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실 안 오름
메뉴에 1000~2000원씩 더 넣고
메뉴 2개는 시켜야 구매할 수 있도록 최저금액 맞춰서
배달비 내게 만듬
프렌차이즈들은 이거 하다 대가리 깨지고 바꿨는데
자영업 식당들은 유지하는 경우 있음
3. 1배달 활성화
당연히 오를 수 밖에 없는 요인
법 지킬거 다 지키고 타면
최저시급 겨우 벌리는 일인데 법을 지켜도 위험하고
안 지켜도 위험한게 오토바이 운전인데
코로나 끝나고 다른 알바들이 활성화 되니깐
이거 할빠에 편의점 알바하는게 안전함
그래서 편의점 알바하러감
배달업이 돈 되서 남은 딸배는
도로 교통법을 도전과제 처럼 어기는 놈들 뿐임
5. 플랫폼 씨벌럼들
초반에는 독점을 위해
배달 하는 기사에게는 단가 높게 부르고
배달비는 싸게 함
이제 시장 장악 했으니
배달기사 후려치고
배달비는 높게 부름
코로나 터지고 배달업 부흥기인
초반에 고쳤어야 했는데
고객은 빠른 배달, 싼 가격을 원했고
플랫폼은 독점을 위해 배달 기사 상태 확인도 안하고 마구 영입하니
배달 기사는 돈 벌겠다고 법 ㅈ까하고 배달
3콤보 유지해놨더니
플랫폼은 배달 독점 했고
배달 기사는 돌은 놈만 하니깐
이제 배달비는 비싸고 도로 위협이 되는 배달 기사만 남음
이걸 한 2년 전쯤 올렸는데
결국은 내 예상대로 돌아가드라
우리나라는 인건비를 후려쳐 심지어 같은 노동자 끼리도 인건비를 후려치려고 함
배달비를 음식파는 사장도 뭐 문제는 많지만 아무튼 일선에서 뛰는 배달부도 아니고 딸깍 플랫폼이 음식값에서 퍼센티지로 빨아처먹는건 도저히 납득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