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제 생각과 나름 실험한 바로는,
(무기 렉싱턴/ 사격장 "베테랑 네임드" 타겟 쓰러트리기 6회씩/ 5m바디샷/ DPS)
일단,
하브, 특수효과는 심정지...(50탄창 기준)
(이것도 탄창수가 많을때는 달라질 수 있음.)
그 외의 특수효과는
57(56+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29%치뎀)
낙천주의자 > 신중함...
76(75+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17%치뎀)
신중함>중압감>낙천주의자
* 57탄창 -> 510/펜리르 갑(절멸)/이글의 손아귀 장갑/기타대4세트
* 76탄창 -> 521/닌바백/ 브라조스 데 아쿼버스 2세트/기타대3세트
탄창외의 다른 변수는 치확과 치뎀으로서,
이 실험기준보다 더 많을 경우에는, 순위가 또 바뀔 수 있어보임.
-----------------------------------------------------------------
결론) 본인 셋팅 상태에서, 특수효과 여러개를 직접 실험해 보는 것이 확실함.
(사격장 DPS버그는 감안하고 결과를 보셔야 함.)
(실험할 때는, DPS 수치 리셋과 지속스텍 경과 후, 다음 사격실시 준수필요)
================================================
"킬러"특수효과는 솔플할 때 유용할 듯하고,
단지, 기타대와 함께 쓰기에는 치확을 어느정도 땡겨와야, 제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듯함.
징벌 조정자를 통해서 치확을 얻을 수도 있음.
그러나 파티시에는 파티장에 의해, 조정자 사용이 제한된다고 하고,
설령 파티장이 허용한다고 해도, 자신이 치명타로 잡아야 발휘되는 특능이라서,
다른 파티원이 막타를 칠 경우, 완전 무쓸모임.
(그러나 실전에서는 한 몹을 서로 잡는 경우보다는,
파티원들이 흩어져서 각개전투하는 경우가 더 많아서 어느정도 특능을 유지할 수 있을 듯.)
76탄창/특수효과별 DPS (단위:천)
낙천
4700
4700
4600
4500
4660
4550
4699
4475
신중함
4900
4800
4900
4900
4806
5137
4806
4806
중압감
4690
4790
4910
4815
4756
4708
BEST 심정지는 하브셋에 깔맞춤이긴한데 기타대에 써도 괜찮아요
기술전문가 입으시고 렉싱턴에 레이저 포인터 붙이시면됩니다
6공 기타대 기준 사격만하면 스택 쌓이지 않아도 초탄 80만~100만씩 먹고 들어갑니다
꾸준하게 지속딜 유지하는 측면에선 심정지+그루포(체코) 감시병 조합이
항상 스택 준비완료 상태에서 시작해야하는 낙천,신중함,절멸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BEST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탄창수가 많아지면 달라질 겁니다.
점점 쌓이는 특수효과 스택이 기초 데미지가 유지되는 것을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거 같아요.
대표적인 것이 특수효과 "신중함"인 듯합니다.
이것은 무기대미지 증가가 아니라, 종합무기 대미지30%증가라...
렉싱턴+기타대는 978 발속으로 , 50탄창이 빠르게 소진되서, "빠른손"으로 가던지,
아니면 탄창을 늘이던지 하는 것도 좋은 듯해요.
제 생각과 나름 실험한 바로는,
(무기 렉싱턴/ 사격장 "베테랑 네임드" 타겟 쓰러트리기 6회씩/ 5m바디샷/ DPS)
일단,
하브, 특수효과는 심정지...(50탄창 기준)
(이것도 탄창수가 많을때는 달라질 수 있음.)
그 외의 특수효과는
57(56+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29%치뎀)
낙천주의자 > 신중함...
76(75+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17%치뎀)
신중함>중압감>낙천주의자
* 57탄창 -> 510/펜리르 갑(절멸)/이글의 손아귀 장갑/기타대4세트
* 76탄창 -> 521/닌바백/ 브라조스 데 아쿼버스 2세트/기타대3세트
탄창외의 다른 변수는 치확과 치뎀으로서,
이 실험기준보다 더 많을 경우에는, 순위가 또 바뀔 수 있어보임.
-----------------------------------------------------------------
결론) 본인 셋팅 상태에서, 특수효과 여러개를 직접 실험해 보는 것이 확실함.
(사격장 DPS버그는 감안하고 결과를 보셔야 함.)
(실험할 때는, DPS 수치 리셋과 지속스텍 경과 후, 다음 사격실시 준수필요)
================================================
"킬러"특수효과는 솔플할 때 유용할 듯하고,
단지, 기타대와 함께 쓰기에는 치확을 어느정도 땡겨와야, 제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듯함.
징벌 조정자를 통해서 치확을 얻을 수도 있음.
그러나 파티시에는 파티장에 의해, 조정자 사용이 제한된다고 하고,
설령 파티장이 허용한다고 해도, 자신이 치명타로 잡아야 발휘되는 특능이라서,
다른 파티원이 막타를 칠 경우, 완전 무쓸모임.
(그러나 실전에서는 한 몹을 서로 잡는 경우보다는,
파티원들이 흩어져서 각개전투하는 경우가 더 많아서 어느정도 특능을 유지할 수 있을 듯.)
76탄창/특수효과별 DPS (단위:천)
낙천
4700
4700
4600
4500
4660
4550
4699
4475
신중함
4900
4800
4900
4900
4806
5137
4806
4806
중압감
4690
4790
4910
4815
4756
4708
심정지는 하브셋에 깔맞춤이긴한데 기타대에 써도 괜찮아요
기술전문가 입으시고 렉싱턴에 레이저 포인터 붙이시면됩니다
6공 기타대 기준 사격만하면 스택 쌓이지 않아도 초탄 80만~100만씩 먹고 들어갑니다
꾸준하게 지속딜 유지하는 측면에선 심정지+그루포(체코) 감시병 조합이
항상 스택 준비완료 상태에서 시작해야하는 낙천,신중함,절멸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탄창수가 많아지면 달라질 겁니다.
점점 쌓이는 특수효과 스택이 기초 데미지가 유지되는 것을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거 같아요.
대표적인 것이 특수효과 "신중함"인 듯합니다.
이것은 무기대미지 증가가 아니라, 종합무기 대미지30%증가라...
렉싱턴+기타대는 978 발속으로 , 50탄창이 빠르게 소진되서, "빠른손"으로 가던지,
아니면 탄창을 늘이던지 하는 것도 좋은 듯해요.
버스트필요없는 감경돌소교복 스타일이랑 비교 가능할까요? 아래 글 보고 감경맞췄는데, 위의 기타대 신중함, 기타대 심정지랑 비교해 보고싶네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d2&no=346601&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C%8B%AC%EC%A0%95%EC%A7%80&page=1
그런 빌드도 해보긴 해봤지만, 발속빠른 무기 + 기타대를 따라갈 수 없는 듯합니다.
더구나 심정지는 그 핸디캡때문에,(기술전문가 강제, 레이져 포인트 강제) 오직 하브에 어울리는 듯하고,
초반 데미지 딜뽕은 느낄 수 있겠으나, 기타대의 발속과 연속되는 데미지 상승이 그것을 덮어버림니다.
심정지는 심정지로 인해 발생하는 핸디캡을 뛰어넘는, 메리트가
(심정지 특효/펄스와 연계되는 또 다른 메리트 또는 하브의 방어도 상승과 같은 메리트)가
연계되고 추가되지 않는 한, 다른 어떤 빌드와 비교해도 기타대를 뛰어넘을 수 없어 보입니다.
저 빌드는 심정지 또는 펄스와 이어지는 메리트가 전혀 없으며, 데미지 상승도 금방 중단됨.
초반 데미지 딜뽕 감상용?! 그 딜뽕도 초반 약간 더 높은 수준임.
사격장에서 한탄창 DPS뿐만 아니라, 실전에서도 2탄창 3탄창써보면, 입이 따악 벌어질 것임. 그리고 바로 저 빌드 삭제..
전 하브 셋으로 솔플에서는 조끼 포함 하브4셋에+메멘토+체코로 공방에선 백팩만 그루포 경계로 교체하고 플레이합니다 기관포병에 밤의 주시자 끼고 스캐너 착용하고 하브 쓰기도해요
전 하브쓰다 밀착점 방어를 공격으로 바꾼 녀석으로 기타대 체코 조합 6공 으로 쓰니 카다에서 데미지 잘 나오더군요.
제 생각과 나름 실험한 바로는, (무기 렉싱턴/ 사격장 "베테랑 네임드" 타겟 쓰러트리기 6회씩/ 5m바디샷/ DPS) 일단, 하브, 특수효과는 심정지...(50탄창 기준) (이것도 탄창수가 많을때는 달라질 수 있음.) 그 외의 특수효과는 57(56+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29%치뎀) 낙천주의자 > 신중함... 76(75+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17%치뎀) 신중함>중압감>낙천주의자 * 57탄창 -> 510/펜리르 갑(절멸)/이글의 손아귀 장갑/기타대4세트 * 76탄창 -> 521/닌바백/ 브라조스 데 아쿼버스 2세트/기타대3세트 탄창외의 다른 변수는 치확과 치뎀으로서, 이 실험기준보다 더 많을 경우에는, 순위가 또 바뀔 수 있어보임. ----------------------------------------------------------------- 결론) 본인 셋팅 상태에서, 특수효과 여러개를 직접 실험해 보는 것이 확실함. (사격장 DPS버그는 감안하고 결과를 보셔야 함.) (실험할 때는, DPS 수치 리셋과 지속스텍 경과 후, 다음 사격실시 준수필요) ================================================ "킬러"특수효과는 솔플할 때 유용할 듯하고, 단지, 기타대와 함께 쓰기에는 치확을 어느정도 땡겨와야, 제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듯함. 징벌 조정자를 통해서 치확을 얻을 수도 있음. 그러나 파티시에는 파티장에 의해, 조정자 사용이 제한된다고 하고, 설령 파티장이 허용한다고 해도, 자신이 치명타로 잡아야 발휘되는 특능이라서, 다른 파티원이 막타를 칠 경우, 완전 무쓸모임. (그러나 실전에서는 한 몹을 서로 잡는 경우보다는, 파티원들이 흩어져서 각개전투하는 경우가 더 많아서 어느정도 특능을 유지할 수 있을 듯.) 76탄창/특수효과별 DPS (단위:천) 낙천 4700 4700 4600 4500 4660 4550 4699 4475 신중함 4900 4800 4900 4900 4806 5137 4806 4806 중압감 4690 4790 4910 4815 4756 4708
심정지는 하브셋에 깔맞춤이긴한데 기타대에 써도 괜찮아요 기술전문가 입으시고 렉싱턴에 레이저 포인터 붙이시면됩니다 6공 기타대 기준 사격만하면 스택 쌓이지 않아도 초탄 80만~100만씩 먹고 들어갑니다 꾸준하게 지속딜 유지하는 측면에선 심정지+그루포(체코) 감시병 조합이 항상 스택 준비완료 상태에서 시작해야하는 낙천,신중함,절멸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탄창수가 많아지면 달라질 겁니다. 점점 쌓이는 특수효과 스택이 기초 데미지가 유지되는 것을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거 같아요. 대표적인 것이 특수효과 "신중함"인 듯합니다. 이것은 무기대미지 증가가 아니라, 종합무기 대미지30%증가라... 렉싱턴+기타대는 978 발속으로 , 50탄창이 빠르게 소진되서, "빠른손"으로 가던지, 아니면 탄창을 늘이던지 하는 것도 좋은 듯해요.
전 하브 셋으로 솔플에서는 조끼 포함 하브4셋에+메멘토+체코로 공방에선 백팩만 그루포 경계로 교체하고 플레이합니다 기관포병에 밤의 주시자 끼고 스캐너 착용하고 하브 쓰기도해요
전 하브쓰다 밀착점 방어를 공격으로 바꾼 녀석으로 기타대 체코 조합 6공 으로 쓰니 카다에서 데미지 잘 나오더군요.
제 생각과 나름 실험한 바로는, (무기 렉싱턴/ 사격장 "베테랑 네임드" 타겟 쓰러트리기 6회씩/ 5m바디샷/ DPS) 일단, 하브, 특수효과는 심정지...(50탄창 기준) (이것도 탄창수가 많을때는 달라질 수 있음.) 그 외의 특수효과는 57(56+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29%치뎀) 낙천주의자 > 신중함... 76(75+1약실) 탄창 기준, (43%치확/117%치뎀) 신중함>중압감>낙천주의자 * 57탄창 -> 510/펜리르 갑(절멸)/이글의 손아귀 장갑/기타대4세트 * 76탄창 -> 521/닌바백/ 브라조스 데 아쿼버스 2세트/기타대3세트 탄창외의 다른 변수는 치확과 치뎀으로서, 이 실험기준보다 더 많을 경우에는, 순위가 또 바뀔 수 있어보임. ----------------------------------------------------------------- 결론) 본인 셋팅 상태에서, 특수효과 여러개를 직접 실험해 보는 것이 확실함. (사격장 DPS버그는 감안하고 결과를 보셔야 함.) (실험할 때는, DPS 수치 리셋과 지속스텍 경과 후, 다음 사격실시 준수필요) ================================================ "킬러"특수효과는 솔플할 때 유용할 듯하고, 단지, 기타대와 함께 쓰기에는 치확을 어느정도 땡겨와야, 제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듯함. 징벌 조정자를 통해서 치확을 얻을 수도 있음. 그러나 파티시에는 파티장에 의해, 조정자 사용이 제한된다고 하고, 설령 파티장이 허용한다고 해도, 자신이 치명타로 잡아야 발휘되는 특능이라서, 다른 파티원이 막타를 칠 경우, 완전 무쓸모임. (그러나 실전에서는 한 몹을 서로 잡는 경우보다는, 파티원들이 흩어져서 각개전투하는 경우가 더 많아서 어느정도 특능을 유지할 수 있을 듯.) 76탄창/특수효과별 DPS (단위:천) 낙천 4700 4700 4600 4500 4660 4550 4699 4475 신중함 4900 4800 4900 4900 4806 5137 4806 4806 중압감 4690 4790 4910 4815 4756 4708
심정지는 하브셋에 깔맞춤이긴한데 기타대에 써도 괜찮아요 기술전문가 입으시고 렉싱턴에 레이저 포인터 붙이시면됩니다 6공 기타대 기준 사격만하면 스택 쌓이지 않아도 초탄 80만~100만씩 먹고 들어갑니다 꾸준하게 지속딜 유지하는 측면에선 심정지+그루포(체코) 감시병 조합이 항상 스택 준비완료 상태에서 시작해야하는 낙천,신중함,절멸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왈호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탄창수가 많아지면 달라질 겁니다. 점점 쌓이는 특수효과 스택이 기초 데미지가 유지되는 것을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거 같아요. 대표적인 것이 특수효과 "신중함"인 듯합니다. 이것은 무기대미지 증가가 아니라, 종합무기 대미지30%증가라... 렉싱턴+기타대는 978 발속으로 , 50탄창이 빠르게 소진되서, "빠른손"으로 가던지, 아니면 탄창을 늘이던지 하는 것도 좋은 듯해요.
많은분들 추천 감사합니다~
*보완적으로 다시 실험해봤습니다* 5미터 정예 타겟쓰러트리기 10회씩 실험으로 DPS를 다시 계산해 봄. 43%치확/129%치뎀/ 58총알(57탄+1약실)/ 펜리르 절멸/이글의 손아귀/기술전문가/기타대4셋 신중함 특수효과 (단위:천) 4937 5721 6038 5438 5470 6515 (제외) 4913 (제외) 4918 6133 5180 ======== 8개 평균 : 5479 ======== 낙천주의자 5161 5161 5201 4664 (제외) 5211 (제외) 5164 4829 4682 5158 4932 ========== 8개 평균 : 5036 ========== 심정지, 38%치확/129%치뎀 (레이져 포인트를 달기위해, 5%치확 파츠 희생, 핸디캡) 5201 4952 5201 4894 4890 4829 5470 (제외) 4401 4628 4289 (제외) ========== 8개 평균 : 4874 ========== * 장갑을 그루포 장갑으로 변경했을 때, 총알은 51총알로 바뀌고, 치확은 장갑에 의해, 공통적으로 약간 올라감. 심정지 + 그루포 장갑, 51총알, 44%치확/142%치뎀 (레이저 포인트 파트를 달기위해, 치확5% 파트를 희생해야 하는, 핸디캡) 5809 5494 4918 (제외) 5482 5127 6155 (제외) 5494 5206 5476 5488 ========== 8개 평균 : 5447 ========== 신중함 + 그루포 장갑, 51총알, 49%치확/142%치뎀 5724 5750 5180 4923 (제외) 5816 5206 5494 5816 5769 6254 (제외) ========== 8개 평균 : 5594 ========== *동일한 기술전문가 전문화 적용 - 저는 방패1등급 상승을 위해, 기술전문가를 적용했지만, 신중함 특수효과를 기관포병으로 적용할 수도 있음. 그럴경우, 신중함의 DPS가 더 나올 수도 있음. (반면에, 기타대+심정지는 필수적으로 기술전문가를 적용해야만 함.) * 또한, 심정지를 위해, 무기파츠에 레이저 포인트를 필수적으로 달아야 하고, 그로인해, 5% 치확을 달지 못하는, 핸디캡이 크게 작용하는 듯함. * 51총알/58총알 모두, "기타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비교했을때, 신중함 특수효과가 심정지 특수효과보다 더 많은 DPS를 나타냄.
버스트필요없는 감경돌소교복 스타일이랑 비교 가능할까요? 아래 글 보고 감경맞췄는데, 위의 기타대 신중함, 기타대 심정지랑 비교해 보고싶네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d2&no=346601&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C%8B%AC%EC%A0%95%EC%A7%80&page=1
그런 빌드도 해보긴 해봤지만, 발속빠른 무기 + 기타대를 따라갈 수 없는 듯합니다. 더구나 심정지는 그 핸디캡때문에,(기술전문가 강제, 레이져 포인트 강제) 오직 하브에 어울리는 듯하고, 초반 데미지 딜뽕은 느낄 수 있겠으나, 기타대의 발속과 연속되는 데미지 상승이 그것을 덮어버림니다. 심정지는 심정지로 인해 발생하는 핸디캡을 뛰어넘는, 메리트가 (심정지 특효/펄스와 연계되는 또 다른 메리트 또는 하브의 방어도 상승과 같은 메리트)가 연계되고 추가되지 않는 한, 다른 어떤 빌드와 비교해도 기타대를 뛰어넘을 수 없어 보입니다. 저 빌드는 심정지 또는 펄스와 이어지는 메리트가 전혀 없으며, 데미지 상승도 금방 중단됨. 초반 데미지 딜뽕 감상용?! 그 딜뽕도 초반 약간 더 높은 수준임. 사격장에서 한탄창 DPS뿐만 아니라, 실전에서도 2탄창 3탄창써보면, 입이 따악 벌어질 것임. 그리고 바로 저 빌드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