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용량 약28기가
-새로운 기능
허브 스파링 아레나(Hub Sparring Arena)는 Operations & Eternal War 게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Battlebarge의 새로운 특별 경기장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분대원과 우호적인 PvP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PC에 대한 울트라와이드 지원
임무 중 무작위 플레이어와 매치메이킹되지 않고 플레이어가 봇과 함께 혼자 또는 친구 한 명과 함께 작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작전 모드의 비공개 모드입니다.
새로운 소식 및 오늘의 메시지 추가됨
사용자 정의 색상 사전 설정을 재설정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밸런스 조정
마킹 도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마우스를 사용한 소셜 휠 제어의 반응성과 편안함이 향상되었습니다.
- 강조 표시가 필요하지 않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불필요한 개체를 비활성화했습니다.
- 몇 가지 사소한 버그 수정
파워 피스트 : 완전 충전 공격의 데미지가 대폭 증가됩니다.
중플라즈마:
- 기본 탄약이 5 증가했습니다. 폭발 피해 반경이 증가했습니다.
- 사격당 과열이 충전 사격의 경우 50에서 30으로, 기본 사격의 경우 20에서 15로 대폭 감소했습니다.
- 기본 데미지가 10%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Med Stims는 실제 치유에 더해 논쟁의 여지가 있는 건강을 회복합니다.
보조 수류탄 발사기 탄약은 이제 탄약 상자로만 재충전할 수 있으며 무한 탄약 보관함에서는 재충전할 수 없습니다.
-켐페인
어려움:
더 나은 싱글 플레이어 경험을 위해 캠페인의 베테랑 난이도에서 적의 공격성이 감소했습니다.
캠페인의 베테랑 난이도에서 플레이어의 체력은 AI의 공격성과 갑옷 관리 업데이트를 보상하기 위해 약간 감소합니다.
봇:
다양한 금지 제한이 해제되어 봇이 더 유용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여전히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이제 봇은 플레이어가 공격할 때 조인트로프를 집중 발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가심을 줄이기 위해 봇이 적을 처치하는 데 대한 제한을 플레이어에게 맡기지 않고 크게 완화했습니다.
이제 봇이 가고일 목표를 도울 수 있습니다.
봇이 멈추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탄창 없이 봇이 무기에 탄약을 다 써버릴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작전 모드
AI 디렉터를 조정하고 작전 모드에서 카오스 적의 생성 규칙을 조정했습니다.
- 경기장에서 동시에 방패를 사용하는 Tzaangor의 최대 수는 10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동시에 경기장에 있는 이교도 저격수 최대 수가 10명에서 3명으로 감소했습니다.
- 동시에 경기장에 있는 Tzaangor의 최대 수는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동시에 경기장에 볼트건을 장착한 루브릭 해병의 최대 수가 8명에서 5명으로 감소했습니다.
- 동시에 경기장에 워프플레머를 장착한 루브릭 해병의 최대 수가 4명에서 3명으로 감소했습니다.
완벽한 패리가 업데이트되어 이제 특수 공격에 대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마이너리스를 처치하기 위한 방어구도 복원됩니다.
블록 및 펜싱 무기와 관련하여 펜싱 무기의 완벽한 패리 창에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원래 의도된 전체 애니메이션을 위한 30프레임의 완벽한 패리 대신 완벽한 패리를 위한 20프레임 창과 애니메이션 종료 시 10개의 취약성 명성이 있습니다.
돌격 클래스: 기본 그라운드파운드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파괴 가능한 상자에서 방어구 부스트를 떨어뜨리는 일이 이 덜 일반적입니다(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
-PVP
플레이어 스폰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산란을 죽이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PVP에서 Vanguard의 Grapnel Launcher를 재작업했습니다. 완전히 기절시키는 대신 이제 적을 비틀거리게 하고 속도를 크게 늦춥니다.
-AI
모든 AI 캐릭터의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기절시키는 능력이 감소했습니다.
화면 밖에서 공격할 때 원거리 적의 정확도가 감소하고, 근접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원거리 적의 정확도가 감소합니다.
Hormagaunts 및 Tzaangor 관련: 근접 피해는 이제 공격당 1개의 전체 갑옷 세그먼트를 제거하는 대신 특정 양의 피해를 줍니다.
조인스로프:
- 일회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킥 비명 피해 스파링 시간을 0.5초에서 2초로 늘렸습니다.
- 정신 비명의 피해가 11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 싸이킥 비명의 유효 범위가 50m에서 40m로 감소했습니다.
- 싸이킥 비명의 시전 범위가 10m 감소됩니다.
말장난:
- 살점보러 스프레이 공격 데미지가 1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 Flashborer 스프레이 공격 데미지가 0.3에서 0.1로 감소했습니다.
포식자가 있는 타이라니드 전사: 투사체 피해가 투사체당 0.9에서 0.6으로 감소했습니다.
워프플레머를 장착한 루브릭 해병:
- 화염 피해 아이콘이 9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 화염방사기 폭발 피해가 사격당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화염병 사격 피해가 투사체당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체력이 10% 감소했습니다.
볼트건을 사용하는 루브릭 해병:
- 스프레이 공격 데미지가 1.5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정밀 사격 공격(빨간색 표시 포함) 피해가 투사체당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전투를 덜 짜증나게 만들기 위해 플레이어를 분리하는 데 사용되는 순간 이동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체력이 10% 감소했습니다.
방패가 있는 잔고르: HP가 크게 감소합니다.
카니펙스:
- 분노 단계가 업데이트되어 카르니펙스가 더 빠르고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 도발 빈도 감소
- 가시 원뿔형 공격이 발사체를 발사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하이브 폭군:
- 체력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 폭발물 및 멜타 무기에 대한 내성이 20% 증가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즈
Administratum Grey, Auric Armor Gold 및 Celestra Grey 색상의 고정 아이콘 색상
일부 챕터(예: Iron Warrior Losers)에서 기본 색상이 잘못된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Vanguard Relic Right Greave 부품은 이제 36승이 아닌 29승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다리의 아래쪽과 위쪽 절반을 별도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Greaves Pattern"이라는 색상 패턴을 추가했습니다.
-지도
플레이어가 일부 레벨에서 진행하지 못하는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많은 사소한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탄도 엔진 작동 시 먼지 폭풍 밀도 및 지속 시간 조정
Reliquary 작업 중 다리의 Heldrake 발사 타이밍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무기고의 Hypnomat을 통해 시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정 사항
작업 중에 로드아웃을 변경하면 체력이 회복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향상된 점프 팩 능력 반응성
평가판의 여러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물지만 마무리 작업을 수행한 후 컨트롤이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카오스 포털에서 생성된 Hellbrute로부터 방어구 데이터를 받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Vanguard의 "아드레날린 촉진" 특성 설명이 실제 10%가 아닌 1%로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원한 전쟁 모드에서 아나운서 스팸을 수정했습니다.
Operations 모드에서 탄약을 복제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수정했습니다.
Grapnel Launcher가 작은 지오메트리와 겹쳐지면 취소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술 특전인 EMPEROR'S VENGEANCE가 플라즈마 소각로에서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여러 무기가 실제 경쟁 체력보다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예: 멜타스, AoE 무기 등).
저장 내용이 손실되는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토리 마지막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음성이 잘못된 캐릭터에 배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양한 사소한 UI 수정 및 개선
다양한 사소한 애니메이션 수정 및 개선
현지화 수정
드디어 울트라와이드 패치 ㅠ 사놓고 이제서야 겜 시작하네요
강하 대미지 30% 증가 있어요
업데이트 용량 28기가 😱
업데이트 용량 28기가 😱
어썰트는 언급이 없군요ㅠㅠ
@마늘빵@
강하 대미지 30% 증가 있어요
지면강타 데미지 증가 있습니다. 무기 조정은 파워피스트 차지만
어썰트는 언급이없지만 대체적으로 몹들 너프된거랑 근접패치 체감이 많이 큽니다 예전보다 할만해졌어요
감사합니다^^
난이도가 좀 내려가는군요. 타이라니드 썰려다가 맨날 내가 썰렸었는데
유탄볼터 간접너프됬네
드디어 울트라와이드 패치 ㅠ 사놓고 이제서야 겜 시작하네요
근데 이렇게하면 멀미 심하게 날텐데
캬.. 이거지
안티치트는 외주라서 아예 손놨나?
참수 런 하기 더 빡세졌넹 똘마니들 나오는거 조율 안하면 타이런트 상향된거 넘 빡셀텐데 원채 타이런트 뚜까패기 좋았던건 택티컬 유무차이였고
직업별로 2판씩 돌려봤는데 큰 변화점은 없어서 메타에 변화는 안 올듯 싶네요 오버힐들이 사라져서 잘하는 불워크가 얼마나 센스껏 궁으로 오버힐 넣어주냐에 따라서 게임 난이도가 갈림 멜타는 여전히 관통+경직 유효하고 볼터들은 여전히 못써먹음 유탄경우 어차피 탄박스 신경안쓰고 30초 단위로 마요리스 잡아서 채우던 방식이라 큰 변화 없음 (노말킬 2발, 처형시 풀탄창 방식으로 바뀐거라 상황에 따라 대응이 필요해짐) 어썰트는 딜이 문제가 아니라 제트팩 쓰는 순간 과녁판이고, 내려오면 후딜모션으로 쉴드 다 벗겨지는데 딜증이 무슨 소용인지.. 9월말에 밸패 해준다길래 기대좀 했는데 카오스 난이도 내려간거 빼고는 솔직히 체감이 안옴 앞으로 라이브 서비스 어떻게 할지는 모르겠지만 밸패라고 하기에는 민망한 수준같음
볼터 상향 없는거 실화냐... 워리어 하나 잡자고 몇 번씩 장전 해야되는데...
밸패 저게끝?? 향만 살짝나고 결국 아무변화도없는수준인듯..
가짓수 제일 많은 볼터는 왜 상향안이 없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