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입니다.
지난회에 “필살기 시스템”에 대한 안내 드렸는데 회원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많은 관심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많은 관심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2016년에 안내드리는 첫 번째 GM노트!
이번 GM 노트의 주제는 [대전 시스템]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전 시스템]은 많은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부분으로
이번 GM노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베일에 싸여진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대전 시스템에 대한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 GM노트에서 촬영된 스크린 샷과 영상은 개발환경에서 촬영되어,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전(PVP) 시스템
2016년 여러분께 안내드릴 게임 개선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PVP 시스템’입니다.
현재 대전 모드는 최대 16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8 VS 8 모드를 기반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대전 시스템에 대한 안내에 앞서 여러분들께 짧게나마 동영상을 통해
새롭게 찾아올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승리 조건
대전 모드의 가장 중요한 조건인 8인의 팀이 상대 팀에게 승리하기 위한 조건입니다.
대전 모드가 시작되면, 일정 시간 게임이 진행되며,
게임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득점 하는 팀이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전투 중 적을 격추시키면, 유닛의 각 랭크별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대전 시작
PVP 진행이 가능한 인원이 입장을 하게 되면 게임이 시작되며
PVP 전용 맵으로 아군 팀원과 적 팀원이 입장하게 됩니다.
대전이 시작되기 전 모든 인원이 참여하면 게임 준비 시간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 준비 시간 동안에는 카메라는 고정이 되며,
유닛을 컨트롤할 수 없는 말 그대로의 준비 시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일정한 전투 준비시간이 지나면,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PVP가 시작됩니다.
3. 전투 진행
모든 준비를 마쳤으니, 전투를 즐기시면 됩니다.
대전이 시작되면 승리하기 위해서 많은 적 유닛을 격추해야만 합니다.
대전 시 획득하는 점수는 격추시킨 유닛 등급에 따라 차등되어 적용됩니다.
전투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 팀의 승리를 위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순발력과 전략 전술이 필요할 것 입니다.
4. 전투 종료
모든 전투가 종료되면, 전체 적을 격추한 점수의 합산이 팀의 승패를 결정하게 됩니다.
개인이 적을 직접 격추하거나 또는 아군이 적을 격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경우 등
개인의 킬/어시스트 점수는 개인의 보상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활용됩니다.
최종적으로 점수가 높은 팀이 승리하게 되며, 낮은 점수를 획득한 팀은 패배를 하게 됩니다.
만약, 최종 점수가 양팀 모두가 동일한 경우,
최종승부를 가리기 위하여 서든데스(Sudden Death)매치가 진행됩니다.
이 추가 경기는 1분동안 진행되며, 선취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추가 경기 시간동안 양팀 모두 점수를 획득하지 못했다면 무승부로 선언이 됩니다.
2016년 첫 번째 GM노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5년이 지나가고 새롭게 찾아온 2016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도 2016년 새해에는 심기일전하여 여러분들께
더 많은 재미를 선사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GM노트에서도 PVP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계속 공개해 드릴 예정이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나무타는 냄새에 정신차린듯
지금도 동접 2명인가요?
캡파가 4:4에서 8:8 게임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오도쿄 아님?ㅋㅋㅋ
캡파2
캡파의...의지...!
나무타는 냄새에 정신차린듯
지금도 동접 2명인가요?
캡파2
기존 캡파가 8년 넘게 운영 되면서 캐쉬 질러 주는 사람도 없고 하니 섭종, 초기화 하고 새로운 엔진으로 만든 그래픽 좋은 건담 게임 만들고 유닛들 다시 뽑기 위해 캐쉬질 유도 하는 것 같음.
여기선 랜덤팀이 정말 랜덤이겠지?
맵이 캡파잖아
단건 몰라도 퍼건 결과창 포즈는 진짜... 근데 지삼이 칼콤이 정신 나갔넹 캡파처럼 대쉬같은거 없이 콤보하기도 쉬워보이고
예토전생. 나와라 캡파!
캡파의 탈을쓴 건넥이네; 원래 그랬다만서도.... 저놈의 타게팅 뭐시기하는 글자좀 안볼수 없나...
그냥 캡파네 ㅅㅂ
캐터펄드 스탠바이.
일반 말고 데매 좀
타격감이 캡파보다 못 해...
이럴 거면 왜 캡파 강제 종료 시켰을까? ㅋㅋ
회사가 달라서 서로 관계 없습니다.
캡파가 4:4에서 8:8 게임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오도쿄 아님?ㅋㅋㅋ
PVP 해서 얻는건 경험치랑 돈이 끝?
맵도 어딘가 익숙해...
이제 수명 3달 남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캡파보다 못한 기분이 더드는데?
절레절레..
맵 구성이랑 다리 무너지는거 캡파랑 똑같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만 나오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별론가보네요 건덕이라서 하고는 싶은데 캡파 버그 덩어리라 포기했엇는데..
....아오 이 쪼다같은 자식들... 빔 탄속이랑 부스터 원래대로 돌려놨네... 됐다 다 해쳐먹어라 뭘 기대를 하겠냐 쪼다같은놈들...
이거 이쯤되면 표절수준 아님? 망해서 저작권 사라졌나...?아니면 저작권자가 저기 있나
저 정도 유사성으로 표절시비 붙으면 온라인 게임 90%가 사라질지도...
저작권이 반다이 소유 소맥에서 나온 캡파는 반다이 하청 캡파 제작진이 소맥에서 나와서 만든 이게임도 반다이 하청
이제 동접자 수 100배 증가해서 200명 되는거냐
맵도 똑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pd였나? 유저들 다 대전액션 생각하고 있을 때 지 혼자 알피지식 캐릭터 성장 생각해서 초창기때 병맛나는 경험치량을 보여줬었지
이예이 캡파나온다
아무리 캡파2로 만들어도 김피디가 잡고있는이상 하기싫다
섬네일보고 네오도쿄맵만 가져온줄 알았는데 중간에 언덕맵도 똑같네 엌ㅋㅋㅋㅋ
z캡파여?
4:4도 한판하기 힘들었는대 8:8이면 도대체 얼마나...
영상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듀나메스의 칼질과 후에 이어지는 돔의 바주카를 보고 캡파인줄 알았네요 ㅋㅋㅋ 으아 넥에를 시작해봐야겠구만
아..건파맵 만들어주세요 칼질하고싶어요 징징!
이미 늦었다 이놈들아 ㅋㅋ
이제 유닛획득하는것만 개편해줘
이 정도면 너무 양심이 없어서 복귀는 안할런다..이게 뭔지
캡파가 그래픽상향먹고 나머진 하향먹고 다시 나와부렀으?
ㅋㅋㅋㅋ 이제 묘하게 끊기는 격투 모션이랑 유닛 획득 방식만 바꾸면 바로 한다.
빠른 대전모드 활성화를 위해서 캡파에썼던 IP그대로 재활용하려는거 같음;
캡파도 친절한 조작은 아니었지만 조작감 자체는 괜찮았음. 부스터 시스템이랑 그 묘한 조작이 합쳐져서 캡파가 매니아들에게나마 컬트적인 인기를 끈건데.. 지금은 나아졌는지 모르겠지만 해본바로는 이 게임 조작이 최악이었음.
캡파 아직 서비스중이었네
그래서 캡파2로 언제된다는거지
캡파 2네요 ㅋㅋ 위치렉이랑 잡다한 버그랑 밸런스 파괴만 아니면 재밌으면 해볼만할듯
맵이 똑같은데??? 이거 괜찮냐 ㅋㅋㅋㅋ
아니 캡파 돌려달래서 캡파처럼 만드니 캡파라고 뭐라하네 이해 할 수 없다
이제와서 저래봤자 너무 늦은것도 있고 8년전 게임인 캡파에서 나아진듯한 모습도 없음
네오도쿄에다 저게 무슨 사막이더라... 여하튼. 이펙트와 모션이 오히려 캡파보다 못 해 보이는데요;;;
이야 ㅆㅂ 하복엔진 한계냐 니들이 ㅂㅅ같이 한거냐 캡파를 내놔라 ㅆㅂ. 아수라 엔진 타격감,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그립다 ㅆㅂ.
엔진이랑 타격감은 관계없음 효과음이 문제임
싸보인다
영상만 보면 그냥 캡파잖아 칼콤에 맵도 캡파에 있던거랑 비슷한거구
이런 또 탄속버리고 즉시타격이네!! 위렉의 악몽이 다시한번 재현되겠구먼..
데메도 있겠지?...
그냥 다 때려치고 캡파2나 새로 만들어.
타격감은 더 구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빡친다 진짜로... 다시 캡파나 열어라 스팀에서라도 진짜 스리덤 인저 굵빔계열들... 그리고 미사일 막타 이런거 다시 하고 싶다...
캡파 초창기때 한참 하다고 스왑 나오고서 접었는데, 이번에도 스왑 같은 버그 플레이 안나왔으면 좋겠네
8콤 되나요?
타격감은 소리만들어도 몬가.. 캡파떄보다 구린거같고.... 칼 치는 속도가... 몬가 애매하게 느린거같기도하고;;;;
캡파도 사람 없으니까 ↗망한거 아님? 뭐 같이 할 사람이 있어야 할 의욕이 생기지
근데 캡파도 다 죽은 게임 정말 기적적으로 서비스 유지하던 게임이었을뿐 캡파고 나발이고 게임 자체를 새롭게 해야지 캡파2라고 좋아할 사람들은 캡파 즐기던 마지막 유저들뿐임 캡파 게임 자체가 그다지 사람이 할만한 게임이 아님
윈10 에서설치도 재대로안되는 망갬
이거 하는 사람 있긴 있음? 대전 매칭 안 잡힐거 같은데
그냥 캡파정도만 가줬으면 했는데 모션이 영 아닌듯
네오도쿄 그랜드 캐넌....맵은 복붙이고 오브젝트 부서지는것도 같자나!?
그래도 해야지 어쩌겠어.... 하다보면 좀 나아지려나?
캡파도 하다하다 질려서 손도 안댔구만 섭종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몇명이나 될까 하는 사람들 탓에 괜히 얌전히 관에 묻을 게임 헛고생하고 묻겠네-_-
왜이리 못나보이냐; 그래픽 외엔 나아진게 없구만
데스매치나 만들지 ㅋㅋ
캡파의 찰진 칼질을 다시보고싶구나
브금좀 바꾸지 제발
타격감 정도는 여론 봐서 수정 하겠지?? 제발 ㅋㅋㅋ 혹시나 하는 마음이지만 스왑같은 버그 스킬도 슈퍼캔슬 같은 개념으로 정식으로 나옴 좋겠음 sp 소모해서 모션캔슬 한다던가 ㅜㅜ
오퍼레이터만 좋았던 게임
타격음이 굉장히 심각하고 움직임도 굉장히 뻣뻣함 그럴듯해보이는데 잘보면 뻣뻣하기 그지없음
캡파 망할때 같이 순장당한 내 기체들 다시 꺼낼수 있게 해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