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마퇴 개요 및 컨셉 , 패치 세부 강평 및 개선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패치가 된다면 너무 욕심이 많은 것 아니냐, 양심이 없는게 아니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미리 말씀 드립니다.
퇴마사 직업군은 여태까지 개편의 주요 직업으로 거론된 적이 타 케릭에 비해 출시 연도가 오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저히 적어 스킬에 대한 비정상적 구조가 계속 이어져 왔고, 개편에 대상으로 거론되었다 하더라도 10,20%의 적은 데미지 상승치만 부여하고 전혀 나아진 점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스킬이 대부분 현재의 컨셉에 따라가지 못하는 낮은 퍼뎀과 비효율적 dps 등의 요소를 모조리 가지고 있으며, 케릭 고유의 버프기의 스텟 역시 현저하게 그 효율성에 문제가 있어 스킬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이상은 이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개별 스킬의 데미지를 올리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본 개선안도 역시 스킬의 구조변경 / 스킬의 데미지 상향 두가지를 전부 얻을 순 없을 것이며, 네오플이 취사선택을 할 것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꽤나 스압이고 상세한 부분이 있어
1. 퇴마사의 상세 스킬 문제점과 컨셉의 문제점을 알고 싶거나
2. 퇴마사에 애정이 듬뿍 있어 한번 강평해보고 싶거나
3. 퇴마사에 대한 스킬 및 컨셉 이해도가 적어 2차각성의 개편에 길잡이가 필요한 개발진
에게 추천합니다.
이후 글은 이 길고 긴 글에서 개선해야 할 스킬의 개선점만을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 사실 이전 글이 너무 가독성이 떨어지고 사람들이 관심도 안 가져주는 데다가 다 읽어보는 사람도 없을 거 같아 새로정리하는거지만.
물퇴부분
1. 낙봉추
낙봉추의 추가적인 데미지 60%상향
점프 높이의 큰 감소 나 삭제 (이 경우, tp도 추가적으로 수정필요)
점프시에 낙봉추를 사용 할 수 있게 변경 (공중에서 사용할 경우 바로 낙하 시퀀스로, 백스텝에도 사용가능하게)
2. 질풍타
추가적인 데미지 기존 대비 100%가량 향상
쿨타임 3초 감소
3. 단층지격
1타삭제 2타만 발동 (차지 없이. 차지가 필요하다면 어느정도 용인 가능)
공격력 기존 대비 70%이상 추가 (1타 는 공격력을 대폭 감소시켜 2타 및 바닥 공격력의 75%상승을 요구합니다)
4. 잠룡
신풍 3셋 정도 그와 동일하거나 살짝 긴 정도의 잠룡 차지시간의 감소가 필요
(공참타/단층지격/거선풍 차지 시간 0.1초로 변경, 대회전격/무쌍격 차지시간 0.15초로 변경)
- 2각 옵션으로 이용 하여도 무관
크로니클 옵션의 경우에도 신풍3/6/9에 차지관련 옵션을 추가
잠룡 풀 차지시 해당 스킬에 쿨 5~10%감소 정도의 부가적인 효과를 부여
잠룡 차지 동안 방어력 증가 옵션 (잠룡이 안된다면 차크라에 자체 방어력상승 효과 부과)
5. 거병마스터리
열차에 붙은 적중률 상승정도는 거병 마스터리에 이전
물리 크리티컬 증가 추가
6. 저하늘의 별
잡기 삭제 - 바로 2타 발동되도록 수정
or 추가적으로 잠룡으로 적용 , 잠룡으로 사용할 경우, 잡기 1타 대신 바로 마지막 타격수 사용하게끔 수정
띄우는 높이, 거리 대폭감소 (적어도 잊땅 네임드나 현재 저별 옵션인 신풍 6셋 정도)
쿨타임 2~3초 추가감소 혹은 그 이상 감소로 인해 자주 사용하는 딜링스킬로 사용할수 있도록 개선
기존 기본기 스킬의 공격력이 추가상승하게 될 경우 마찬가지로 데미지 10~20%상향
풀차지에 드는 연타수 허리케인롤 수준(3~4타) 으로 감소
7. 거선풍
몹을 너무 멀리 밀어내지 않도록 흡입력을 늘이고 Y축 흡입력 추가 필요
잠룡 차지 동안 뒤로 누르면서 사용시, 이전보다 적은 거리를 활공하게 하는 기능도 추가
또한 슈퍼아머인 경우, 하프슈아처럼 경직을 주거나 타격 동안 속도 감소 기능이 필요
다단히트시간 감소
8. 난격
%데미지 50% 정도 상향
쿨타임 5초가량 감소
타격 범위 참격 수준으로 향상
난격 강화 횟수 관련 에픽 및 크로니클 셋옵션과 조율
막타 스턴 삭제 (참격에도 동일)
공격횟수에 대한 상승
9. 대회전격
자체 대미지의 기존 대비 30~50%상향
tp를 이용한 회전 속도의 추가상승
대회전격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
사용시 케릭터의 대회전격 이동속도에 비례하여 몬스터를 밀어내는 힘 감소
쿨타임 2초 추가감소
10. 참격
추가적인 공격력 70~80%상향
막타 날리는 힘 대폭감소
난격 tp의 공속 효과 적용
막타 스턴 삭제
쿨타임 10초 감소(45초)
11. 무쌍격
1타 휘두르기 시전 속도 증가
잠룡 챠지 시간 감소
추가적인 데미지 20% 상향
12. 열정의 차크라
힘 상승치 500 상향
화속강 강화 or 물리 크리티컬 수치 추가
13. 광명의 차크라
지능 상승량 500~750 상승
캐스팅 속도 추가 지급
명속성 강화나 마법 크리티컬 확률 상승 효과 추가부여
스킬에 방어력 상승 버프 추가 부여
14. 승천진
어중간한 반퍼뎀 완전퍼뎀화
데미지 50%상향
마법진 그려지고 타격까지의 시간 추가 0.2초 추가감소
범위 tp 투자한 단층지격만큼의 범위 확장
15. 성불
최소한 데미지의 100%상향
고정 캐스팅 삭제 - 0.1초 정도의 즉시 캐스팅같이 사용가능한 스킬로 변경
속성 저항 저하 기능 추가
16. 어둠가르기
데미지의 60%추가상향
칼날뎀과 본뎀 통합
타격시 한 점으로 모을 수 있는 기능 추가 (현재 물퇴 거선풍 처럼)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밀 수 있는 범위 조절가능하게 설정 - 차지를 데미지 증폭용이 아닌 밀어내기 범위 조절로 변경
충전 시간에 따라 데미지가 갈리지 않고 충전 하지 않아도 데미지는 풀차지와 동일하게 설정
17. 백호
전체적인 공격력 30%추가상향(구조적 개선이 불가능 하거나 편의성 부분만 선택 가능한 경우)
백호 재소환 쿨타임 삭제 - 이에 따른 크로니클 옵션 및 에픽 옵션 전부 변경
백호에 마법 방어력 수치 깎는 옵션 수치 추가지급
구체 경직 추가증가 / 구체 이동속도상승 / 타격 범위 확장
멸 사용시 멸로 인해 적용되는 범위 표시 - 점등이나 범위를 바닥으로 장판식으로 표시
구체가 백호로 들어갈때 - 나갈때 경직 같이 멈추지 않도록 변경
백호 2체 이상부터 5체까지 현재 5체와 동일한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패널티 완화
등
18. 낙뢰부
데미지 40%상향 (구조적 개선이 불가능 하거나 편의성 부분만 선택 가능한 경우)
낙뢰부에서 번개가 내려오는 시간 - 마법진이 생기면 바로 떨어지도록
크로니클 옵션에서 떨어지는 쿨 감소 옵션 추가
범위 내 적 명속성 저항 감소 옵션 추가 ( 제압부 화속성 저항 감소 정도)
낙뢰부 범위 안에 최대 번개 갯수 이하의 적이 존재할 경우, 그 적에게 최대 번개 갯수 에서 분배되어 떨어지게 변경
or
기본 상태 번개 최대 갯수 증가(현재에서 4개 이상 증가) / 개채당 번개수 (기본 3개 대제9 장비시 5개)
-> 이에다른 크로니클 (대지의 제압자) 옵션 하향수정
19. 현무
홀딩 시간 증가, 홀딩 동안 깎이는 마법 방어력 증가, 현무가 일정 범위의 다수의 적을 물어 한곳으로 모으는 기능 추가(블랙망토처럼)
물고 있는 동안에는 현무가 무적으로 변경
현무의 이동속도 증가, hp 대폭증가
홀딩시 넉백 삭제
니콜라스 처럼 어느 정도 패턴을 플레이어가 지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20. 제압부
낙뢰부 및 승천진 범위 증가에 따른 범위증가
고정 캐스트속도 삭제, 캐속에 따라가게 다시 변경
마찬가지로 부적 가운데로 몬스터를 유도하는 기능 추가
HP 삭제 혹은 대폭증가
낙뢰부와 동일한 범위 안에 깔려 있을 때 둘을 이펙트가 겹쳐지지 않고 둘을 구분 할 수 있는 도구 추가
시전시간이 다되가면 점등되는 형식 차용
몬스터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 차용 가능
21. 식신의 군
새가 나올때까지 선딜레이 감소
타격수가 지나치게 많아 컴퓨터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 수정
타격수를 줄이고 데미지를 80%가량 상향
설치 후 퇴마사 케릭터 이동가능하게 변경
tp 스킬레벨 간 간격 조정
시전시간 1초증가
타격 도중 몬스터 경직 추가
식신의 나오는 곳 후방 일정영역도 타격 가능하도록 변경
22. 멸혼부
데미지 35%증가
날아가는 부적 갯수 증가
몬스터가 사망했을 경우 폭파 / 임의폭파가능
멸혼부의 어둠 가르기의 개편과 같이 거리가 조절되게 변경
선딜의 대폭감소
투사체 날아가는 속도 증가, 플라잉 c4 처럼 일정거리 유도가능 추가
지속시간 표기 (점등형식)
몹 관통 옵션 추가
추가 효과로 제압부안에 몬스터가 있을 경우 추가 폭파데미지 / 낙뢰부 범위 안에 있을 경우 낙뢰부와 링크되어 번개 추가 / 멸혼부 상태에서 성불 타격시 속성 저항 감소 등의 추가효과
23. 주작부
데미지 60%증가
반 퍼뎀으로 순 퍼뎀으로 변경
마리당 타격 제한을 없애거나 다단히트로 데미지가 중첩되어 들어가도록 하도록 변경
or 마찬가지로 범위 설치형 스킬로 변경하여 화속성 폭발 데미지를 주거나 화상 효과를 주는 효과부여
24. 퇴마의 기운
퇴마의 기운 수치 5% -> 10~20%가량으로 상승, 증뎀 추뎀으로 변경
25. 투기발산
투기발산 지속시간 40초로 증가, 게이지 풀상태 발동시 크리티컬 or 데미지 증가(1레벨 5% 레벨마다 1.5% 상승) or 화속성,명속성 강화증가(기본4 1레벨마다 2씩 증가)
26. 창룡격
창룡격 시전 시간 대폭 감소 / 마퇴의 경우 착지시 낙뢰부or 제압부 등의 위치로 이동하여 착지할 수 있도록 변경
3/6/9스킬 레벨 옵션 적용시간 증가 or 스킬강화로 변경, 수치 2배 증가, 무기속성 따라가도록 수정
범위 30% 증가 / 본인 케릭터쪽으로 방향키 누르고 있을 시에 이동하는 거리 증가
2차 스킬
1. 신의 챠크라
스킬과 마찬가지로 무한지속이 가능하도록 지속 120초 쿨 60초 정도록 대폭 조정해야 합니다.혹은 아예 신선의 경지에 패시브로 추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한 추가데미지와 폭발 데미지로 나뉜 부분의 %데미지 등에서 퍼센트 수치를 상향조정하고 평타%데미지에서 스킬공격력 % 추가데미지로변경하며, 폭발 공격력을 전부 추가공격력으로 변경하여, 스킬강화시 같이 강화가 되는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내용 [던조 진격의 자이님 글 참고]
물리 계열 스킬 공격력 20% 증가
질풍타 - 타격 범위 40% 증가
거선풍 - 다단히트 간격 감소, 잠룡 완충시간 0.1초 감소
난격 - 타격 수 1 증가, 공격 속도 10% 증가
대회전격 - 회전 수 1 증가, 회전 속도 20% 증가, 잠룡 완충시간 0.1초 감소
무쌍격 - 범위 20% 증가, 잠룡 완충시간 0.1초 감소
시전시 방어력 추가 지급 혹은 캐스팅시 슈퍼아머 추가
낙뢰부 외 제압부 범위 추가
백호 시전시간, 쿨타임 감소량 0.2초, 1초 감소
마법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량 스킬당 1%증가
2. 역전의칠조격
공격속도 180%증가 및 %데미지 대폭증가(최소 75%이상의 대폭 상향이) 필요합니다. 공격속도의 경우 전반적인 공속증가도 필요하지만, 연타시 공속증가, 연타 하지않을시 기본속도 정도의 효과
저별개편처럼 1타가 타격하지 않으면 스킬이 공으로 날아가는 문제가 있을 경우,잡기기능을 삭제하여 토네의 70제 스킬이나 자이언트 스윙처럼 잡지 않으면 쿨이 돌지 않게끔 하거나, 타격은 다 시전하도록 되어야 하며, 시전중의 Y축 범위 증가 및 폭발범위증가
3. 진격의 황룡
시전시간의 대폭감소 (마법진 형성후 도끼로 변환시간 을 아예 삭제)
후려치기후 행동불가시간 대폭감소
마법진에서 황룡이 올라올때 데미지 혹은 경직 필요
몹을 멀리 날리지 않도록 변경
강제 속성을 무기 속성 따라가도록 수정
데미지 60%가량 상향
범위 40% 상향(마퇴 경우 X,Y축 이펙트 범위로 대폭증가 및 스킬 자체 범위 증가)
황룡의 진 안의 적 강제홀딩 / 피시니 공격 추가
4. 신선의 경지
퇴마의 기운이 전체 스킬에 적용되게 하고, 증뎀을 추뎀으로 변경해서 전부 적용되도록 수정
기존 열정의 챠크라 힘 상승치를올리고, %수치도 조금 더 높게 설정 (수치에 물/마크리 나 속성강화 등의 수치추가)
추가적으로 이 스킬에 전체 잠룡 챠지 시간 50%감소 효과 부여
불꽃 이펙트 간소화 및 역경직과 무관하게 적용
마크리 추가 지급 / 차크라로 인한 강화 효과 대폭상향
[던조 진격의 자이님 글 참고사항]
- 퇴마의 기운 10%로 강화
- 물크리/마크리 15%정도 증가
- 배틀액스 / 염주의 쿨타임 패널티 제거
- 염주의 경우 패널티가 없으므로 추가적인 버프 효과 추가
신선의 경지와 신의 차크라 통합 후 새 패시브 추가를 희망합니다.
5. 오망성진
지속시간 삭제 즉시발동
Y축 범위 이펙트 전체범위로 변경
퇴마사가 빈 공간에 들어가지 않아도 발동될 수 있도록 변경
빛의 결계 지속시간 증가 발동시간 단축 스킬 시전 이후에도 살짝 남아서 타격으로 몹이 다른 방향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변경
데미지 60%추가상향 / 피니쉬 공격력 4만~5만까지 끌어올릴 것
스킬 레벨에 따라 발동후 공격시간 감소
다단히트 간격 0.1초로 감소
공통
판금 무게에 따른 소유가능 무게단위 증가
프리스트 자체 이속 상향 / 공속 상향
퇴마사의 스탯 레벨당 상승치를 하이브리드가 아닌 다른 힘지능캐릭과 같게 수정
스킬 레벨업에 사용되는 sp 소모량 감소
에픽 도끼 하이퍼리온 상향 / 추뎀 계열 에픽 효과 추가 / 크로니클의 재개편 (최소 역습 퍼섭옵으로 롤백)
의견 수렴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덧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내용을 전부 적용시켜 달라는것이 아니고 네오플 측에서 취사선택 할 것이라는 것을 전제하여 작성 한 것입니다. 저 선택지안에는 충분히 네오플이 취사선택 할 수 있는 대체제가 존재합니다. 또한 이 스킬상향폭의 기준치는 특수강화장비(크로니클/에픽/레전더리 등)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의 기본옵션을 전제로 한 것입니다.
2014-10-17 12:15 수정및 추가사항 등재로 수정하였습니다.
2014-10-17 1 : 05 멸혼부 / 주작부 / 및 투기발산, 창룡격 탭 추가수정하였습니다.
2014-10-17 1 : 49 황룡의 진 및 신선의기운,신의 차크라 통합 후 신 패시브 추가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2014-10-17 2 : 00 낙뢰부 명속성 저항 감소 옵션 및 갯수 추가 / sp 소모량 감소 추가
2014-10-17 11 : 22 진격의 황룡, 신선의 경지내용 수정 및 추가
2014-10-18 03 : 20 백호 구체 관련 옵션 추가 / 대회전격 넉백기능 약화기능 추가 및 안내글 추가
2014-10-18 11 : 00 제압부 몹 공속저하 기능 / 낙봉추 공중에서 사용 가능 내용 추가
2014-10-18 11 : 32 낙뢰부, 백호 공증수치에 대해 조건부 제한 제시 (구조적 개선이 불가능 하거나 편의성 부분만 선택 가능한 경우)
퇴마 안해본사람 : 와 뭔 스킬마다 5~60% 증뎀이여ㅋㅋㅋ 노양심ㅋㅋㅋ 퇴마해본사람 : 후... 이제 사람구실 좀 할랑가 ;ㅅ;
퍼섭에서 본썹으로 넘어오는 시기에 양심 따지면 얻을거 못 얻습니다.
대회전격의 참룡 차지시간 감소도 있어야 합니다. 풀차지해야 그나마 회전속도가 빨라지는데 차징이 은근히 오래걸리더라구요.
아예 잠룡부분에 잠룡 차지 시간 감소 항목으로 통합하였습니다. 제 희망사항으로는 신풍3셋 공참타 정도의 100% 차지시간 감소입니다.
난격과 대회전격의 증가량이 생각 외로 적군요. 크로니클 없는 상태의 난격 대회전격은 그리 센 스킬이 아니거늘... 그리고 '가능하다면' 무쌍격도 약간 데미지 상향했으면 합니다. 이대로는 악즉참 꼴날까봐 두렵네요.
솔직히 차지시간이 거슬리는 스킬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예를 들면 단층지격(몹 앞에서) 대회전격(몹 앞에서) 무쌍격(몹 앞에서) .....다 몹 앞에서네?
대회전격 같은 경우 어느정도 데미지 면에서 크게 상향을 받기도 했거니와 스위칭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어 데미지 증감을 넣기가 살짝 애매하다는 평이 있긴 해서 저도 약간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증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난격부분은 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쌍격의 경우에도 꾸준히 데미지만은 상향을 받은 스킬이긴 합니다만, 의견이 더 추가될 시 추가하겠습니다. 대부분 차지를 무방비 상태에서 몹 앞에서 멀뚱멀뚱 하고 있는 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잠룡챠지시간을 대폭 감소 함으로서 해결해보고자 하였습니다.
기본 챠지시간이 신풍3셋 공참급으로 바뀐다면 신풍셋도 그에 맞는 상향이 되야하니 각종 쿨감옵션을 더 증폭시켜줬으면 좋겠네요, 쿨감셋에 뎀증넣어줄 것 같진 않고
현재 신풍셋 옵션이 대부분 쿨감만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아 다른 것들에 비해 균형성이 떨어지는 옵션이긴 합니다만, 일단 잠룡건에 있어서는 3옵션의 상시적용이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그로 인한 신풍3 옵션은 수정이 되어야겟지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250 범주 삭제하고 500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니면 힘대신 속강도 괜찮다고 봅니다.
화속강을 처음에 적었었는데, 상당히 화속성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퇴마분들도 많으셔서 화속강 or 물크를 지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추가 하겠습니다.
퇴마 안해본사람 : 와 뭔 스킬마다 5~60% 증뎀이여ㅋㅋㅋ 노양심ㅋㅋㅋ 퇴마해본사람 : 후... 이제 사람구실 좀 할랑가 ;ㅅ;
안그래도 제 글 덧글에 양심이 어디갔냐고 물어보시는분이 계셔서 저도 좀 당황했습니다.
퍼섭에서 본썹으로 넘어오는 시기에 양심 따지면 얻을거 못 얻습니다.
어차피 취사 선택은 네오플측에서 하는거니 저희는 유저로서 가능성을 열어주면 어느정도 성공한 거란 생각은 하지만 통큰 개편좀...
저도 예전에 개편 글 썼을 때 '무슨 개사기캐가되려고 그러냐"는 댓글이 있었죠 ㅋㅋ
네오플이 읽어보기라도 했으면 양심의 가책을 느낄텐데....
하하.. 그래서 가독이 필요한 3번은 그런 의도입니다
저별 잡기 삭제는 반대합니다. 결장에서 저별이 일종의 콤보의 시작이라 봐도 되서...
어.... 결투장에 관련해서는 크게 신경써보질 못했네요 그렇다면 잠룡으로 사용할 시 막타만 발동하는 형식으로 차용 할 수는 있을 듯합니다.
현)칠조격처럼 하면 됩니다. 몹은 그대로고 때리기만 하게
성불은 이미 마방깎는 기능 있습니다. 히트당 2% 최대 5 중첩입니다.
그리고 마퇴 황룡은 범위를 대폭 늘리던가 끌어들이는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고 봅니다.
마방으로 바꼇엇나요 이미? 물방 깎던거?... 지금 황룡 범위가 허세범위인지 버그인지 상식선에서 정상작동하는 범위가 아니라 일단 범위증가는 추가하겠습니다.
원래 물방만 깎다가 마방깎이 추가되고, 물마퇴 분리를 외치던 분들의 힘으로 물방깎은 떨어져 나가고 마방깎만 남아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저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폰으로 댓글 적다가 실수로 한번 날렸네요;; 잠룡 스킬 개편안에 차지 시간을 구체적으로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공참타/단층지격/거선풍 차지 시간 0.1초로 변경, 대회전격/무쌍격 차지시간 0.15초로 변경' 그리고 투기발산의 개편안이 빠져있는데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일단 지속시간을 20초로 늘려야하고, 추가 옵션을 두가지 정도 생각 중입니다. 지속시간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레벨 7%에서 1레벨마다 2%씩 상승해 13레벨에서 30% 달계 적용된 15레벨에서 34% 상승하는 옵션 추가 - 스킬 레벨을 n으로 두고 지속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시 데미지 2n+4(%) 증가 효과 적용 혹은 지속시간 동안 화속성 강화 증가 - 1레벨 4에서 1레벨마다 3씩 상승해 13레벨에서 40, 달계 적용된 15레벨에서 46 상승하는 옵션 추가 - 스킬 레벨을 n으로 두고 지속시간 동안 화속성 강화 3n+1 증가 효과 적용 구체적인 수치가 제시되면 받아들여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 좀 더 자세히 구상해보았습니다.
아아, 마퇴 명속 내용 적어두는 것을 깜빡했네요; 워낙에 사고가 물퇴 위주로 돌아가다보니;; 지속시간 동안 명속성 강화 증가 - 1레벨 4에서 1레벨마다 3씩 상승해 13레벨에서 40, 달계 적용된 15레벨에서 46 상승하는 옵션 추가 - 스킬 레벨을 n으로 두고 지속시간 동안 명속성 강화 3n+1 증가 효과 적용
작성해 주신 수치 계산 해 보았는데 받아들여질 경우 데미지 증폭량이 너무 커져 수치를 조금 현실성 있게 낮추었습니다. 추가토록 하겠습니다.
의견수렴 감사합니다. 솔직히 '이루어진다면 카이저 급 딜러도 꿈이 아니다!'라는 심정으로 적은만큼 좀 과한 수치이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좀 뜬금없는 말일 수도 있는데, 퇴마의 기운과 투기발산도 번호를 붙여서 개별항목으로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피드백이 수용됐을 때의 이야깁니다만, 끝에 공통 항목으로 적혀있으면 무시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아아 그렇군요 추가하겠습니다.
으어어어 떼쓰는거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 내일이나 모레쯤 난격이랑 참격의 현 상황에 중점을 두는 글을 작성하려고 데미지 측정을 하는데 그동안 크로니클을 끼고 있어서 몰랐던 처참한 딜링이 새삼 와닿더군요... 정말 2각으로 날아오르지 못하면 영원히 답이 없을 것 같은 데미지더군요ㅠㅜ
난 참격도 참 개선이 필요한 스킬이죠... 글 쓰신 후에 글 보고 추가할 내용 있으면 저도 추가하겠습니다. 2각이 아니면 정말 언제 더 이런게 있을지 생각도 못합니다.. 일단 2각때 최대한 많이 홍보하고 따내야 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ㅏㄷ.
그리고 투기발산 탭에 크리티컬 or 데미지 증가라고 되어있는데, 일부러 그렇게 적어두신 건가요? 단순 증뎀이랑 크증뎀이랑 효용이 비슷한가봐요?
승천진 높이가 지금 낮아지긴 했는데 아직도 캐릭터 머리 위까지 날려버립니다. 이런 경우 낙뢰부 번개가 맞지 않는 현상이 종종있어요.. 승천진 높이는 단층지격 끌려오는 높이보다 조금 높은 정도, 캐릭터 가슴 높이 정도가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승천진과 더불어 주작부도 지금 반퍼댐인데 완전 퍼댐으로 상향이 필요해 보이고 폭발댐이 한마리 일때도 3번 터지던가 폭발 수 제한을 없애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승천진의 높이는 퍼섭에서 올라오는걸 봐야 할 듯 합니다. 높이 감소 옵션이 붙어 있는데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되지 못했습니다. 또한 현재 단층지격 수준으로 끌어당기는 옵션이 적용이 된다면 말씀하신 현상은 적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작부내용은 추가하겠습니다.
멸혼부는 댐딜기 보다는 디버프기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스핏의 C4처럼 활용하는 건 어떨까요? 폭발 후 쿨이 돌아가도록 하되 면호부의 지속 시간을 C4부착 정도로 길게 잡고 C4처럼 아이콘도 만들어 유지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고, 멸혼부의 거리 조절 보다는 지니위즈의 롤리팝 크러쉬 잔상 처럼 뿌린 뒤 알아서 일정 범위 안의 몹을 찾아서 붙는 형식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붙는 갯수는 현상 유지하고요.
아, 선딜은 무조건적으로 대폭 줄여야 합니다 ㅠㅠ
성불은 터지기 직전에 부적이 날라가는거 보면 직선으로 빠르게 날아가죠. 멸혼부는 몹을 알아서 찾아서 붙기 보다는 부적이 사방으로 성불처럼 그냥 빠르게 날아가서 관통한 적에게 붙었으면 좋겠네요. lol 에 보면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카드 날리던 기술이 있는데 그것처럼요.
솔직히 지금 보면 무슨 부적을 씨뿌리는거 마냥 뿌려대서 보기도 그렇고 느려터져서 효율도 그렇고...
선딜 감소 / 날아가는 속도 증가 / 플라잉 c4처럼 일정거리 유도기능 추가 / 지속시간 표기 (점등형식) / 몹 관통 옵션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와... 맙소사...
예...예?!
주작부를 낙뢰부처럼 장판스킬로 만드는것도 좋지않을까합니다. 0.5초나 1초 틱으로 화속성 데미지를 주고 화상상태로 만듦 정도? 아니면 기폭찰처럼 사용해서 틱 데미지 or 크게 폭발
고려해 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존내 퍼섭 패치 마퇴내역보고 역시 던파는 안하는게 답 이라고 생각해씀니다 시바섹기들
개선점 쓰고 홍보 계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가문재인질 모르는애들이 패치를하다니
신선의경지는 염주쿨패널티 줄여봤자 마퇴는 크게얻을게없으니 물퇴는 스킬쿨타임 10퍼감소(= 배액패널티상쇄) 마퇴는 명속저 30감소 오라발생 으로 이분화하면 좋다고생각
마퇴분야 따로 추가 하려 했는데 의견 감사합니다. 다만, 명속저 감소 오라의 px 문제나 이미 명속저 감소 스킬이 있다는 것에 조금 걸려 다른 효과가 어떤게 있을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피드백받으시다보니 저별 잡기삭제와 잠룡충전시 잡기삭제가 같이써있다던가 상충되는부분이 좀있는데 한번 다듬으셔야할듯
아아. 그건 의견이 여러개 나오다 보니 그렇게 됬습니다. 둘다 병행해서 적용하는게 아니라 or 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알아보기 쉽게 수정하겠습니다.
난참격 스턴은 도움될때도 분명 있으니 용암괴충같은 문제되는 패턴을 수정해야지 삭제는좀 그렇고 퇴마의 기운은 애초에 종족한정패시브를 너무 강화시키는것도 던전을 너무 타니 걍 안건드리는게 좋아뵙니다 추뎀패시브같은거도 전례가없고 추뎀으로바꿔도 큰이득이 있지도않고 오히려 무기가 리버거나 다른 추뎀장비가 있을땐 손해를 보는겁니다. 추뎀은 단리적용이기 때문. 애초에 들어줄거같지도 않지만 그리고 신의차크라감안하면 질풍타나 성불정도빼면 저정도의 뎀상향까진 필요없긴한데 뭐 신의차크라에 물리스킬공증 들어준다는보장이없으니
난참격 스턴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네요... 몬스터별로 의견이 다른 듯 하니 한번 모아보고 더 선호도가 높은 쪽으로 수정해 보겠습니다. 다른 쪽 글에서도 한번 말한 내용인데 퇴마의 기운이 퇴마사 초반에서부터 붙어있는 퇴마사의 케릭터컨셉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선택하다 보니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추댐장비 있을 경우 손해를 받는 다는 말씀 제가 잘 와닫지 않아서 설명을 더 자세히 부탁드려도 될런지요? 확실히 마퇴부분 마스터리와 신차 증뎀이 붙어 있긴 한데 그래도 조금 더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하향조정한 수치를 집어 넣은 겁니다. 물퇴의 경우에는 지금 상태에서 공증이 스킬 개별 공증에 밖에.. 적용될 방법이...
또한 %데미지증가가 수치가 이미 낮은경우 증가치가높아도 실적용량은 얼마안될경우가 있기도하고 쿨타임감소등을조절할수없다면 증뎀을받는게더 낫다고생각하여 적엇습니다. 모든 개선안이 다 적용될리 만무하다는 것을 염두하고 쓴것입니다
기본데미지가 100이라 치면 리버를 낀 상태에선 116이 되겠죠 퇴마의기운이 전스킬적용에 10퍼로 상향됐다 가정시 추뎀이라면 116 + 10 = 126 증뎀이라면 116 × 1.1 = 127.6 이렇게됩니다 추뎀은 단리적용이라 항상 추뎀없는상태 데미지 기준이고 증뎀은 무조건 1.1배라서 이런차이가발생 아근데 생각해보니 넥스냅이있으면 또 추뎀이 이김 ㅋㅋ 바꿔도 안바꿔도 머 상관없을듯 애초에 중요한안건도아니라
네 위에도썼지만 신의차크라 개편안 적용된다는 보장이없으니.. 신의차크라는 되도록 지금 스킬형태를 안건드리고 현실적으로 바꾼다면 익스플로전 데미지를 고정수치가아닌 원본스킬 퍼뎀의 20퍼로 해도 될거같네요
아 그렇네요 참 신의차크라 스킬추가데미지로 변경건을 간과하고있었네요...ㄷㄷ감사합니닷
잠룡의 차지시간 단축은 2차각성 스킬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태을선인의 경우 2차각성시 확실히 기존과 달라진 느낌을 받는다! 라는 느낌이 부족한데 신의 챠크라나 신선의 경지에 잠룡 차지단축이 들어간다면 각성후 자신의 캐릭의 운용이 편해진걸 체감할수 있을거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의 챠크라와 신선의 경지 통합후 신의 챠크라에 글 내용에 써있는 내용에 더해서 잠룡 차지시간 감소가 들어가면 좋을거같고 무기에 붙은 어색한 불이펙트는 빼버리거나 필수로 개선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건뭐 기존 이펙트에 더해서 불이펙트가 나와버리니 기존 깔끔한 이펙트에서 마치 스킨을 쓰는것처럼 조잡한 느낌이 나며 역경직시 불이펙트도 멈춰버리므로 이보다 더 어색할수가 없습니다 칠조격같은경우는 글 내용처럼 난격이나 참격같이 어설픈 홀딩보단 빠르고 호쾌하게 순간딜을 노리는 스킬이 되면 좋을거같고 황룡의 격은 처음 캐스팅모션 삭제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퇴가 공격하기전에 캐스팅을 한다는거 자체가 안어울리고 쓰잘때없는 모션때문에 시간만 잡아먹으며 강력한 한방이라는 컨셉자체는 환영할만 하나 창룡격처럼 쓸때없는 똥폼이 있다는것이 제일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따라서 황룡의 격을 [ 기존 : 캐스팅모션 취한후 마법진생성 -> 공격전 준비자세로 황룡의 기를 모음 -> 모은후 강력한 한방 ] [ 개선 : 캐스팅모션 없이 바로 공격전 준비자세부터 시작해서 황룡의 기를 모음 -> 모은후 강력한 한방 ] 이런식으로 바뀌어야 시전시간이 많이 줄어들며 자연스러워질것 같습니다
헐 뤡썹님이다 본문보면 신의차크라 차지시간감소 있어용
잠룡의 차지시간을 잠룡과 2각 스킬에 개선점을 둘 다 포함시켜 놓았습니다. 취사선택은 네오플에서 하는게 맞겠지만, 저 역시 2각에 이 내용이 적용되어야 한다는 쪽이 지배적입니다. 무기에 붙은 불 이펙트의 간소화와 역경직과 상관없이 발현 내용 추가하였고 칠조격같은 경우 저 역시 바람은 난격 혹은 참격같은 호쾌한 액션입니다. 구체적인 공속 증가 수치를 가늠하기 어려워 적지 못하였지만.. 예상해보는 쪽으로 해보겠습니다. 황룡의 격 캐스팅 모션을 대폭 삭제하는 방안을 개선점에 추가하였습니다. 현재로서는 역경직도 시작 모션도 너무 길다는것 역시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오랜만에 뵐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의견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저들이 이렇게 열심히분석해서 개선안 올리는데도 네오플은 하나도 안해주겠죠.....슈벌...
들어주셔야만하는겁니다...ㅠ
제가 보기에는 차크라 부분은 좀 과한데요. 저럴 경우 신선의 경지 증가량 60%를 받고, 힘증가량 1000 기준 1600, 지능 증가량 1250 기준 2000 증가하며, 거기에 화속강에 명속강이 붙고, 지속시간 120초여서 일상적인 스위칭까지 가능한 최강의 힘/지능버프가 될 겁니다. 페널티가 아주 심각하고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 평소 스위칭이 거의 불가능한 폭주가 만렙 힘 증가량 2천이며, 5중첩해야하며 마찬가지로 지속시간이 짧아 일상적인 스위칭이 힘든 오기조원이 힘 증가량 1400정도일 겁니다. 이렇게 말하면 저는 까이겠죠! 퇴알못이니 양친이 없느니. 왠지 미래가 보이지만 수치를 통해 보았을 때 할 말은 해야겠어요.
까다뇽.... 500증가한 수치가 신선의경지 증가를 받은 스텟이면 괜찮지않나요?? 그럼 1000가량인데.. 열차역시 역습6 에픽무기3 등으로 스위칭이 가능하긴하나 저기 쓰여진수치 전부 받기힘다는 가정에서 붙인것도 좀됩니다.차피 취사선택은 네오플이 할테지만요..
그 경우 1300정도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꽤 많기는 하지만 각패의 효과까지 붙은 걸 생각하면 허용범위네요. 사실 아무도 반대를 안 하는데다 퇴마분들은 꽤나 화가 나 있는 것 같아 이런 걸 지적하기 좀 불편합니다. 뭐 이건 사실 '아아 퇴마가 이렇게 된다면'이라는 꿈에 가까운 개선안이고, 이 중에 일부만을 원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다양한 상향의 시너지는 생각보다 훨씬 큰 효과를 낼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위에서 성불은 현재는 TP5에 3300퍼정도 되는 구릿구릿한 스킬이지만, 200% 증가하면 쿨 2초에 데미지 1만퍼(노이계)라는 엄청나게 뛰어난 기본기가 되고.. 난격도 공격력 50% 상향, 쿨타임 5초 감소, 대회전격도 공격력 50% 증가에 쿨타임 2퍼 감소라면 모두 아주 뛰어난 축에 드는 스킬로 변합니다. 이런 상향안을 보면, 주로 '남의 캐릭터의 주력 기술'에 비교해서 스킬 데미지 상향이나 쿨감을 외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그 캐릭터들 또한 자신의 주력 기술이 자신들의 가장 좋은 스킬이며 다른 스킬들은 그것보단 약하거든요. 그런데 이 상향안에서는 모든 스킬에 대해 모든 불만 사항을 다 고치려고 하고 있으니, 이 상향안이 모두 적용된다면 생각하시는 것 보다 훨씬 강해질 겁니다. 이렇게 말하지 않아도 아실 거라 생각했지만, 왠지 베스트 댓글을 보니 '이래봐야 숨이나 쉼' 이라고 해서, 잠시 기분나쁠 수도 있는 말을 한 것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각자 자신의 애정이 담긴 케릭터에 대한 내용이니까요. 그렇게 걱정 하시는것도 무리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다만, 위 덧글에도 말씀 드렷듯, 퇴마사 직업군 자체가 일찍 나온 편이긴 하나, 개편 순위도 항상 뒤쳐져 있었는데다 개편의 주 대상이 된 것도 잘 없었는 데다 그 개편의 내용 조차 케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는 수 준의 것이었고, 오히려 하향당하는 적도 있어 어느정도 사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수치가 붙었단 것도 양해부탁드려요 ㅠ
...난격이 50% 증뎀된다고 해서 그다지 뛰어난 뎀딜기가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만...
어차피 다 해달라는게 아니라 여러가지중 선택하달라고 올리신 느낌이라
똑같이 120초에 스위칭이 가능한 강권의 경우, 기본 힘 증가량이 800정도+단리 크증뎀 8%(실제 증뎀량 약 5%)정도입니다.
굉장한 증가량을 가진 버프의 경우 보통 무언가 페널티가 있는데, 별 페널티가 없는, 그리고 스위칭이 자유로운 차크라에 이 정도의 증가량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증가량도 구리고 스위칭도 안되고 페널티도 있는 광폭화같은 것도 있으니 이레귤러 하나쯤 있으면 어떻냐고 하신다면 할 말은 없을 듯..
지금 난격 중점글을 팁게에 작성해두었습니다. 읽으신 후에 뎀증 수치 현상 유지해주시거나 아니면 상승 조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민 해 보았는데 일단 현상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미님 글에서 쓴 것 처럼 퇴마사의 딜을 구성하는 매커니즘을 고려하여 붙인거긴 하지만 더 높은 수치로 작성하면 거부감도 더 높아질 듯 하고 50% 정도면 괜찮을듯도 합니다.
그리고 물퇴쪽은 이제야 읽어봤는데 솔직히 질풍타를 제외한 퍼뎀상향치 너무 과한거 같네요 신의차크라에 물공스킬 증뎀을 붙이고 저것까지 해주면 좀..... 대회전격은 타격시간이문제지 합산 데미지는 지금도 셈
버프쪽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는게 나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