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R-800 폭파], 다른 유저나 스트리머들 쓰는 걸 보고 재미 있겠다 싶어 언락해서 써 봤습니다.
유저들 스킬 교류가 많았으면 했는데 정보가 잘 안올라와서 아쉽습니다.
BO3의 P-06과 느낌이 비슷해서 적응하는게 특별히 어렵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상당한 총이지만, 약점도 다소 보이구요. 다른 저격소총보다 더 셋팅과 활용이 중요합니다.
[EBR-800 폭파]는 대부분 아시는 바와 같이 챠지 시간이 필요한 3점사 저격소총이구요.
통상의 EBR-800과 같이 △(Y)버튼 홀드로 풀오토매틱 돌격소통 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 초탄 격발에서 착탄까지의 시간
초탄이 격발하고 나서 착탄까지의 시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껀데요.
녹화된 영상을 분석해보면 방아쇠 격발로 부터 약 0.5초 이후에 탄이 박힙니다.
(초가 정확하지 않은 이유는 녹화 환경 상 영상이 30FPS이고, 미디어 재생기의 기능 때문...ㅠㅠ )
■ 단점
초탄 박히는 시간이 0.5초만 해도 30FPS인데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 1. 점프샷이 어렵고,
2. 무조건 먼저 적을 겨눠 명중시켜야 한다는 압박이 있고
3. 소위 핑 빨을 많이 탄다는 겁니다.
4. 와리가리 하는 적도 맞추기 힘들구요.
5. 순줌(Quick Scope)에 불리하고 그나마 끌어치기(Drag Scope)가 유리합니다.
그래도 방심한다거나 빗나가면 빠르고 강한 총에 관광당하는 점 때문에 긴장감은 있네요.
※ 끌어치기에 대한 주석 : 발사 즉시 히트되는 COD의 일반적인 저격소총은 드래그 후 쏘는데
탄이 늦게 나가는 폭파의 특성 상 쏘고 나서 드래그해야 합니다.
■ MAP
아직까지 사용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MAP과의 상성을 따지자면...스나이퍼끼리 교전이 많은 MAP에는 초탄시간때문에 실력 좋은 스나이퍼에게 약한 모습을 많이 보이구요.
회피기동의 제약때문에 좁은 길이 많은 MAP에서는 강한 듯합니다.
■ 부착물
1. 탄도CPU : SWAY 억제 목적
EBR-800이라는 총 자체가 다른 저격소총보다도 ADS상태에서의 "∞"자로 포커스가 출렁이는 SWAY가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총을 카모작업이나 무기XP업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탄도CPU의 부착이 필수화가 됩니다.
하지만, 폭파는 숨참기가 무한으로 가능한 총기라서 키배열을 바꿔 ADS와 숨참기를 동시에 유지하게 만들던지,
그냥 적응을 하든지 해서 SWAY 억제가 가능하신 분들은 없어도 되는 부착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떻게든 적응해서 탄도CPU 없이 사용하는 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2. 광학장치 : ELO, 스카우트, 가변스코프
원거리 적을 노리려면 그냥 다른 저격소총 쓰는게 낫습니다.주로 교전하게 되는 상황은 지나친 장거리보다 중거리 정도까지... 어쩌다가 원거리까지...
스코프별 스웨이나 감도를 고려해서 쓰세요.
3. 퀵드로우 : 빠른 정조준
저격소총 중 ADS가 가장 느립니다.
거기다 원거리가 별로다 보니, 보다 근접전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그나마 빠른대응사격 하려면 필요 한 부착물 같습니다.
4. 소음기
총기 사거리데미지가 "근거리 80 - 원거리 80"인 총입니다.
소음기 쓴다고 사거리데미지 너프되지 않습니다. 마음 놓고 쓰세요.
5. 램서보 : 도탄된 에너지탄의 효과
아마, 튕겨나간 에너지탄은 원래의 65% 데미지죠?
기본 데미지가 80이고 도탄되면 52라는 얘기입니다.
저격총은 부위별 데미지 배율이 다른 총보다 높아 도탄도 무시무시합니다.
특히, 헤드샷의 데미지 배율이 x2.1이라 도탄되어 박히면
데미지 109가 넘어 버려서 헤드샷킬이 뜹니다. (아래 영상의 7:55 부근)
도탄을 한번 더 되게 하는 램서보는 사용해 볼 만한 부착물입니다.
6. 복합 탄창
정확도 높아 탄낭비 없는 분들은 특별히 필요 없습니다.
7. 개머리판
점사 3탄의 탄막을 보다 넓게 퍼트리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에이밍의 끌어치기 만으로도 탄막을 넓게 퍼트리는게 가능하고
와리가리 하면 가뜩이나 스웨이 심한 총이라 비추천.
기어이 쓰고자 하시면 와리가리하면서 숨참기가 되셔야 합니다.
8. 전방 손잡이
그립을 달고 ADS 상태를 계속 유지하시고 쓰시면 꽤나 반동이 줄어 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없어도 3탄은 정확히 박힙니다. 그냥 없어도 됩니다.
영상은 편집되서 잘나온게 많지만, 말아 먹은 매치도 많습니다.
특히 영상 마지막 매치 클립은 이상하게 잘 안풀려서 중간에 KBS로 총을 바꿔 버렸네요.
정성이 묻어나는글 잘읽고 잼있게봤습니다. 3점사 모드에서 격발시 반동이 좀 있네요?? 처음 나왔을때 무반동 수준인듯했는데요.. 맞죠?
3점사는 정확하게 박히는데, 다 쏘면 반동이 조금 생깁니다. 그래서 꼭 위도우메이커처럼 전방손잡이를 써야 할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그립을 꼭 달 필요없는 시각적 훼이크라고 봐요.
글을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ㅎㅎ 폭발... 총은 좋아보이는데 난이도는 높은 느낌이네요
분명 재미있는 총입니다만, 발사딜레이로 인해 만능OP가 되지 못하고 억제된 느낌입니다. 그래도 2선에서 지원사격과 포인트 잡고 압박하는 성능은 상당합니다.
잘 봤습니다... 결론은 전 그냥 구경만..ㅋ
감사합니다.
다른 영웅무기도 요렇게 부탁 드립니다...좀 알고 하고 싶어요...
재미난 영웅무기를 얻고, 시간적 여유가 되면 간략하게 나마 올려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