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판단은 아닙니다.
기준은 영웅급이고 시계렙 400정도로 생각합니다.
1.전력맨
-화기:돌소기준, 한탄창 쏟아부으면 빨간 몹하나 잡는정도
-생존력:3~4마리에게 어그로 끌리면 엄폐빼꼼시 5초정도 생존
-스킬파워:공격용스킬(돌돌, 터렛 등)은 노랑몹은 1~3방이내에 죽임
2.화기맨
-화기:돌소기준, 한탄창에 일반 노란몹 하나 잡기
불돼지는 머리만 맞추면 2~3탄창
-생존력:전력맨과 동일
-스킬파워:모든스킬 용도는 생존력의 미미한 상향, 적들의 엄폐를 일시적으로 파괴 수준. 공격형 스킬은 짧은 전투구간에서 1회정도 사용
3.방패
-화기:권총으로 전력맨 이상의 킬이 가능해야함. 한탄창에 보라몹 거의 죽일정도?
-생존력:블터돼지2마리가 방패난사해도 20초이상은 버팀
-스킬파워:전력맨급은 아니라도 탱의 목적이 적군의 어글+전장의 상황변화 유도 할정도로 강한CC수준은 필요. 포말스킬이 화기맨보다 좀더 넓다거나 눈뽕잠자리가 더 자주 쓰인다거나...
4.힐러
-화기:디짐. 전력맨과 동일이거나 이하
-생존력:그나마 화기,전력맨보담 훨낫게...남 치유량10%자기도 추가 방어도 얻거나...
-스킬파워:힐범위슨 최소 블터 지원소급, 힐량은 힐캠 한방에 전직군 빈사수준도 만피로. 대신 지금처럼 약한힐 펑펑쓰는거보담 힐도 수류탄같이 무대뽀 발사는 힘들게. 대신.도트힐 강화로...
제가 와우하던놈이라 탱은 이래야해~딜은 이래야해~라는 편견일수도 있지만 와우가 왜 오래 잘갔나도 생각해볼만한겁니다. 물론, 그런 게임이랑 근본은 다르지만 개발자들이 자기입으로 직군을 확실히 나눈다고 한 만큼 어떤몹이든 무조건 어렵게가 아니라 클리어 난이도는 그대로라도 이 직업이 재미있네, 여기선 이 직업이 꼭 필요하네를 살릴수있음 좋겠네요
전 그냥 힐러셋팅에서 추가방어도나 적들처럼 추가생명선? 같은게 생겼으면 좋갰네요 그럼 한방에 죽는 팀원들은 안나올텐데
것도 좋지만 딥1처럼 소생기능이 시급함...
매우인정.....
결국 개척자셋과 만능지원소의 부활이 시급해요
돌돌이가 노랑몹을 1~3방에 죽이나요? 뭉쳐있지않으면 그런딜은 안나오던데
안나오니까 그렇게 하자는겁니다...ㅎㅎ
돌돌이가 한두방에 죽이는건 좀 오버파워같음...확팩이전에도돌돌이 플레이어들이 몹들 다녹여서 나머진 그냥 불난집구경하듯 손만놓고있었어야되서..
그도 맞는말이지만 지금 한번 돌돌이 써보시면 몹들 회피가 더 좋아진거알수있으실겁니다. 진짜 이전 잘맞지도 않는데 맞아도 노랑몹도 방어구의 반도 안깎임...딜스킬이 아니라고 느낄정도죠
전력맨은안해봐서모르겠지만.... 돌돌이로 뎀지도 뎀지지만 그거보단 상태유발효과를 대폭증가시켜서 디버프식으로 뿌리고 타격시 뎀지 몇펴증가 이런식으로쓰는것도 괜찮을것같긴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