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 공식 표기방식 변경 / 그에 따른 인포창 내용 변경
피해증가로 통합 되었음에도 정확히 얼만큼 강해지는지에 대한 파악이 어려워 위와 같이 변경
스증뎀 부분은 단순 스킬만 강해지는게 아니라 최종 데미지 증가와 같기 때문에 표기를 변경
커스텀 옵션 대부분 변경 예정, 패널티를 덜어내고 복잡한 조건부도 대부분 삭제 예정
수면세트의 고봉밥 텍스트 같은 부분도 단순 특정 장비 착용 시 와 같이 간단하게 개선 예정
옵션 변경이 이루어 지면서 찐 4유효, 미기 등 기존의 가치를 최대한 훼손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
그럼에도 어느정도의 가치 변동이 발생할 시, 보상으로 조화큐브 지급 등 고려 중 (보상은 최대한 지급하지 않는 방향으로 개선 준비중)
고정 에픽, 융합 에픽의 복잡한 조건부도 삭제 및 옵션 단순화
고정 에픽 세팅 별 세트 옵션 추가
세트 옵션은 세트 옵션 부활같은 큰 의미를 갖기보단
신규 유저들이 올바르게 서로 시너지가 나는 장비를 장착하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함.
장비 특성 개선 예정
정확한 내용은 없고 위와 같은 큰 항목으로 나뉘고
변경하는데 비용이 들지 않게 할 예정
지금의 데미지 증폭률은 유지 한 채로 개성을 살리는 방안으로 갈 예정
그 외에도 안개신 무기 언급 등 있었는데
방송 내용이 넘 길어서 한번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차기 디렉터는 김현석 디렉터님으로 가죠 ㅎ...
자수셋도 좀 좋은쪽으로 변화가 있으면 좋겠네요
최대한 가치훼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는 했는데 옵션 가짓수가 너무 많다보니 어느 부위당 1~2%정도는 차이가 발생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일단 그런 부분까지 다 고려한다 했으니 퍼섭을 기다려 봐야죠 ㅋㅋ
정리추
조건부 간략화 부분은 유효가 바뀌어서 다시 돌리게 되는 것이 될까 봐 걱정되네요. (조화의 큐브는 이미 전송한 것에도 쓸 수가 있나 몰라서요) 나머지는 기대되긴 하더라고요. 안개신 무기는 뭔가 메이플 해방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최대한 가치훼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는 했는데 옵션 가짓수가 너무 많다보니 어느 부위당 1~2%정도는 차이가 발생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일단 그런 부분까지 다 고려한다 했으니 퍼섭을 기다려 봐야죠 ㅋㅋ
하다하다 안 되면 차라리 캐릭당 조화큐브 11개 주는것도 방법이긴한데...(몇개고 뭐고 그냥 11개가 젤 깔끔합니다 적으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고) 그런 결과가 안 나올 정도로 잘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ㅊㅊ
정리추~
놓쳐서 뒷부분만 봤는데 옵션개선 개꿀이네요ㄷ
진짜 각잡고 옵션 개선 준비하는 것 같더라구요
이번시즌 가장 핫한 조건부템인 숲마x 시리즈의 내성조건부를 과연 건드릴지 궁금해지네요. 이거 없애면 숲마반의 내성옵이나 사룡무기 같은건 가치가 확 떨어질텐데
크에ㅔㅔ엑
모속저나 모상내 같은건 안 건드릴거 같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아니면 조건을 좀 낮춰주던가...
그런 건 안 건드릴 거 같아요. 어차피 인던에선 상시적용이나 다름없는데 스택 신경 써야하는 옵들이랑 패널티 거슬려서 채택 망설이게 만드는 옵션들 개편할 거 같아요.
음... 봐도봐도 공격력 증가%랑 공격력 증폭%랑 헷갈릴 거 같은... 그 외에 나머지는 다 괜찮았네요.
DDC라길래 개발자 컨퍼런스같은건가 싶었는데 패치예정 내용도 말했나보네요 근데 이러면 본캐 셋팅 갈아타려는것도 잠시 보류해야하나....
자수셋도 좀 좋은쪽으로 변화가 있으면 좋겠네요
무기는 일단 들은 것 중 일부는 무기 자체는 퀘스트를 통해 바로 습득 가능하고, 그 이후 레이드 재화등을 통해서 능력치를 개화시켜 나가는 방식이라고 들었습니다.
장비 성장방식을 에픽을 먹이는게 아니라 재료를 모아서 하는거면 로아처럼 장기백 비슷한 시스템이 나올까요? 그러면 재료가 엄청 많이 나와야 할텐데
경험치가 재료로 대체된 거라 장기백은 없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