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2회차 인데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다크소울은 3편 1편만 해봤는데 다크소울은
수리 개념이 있어서 무기 고쳐서 써야 하는데
블본도 마찬가지로 수리 해서 무기 사용하는데
엘든링은 무기 수리 개념이 없네요.
좋긴 한데 스토리상에 어떤 이유가 있어서 그런건지
궁금하네여.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
지금2회차 인데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다크소울은 3편 1편만 해봤는데 다크소울은
수리 개념이 있어서 무기 고쳐서 써야 하는데
블본도 마찬가지로 수리 해서 무기 사용하는데
엘든링은 무기 수리 개념이 없네요.
좋긴 한데 스토리상에 어떤 이유가 있어서 그런건지
궁금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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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획득시에는 돌맹이 달려있어요. 공속. 데미지 모두 봉인되어있죠. 오랫동안 벽에 공격하면 돌맹이 부셔지는데. 그때부터 쓸만해집니다.
유저편의성 개선아닐까요? 무기수리를 안한다고 해서 소울류의 감성을 크게 해지지는 않으니까 빼버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없어서 좋네요. 히히 다크 소울 2에서 그것 때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다크 소울 트릴로지 중 가장 무기 내구도가 튼실한 다크 소울 3조차.........
저기서 내구도 많이 갈아먹어서 힘들었던…
유저편의성 개선아닐까요? 무기수리를 안한다고 해서 소울류의 감성을 크게 해지지는 않으니까 빼버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후 프롬에서 나온 겜은 수리 없었으면 좋겠네요. 내구도 때문에 무기 막 쓰는거 힘들면 곤란해서… ㅎㅎ
개인적으로는 없어서 좋네요. 히히 다크 소울 2에서 그것 때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2는 안해봤지만 우리 엘든링은 친절하잖아요. ㅋㅋㅋ
저도 없어서 좋네요.
닥솔2 무기수리 귀찮아서. 센티의 창 만 죽어라 썼네요 ㅋㅋㅋ
그건 수리 안 해도 되나요? 호오. 곰은 직곰, 클레이모어만 주로 써서 전혀 몰랐네요.
JORDANGOM
처음 획득시에는 돌맹이 달려있어요. 공속. 데미지 모두 봉인되어있죠. 오랫동안 벽에 공격하면 돌맹이 부셔지는데. 그때부터 쓸만해집니다.
닼소에 무기 내구도가 있었나요..? ㄷㄷ
네 타도계열은 무기 내구도가 낮은게 유일한 단점이었죠
둘리 형아
다크 소울 트릴로지 중 가장 무기 내구도가 튼실한 다크 소울 3조차.........
넵 무기 내구도가 있어서 무기파손이나 장비 파손이 뜨는 경우가 있어요 다크소울1에서.. 3도 있긴한데 파손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파손까지 사용 안해봐서.. 수리 계속 하면 파손 까지는 안가더군요.
저기서 내구도 많이 갈아먹어서 힘들었던…
신경을 안써서 몰랐군요;;
아, 생각날것도 같습니다...?
3는 화톳불 앉으면 내구도가 올라가서 신경을 보통 안쓰게 되었죠^^
닼1까지는 수리하러 대장간 뛰어가거나 수리도구 사서 화톳불에서 수리해야했는데, 닼2부터 편의성 패치해서 내구도가 0인 경우에만 대장간 가야하고 그외에는 화톳불에 앉으면 되게 바뀌었어요
젤다 야숨처럼 무기 파괴 시스템이 있었으면 좀 더 스릴이 넘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수리 없어서 좋은데요ㅠ
수리 시스템은 있으면 귀찮지 않냐요?
2는 같은 무기를 몇자루나 들고다니기도 무게 제한이 있어서.. 끔찍했죠.. 아 스콜라.. 3는 무게 제한이 없어서 노 화톳불, 노히트런 할 때 수리분말을 들고다녔지만요
2 오리지널은 무게 제한 없던 걸로 기억하는데 스콜라는 소지 제한도 있나요...?
무게제한은 없는걸로 저도 기억하는데....대신 2의 무기 내구도는 창렬 끝판왕이긴 했죠. 게임엔진 태생의 한계로 제대로 완벽히 고쳐지지 못한 내구도 감소 버그도 있고 수리분말도 후반부 던전에서 다소 비싼 가격으로 팔고있고...
아 착각했어요 장비중량이.. 적응력이랑 이것 저것 여러개 올려야 구르기 속도도 개선되다보니까 무게를 신경을 덜썼는데 힘들었어요
블러드본까지 있다. 세키로부터 없어졌다가 다시 다크 소울 3에선 부활. 그리고 엘든 링에선 없어졌죠. 수리도 뭔가 이득과 손해가 어느정도 나뉘는 게 있으면 모르겠는데. 다크 소울 3까지도 도 계열 무기같이 내구도가 낮은 무기들은 오래 들고 다닐 수 없어서 훨씬 더 많이 번거로웠죠. 그나마 그 성능이 대단히 높은 무기인 벌어진 검 같은 전투기술이 강력한 무기는 그에 대한 패널티로 받아들일만한데. 블러드본에 나온 토니트루스같은 무기는 본편 도중에는 그 성능을 발휘할 여지가 너무 낮고 딜의 포텐셜을 올리려면 성배 파밍을 반드시 해주어야 했죠.(것도 꽤나 깊이) 그럼에도 딱히 다른 무기들에 비해 좋을 정도의 무언가를 제공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수리 분말 같은 것도 없으면 전투 지속에 지장이 오는 순간이 오고야 마는데 이게 참 골치 아팟죠. 편의성에 관련된 것도 있지만, 너무 현실성을 고집하는 건 게임적으로 더 번거로워질 뿐. 재미를 느끼긴 힘듭니다. 물론 "생존" 에 게임의 포인트가 좁혀져 있으면 이건 사정이 전혀 달라지죠.(엘든 링은 전투가 메인이지. 다른 건 서브니까요.)
닼솔 3에서 포탈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회복되었는데 엘든링은 아예 포탈 이동을 기본으로 만들어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듯 특히 오픈월드 특성상 던전 들어가는 거 아니면 진짜 의미가 없으니 뭐... 던전마저도 그렇게 큰 던전이 거의 없다보니 프로그램 쓸데없이 짜는거보다 빼버리는 게 이득이기도 해서 뺸듯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