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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PC게임 대작 '로스트아크', MMORPG 부흥 이끌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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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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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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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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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323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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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1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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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금요소 심하면 접어야지
별루 안느껴지든데...
글세요?
일단 국산겜이면 95-%정도 깎여나감 여긴ㅋㅋㅋㅋ 사실상 겜알못집단임
게임 자체는 괜찮음 문제는 스마게가 창렬짓 or 운영ㅄ짓 하기 시작하면 답 없다는거 하나 인 듯 이동속도 얘기 많이 나오는데 난 제일 느려 터지고 회피기도 제일 ㅄ같은 워로드 하면서도 괜찮다고 느낌 너무 템포가 빠르면 오히려 디아 마냥 빠르게 수면제로 갈 듯 한;; 난이도는 적절해 보이는데 직업간의 밸런스가 시망인게 눈에 띔 일단 원거리가 압도적으로 안정성이 좋은데 심지어 회피기도 원거리 케릭들이 근거리 보다 좋음 (거리 길고, 반응 빠르고, 컨트롤도 더 직관적이고) 거기다 딜량도 딱히 근거리가 원거리에 비해 높지도 않아서 근거리 클래스들은 그냥 손해보고 시작하는거나 마찬가지 거기다 캔슬 불가 모션들이 있어서 모션 동안 패턴 나오면 쳐 맞아야 되는데 그 확률도 압도적으로 근거리가 높음
글세요?
점검중 ㅂㄷㅂㄷ
과금요소 심하면 접어야지
마침표를 끊어줄지도 모를 일이지
출시후에 랜덤박스로 유흥을 이끌겠지.
벌써 기가 막히게 캐쉬질 집어넣을만한 요소들로 도배를 해놨던데 ㅋㅋㅋㅋ
죄수번호279935495
별루 안느껴지든데...
초반 부흥 > 후반 몰락
또속냐!
해보니 조금 부족해 뭔가아쉬워,,,
과금요소가 상당히 많이 보이는대 일단 출시 되고 창렬일지 아닐지 봐야지... 소울워커로 이미지 상승 했다곤 하지만 스마일게이트 말아 드신 게임이 한두개야지...
해보고 싶어 ㅠㅠㅠ
해보니 확실히 성공은 100퍼함. 다만 루리웹이야 원래 국산겜이면 -90%하고 들어가는거라 그러는거고
격가 타격감이 좋아서 과금만 안 심하면 계속할 용의는 있는데.. 이동속도는 어떻게 해야함. 탈것 심하게 팔아먹으면 손절해야지
직접해봐야알지...
음? 로스트아크 분류가 mmo였어요?
과금요소 심하다고 하시는데 지금 45인데 별루 안느껴지든데.... 검사처럼 가방이나 무게요소가 있는것도 아니고.. 압타가 따로 있는것도 아니고. 멀루 돈벌징
일단 외형쪽은 뭐 룩딸템은 팔것으로 보이긴해여. 또한 탈것도 판다고했으니 이 두개는 확실해보임.
일단 이동수단,강화,외형 요게 중점으로 보여집니다. 향후 배도 랜덤상자로 팔런지 어떨런지 몰라도 배도 캐쉬로 나올것 같아 보이구요.
아니 그정도는 게임경력 1개월도 알겠다요
너무 늦은게 아닌지 도대체 뭣 때문에 지스ㅏ타 공개후 6년만에 나오는 건가
아 6년인 가요? 예전에 로아 늦어진다는 말 블소나 여타 기존 게임들이랑 비교 해서 4~5년 사이라서 그렇게 늦지 않다는 글을 본 거 같은데.. 6년이었구나..
6년은 아니고 2015년에 처음 공개 되었으니 한3년 되었죠.
지스타에서 2014년 11월에 공개됨 3년반된거
제가 고딩떄 본것같은대 착각했나보내요
날조하려고 쓴글은 아니겠지만 이런글에 탑승하면서 2014 11월에 트레일러 공개했는데 막 개발기간 엄청 오래된거처럼 선동하는 사람들도 많다는게 함정..
루까흥 모름??ㅋㅋㅋ 흥한다니까
루리웹 의견 100퍼 반영한 게임나오면 세계 1위 먹을듯 엌ㅋ
그러니 흥하라고 더 더 깝시다.
루리웹에 안까는 게임은 찾기 힘들어서 루리웹이 까는 걸로 흥할지 망할지는 아무도 모름
재밌으면 좋고 아님 안하면되고.. 망하라고 고사지낼필요는 없음
할만하던데
일단 국산겜이면 95-%정도 깎여나감 여긴ㅋㅋㅋㅋ 사실상 겜알못집단임
단편적으로만 보는 사람이구만....
너무 흥분한듯 쏘리
국산겜까+씹덕물빠
진지하게 대답하자면 국산겜이라서 까는게 아니라 족같이 해왔었고 여태까지 엿을 먹였으니까 까는거지
국산게임이라 까는 게 아님. 까일 만 한 게임이니 까이지. 그리고 서양게임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데 씹덕물빠는 절대 아닌듯.
국산겜 근래 뭐 재밌는거 내놓은거 있나? 온라인 카지노나 돌리고 앉았지 그나마 배틀그라운드 말고는 생각이 전혀 안남
국산겜인데 이정도면 괜찮
솔직히 지금 나오는 RPG겜 재밌어서 한다기보단 할꺼없으니까 당분간 이거해야지 하는 느낌임
흥할거 같은데 뭐 여기 여론은 국산겜 하면 척수반사급으로 까는곳이니 무시하면되고
해보니 디아 느낌나고 재밌음 근데 디아도 그랬는데 피격감은 조금 손봤으면 좋겠음 타격감은 만족하고 게임도 충분히 잘만든거같음 제가 볼땐 충분히 성공할 게임이네요
게임 자체는 괜찮음 문제는 스마게가 창렬짓 or 운영ㅄ짓 하기 시작하면 답 없다는거 하나 인 듯 이동속도 얘기 많이 나오는데 난 제일 느려 터지고 회피기도 제일 ㅄ같은 워로드 하면서도 괜찮다고 느낌 너무 템포가 빠르면 오히려 디아 마냥 빠르게 수면제로 갈 듯 한;; 난이도는 적절해 보이는데 직업간의 밸런스가 시망인게 눈에 띔 일단 원거리가 압도적으로 안정성이 좋은데 심지어 회피기도 원거리 케릭들이 근거리 보다 좋음 (거리 길고, 반응 빠르고, 컨트롤도 더 직관적이고) 거기다 딜량도 딱히 근거리가 원거리에 비해 높지도 않아서 근거리 클래스들은 그냥 손해보고 시작하는거나 마찬가지 거기다 캔슬 불가 모션들이 있어서 모션 동안 패턴 나오면 쳐 맞아야 되는데 그 확률도 압도적으로 근거리가 높음
똥3 시절에 야만 수도가 그렇게 힘들었었는데 ㅠㅠ
저는 가장 둔한 디스트로이어 키우는데 정확히 딱 이부분이 문제더군요; 모션켄슬이 안됨 ㅋㅋㅋㅋ 스킬쓰다가 웬갓 스킬 다 처맞고 죽기 일쑤임;;
해보니까 비지니스 모델을 아예 고려안하고 만든느낌까지 받았음 아니연 원래 정액제 모델 아니었나 싶기도하고 지금 부랴부랴 BM쪽으로 몇개 넣는거같던데 절충 잘해서 갓겜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지나가는 던전들 퀄 ㅎㄷㄷ하든데 오픈하고 어캐 퀄리티 이어갈지 걱정되긴함 와우나 파판처럼 확팩을 낼건지..
개인적으로 국내는 물론 국외에도 mmo 소식은 중국 빼고는 들리는 게 없어서 초 기대중! 중국 게임은 영어나 일본어면 몰라도 중국어 진입 장벽이.. 무튼 클베는 항상 떨어져서 타 유저 하는 방송 보는데 운영만 괜찮다면 2~3년은 한 곳에 정착할 곳이 생길 거 같아서 더욱 더 기대중..
하고 있는데 취향탈듯 전 게임이 너무 느려서 못해먹겠음 ㄷ
국산겜이고 뭐고 떠나서 하던 온라인게임접고 넘어갈정도는 아님.전투가 핵 앤 슬래쉬이긴한데 게임 전체적 디자인. 템포가 일반 MMO RPG라 디아같이 핵 앤 슬래쉬 생각하고 접근하면 많이 답답 할겁니다. 뛰는 모션만 좀 손봐도 괜찮을것 같은데 모션이 뛰는것 - 걷는것 사이라 이동하는데 너무 답답하고 뭣보다 프롤로그 부분이 문제. 프로로그 맵은 쓸때없이 길고 거기서 퀘스트 - 전투 - 퀘스트 순으로 넘어가는데 전투보다 이동하는 구간이 많아서 느린 이동 속도로 이동하는데 답답하고 수면제 역활까지합니다. 프롤로그를 하는데 흥미진진하다기보단 답답하고 이거 언제끝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고통스러워요 프롤로그가. 전투분은 괜찬은것같은데 저 기본 이속 문제로 전투까지 답답하게 느껴져요. 퀘스트 부분도 일반 mmo rpg에서 크게 벗어나질 못하구요. 고쳐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전설의용사님
재밌게 하고있지만 웃긴건 패드로 하면 평캔이랑 평타중 스킬사용됨 ㅋㅋ
솔까 클베까지 평 안좋았던 국산 온라인겜이 몇개나 되냐? 다 운영 ㅈ 같이 해서 망한거지 이겜 배급사가 스마일게이트임 딱 답나온다
그래서 소울워커가???ㅋㅋㅋ
그래서 초반에 망했는대 클저가 저짓거리 안낫음 이미 없어진게임임
누가보면 소울워커가 처음부터 갓겜 소리 들은줄;;
서든어택E
속도감만 빠르면좋을텐데 쓸데없고 재미없는퀘스트반복이라 일단 이 두개만 고쳐도 검사보다는흠할듯 검사지금 똥망패치후 여기로 넘어오려는사람 많던데
그래서 이게임만의 특징이 뭔가요? 1,2,3차 못하고 영상만 봐서는 기존 게임들과의 차별성이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로스트 아크 그거 망겜아님? 아, 아니 내가 당첨이 안되서 못해보고는 이러는거는 아니고 아무튼 망겜임ㅡㅡ
그래서 언제나옴
2차 클베이후로 게임속도감좀 올려달라고했고 스킬사용하다가 캔슬회피좀 하게 해달라고 보스몹잡는데 패턴 보이는데 스킬 시전중이여서 어이없게 쳐맞는경우 때문에 빡치는일 많았는데... 하나도 안고쳐져서 아쉬움... 스킬은 8개 밖에 등록안되면서 스킬쿨들은 트라이포드를 이용한 쿨감사용해도 쿨 너무길고 평타비중이 많이 높은게임 이것도 아쉬움... 스킬사용중 회피캔슬이 안되니까 보스잡을때 보스주변 깔짝되면서 단타로 치고빠지는것만 반복해야되서 아쉬움... 그래도 mmorpg가 이것밖에 없기에 기대는하는데 아쉬움도 많이 남음 ㅠㅠ
이거 진짜 공감 캔슬회피만 됬어도 좀더 속도감있고 컨하는 재미가 들텐데 그게 아쉬움
재미있어보이지도 없어보이지도 않은 중간느낌 디아3에 좀더 판타직한거 덮어씌운느낌이랄까 암튼 과금요소만 잘넘어가면 평타는 칠꺼같음 ~
졸라 기대했더니 걍 디아3가 낫다는 얘기가...
적어도 5분넘겼는데 잠은 안오던 .. 디아는 5분만에 잠옴 ㄹㅇ ...
1차랑 이번 파이널 테스트해봤지만 여전히 루즈한 스토리 진행,퀘스트, 캐릭성장 때문에 ㅠ 그래도 여기저기 신경 쓴 느낌은 나는데 아쉬울 따름
일단 나와보고 말하자, 국내 게임업계특징이, 나오기도전에 김칫국부터 들이마시거나 국뽕에 심취함 그건 업계뿐만아니라 유저도 그럼, 특히 배그빠들
국뽕이 많을까 국까가 많을까
국뽕이면 국뽕대로 뭐라하고 국까라고하면 일ㅁㅁ이라고 뭐라하고 50:50같음
적어도 루리웹은 9:1로 국까가 많은거 같은데
게시판에따라 극명하게 갈림
가끔 보면 국산게임에 피해의식 쩌는 사람들도 많은듯 국산게임이라 욕먹는게 아니라 욕먹을만해서 욕먹는건데 멀쩡히 운영 잘하는 국산게임 하나 대보라면 대보지도 못하면서
과금모델같은게 공개도 안된 게임 가지고 국산 게임이라고 척수반사급으로 까는 곳도 여기 아님?ㅋㅋ
요즘은 무적치트키인줄 알고 서울노동자 들고오는사람 많음 당장 몇달 전만 해도 서울노동자 섭종하라고 기도하던곳인데ㅋㅋㅋ
안까봐도 항상 똑같은 패턴 아님? 블소나 여타 게임들도 처음에 강화 안넣겠다고 해놓고 좀만 세월 지나도 다 창렬과금으로 무장하는데 최근엔 과금모델이 아니라 다른 이중판매로 엿먹이는 배그도 있었고
직접 해보니까 할만한듯
딱 5년 버틸듯
디아블로 해보면 알겠지만 저런 탑뷰방식 액션은 기술 알콩달콩 쓰고 전투 탬포 느린거 초반에 좀 흥미있다가 결국 나는 초싸이안 우아아아아아아아아앙!!! 하는게 킹왕짱임
인정하지만 디아블로는 아닌거 같음.. 이동기 누르면서 진행하는게 기술 사용횟수 절반이상 먹고 들어가니....
탑 뷰형식을 채택한것뿐이지 베이스는 그냥 MMORPG더군요. 전투가 디아블로 비슷한게 보이긴한데 템포나 이런게 mmorpg에 맞춰져있어서 그냥 혼종이 나온것 같습니다
확실한건 루리웹에서 국산 온라인겜 평가 하는건 거의다 반대가 많았음.. 메이플스토리2 도 여기선 흥겜소리 들었는데 지금 상태가? 흥한다하면 망하고 망한다하면 그럭저럭 유지하는게 대다수 결과였음 오래동안 지켜봐온 결과..
그냥 오랫동안 님이 보고 싶은 것 만 봐서 그럼
제가 보고싶어하고 보는게 피시 온라인겜쪽뿐인데 거의다 그랬어요 콘솔은 몰라도 정작 빨던겜들은 다 나가떨어졌는데
내취향에는 괜찮긴한데 돈벌만한게 잘 안보이는뎅
게임이 잘나오면 뭐해 운영이 스마일게이트 인데 GG
1차부터 파이널까지 클베 전부 다 떨어졌는데....그래서 클베 하고 계신분들 개인적인 소감이.....?
게임 자체는 괜찮은듯한데 막 엄청 재밌다 이런건 또 아니고.. 흥하긴 해도 대박나거나 이러긴 힘들듯
일단 겁나 재밌음. 나오기만 해줘 운영만 똑바로 하고
잘 만든 게임입니다 솔직히 1차 2차때도 왜 이렇게까지 만들었는데 바로 오픈 안하지? 싶었던 게임 콘텐츠가 많아요
너무 늦음 게임을 너무 오래만들면 그동안 트랜드는 싹 바뀜 그렇다고 완성도가 더 높아지는것도 아니고 망할필임
갓겜은 아니긴 해도 운영만 잘 하면 평타 이상은 찍을것 같더군요. 지난 단점으로 지적됐던거 상당부분 고치고, 개선된게 많아서 그럭저럭 할만하긴 함. 개인적으로 볼때 로스트아크 운명은 운영에 달렸다 생각 중. 게임성은 너무 오래 개발된터라 단기간에 바꾸기 어렵고, 이런 이미지를 운영으로 어떻게 매꾸고 바꿀지가 핵심이고. 시간을 벌었으면 개발자들이 앞으로 어떤 비젼을 유저들에게 보여줄지가 중요해지겠죠. 미래가 안보이면 운영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 내리막이니까요.
정식으로 나와서 해봐야지
이동속도 느린거랑 평타 캔슬 스킬 캔슬 안되고 쿨타임 긴게 큰 단점. 프롤로그 퀘스트도 늘어지는데 스킵 된다고 하니.
일단 cbt는 다떨어져서 해보질 못함.. 까더라도 해보고 까야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