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법도 아니고 쓰라고 넣어둔 걸로 깬 다음 이 보스 개쉽다 그러는 게 문제 있을 일인가 싶네요. 개쉽게 했으니 개쉬울 수밖에.... 사기 무기나 영체 안 쓰고 하는 사람들을 비난한 거면 문제지만. 그런 식으로 상대적으로 따지면 직검 약공구르기만 하는 사람들에 비해 출혈쌍곡이나 사자베기도 날먹이지요.
과연 영체만이었을까요? 물방울은 복사이기도 해서 플레이어 레벨이나 세팅이 관건이기도 한데.. 쉽다고 할 정도면 물새 난격 패턴이 안나왔다기보다 딜로 눌러서 패턴 보기도 전에 삭제됐겠죠. 게임을 잘하든 못하든 자기가 쉽게 하는 게 재밌으면 그렇게 하면 되고 제한을 걸고 하는 게 재밌으면 그렇게 하면 되죠. 정답이 있다면 유저가 선택하게끔 다양하게 게임에 집어넣을 필요도 없구요.
https://youtu.be/j6vRSe9vcc8?si=mBIsmbIJOEiCY4Ay 영체를 사용하는 플레이를 가리켜 소위 날먹이라고 부르는 건 적어도 제 입장에선 설득력이 없습니다. 엘든 링에는 영체를 써도 어려운 보스가 한 둘이 아닙니다.
패치전 물방울과 밤불검은 무시무시했죠... SSS급이였다면 지금은 S급?
편법도 아니고 쓰라고 넣어둔 걸로 깬 다음 이 보스 개쉽다 그러는 게 문제 있을 일인가 싶네요. 개쉽게 했으니 개쉬울 수밖에.... 사기 무기나 영체 안 쓰고 하는 사람들을 비난한 거면 문제지만. 그런 식으로 상대적으로 따지면 직검 약공구르기만 하는 사람들에 비해 출혈쌍곡이나 사자베기도 날먹이지요.
과연 영체만이었을까요? 물방울은 복사이기도 해서 플레이어 레벨이나 세팅이 관건이기도 한데.. 쉽다고 할 정도면 물새 난격 패턴이 안나왔다기보다 딜로 눌러서 패턴 보기도 전에 삭제됐겠죠. 게임을 잘하든 못하든 자기가 쉽게 하는 게 재밌으면 그렇게 하면 되고 제한을 걸고 하는 게 재밌으면 그렇게 하면 되죠. 정답이 있다면 유저가 선택하게끔 다양하게 게임에 집어넣을 필요도 없구요.
https://youtu.be/j6vRSe9vcc8?si=mBIsmbIJOEiCY4Ay 영체를 사용하는 플레이를 가리켜 소위 날먹이라고 부르는 건 적어도 제 입장에선 설득력이 없습니다. 엘든 링에는 영체를 써도 어려운 보스가 한 둘이 아닙니다.
쓰고 싶으면 쓰는 거죠 뭐. 그렇게 해보고 안 쓰고도 해보고 싶으면 안 쓰고도 해보는 거고.
영체 쓰고 안쓰고 난이도차이가 천양지차라 이해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