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는 제천 영주대전에도 없는 x형 분기점이 있는 곳이라4방향으로 철도가 뻗어있음심지어 두 역 모두 조차장이 ㅈㄴ큼덕분에 기차도 ㅈㄴ많음심지어 다른도시처럼 역을 외곽으로 빼지 않아서관광이 쾌적하고 편리함
철도 사고도 한문철이 다루나요?
쩐당
창원,증평,김천,정읍,칠곡 국내 기차만드는 회사 공장위치들은 철덕들 출고한다고 소식들으면간혹오던데
시멘트, 석탄때문에 철도가 큰건가?!
영주는 조차가 가능한 주박선이라던지 몬선 외 측선이 많고 객/화차의 유치, 배분, 중계 등이 가능하긴 하지만.. 조차장은 아닙니다. 코레일에서 조차장으로 명칭 붙여 운용하는건 대전조차장, 제천조차장 단 두곳이에요! 그 외 익산, 영주, 의왕, 가야, 순천역 등에서 조차장과 같은 역할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조차장으로 별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직 코레일 역무원 피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