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파 캐릭터 밸런스 담당자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 이어서, 이번에도 개편 방향을 설명해드리는 자리를 가지고자 합니다. 이번 2차 밸런스 패치에서는 기능/구조적인 문제점이 있는 캐릭터들을 집중적으로
상태 이상 개선 상태 이상 스킬과 그런 스킬들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 특히 남/여 스트리트파이터에 지금까지 던파의 상태 이상은 크게 두 가지 구조적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논의되고 있는 상태 이상 개편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상태 이상 개선에 따라, 지금까지 메즈 상태 이상이 걸리지 않는 적까지 다음으로 상태 이상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의 육성과 투자 방향에 대한 변경점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힘/지능 스탯의 합산이 상태 이상 공격력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가 크게 증가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개선 작업은 남/여 스트리트파이터의 성능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하고
버서커 개선 방향 버서커는 갈증, 폭주 등 자신을 스스로 궁지로 몰아넣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P 소모는 갈증 스킬로, HP 회복은 다이하드 스킬로 조정되도록
이 외에도 긴 충전시간을 가진 2차 각성 스킬들의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건의 주셨던 폭주와 갈증의 무한 지속화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로그 개선 방향 현재 로그는 소닉 어설트 스킬의 히트엔드 공격력이 다른 스킬들의 히트엔드 공격력보다
밴디트 컷 히트엔드는 쿨타임 대비 훌륭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허리케인 히트엔드는 공격력이 낮은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공격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소닉 어설트와 엑셀 스트라이크 두 스킬의 상대적인 강함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각각의 히트엔드 공격력을 각 스킬의 강화 스킬에서 올려주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단검 로그가 쌍검 로그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물리퇴마사 개선 방향 물리퇴마사는 1차 밸런스 때, 잠룡을 조정하면서 약해진 딜링 능력에 대한 개선을 물리퇴마사는 던파에서 가장 묵직한 느낌의 공격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 외에도, 현재 기능상의 문제로 버려지고 있는 낙봉추와 저 하늘의 별과 같은 스킬들을 또한, 거병 마스터리 스킬이 다른 마스터리 스킬보다 효과가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지금까지 2차 캐릭터 밸런스 개선 작업의 핵심적인 부분을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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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홈정보] [개발자 노트]캐릭터 밸런스 2차 패치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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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련을 통해 상태 이상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이미 제련으로 상태이상 공격력 증가합니다만?
네오플님? 지금 물퇴 스킬 퍼뎀 그대로두면 "잠룡 차지해야 정상데미지가" 나올텐데 그건 알고계시겠죠??
%로라는 부분이 중요한거 아닌가요?
상태 이상 면역은 제거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 작년 7월에 했지? 근데 이번에도 7월에 말하네? 와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자님들? 저기....면역보다 빡치는게 에게느처럼 흡수패턴 하는 애들은 그냥 대놓고 직업차별인데 이건 어쩌실거죠?
버서커 굿또!나이스 스바라시!
아니 일단 에게느를 삭제하라고 이 개갞끼들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태 이상 면역은 제거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 작년 7월에 했지? 근데 이번에도 7월에 말하네? 와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자님들? 저기....면역보다 빡치는게 에게느처럼 흡수패턴 하는 애들은 그냥 대놓고 직업차별인데 이건 어쩌실거죠?
네오플님? 지금 물퇴 스킬 퍼뎀 그대로두면 "잠룡 차지해야 정상데미지가" 나올텐데 그건 알고계시겠죠??
이히히히 이번에도 웨1펀은 제외될듯. ㅄ커야 로구야 가지마.. 외롭다. ㅠㅠ
법밍:아빠?
재련을 통해 상태 이상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이미 제련으로 상태이상 공격력 증가합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발 컨버전 안되나요? 레이브 퍼뎀 이었나요? 자이언트가 약한건 님 손탓 재련으로 상변뎀 늘려주겟습니다. 어때요 기쁘죠? 어록이 갱신되었습니다.
%로라는 부분이 중요한거 아닌가요?
여기서 개발자들이 얼마나 게임을 모르는지 돌직구 급의 위력이 보였다...
이건 좀 억지같은데;; %로 증가한다고 써놨잖아요. 지금처럼 증가하는거랑 %로 증가하는거랑은 다르지 않나요?
억지는 아닙니다. -처음- 재련을 통해 상태 이상 스킬의 공격력이 %로 증가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수정후- 재련을 통해 그동안 각 상태 이상 별로 다르게 적용되던 공격력 상승을 일정 % 일괄 증가 하도록 하고, 그 상승폭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공홈에 글 수정된거 보면 일딴 잘못은 인정한거같네요
버서커 굿!!
검성은..? 앞뎀뻥인데 고정데미지가 있고 퍼뎀책정률이 이상한 검성ㅇ,ㄴ..?
고정데미지는 많이 사라지지 않았나요? 무기마스터리 패시브 빼고는 EX, 2차 각성 스킬들 모두 올퍼뎀일텐데...
고정데미지는 많이 사라지긴했는데 앞뎀뻥버프때문에 퍼뎀책정률이 바닥을기는 결국 앞뎀버프는 거짓말좀 보태서 없다고봐도되고 류심강과 오버의 크리증가만 갖고있는 검성..
극초발도 검기요..
미리 보기만 하고 갑니다..
단검 밴컷은 띄우기가 없어요...
게다가 힛앤TP를 더 올려버리면 어쩌자고... 힛앤15에 헐켄10찍으면 남는거 5... 기본기숙련 찍어드릴까요?
폭주가 여전히 쿨이 지속보다 길단점을뺀나머지부분은 나름괜찮네요 그리고 얼마나상향될련지..ㅋ
1차 말미에 남거너에 비해 여거너가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겠다던 언급도 있었던것 같지만 이제 아무래도 좋아
단검은 꿈도 희망도 없음,,,
거선풍을보고있자면 심회가 생각납니다. 이러다 거선풍올인 크로셋도 하나 나오겠네요.
여거너는 죽었나요
31일 패치 ㅋㅋㅋ 한달후에 봐요!
웨펀마스터는 없다..
개발자들에게 독왕4인팟해서 에너지차단 한번 클리어해보라고 하고싶어요
여메카는?? 여메카는?? 여메카는??
독왕이랑 천수 로 구성한 에너지차단 영상을 보여달라!
여메카좀 살려주세요...런처랑 블디도..
재련을 통해 상태 이상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이 항목을 스파 기술들중에 '상변유발하는 스킬들'(바늘투척이나 독병투척등등...)의 자체 고뎀을 기존재련에 의해 올라가는 항목에 추가로 +@해서 데미지를 증가해준다는말이길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설마 아직 상변뎀이 독공에 비례한지 안하는지 모르는건 아니라고 믿어요 ㅠㅠ
소...소울은????????
물퇴가 죽어습니다.. 뭔 묵직한 한방이야 거병으로 호쾌하게 두들겨 패는게 물퇴지 난격 tp옵션 돌려내
물퇴유저 마음이 묵직하게 무거워지는 한방...
로그 : ?????
던파할땐 몰랐는데 다른게임 하다보니 상태이상에 확률 있는게 많이 이상함
ㅋㅋㅋ
아니...세가가 뭘 잘 못 했다고 네오플은 자꾸 소닉만 죽일려고 하냐...
무한폭주에 대해서 내가 했던거랑 비슷하네 ;"사실 밸런싱팀쪽에서는 '폭주가 물마방 감소 패널티가 있는데 무한지속되면 버서커애들이 막 죽어나가겠지? 그래 버서커들을 위해서 이건 무한지속하면 안되겠다 ^^' 라고 생각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라고 썼었는데 후....
너네 소마가 우습지 ? 엉?? 소마가 우스워 ???
잠룡?
그리고 현재는 각각의 히트엔드 공격력을 각 스킬의 강화 스킬에서 올려주고 있는데, 모든 히트엔드 스킬에 투자하기에는 TP가 모자라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히트엔드 강화 TP소모량 조정 2 -> 3 ??????????????????????
대신 각스킬에 붙은 히트엔드공격력증가를 히트엔드 강화에 몰빵시킴
로그 ㅋㅋㅋㅋㅋ 빨리 만랩 찍고 버려야지 2업 남았다
시문찍으면서 존나 키우기 힘들었던 케릭 로그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토나오던데 패치보니 그냥 이것도 저것도 아니네 ㅋㅋ
진짜 여거너는?.....??????????
아 진심 화난다....메탈은 무슨 카모플라쥬썼음? 이것들이 진짜 패치한번을 안하네
도1신:시무룩....
던파 초보자한테 데이터 보여주고 패치해봐라 하는거 같다..
솬미는 이미 무한 CC기를 쓰는뎅.............
결론적으로 TP는 더 소모하게 만들고 소닉은 너프할거고 나머지는 쥐꼬리만큼 올려주겠다 이 소리 아냐 진짜 돌아버리겠네. 게다가 독왕은 뭐가 문제인지 이해도 못하고 패치하는건가? 커뮤니티 반응 체크해서 나온 결론이 이거? 물퇴는 대놓고 하지마라 이소리네
조삼모사도 이거보단 솔깃하겠네. 각 스킬 뎀증+힛앤뎀증 잘 붙어있던거 빼서 히트앤드 스킬에 옮겨줄테니 스킬데미지 올리려면 스킬tp도 찍고 힛앤tp도 찍어야되는데 힛앤 개당 1씩 더들어가면 이게 대체 말이야 소야..하...만렙찍으면 tp 한 40쯤주나?
단검의 문제는 그냥 진짜 말도 안되게 낮은 앞뎀인데 아직도 스킬쿨로 쇼부를 보려고 하시네. 그래서 안톤던전에 넴드마다 딜시간은 존나 쥐꼬리만큼 주셨어요? 허허허 지들이 설계를 단시간 내 극딜만 유리하게 만들어놓고 꼴랑 2가지 쓰는 무기중에 하나는 대놓고 확인사살하네
먼가 잘못이해하고 계시는데 tp관련해서는 무조건 이득입니다만?
소닉 너프 아닙니다.
물퇴는 현재 계속 리클레임 넣는 물퇴분이 해달라고 하는데로 해주려고 하는거 같던데요??
인파 : 난 아예 댓글에서조차 언급도 없군
거병 마스터리 손보면서 제발 마공 좀 같이 올려줘라.......
다른직업은 아직 언급 안 됐습니다. 패치 안한다고 징징대지 마세요. 다른거로 징징대면 뭐라 안합니다만;; 저번에도 보셨듯이 관으로 쳐박든 시추기로 끄집어 내든간에 패치는 다 하긴합니다.
이번 2차 밸런스 패치에서는 기능/구조적인 문제점이 있는 캐릭터들을 집중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라 모든 캐릭터가 대상은 아닌데요. 하나하나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글 제대로 안 읽으신 듯?
태클은 제대로 읽고나서
헐 시바 그럼 여멬이랑 인파는 손 안댈 가능성이 높은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붕)
징징 싫어하ㄴ 유저마저 멘붕시키는 네오플 역시!
기능 & 구조적인 문제점 있는 케릭터만 하는 거고.... 아에 개 고인이거나 더럽게 쎄거나 아님 아에 잊혀졌거나 한 케릭터는 빼버림! 이렇게 보면 아마 올해 말에 3차 벨패 까지 갈 삘이네요..... 프리 2각후 3차 벨패로 채우고 또 사람들 모아다가 페스티벌 놀이 하겠죵~
갈증과 혈십자 버프 개선을 한다해도 폭주 지속시간 25(tp다포함) 쿨40초 현자타임15초는 패치해줘야죠. 안그래도 방어력75프로 감소에 따른 천조각보다 못한 방어력을 패널티로 받는데, 지속시간 25초는 진짜 아닙니다. 스위칭할 수 있는 캐릭들은 버프지속이 다들 120초면서, 왜 암울한 독공캐릭인 버서커는 버프지속이 25초 조루인가요?!!ㅠㅠ 아 정말 답답하네. 무엇때문에 폭주 지속시간은 상향을 안해주는가요.. 최소한 60초는 되어야지 않을까요? 네오플관계자님?! 이제는 안톤에 낄 수 있어야 하는데.. 천조각보다 못한 방어력,피빼야지 쌔지는 컨셉, 버프지속25초 쿨40초짜리 버서커는 제가 파장이라도 안데려갈거 같네요.
지금껏 버프 지속시간을 늘려서 버프 효율을 거진 30 ~ 40% 칼 맞았죠....... 데바리랑 무조건 잡는다 였나... 개들 무한 지속후 성능 개 까인걸 보면.. 개 씁쓸함......
상향 안해주는 이유 써놨잖아요
'하지만 폭주는 무한 지속보다는 순간적인 강력한 딜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버서커가 항상 낮은 방어력의 패널티를 안고 싸우는 캐릭터가 되는 것보다, 필요한 상황에서 집중된 시간에 위험을 감수하는 대신 강력한 공격력을 갖는 것이 더욱 컨셉에 맞는 방향이라 생각하고 있으며, 그래서 지금과 같은 지속시간, 쿨타임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맨날 하던 말 되풀이하는 중이네여.아직 개편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더 말하는게 모양새가 좀 이상하지만 25초짜리 버프에 현자티임15초짜리 폭주에 미련없이,갈증과 혈십자만으로 부족함을 느끼지 않게 해줄지는 지켜봐야겠네요
7월 31일 패치 ㅂㅅ같이하고 휴가 떠나겟네 ㅋㅋㅋㅋ
이제 착수 하고 만드는데 그정도 시간은 줘야죠~ 이제 막 발표하고 뚝딱뚝딱 만들기 시작이니 애들은 아에 준비 자체가 없고 발표후 착수 합니다 ㅇㅅㅇ 고로 법미 2각도 아직 만들어진거 하나 없음....
물퇴는 조그맣게 마스터리 성능도 끌어올린다니까 적어도 퍼섭에 떠봐야 깔지말지를 정할 수 있을듯. 물퇴는 그래도 2차각성이 있으니 이번에 좀 심심하게되도 2차때 날아오를수있음
암제는?
걍 폭갈을 하나의 버프로 통합하고 무한지속 주면 안되나? 그거하나 해준다고 버서커 개사기네요 너프점 이렇게 될 턱은 없지 싶은데
독왕 직업 삭제하고 독왕 유저들 보상이나 주시죠
어휴 로그 버티컬,애로우,체인소는 좀 스킬 자체를 뜯어 고쳐서 파티원들한테 민폐 안끼치게 해주면 안되냐?
도소마, 도검신은?
검마는? 검마는?검마는? 검마는?검마는?검마는?
나 직변권으로 버섴 검신으로 바꿨어 ㅠㅠ
별 쓰지도 않는 필요도 없는 스킬 상향시켜주고 니들이 메인딜로 준 스킬을 고자만든 암제는 이제 버렸냐? 앙?
근데 남여 스파 개선이 아니라 남스파개선아님? 여스파는 상변뎀보고하는게 아닐텐데? 다른 구조적 기능적 패치는 구체적으로 언급을 안해서 불안하네
제발 밸런스 패치할려면 제대로 한번에좀 끝내자 해도 벼룩 비듬 만큼 차이만 나니
버서커 폭주는 스킬 쿨타임 감소가 80% 정도면 할만하려나? 찔금10%감소 이정도 해주진 않겠지?
검마도 꽤 시급해뵈고 혈화 하향뒤로 전으로 다시 돌려줘도 그전만못하겠다;; 암제도 디스하향먹이고 딴거 상향시킨다더니 딱 디스만 하향시켯네 암제각패 변경이 시급함 ..
검마는요? 검마는요? 검마는 유저 적다고 신경도 안쓰나요 검마는 평생 사랑만으로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