 캐릭별로 티어나눠서 사냥터 효율 따지는건 똑같은데 무슨 고집인지 진심 궁금함 16도핑 모두 확실하게 적용되는게 맞냐로 얘기나오는게 하루이틀임? 모드로 구현까지 나온 마당에 세계관 고집이라는 변명좀 그만하길 솔직하게 말해서 밸런스로 말나오는거 감당못하니까 안하는거 누가 모름? 20개 넘어가는 직업으로 밸런스 기대도 안함. 그래도 수치는 공개해놓고 지들의 철학을 고집해야 받아들일거 아닌가? 우사 매구 국뽕으로 OP만들고 한참 방관하다가 시즌캐 주제 수익이 미쳐날뛰고 이제는 상위 사냥터까지 싹쓰니 상위 사냥터 수익 너프?? 사냥과 수익에 관해서는 정말 쉴드 못쳐주겠음
Xxaewon | (IP보기클릭)220.79.***.*** | 23.10.28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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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얘기면... 뭐 끌어안고 죽겠다는데 어쩌겠습니까.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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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AM 고집이예요... 고집? 뭐 겜의 특색으로 넘어가준다치겠는데 그걸 풀이해주고 유저들을 납득시켜가는 과정이 너무 없었다 검은사막은..
ロ-ドス島戰記 | (IP보기클릭)211.222.***.*** | 23.10.28 02:06

하.... 변하지 않는 고집 정말 너무하네..

엔카로샤 | (IP보기클릭)220.123.***.*** | 23.10.28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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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로샤

일방적 전쟁은 롤백 안하는게 맞지 않나요. 애초에 길드간 전쟁 자체가 리니지시절에나 먹히던 컨텐츠인데.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09
WeissBlut

저는 쟁유저가 아니라서 콩고기는 관심없고 데미지와 노역완화 두개만 바라는데, 안타깝네요. 아무리 매니악하고 그들만의 게임으로 유저층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 23년이고 드론으로 전쟁하는 시대인데. 언제까지 리니지식 게임을 해야하나 싶습니다.

엔카로샤 | (IP보기클릭)220.123.***.*** | 23.10.28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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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로샤

아 그얘기면... 뭐 끌어안고 죽겠다는데 어쩌겠습니까.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13
WeissBlut

많이 애증하고 정말 오래한 게임인데,, 쩝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고.. 중은 떠나겠습니다. 검사 유저분들 즐겜하세요...

엔카로샤 | (IP보기클릭)220.123.***.*** | 23.10.28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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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로샤

대미지표시 안하는건 아무리봐도 기반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걍 대미지 계수 잠수함패치 했을때 안들키려고 그러는것같은데 외부인은 알 방법이 없죠. 온라인게임에서 유저가 할 수 있는 최대의 저항은 걍 돈 안내고 게임도 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WeissBlut | (IP보기클릭)222.251.***.*** | 23.10.28 01:22

로아 딜미터기 처럼 허수아비 상대로라도 데미지 표기하면 괜찮을것 같은데. 어차피 지금도 테섭에선 다 확인할 수 있지만 순전히 번거로워서 안하는거고.

도지장군 | (IP보기클릭)119.202.***.*** | 23.10.28 01:21

7번은 아르샤 채널 나오고 얼마 안 있어서 자주 보였고 말했던 건의 내용이었는데.. 드디어.. 10번 딜 표기로 등급 나뉘고 그렇게 되면 전이가 있는 게임 특성상 한 캐릭터로 몰리는 상황이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생각 함 근데 사냥은 이미 검사 방송하시는 분만 봐도 OP캐릭터로 죄다 사냥하고 유튜브 추천도 그냥 이 캐릭터로 사냥하세요.라는 게 현 상황인데 결국 딜 표기로 등급을 "상세하게" 나뉘지 못할 뿐이지 나누는 거야 1등과 그외 '잡'캐릭으로 나누고 있는 게 현실 아닌가? 그리고.. 기반 없다는 게 이유가 될 수 있나..? 마비노기는 아예 게임 새로 만들어서 그래픽 업그레이드 하겠다는데 결국 의지 차이인 거고 기반 문제는 아니라 생각 함 6번에 관련해서는 PVP만으로 수익을 얻기보다는 사냥터가 수익의 메인으로 하겠다는 방향성을 말했는데 개인적으로 검은사막 지금까지 계속해서 봐왔던 건 사냥이 잘나갈 때 사냥이 흥하고 생활이 흥하면 사냥 고집하는 육식도 초식으로 만들었을 정도로 게임 유저들이 콘텐츠 선택 기준이 '은화 수익'임 그런 상황인 만큼 PVP로 최고점의 수익이나 보물은 안 줘도 상위 사냥터 수준의 수익이라도 주면 자연스럽게 PVP 최소컷 스펙을 달성하면 PVP 콘텐츠로 유저들이 유입 되고 그러면 사냥 = 노역의 끝의 기준이 PVP 최소컷이라는 기준이 잡히니까 노가다 게임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도 벗어날 수 있을 거라 생각 하는데..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고 지금까지 게임을 이끌어온 총괄의 의견은 다르니 제가 모르는 뭔가가 있겠죠.. 전체적으로 방송 보면서 느낀 건 개발자의 신념 나쁘게 말하면 고집이 오베 시절부터 쭈욱 이어온 그 느낌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는 거 같고 이제 검사를 안 하는 제 3자의 입장에서 보니까 그 고집의 결과가 어떻게 되고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지가 두근 거리는 거 같음 리니지 고집 했던 NC소프트 주식이 될 것인가? 아니면 신념을 지키고 펄어비스만의 색깔이 게이머들에게 먹힐 것인가?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 (IP보기클릭)211.33.***.*** | 23.10.28 01:22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15번은 이해도 하고 그런 방향성이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함 근데.. 노출도 기존에도 몇몇 의상에도 있지만 '개인'에게만 보이는 모습만이라도 좀 노출도나 의상 디자인의 제한을 풀어주면 안되나? 어차피 pvp하는 거 아니면 대부분 솔플 게임이니 혼자만 볼 수 있는 모습에 한해서라도 노출이나 의상 디자인 제한을 풀어주는 방향성만 해줘도 내가 의상 ㅈ같아서 검은사막 접는 일이 없었을 거 같은데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 (IP보기클릭)211.33.***.*** | 23.10.28 01:28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아 씨.. 15번 이유 생각할수록 좀 빡치는 게 지금은 모르겠는데 예전에 엔트복이 pvp정장이던 시절에는 죄다 엔트복 입고 그 엔트복에서 자기만의 색깔을 보여주겠다고 형광색 염색 같이 세계관에서 도저히 납득 할 수 없는 외관들이 붉전에서 날뛰던거 생각하면.. 염색에서 형광색 못하게 막아야 하는 거 아닌가? 검은사막 할 때 노출도보다 형광색 고인물 코스프레가 제일 괴리감 쩔었는데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 (IP보기클릭)211.33.***.*** | 23.10.28 01:35

방송 보고 있는데 디렉터 고집이 장난이 아니네...

문전사 | (IP보기클릭)221.155.***.*** | 23.10.28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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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표기 있으나 없으나 캐릭별로 티어나눠서 사냥터 효율 따지는건 똑같은데 무슨 고집인지 진심 궁금함 16도핑 모두 확실하게 적용되는게 맞냐로 얘기나오는게 하루이틀임? 모드로 구현까지 나온 마당에 세계관 고집이라는 변명좀 그만하길 솔직하게 말해서 밸런스로 말나오는거 감당못하니까 안하는거 누가 모름? 20개 넘어가는 직업으로 밸런스 기대도 안함. 그래도 수치는 공개해놓고 지들의 철학을 고집해야 받아들일거 아닌가? 우사 매구 국뽕으로 OP만들고 한참 방관하다가 시즌캐 주제 수익이 미쳐날뛰고 이제는 상위 사냥터까지 싹쓰니 상위 사냥터 수익 너프?? 사냥과 수익에 관해서는 정말 쉴드 못쳐주겠음

Xxaewon | (IP보기클릭)220.79.***.*** | 23.10.28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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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AM 고집이예요... 고집? 뭐 겜의 특색으로 넘어가준다치겠는데 그걸 풀이해주고 유저들을 납득시켜가는 과정이 너무 없었다 검은사막은..

ロ-ドス島戰記 | (IP보기클릭)211.222.***.*** | 23.10.28 02:06
ロ-ドス島戰記

그게 로망이라도 있으면 이해하는데 로망도 없음 ㅋㅋ

루리웹-4688145470 | (IP보기클릭)220.88.***.*** | 23.10.28 10:40

다른건 그냥 별말안하겠는데 딜표기부분은 딜미터기 내놓으라고한것도 아니고 뭐 시스템이 제대로 구현안됐고 연구소 표기중인 데미지가 확실한게 아니라고하는데 지금 몹한테 박히고 있는걸 그냥 환산해서 숫자로만 띄우면되는거 아닌가 이미 모드에서는 딜표기하기 충분하고 적용식도 거의 맞아떨어진다고하던데 그럼 우린 어느비약이 쎈지 약한지 체감으로만 느껴야되고 스펙올랐는데 올랐는지도 모르겠고 소캡적용식 안나오는데 가모스같은데서 일일이 기입해봐야되고 직업 줄세우기나 타겜처럼 파티커트라인 세운다는 우려는알겠는데 이미 공방합으로 줄세우고있고 충분히 잡템개수나 체감으로 직업 줄세우기는 하고있음 그리고 지금 데미지 표기중인 타겜들은 그럼 다 븅신겜취급하는건가?

Kishgal. | (IP보기클릭)112.160.***.*** | 23.10.28 08:51

그래도 의상 깃털 없애준다는거 마르쉘 꼬리제거는 환영이라 완전히 나쁜건 아닌듯 호리병도 삭베되고 비약도 간소화되고

Ai model | (IP보기클릭)106.101.***.*** | 23.10.28 11:43

내 생각에는 이 게임 연어가 와도 자꾸 민심박살나고 도로 빵꾸나는 이유는 데미지 표기, 밸런스 이런거보다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함 나도 7년 가까이 연어짓 했지만 돌아올때마다 요거 보고 복잡해서 또 inven 찾아보고 또 보고 이거는 무슨 아이템이지..? 아이템 종류도 쓸대없이 너무많고 특히 저 삭제되는 호리병은 나올때부터 가뜩이나 인벤토리에 복잡한아이템 꽉차있는데 쓰잘데기없이 차지하고있고 시스템 한번 한번 진입할때마다 머리아파지고 inven 또 뒤적거리고 무한반복 익숙해져도 아 씨 이거 뭐였지? ㅇㅈㄹ 하면서 또 세세한부분 뒤적거려야하고 현실적인거 좋고 인벤UI 개선 및 간소화시키는거 좋은데 진작좀 대격변수준으로 했어야하지않나..복잡함으로 진입할때 재미주는것도 적당히란게 있어야지 이거했다 저거했다 위로갔다 아래로갔다 직장인들 대가리터져서 접음

근데이제뭐함 | (IP보기클릭)1.237.***.*** | 23.10.28 12:30

어차피 기대도 안 했다. 옹고집쟁이 검은사막 운영진...

루리웹-1609852516 | (IP보기클릭)222.101.***.*** | 23.10.28 13:10

15. 의상은 검사 세계관에서 움직이는걸 전재로 만든디 이게 무슨말이에요? 의상 상하의는 안나눠주나...이것만 좀 나눠주지 의상 섞어입고싶어

별혜는밤 | (IP보기클릭)49.161.***.*** | 23.10.28 15:51
별혜는밤

기존처럼 중세판타지느낌 안나는 디자인은 안내겠다는거죠.

킁카킁카. | (IP보기클릭)125.186.***.*** | 23.10.28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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