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입니다.
3/31(목) 업데이트로 웨폰 체인지 시스템, 연습모드와
각종 개선사항 및 편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월에 예고해드렸던 사항인 신규 시스템 추가와 개선사항의 적용 관련으로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문의와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따끔한 지적부터 응원의 글까지 모두 확인하여, 더욱 발전하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을 위해 참고하며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리며,
오늘은 4월 진행될 업데이트 내역 및 개선사항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 4월부터는 월 2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항목별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은 개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4월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 안내
1. 4월 14일(목)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
■ 신규 유닛 출격 : 갓 건담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오래 기다려주신 [갓 건담]이 출격을 앞두고 있습니다.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등장하는 갓 건담!
회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 갓 건담의 상세 출격 정보는 추후 GM노트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티어 등급전 정규 시즌 시작
- 기간 : 2016년 4월 14일(목) 정기점검 후 ~ 5월 26일(목) 정기점검 전
지난 3월 30일(수), 티어 등급전 프리 시즌의 종료와 함께 안내해드렸던
티어 등급전의 정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프리 시즌보다 개선된 기능과 더불어, 티어 등급 달성 시 즉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회원 여러분께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정규 시즌 종료 시점의 베테랑 ~ 에이스 등급 회원 여러분께서는 [Z건담]을
획득하실 수 있어 더욱 치열한 대전이 기대됩니다.
티어 등급전 – 정규 시즌의 개선점과 등급별 보상 세부 내역은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보실 수 있으며, 꼭 확인하신 후 정규 시즌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유닛 속성 별 부스터 밸런스 조정
회원 여러분께서 건의해주신 사항 중 하나인,
유닛 속성에 따른 부스터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대전 시 근접 전투가 주력인 어썰트 속성의 부스터 밸런스가
개선될 예정이며, 아래에서 개선 방향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 유닛 속성 별 부스터 밸런스 조정 및 차별화
모든 유닛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던 부스터 밸런스가 조정되어, 유닛 속성에 따라
기동성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속성 별 부스터 개선 예정안
기존 |
개선 후 |
모든 유닛이 동일한 부스터량 / 효과 |
유닛 별 부스터 효과의 차별화 수평 이동 시 부스터 효율을 조정 어썰트 > 밸런스 > 슈터 |
기존 대비 어썰트 / 밸런스 속성의 유닛은 현재보다 지상에서
빠른 기동성을 갖출 수 있으며, 슈터 속성의 유닛은 현재와 같은 부스터량이 유지되므로
각 속성 별 특징에 맞추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부스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또한, 근접 공격 시 빠르게 접근하는 부스터의 경우
[어썰트] 속성 유닛에 한해 접근 속도가 증가하며, 높은 랭크의
어썰트 유닛일수록 접근 속도가 대폭 증가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건의해주셨던 사항인 만큼, 즐거운 대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2. 4월 28일(목) 업데이트
■ 신규 유닛 2종 출격 : 로즈 건담(판넬 시스템 적용), 맥스터 건담
4월 14일(목) 출격하는 [갓 건담]에 이어 신규 유닛 2종
[로즈 건담]과 [맥스터 건담]이 출격 예정입니다.
특히. [로즈 건담]은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서 최초로
[판넬 시스템]을 적용하여 출격할 예정인데요.
뉴타입 파일럿의 의지로 조종하는 [판넬]은 유닛 주변이나 지형으로 사출되어,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거나 교란 / 방어까지 수행할 수 있는 다용도 무장입니다.
[판넬 시스템]이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한데요.
신규 유닛과 더불어 추가될 [판넬 시스템]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 웨폰 체인지 시스템 추가 유닛 / 웨폰
3월 31일(목), 웨폰 체인지 시스템이 추가되어 유닛 9종의 신규 웨폰이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웨폰 체인지 시스템을 이용해주시고 있으며,
앞으로 추가될 웨폰 체인지 시스템 적용 유닛과 웨폰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4월 웨폰 체인지 시스템의 적용 대상 유닛은 아래의 9종으로 총 10종의 신규 웨폰이 추가됩니다.
※ 4월 28일(목) 업데이트 예정 웨폰 체인지 유닛 / 웨폰
타입 |
유닛 |
추가 웨폰 리스트 |
웨폰 설명 |
어썰트 |
건담 (RX-78-2) |
자벨린 |
빔 자벨린을 이용하여 도착 지점을 타격하는 점프 강습형 공격 웨폰 강습 시 피해를 입히며 상태이상 부여 |
밸런스 |
G 셀프 |
에너지 방출 |
에너지를 방출하여 근거리 / 전방위에 다운 효과가 있는 피해를 입히며, 일정 시간 자신에서 부가 효과 부여 |
롱 빔 사벨 |
후방에서 전방으로 긴 직선 범위의 빔 사벨 내려베기 |
||
몬테로 |
빔 와이어 연타 |
빔 와이어를 사출한 빔 자벨린 이도류로 정면 근거리의 적을 공격 / 적 유닛을 자신의 전방에 위치시킴 |
|
건담 큐리오스(변신 후) |
테일 유닛 |
테일 유닛에서 발상하는 원거리 다연장 호밍 미사일 공격 |
|
캠퍼 |
더블 자이언트 바즈 |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더블 바주카 공격 |
|
슈터 |
건담 듀나메스(풀실드) |
스커트 미사일 |
빔 사벨을 대신하는 근거리 다연장 미사일 |
육전형 건담 |
미사일 런처 |
원거리 단발 호밍 미사일 |
|
자쿠II (화이트 오거) |
머신건 연사 |
머신건으로 원거리의 적을 집중 사격 |
|
건탱크 |
4연장 로켓포(넉백) |
짧은 사거리와 낮은 피해를 입히는 호신용 무장 명중한 적에게 넉백 효과 발생 |
※ 신규 웨폰의 추가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다양한 유닛과 웨폰이 추가될 예정이며,
회원 여러분께 항상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규 대전 맵 추가 : 네오도쿄
[화성기지]에 이어 새롭게 추가되는 대전 맵은 바로 [네오도쿄]입니다.
[신규 대전 맵 네오도쿄의 전경]
적진으로 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루트와 적을 저격하기에 용이한
고층 빌딩이 곳곳에 존재하며,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고가도로가 파괴되는 등
기존의 대전 맵과는 다른 전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닛 속성 별 부스터 밸런스 조정, 티어 등급 정규 시즌부터
갓 건담과 신규 유닛 2종, 판넬 시스템, 신규 맵 [네오도쿄]와
웨폰 체인지 시스템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갈 4월!
하루 빨리 자세하고 새로운 소식을 가져올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이번 4월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오 도쿄네 캡파네
짭슐파이터
맵까지 그대로 재탕하는거보면 정말 능력없다는게 느껴진다...
신규 대전 맵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싸울지 구조물 유형까지 다 기억남...;;;
짭슐파이터
네오 도쿄네 캡파네
신규 대전 맵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싸울지 구조물 유형까지 다 기억남...;;;
왠만하면 저도 이 얘기 안하려고 했는데... 캡파네? 캡파여?
부스터 량이 달라? 캡파네 해보신분들 이거도 공칼 역칼 고각호밍 순줌 스왑 있나요?
공칼-됨 근데 캐파대비 효율 개쓰레기라서 가능은하지만 안하는게 좋음 역칼-특별한 조작없이 그냥 연타하면 됩니다 고각호밍-됩니다. 근데 캡파만큼 고각도는 안됩니다 사거리 딸리고 덜 휩니다 순줌-캐파에서 특별한 조작없이 순줌가능했던 켈딤같이 쉽게할순있지만 맞추기는 더어렵 스왑-가능은한데. 건넥에서 제일 씨잘데기 없는 행동입니다
정작 캡파는 속성 상성 없애면서 속성별 부스터 평준화 패치했단 게 유머
뭐 평준화 했어도 똑같아지진 않고 어차피 근접이 더많긴 했지만요
사실 정말 부스터 다 똑같아도 칼부가 있어서 묵기가 부스터 관리가 훨씬 좋기도 했죠
공칼 쓰레기임... 적에게 공칼 맞춰도 적은 계속 뜨고 난 가라앉아서 다시 부스트 써야 되는데 캡파때 스왑 칼부마냥 하려면 그냥 대시 하면서 칼공격 하면 되긴 하지만 칼부가 캡파처럼 공짜가 아니라서 부스트가 많이 모자름... 거기다 그렇게 억지로 쫒아가려 해도 렉대문인지 모르겠지만 적은 계속 상승하고 나는 못쫒아가게됨 특히 적이 고지대 같은데에 있으면 올라오는 나한테 신나게 쏘다가 내가 올라오면 부스터 부족한걸 이용해서 떠버리고 내려가거나 위로 다시 언덕에 착지하거나 더 높은곳에 착지하거나 등등... 칼로 때리는게 힘듦 캡파때는 공중에 뜬 찌기나 빠기 칼로 자주 끔살시켰는데 여기선 잘 안됨...
현재 1단수직점프는 패널티가없고 2단점프는 부스터 패널티가있어서 공칼 할수가 없음.
맵까지 그대로 재탕하는거보면 정말 능력없다는게 느껴진다...
공칼은 됨 예전 캡파 하듯이 그대로 컨하심 되여
대신 공중에서 대쉬1타 대쉬 1타 반복해야 가능합니다. 칼부스 부스트가 엄청나게 소모되서 굉장히 비효율적이구요 걍 내려올떄까지 숨어있다가 내려온담에 하는게 좋음 ㅠㅠ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오래 기다려주신 [갓 건담]이 출격을 앞두고 있습니다.
네오도쿄 캡파때 엄청 싫어했었는데... 맵 자체가 렉이 심하게 걸리는 데다가 실력을 너무 타서..
초기 저 맵 제일 높은 빌딩 당시 유닛들 데미지로 깨는 게 너무 힘들어서 저격질하면 답이 없던 기억이 나네요. 시간 지나서도 저격이나 판넬 기체 올라가 있으면 짜증.../
근데 공홈 게시판 보니까 네오도쿄 내달라던 사람들이 꽤 많았던걸로 기억함..... 어설트 부스트량 수정같은거 보면 유저들 의견에 대해 피드백 해주는고 있는거 같긴 한데..... 정작 대전게임으로서 중요한 밸런스 문제가.....
갇건담 나온다니 복귀해볼까
대충 아카츠키나 더미 스로네드라이 같은걸 준비 하는듯 뉴타입 파일럿의 의지로 조종하는 [판넬]은 유닛 주변이나 지형으로 사출되어,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거나 교란 / 방어까지 수행할 수 있는 다용도 무장입니다.
뭐 그래도 이겜을 추천하는건 아직 한참 이른듯.....
사자비 언제나오냐... 그나저나 제타건담때문에 해봐야되나
갓건담 나오네...해볼까
S랭이 개사기라 본인이 S랭 지를 생각 없으면 하지마세요 시즈탱크 여러대 있는곳에 돌격하는 마린 꼴남
레알...
신규 맵이 어딧지? 내눈에는 예토전생한 맵만 보이는 데
크기 비율 배치까지 완벽하게 똑같네영
오 갓건담 캡파할때도 갓건담 좋아했는데 갓건담
그래서 요즘 분위기가 어뜸? 상반기까지 지켜본다는거면 이저? 슬슬 타임 리미트인데 망할라나?
쿠소인지 알면서 하는 사람들의 심리..
전체적으로 체력좀 늘려서 개돌 끔살좀 방지하고 코스트좀 재편성 했으면 좋겠네, 그리고 엄폐물좀 큼지막하게 저랭크일수록 사거리가 안되서 접근할수밖에 없는데 본진에서 기다린다고 사거리 우월한 애들이 개돌해오는것도 아니고 결국 사거리 딸리는 쪽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데 S랭크 모여있으면 화력에 끔살당하지 저랭크일수록 리스폰도 여러번 걸리고 다시 적진에 들어가는 시간이고 해서 코스트 밸런스가 너무 극단적임 가뜩이나 S랭크끼리 파티맺고 매칭하던데..... 개발진들은 저랭크 안타나? 랄까 자기들이 만든게임 하긴 하나? 뭐 S랭크 팔아먹어야 해서 밸런스 고칠 의향이 없다면 장르를 대전게임이 아니라 과금형 양민학살 게임으로 바꾸던지...
맵 표절 아님?
ㅋㅋㅋㅋㅋ ㅆㅂ 예토전생이냐 ㅋㅋㅋㅋ
캡파를 라이트하게 즐겼던유저로서...한번씩 생각나기때문에 이걸 깔아서 해보고싶긴한데 플레이영상보면 캡파보다 뭔가 좀 부족해보이고...게임순위도 캡파보다 많이 아래라서 언제 섭종될지 불안해서 손대기도 좀 망설여집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닛들이 아직 많이 안나온것도 한몫 하구요...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엔 미래가 있어보이나요? 해도 될까요?
하세요 해보시고 판단하세요 ㅇㅇ
지금은 많이 바꼈다는데 초창기때 조작감이나 게임이 진짜 별로여서 약간 거부감이 있는데...
아나 씨뻘 이럴꺼면 캡파 왜 종료시켰냐 소맥 븅신들
저건 소맥이 운영안함
데스매치는 언제 되는건가요..... 차라리 첨부터 일반대전 만들지 말고 데스매치를 만들어서 도입했으면 그나마 유저수라도 지금보다 많았을텐데......ㅡㅡ
데스메치전까진 관심 뚝...
캡파때도 데매만 했는데 입맛에 맞지도 않는 일반만 하려니 금방 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