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던에서 진혼무기를 얻게 되는 것에 대한 의견글들을 이리저리 보고있습니다.
간단한 소개로 저는 이계까지는 일단 졸업상태이고 애정캐릭들은 무기도 자에픽, 리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고던에서 이제 진혼이 따지는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는 입장입니다만
반대의견이 상당히 많다는것에 놀랐습니다. 그 이유들에 대해서도 더욱더 말이죠.
다른곳에 비하여 압도적으로 서민친화적인 루리웹에서조차 그런 의견이 쏟아지는걸 보니 여러가지로 놀라게 되어서 징징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다른 게임을 즐기며 던파를 섞어 하고 있었는데요.
다른쪽 게임이 좀 평화로운 계열이라 친한 지인을 두명 아라드의 세계에 끌어들였습니다.
당연히 지인들은 말그대로 라이트...하진 않지만 초심자이자 서민유저죠. 한명은 여성이기까지합니다.(물론 비하하는건 아닙니다)
템이 고만고만하고(유닉10~11강) 안톤은 근처도 가지 않으며 진고던은 손가락만 쪽쪽빨고있고(물론 겁먹은것도 있습니다만 입장비의 압박이...)
이계도 공팟을 어렵게 뚫을까말까하고...사실 못뚫... 다른이유라도 생기면 깔끔하게 포기하는 입장들입니다.
에픽의 레어리티 문제나 리버의 가격하락등의 반대이유에 대해서는 딱히 왈가왈부 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너무 쉽게 진혼을 얻게된다."는 점에 대해서는 크게 반대합니다.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진 분들이 커뮤니티를 하게되는 만큼, 커뮤니티의 유저들의 수준이 높은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게시판의 유저분들의 수준에 맞춘 의견교환이 되는것은 납득합니다만, 저 의견에 대해서는 반대하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반대하는 유저분들의 의견중 반박하고픈 의견들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1.고던이 너무 쉽다.
이거야 말로 어이가 없는 소리인데요.
제 지인들의 상황을 보면 지금 현재의 저렙고던하드조차 고전을 면치 못합니다.
그나마 빌마라던지 노페정도의 던전은 쉽게 깹니다만, 왕유...는 워낙 특이한케이스니 넘기고 유령열차서는 고전은 필수며 카사 레쉬폰은
클리어조차 못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공략은 완전히 숙지된 상태이고요, 세트는 3,6이고 균차는 다입고 있는 수준입니다.
현재 고던"하드"조차 버벅이는 사람들이 제 지인들 뿐만이 아닐텐데
개편후 고던은 85렙제 에 마스터(울티) 고정입니다.
제 지인들요? 솔직 못깰것 같습니다. 제가 캐리...해주고픈데 저정도 난이도 상승이라면...후반부 고던들은 솔직 자신없네요.
2.기간의 문제
정확한 내용은 알수 없으나, 하급 진혼의 돌은 130개가 필요하고, 습득량은 현재같은 식의 퀘템을 모아1개, 오늘의 고던을 돌아 1개
일거라 예상합니다.
간단하게 둘다 클리어한다치면 아마도 65일이 걸릴겁니다만은.(제가 정보를 보지못해 다르다면 죄송합니다.)
솔직히 말해 그 기간동안 눈꾹감고 3캐릭만 타신돌리면 리버삽니다. 진혼말고 리버요.
70만(제가 몇달을 타신을 돌렸으나 70만밑으로 번적은 손에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x 50일 x 3캐릭 만 해도 1억이 넘지요.
시간은 2시간이면 됩니다. 잘나오면 100만까지 벌릴때도 종종있으니 일수는 더 적게들겁니다. 스트레스의 차이는 비할바가 아니지요.
그런데 고던으로 진혼을 딴다고 해도 오늘의 고던을 전부 클리어해야 겨우 65일입니다. 입장비는 시세상 3만정도지만 안드는건 아닙니다.
게다가 리버는 쌩으로 사서 끼기전 재련스핀(부캐릭의 강기를 흡-수) 및 되팔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지만
진혼은 당장 칼레부터 돌려야합니다...노답이죠.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리버가격이 내리는건 진혼의 난이도 여부가 아니라 장보권과 밀랍초의 문제라고 개인적으로는 봅니다만은...
3.진고던 가면 / 쩔받으시면 되잖아요(이건 어이가 없으니 진하게 조차 안할겁니다)
고던조차 못깨는데 진고던 입장이라도 할 생각이 들것 같습니까...
게다가 공팟은 끼지도못합니다 허허...게다가 입장비도 높으니 박치기시키지도 못하겠는데다가
캐리해주고싶어도 3인난이도가 쩔이될정도면....제가 레이드를 갔....크흨 ㅠㅠ
답답한 마음에 징징글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번 고던 진혼으로 인해 진고던서 고생고생하시며 진혼을 따시고 아직 리버도 못만드신 분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심하실것은
제가 어찌 말씀을 드릴수는 없으나, 이계의 난이도 하락에 많은 유저들이 이계를 편하게 접할수 있는 계기가 된것처럼
고던에서 진혼을 획득가능하게 되는 이번 패치가 많은 유니크 서민유저들에게 레전더리와 추뎀의 맛을 보게되는 기회가 되고
정체되어있던 지인들이 신나서 던파에 대한 의욕을 높이는 선순환을 보며 이번패치에 찬성을 표하는 바입니다...
위에 또 적어놨지만 자신이 쉽다고 다른사람 모두 쉬운건 아닙니다... 12강이 하늘같은 사람도 적지않아요... 안톤 난이도 너무쉽다고 말하시는 분들에 대해 다른 유저들은 어떻게생각하겠습니까...
매우 맞는말임 고던이 쉽다고 한 사람이 템귀인거 같은데 서민시절 생각 못하는듯
난 쉬웠으니까 다른 사람도 쉬울거다 라고 생각하시는 건 좀...
고던이 쉽다고 하는거 보면 노답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그냥 다 같이 좀 잘 삽시다 내 집값 좀 내려가도 다른사람들 집사는거 보면서 ㅊㅋ 해줄수 있는 대인배는 안계신가요
그냥 제 의견이랑 똑같아서 바로 추천
리버랑 진혼 나온지가 거의 2년 아닌가요? 상위템 안나오는게 오히려 다행인거 같기도 한데요
저도 고던으로 진혼 따는건 잘한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고던이 쉽다고 하는거 보면 노답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역천의 폭포 모험단(4렙 모험단) 입장으론 고던이 딱 재미있죠 패턴을 알고 잘 이용하면 원킬쾌감도 나오고 꼬이면 적절한 맨붕을 선사해서 전체적으로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음다
지금 고던 렙제가 낮아서 원킬 쾌감이 나오는 거지 고던렙제가 85면 퍼만 급이죠 진짜 강캐가 아닌이상 울티 퍼만을 원킬 보내는 캐릭은 드물죠
매우 맞는말임 고던이 쉽다고 한 사람이 템귀인거 같은데 서민시절 생각 못하는듯
하급진돌은 하루에 하나 얻을수 있다는 제보가 있더군요. 저도 처음에 아무리 고던 레벨 올려봤자 고던은 고던인데 그렇게 쉽게 풀어도 되나 싶었는데 130일이나 걸린다는거 알고 걱정 끊었습니다. 던파유저내에 130일씩 걸려서 딸 사람은 한명도 없을겁니다.
위에도 언급했습니다만 65일이라고 해도 제 의견은 같습니다. 진혼무기가 필요한 사람들중에 "고던은 고던인데"같은 사람들보다는 고던이 안톤같은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만은
...그렇게 고던이 어렵던가요? 레쉬폰정도라면 모를까 개인적으로 그 똥캐라는 검마로 12강 유닉쓰던 시절부터 고던 죽죽 돌아서 부캐해신하의 3개, 왕유팔찌 하나씩 따줬는데 전 솔직히 고던 어렵다는거 동의를 못하겠네요. 물론 클리어 시간은 걸립니다만, 현 고던이 울티고정 된다고해서 전 어려워질거란 생각은 전혀...
위에 또 적어놨지만 자신이 쉽다고 다른사람 모두 쉬운건 아닙니다... 12강이 하늘같은 사람도 적지않아요... 안톤 난이도 너무쉽다고 말하시는 분들에 대해 다른 유저들은 어떻게생각하겠습니까...
난 쉬웠으니까 다른 사람도 쉬울거다 라고 생각하시는 건 좀...
소상아./저같은경우도 일톤 잘다니는아이 셋에 곧 갈만큼 셋팅끝나가는아이 둘이있는데 카사나 유열같은경우는 어떤아이로 돌아도 힘듭니다.. 모두가 고던이 쉬운게 아니라는걸 알아주셨으면하네요..
근데 그게 85제 만렙 관점에서 고던이 저렙구간이 된거라... 과거 70 만렙 시절에 레쉬폰은 그야말로 호러였죠 꽤던파를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레쉬클리어 보장 못하겠슴다... 양산이라고 매도하시면 할말은 없습니다만ㅜ
일톤까지 돌려봤고 클하는데. 고던 카사, 레쉬는 솔직히 깨라고해도 못깰듯 싶습니다
고던보다 상위컨텐츠인 이계조차 루리팟보시면 아시겠지만 10강 유닉 잡항들 갖추고 모여도 클리어 잘들 합니다. 위에 제 검마는 솔플이야기입니다. 이계도 10강유닉에 팟플하면 잘 굴러가는데 그보다 하위컨텐츠인 고던이 울티라고 해서 팟플로 해도 어렵다? 솔직히 전혀 공감이 안갑니다. 지금도 유열같이 귀찮은 곳들은 파티로 가는분들 종종 보입니다만, 고던은 파티를 하면 진짜 난이도하락이 이계보다 더 심합니다. 무엇보다 전 시일적인 면에서 고던돌아서 진혼따는건 전혀 효용성이 없기 떄문에 그냥 별말안하고 있지만 진혼은 난이도적인 면에서 고던울티로 도니까 상관없다 라고 할정도로 그렇게 평가절하당할 무기가 결코 아니라고 봅니다.
모든 고대던전이 85레벨 입장이면 그만큼 피통도 늘어날테고 마스터(울티)난이도 고정이라면 쉽다고 장담하기 어렵네요.
저도 진혼따려고 노력하는 11강마봉유저지만 아직도 어렵고 파티 들어가기 힘들어서 제가 파티 만듭니다..
레쉬폰 반사데미지, 기타 상태이상에 대한 면역및 버프흡수. 근거리 장거리를 구분해야하고(색깔로) 란제루스 같은 경우에는 방어막 패턴도 있고 무슨 슈팅게임처럼 미사일 피하는것도 있고 이거에 익숙해지셨으니 쉽다고 하는거지 저걸 초보자에게 적용시키면 쉬운가요?
1.이계는 만렙4명이가도 80입니다. 하드구요. 하드와 울티 난이도 차이는 아시죠? 2.또 말씀드립니다만 소상아님께서 쉽다고 다른 사람들 다 쉬운거 아닙니다. 안톤 레이드 초 쉬운데 난이도좀 올려주시죠? 라고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어찌생각하시는지? 3.공감이 안가시는건 물론 소상아님의 생각이시니 비판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글의 추천수와 다른 분들의 공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4.고던은 파티하면 이펙트나 난잡한 상황(특히 반-사)에 의해 난이도가 오르는건 마찬가집니다. 자신이 쉽더라고해서 남도 그렇다고 생각하지말아주세요. 5.진혼을 평가절하할 생각은 꿈에도 없습니다. 오히려 다르 무기도 아닌 최고급까진 아니더라도 고급무기인 진혼이 지옥같지 않는 난이도로 얻을수 있게되어서 전 더욱 기쁘다는 입장입니다. 조금 쉬운 노력으로 진혼 가지면 진짜 안되는건가요..
쉽다고 장담하긴 어렵지만 이계보다 상위컨텐츠로 있던 진고던에서 딸수 있던 무기를 이계보다 하위컨텐츠인 고던으로 내리는 대가로 고던을 울티로 돌아라 라고 한다면 진짜 차고 넘치는 대가라고 봅니다. 정말 시일적인 면에서 비효율성이 극에 달하지 않았으면 전 여전히 반대했을거라고 봅니다.
아리마미야코 // 그만한 대가를 주는겁니다. 그리고 어떤 고던 레전더리도 돌려면 최소 30일이상 돌아야 하는데 그동안 그 어떤 초보라해서 익숙해지질 않겠습니까? 고던이 처음 진입할때 어려운 컨텐츠임은 부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논리면 어떤 던전이든 다 하향해야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합니다만, 고던이 이계의 하위던전이다? 뭐 맞는 말씀이시긴 한데 패턴의 괴랄함에 있어 고던이 괴랄한건 맞는말입니다. 이계는 이미 패턴이 '매우' 정형화 되어있고 따라서 왠만큼 저스펙도 충분히 깰수 있는겁니다. 사람들이 많이 돌아서 어떻게 패턴파훼하는지 정확하게 아니까 쉬운겁니다. 말 마따나 지금 고던 도는 비율로 이계를 돈다면(즉 크로니클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아 이계 도는 사람이 적다면) 쉬울까요? 게다가 앞에서도 언급했듯 반사나 버프 흡수, 상변면역 혹은 흡수등을 보면 결코 패턴이 쉽다고는 이야기못합니다.
아니 무슨 말씀이신지. 진혼에 대한 이야기는 일언반구도 안했습니다. 단지 고던의 난이도에 대해서만 언급한거죠. 본인이 많이 도셔서 익숙한기 대문에 공략숙지가 되서 쉽다는거지 그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진혼에 대한 접근성을 늘리는건 저도 반대입니다.
나잇엘호// 1. 난이도 차이가 난다한들 엄연히 이계는 고던 상위컨텐츠입니다. 이번패치로 동급으로 만든다쳐도 패턴이 바뀌는 것도 아닌데 기존 연구가 끝난 던전을 근본적인 수정없이 피통 공격력 방어력 올라간다고 난이도적인 면에서 충분하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죠. 2. 그건 그사람들 견해겠지요. 저도 제 의견을 주장하는거고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고던은 이미 연구가 끝난 던전들입니다. 3. 제 의견에도 동의하시는 분들이 몇분 보이는군요. 그럼 지금 이글에 올라간 추천보다 소수라고 그의견들은 묵살당해야 옳은 겁니까? 4. 이건 2번 문항이랑 같은 맥락이군요. 대답은 같습니다.
패턴 자체도 훨씬 더 괴랄합니다. 저도 솔직히 던파를 나름 오래한 유저인데도 불구하고 고던갈때는 코인 쓸각오도 합니다. 일단 고던갈 일 자체가 별로 없어서 어렵고, 레쉬폰 같은 경우에는 특히나 더요. 이계에서 잘못 해서 올 반사뎀걸리는 경우가 배신의 오라, 이틈 상자 정도 빼고 더 있나요? 기껏해야 무큐기 쓰지 마라 ex기 쓰지마라 각성기 쓰지마라 정도의 패턴 제약이죠. 전 이계가 고던보다는 훨씬더 패턴자체도 쉽다고생각합니다.
5. 뭔가 착각하시는거 같은데 전 고던에서 진혼따는거 반대하는게 아닙니다. 시일적인 면에서 비효율임이 드러났으니 그래 그정도면 따도 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맨위 보시면 아시겠지만 130일 걸린다는거 알고 전 걱정 끊었습니다. 전 그저 난이도적인 면에서 진혼은 고던울티로 돈다고 쉽게 따도 됩니다 라고 할정도로 하위무기가 아니라는걸 강조하고 싶을뿐입니다.
고던이 쉬운가요 어려운가요는 이미 숙련된 사람에게 물어보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숙련되고 연구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던전이라도 쉽습니다. 제 생각에는 초보가 접근했을때 어떤 것을 더 빨리,쉽게 배우는가 아닐까요? 고던 하향해야 된다 이런 얘기 아닙니다. 본인말씀중에 '고던이 어렵던가요...?' 라는 질문에 '예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라고 답변하는것 뿐입니다.
아리마미야코// 패턴이 괴랄하느냐 아니냐는 개인견해에 따라 다르겠지요. 하지만 매일매일 의무적으로 돌던 이계와 거의 안돌다가 가끔 갈까 말까하는 고던의 패턴은 아무래도 훨씬 덜 익숙하고 어려운게 사실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이계처럼 매일매일 돌다보면 쉬워지겠지요. 이계가 패턴이 더 쉽다 하심은... 신이계마냥 극단적으로 딜링타임을 제한해놓은 네임드가 왕왕있는 던전을 더 쉽다고 하시니 솔직히 할말이 없네요
본인 말씀대로 딜링타임 제한되어있어서 잡기가 까탈스럽기는 합니다. 다만 '캐릭터가 많이 죽지는 않습니다' 방맥패턴? 떠도 반사뎀이 들어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죽지는 않습니다. 저스펙이라도 긴 시간을 들면 잡을수 있는거죠. 하지만 반사뎀이나 버프 흡수쪽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죽거든요' 코인 제한이 있는 게임에서 이 차이는 크다고 봅니다.
까놓고 말해서 지금 레쉬폰 몹 두어개 정도 뽑아서 신이계 군데 군데 배치한다던가, 유열 보스 몹 뽑아서 신이계에 배치한다고 해보십쇼. 쉬울까요? 공략 숙지자들도 까딱 잘못하면 죽는경우 많습니다. 실제로 오즈마의 배오타이밍때 나름 이계 돌았다는 사람들도 왕왕죽기도 하죠.
그리고 많은 분들도 이야기 하신겁니다만 '본인이 쉽다고해서 남도 쉬운게 아닙니다'
아 이틈도 하나의 예시가 될수 있겠군요. 그 이틈에 노란색 분홍색으로 변하는 몹(이름이 뭔지... 잘 모르겠네요) 그거 패턴 처음에 정크로 씹을수 있어서 쉬운거지 (사실상 네오플쪽에서 의도했다고 보긴 어렵죠) 거기서 풀 무적 주고 패턴 강제로 보게 하면 쉬울까요?? 숙련자들도 가끔 실수해서 죽을겁니다. 초보자는 말할것도 없고요. 이런 패턴이 많은게 고던쪽입니다. 특히 레쉬폰, 카사 이런부분은요.
아리마미야코 // 그말씀 그대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이계가 쉽다고 느껴지시는것은 아리마미야코님만의 견해일수도 있습니다. 안죽는다니요. 물론 안죽을수 있지요. 지금 이계야 홀리가 붙는 경우가 많고 안붙더라도 수많은 꼼수들이 개발되어있으니까요. 하지만 아스타로스 고치 이전에 못잡으면 죽도록 처맞아야 하며 지금도 천캐들은 썰려나가는 경우 많고 각성미카엘라는 여전히 홀딩 안되면 괴랄합니다. 그런논리면 어느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유리스 반사는 신비로운 장난감 하나 빨고 10초내로 잡으면 그만이고 카사는 그냥 다 풀릴때까지 도망다니다 잡아버리면 그만이죠. 방법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아니 맞아서 죽는거하고 반사패턴하고 동급으로 취급하시나요.. 뭐 할말이 없네요. 그리고 고던하고 이계가 둘다 무슨 '거의 공략 불가능한' 던전도 아니고 당연히 깨기야 깨겠죠. 근데 패턴이 좀더 어렵다는겁니다. 근데 지금 렙제로 씹어먹는 부분도 있고, 반사나 상변에 대한 숙지가 없으면 아직도 고던 > 이계라는 난이도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아리마미야코 // 지금 고던이 어렵다고 평가받는건 그저 단순히 자주 안가던 던전이기 때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난이도에 대한 체감은 솔직히 서로 기준이 확고하다면 겉돌기만 할뿐이니 더이상 얘기해봤자 소용없겠습니다만, 제가 쉽다고 남이 다 쉽다는 얘기도 아니며, 공식적으로 이계는 고던보다 상위컨텐츠였으며 난이도 체감은 다를수 있겠지만 전 고던도 어려워요 하기 전에 매일매일 돌아보라는 말을 할수밖에 없군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렙제 70제 시절로 돌아가도 지금처럼 그렇게 쉽게 쉽게 깨실까요? 렙제 그대로 놓고요? 아 그때로 돌아가도 이계는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검대빼고는요. 그리고 캐쉬 장난감 언급하시는데..그럼 신가 쓰면 장땡아닌가요?
아리마미야코 // 그리고 공략숙지 없으면 어려운건 이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니 패턴자체가 더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무슨 매번 돌아보시라는 말을 하시나요... ㅋㅋㅋㅋ 말이 전혀 안통하네요. 말씀 드렸죠. 숙련자 입장에서는 쉽다고요. 근데 초보자가 배우는 입장에서 고던이 신경써야하는 부분도 더 많고 패턴도 까탈스러운 부분도 많다는건데요... 무슨 장난감 언급하셔서 패턴 파훼한다? 가능하겠죠. 근데 그거 먹어도 죽는경우도 왕왕 있는거죠.
패턴 자체가 더 괴랄하다는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드려도 '많이 안돌아봐서 그렇지' 이 말자체는 맞습니다만, 이걸로만 매도하시는건 솔직히 더이상 말할 필요성을 못 느끼게 하네요.. 그리고 고던의 상위콘텐츠가 이계였나요?? 제가 던파했을때는 레쉬폰이 최종던전이었고 구이계 신이계가 렙제는 더 낮았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아리마미야코 // 그저 단순히 정줄 놓고 있으면 즉사할수 있다 라는걸로 난이도의 모든걸 정의하시니 제쪽에서도 할말이 없네요. 캐쉬장난감이라 한들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은 최소 10개 나오는 주머니가 14~15만. 개당으로 따지면 2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이미 경매장에 형성이 되어있는데 던전하나 수월하게 꺠기 위해서 항비빠는건 안아깝고 장난감 은 아깝다는 것은 아니시겠지요.
넵 그냥 더이상 말 안하겠습니다. 그냥 신가쓰면 장땡이겠죠 뭐
정줄놓 문제가 아니라 과거의 70렙제의 레쉬폰은 '강제적으로 패턴을 봐야했기'때문에 어려웠던겁니다. 장난감 빨고 원킬? 그거 스펙 안되면 하실수나 있나요? ㅋㅋㅋ 렙제도 낮아져서 더 쉬운거죠. 그 패턴 일일히 다 보시면서도 '매우 쉬운던전'인가요? 글쎄요?
아리마미야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난이도에 대한 체감은 제각가입니다. 하지만 매일돌아서 익숙해진 이계와 거의 안돌던 고던 난이도를 수평에 놓고 생각하는게 과연 올바른 일입니까?
그리고 말그대로 잠깐이면 사라지는 '장난감'과 한번 쓰면 30분 지속되는 항비와 동등하게 비교하시는것도 말이 안되구요 ㅋㅋ
네. 그만하죠. 어차피 서로 양보할 생각도 없어보이고요. 전 그리고 위에서 줄곧 파티플도 언급하고 있는데 계속 혼자서 도는걸 상정하시는거 같으니 저도 할말이 없네요.
네 그러죠 뭐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팟플' 지뢰가 터지는 경우는 이계보다 고던이 훨씬 더 많을겁니다 ㅋ 특히 렙제 85로 오르고 울티로 고정되면요. 왜냐고요? 이계도는데 30분짜리 항비 안빠시는 분도 계시는데 레쉬 도실때마다 매번 세라 장난감을 빤다? 아마 레쉬에서 터지는 경우도 왕왕 나올거라고 생각하네요. 오히려 팟플이면 더 마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ㅋ
아 그리고 기껏해야 고던에서 진혼따는데 홀리가 얼마나 붙을지도 의문이네요 ㅋ
춫천 갑니다.
고던 짱어렵죠 저도 고던갈수있는 캐릭은 본캐하나뿐입니다 ㅂㄷㅂㄷ
입장료 싸지는건 찬성 이긴 한데 이 이상 가격이 떨어진다면 ㅠㅠ..
몇줄읽고 추천ㅋㅋㅋㅋㅋ
전 자에픽11강에 크로니클 풀셋인데 진고던은 어느정도 깨긴합니다만 카사같은경우 그냥고던도 한번 깨본적이없네요.. 연습모드로 들어가서 코인 10개이상씩 쓰고 나오고,, 유열도 진유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코인 한개정도는 꼭 쓰게되고.. 아물론 제 컨트롤이 미숙한점도 있지만 고던 어렵긴ㅇㅓ렵습니다..
지금 고던도 적정레벨로가면 몹 튼튼합니다. ㅈ렙빨로 제압하는 노페까지는 할만하지 그 다음은 좀 고스펙을 요구하죠. 저도 편하게 인형 데리고다닙니다
65일 3캐릭 타신돌려서 리버살수 있다 라고말씀하시면 그럼 타신돌리세요 라고밖에 말해드릴수가 없네요.. 고던이 울티로 난이도가 고정이면 지금보다는 공팟이 활성화될테니 그쪽을 생각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기존 진혼이 통합서버도 안만들어져있는 진고던을 돌아야 얻을 수 있는 무기라는걸 다시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고던울티가 어렵다한들 진고던만큼은 아니라고보는지라..
그럼 강캐들로 안톤가면 되는데 왜 약캐들로 안톤가시려고 합니까? 강캐 키우세요. 라고 말해드릴수밖에 없는건가요? 강캐키우세요 라고밖에 말해드릴수 밖에 없다면 자신들의 애캐들의 입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레이드 공팟이 활성화 되면 약캐들은 공팟 활성화 되는쪽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러니까 기존 진고던 vs 고던울티 생각해보면 고던울티쪽이 훨씬 쉽기때문에 진혼따는게 이전보다 쉬워졌다는 의미입니다. 거기에 통합서버라 루리웹파티든 공팟이든 훨씬 찾기 쉬워졌구요 이게 싫으면 노가다해서 리버 사는거구요 이걸 캐릭밸런스랑 똑같이 생각할수는 없는건데요..
서민유저들에게는 캐릭밸런스나 템밸런스나 느끼는건 그게 그겁니다... 갖출대로 갖춘 고스펙 유저분들이 점점 벌어지는 캐릭간의 차이에 민감해지는거구요. 진혼무기가 필요해서 안달할 정도 유저는 그정도 수준이 높진 않을거라 보는 입장입니다. 제 지인들을 보면 그리 느끼거든요
진고던에 진혼무기11강들고 크로니클덜채워서옴 극혐;; 이러시는분들이겠죠 뭐
2각나온직업이면 85레벨에 그냥고던은 4분걸려도 깨긴 깹니다 사령부보다 속성패턴 준비안해가면 귀찮은 레쉬폰이 좀더 어려운정도
저도 그래야깨는건아는데 뭐 다 나쁘단건아니고 이계도 일톤도 진고던도 준비가안된사람들이 감히 파티걸어 귀찮게하거나 별생각없이받아서 지옥보는경우가 생겨서요
사람들이 그런게싫기때문에 미리 기준치높게잡고 이던전은 계속 어려워야한다 이렇게 가는게 문제죠
만렙소울로 유령울티 도는데 보스한테 1대맞으면 이어서 콤보맞아 즉사... 하드 솔플도 힘든데 쩝...
그래서 진혼이 따기쉬우니 이계는 이지를(이제 균차 보장법석외 전부 이지서 드랍)돌고 진혼을 준비하며 자기 상승의 기회를 보고 의욕을 가질수 있게된다고 봅니다. 진혼미만잡? 진혼을 이계세트모으는거처럼 고수준 컨텐츠에대한 준비같은 느낌으로 쉽게쉽게(쉬울까 과연...)맞출수 있다면 진혼미만잡이라도 전 좋다고봅니다. 어차피 고수준 컨텐츠에서 지금 리버미만잡인건 마찬가지라...
삭제된 댓글입니다.
라이트유저는 에픽급 무기를 들면 안되나요?
진혼이면 이미 에픽급의 무기인데 라이트 유저한테 그걸 쥐어주자는 건 좀 그렇네요. 라이트 유저는 에픽급 무기 쓰면 안되는건가요???
헬같은 될놈될이 아닌 쉽든 어렵든 노력만으로 그나마 그에 준하는 걸 "균등하게"얻을수 있다는 점을 저는 더욱 높게 평가합니다. 독오캐.....는 으으 일단 넘어가고 진혼이 다른 레전더리들에 비해 직업에 거의 상관없이 "균등하게"하게 훌륭한 옵이라는점도 더욱 높게 평가하구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엄청나게 풀리면 안되는건가요? 물론 망할 뇌없플이 응? 유저들이 세자나? 하면서 던전 난이도를 올리면 정말 노답입니다만은 서민유저들이 좀 센무기들고 학살쾌감하면 안되는건가요... 전 제 지인들이 낑낑대며 몹잡고 있는걸 보고있으면(자주 있는건 아닙니다만) 저렇게까지 게임해야하나...내가 괜히 꼬신건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지라
뇌업플도 이번 이계패치를 통해 이계의 진입선을 더욱 내려버릴 생각을 하고있고 이계를 쉽게들 넘어서며 진고던에 이어 안톤 어여들 가라 라는 생각을 하고있는거같은데 이계무기가 짱후진이상 이계세트에 맞는 무기를 이계와 크게다르지 않는 난이도로 지급해주는것도 전 나쁘지않다봅니다
물론 그라시아 무기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만... 명속 없는 캐릭들은 슬프잖아요 ㅠㅠ... 그라시아를 좀더 직업안타는 옵으로 수정해주면 더욱 좋겠는데요... 모속강이거나 가장 속강높은 속성부여였으면 좋겠어...
캐릭마다 다른거죠. 검마가 똥캐라고 고던에서도 똥캐라는건아니겠죠 토네 똥캐라고하는사람은 별로없을껀데 지원병없이 유령열차돌라면 빸칩니다... 전위대원.. 홀딩없는 단타캐릭은 노페 공던지는애잡다 빸치고 그냥 눈이 느린사람은 카르텔 1번방에서 빸치고 시작합니다 주력기 판정이 상단이 없는캐릭은 카르텔 5번에서도 빸치겠죠. 가지가지로 다 다르다는 이야기
리버 안사고 직접 진혼따서 띄우는 입장에선 테크없이 바로 얻는다는게 공감이 안되네요 파는사람들 입장에서도 띄우는데 진혼테크를 어쨌든 밟아야하는데 말이죠
테크없이...는 아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85울티 고던을 노강마봉들고 돌지는 못할테고 최소한 85유닉10강에 균차정도는 감아주는 테크를 타야 고던클리어가 가능해질거라고 보거든요. 이정도 테크준비에 65일(일단 65일이라 보겠습니다.)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접속하여 노력을 한다는건 그정도의 가치를 한다고 봅니다. 뇌없플이 접속좀 해달라고 출첵템 뿌려대는거보면 65일의 접속은 뇌없플에게도 충분한 메리트가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전 진혼따기 편해지면 독오캐들만 또 차별이겠구나 생각했는데 있는사람들이 더 반대할줄은
뭐 가격이 떨어진다는게 문제일꺼 같네요.... << 가장큰 문제... 저야 리버 살돈 없어가지고 진혼따고 강화해서 쓰지만...
상관없는 얘기긴 합니다만 뇌없플 밸런스 조정하는 꼴 보고있자면 상향평준화 되는게 오히려 낫다고 전 봅니다. 약캐들 언제 좀 캐릭답게 만들어줄런지 휴...
많은 분들이 캐릭터밸런스도 상향평준화를 바라는 만큼 상향평준화 자체가 전 크게 문제는 아니라고 보는 입장이거든요
따지자면 진혼의 옵션자체는 너무 좋다는 생각을 안한건 아닙니다만 진혼의 옵을 좀더 낮춘 하급진혼무기(이후 업글을 진고던 재료로 할수있다던지)를 내는것도 좋다고 봅니다만 지금 밸런스가 개판인 상향 평준화의 결과가 약캐와 강캐인건 뇌없플의 무식한 밸런싱때문인거지 상향평준화의 문제가 아니라고보거든요
답글이 시간차가 나면서 자꾸 엉뚱한데 붙긴하는데.... 다수결이 소수의 의견이 무시당한다는 큰 단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민주주의에서 채용하는건 다 그이상의 장점이 있기때문입니다. 만장일치가 된다면 더이상 좋을건 없겠지만 사람인 이상 어쩔수 없거든요. 비효율적이고 폭력적이다는 의견은 동감할수 없네요. 다수결 이상으로 효율적이고 평화로운 방법이 있나요?
뇌업플이 정신좀 차리면 정말 좋겠지만 밸런싱에 있어서는 그럴리가 없으니 타협안으로서 저는 지금 같은 의견을 주장하고있습니다.
점점 정치로 넘어가긴 하는데 다수결보다 평화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뭐가있나요? 비판이 아니고 실제로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아뇨 이론은 뭐 됐고 다수결보다 평화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뭐가있나요? 만장일치...는 아닐테고
토론에서 결론이 나지 않으면 결국 의사결정은 다수결로 갈수밖에 없는데요...? 게다가 이 정보화 시대에 효율을 무시하면...
근대 다수결이 폭력이라고 하는것도 그 기준을 정함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다수결로 정해졌다고 해서 꼭 따를 필요는 없을것이구요. 막말로 10명이 모였을때 8명이 나쁜쪽 의견이고 2명이 반대 의견이 있을시에, 남은 2명도 그 나쁜쪽에 따라야 하는건 폭력이 맞는데 그 반대 상황이라면 그것도 폭력이라고 할수 있나요. 다수결을 대신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솔플위주로하시거나 스펙이 좀 낮은분들은 오래걸리더라도 고던에서 진혼작하고 진고던진입해서 리버로 업그레이드 노리는방법 좋다고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이번패치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나온지 2년쯤 되면 따기 쉬워지게 바뀌고 난이도도 하향합니다. 왜나면 상위템 나와야 되거든요
솔직히 130일은 겁나김.... 지금 제 로그가 진혼따는데 4달은 넘게걸렸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11사미쌍검들고 빌마 노페 유령 이외에는 못갔어요. 카사는 좀 헤딩을 하고나서부터 가기 시작했는데 나머지는 손도 못댔습니다. 파티플해야 레쉬폰 갔었구요. 그런경우로 따지면 만드는 시일은 더 늘어나게됩니다. 모든 유저가 하루 하급진돌 1개얻는다고 가정해서 130일만에 딸 수 있는게 아니라는 것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짜 이런식으로 기간을 더 늘리게 된다면 그냥 현질해서 리버 사고 자기위안 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네요. 가성비따져서 수지가 안맞아요 현재 리버는.
그냥 다 같이 좀 잘 삽시다 내 집값 좀 내려가도 다른사람들 집사는거 보면서 ㅊㅋ 해줄수 있는 대인배는 안계신가요
지금 문제점을 요약하자면 던창들이랑 던파라이트 유저의 대립아닌가요?
근데 지금 말씀들 하시는건 파티플 기준으로 말씀하시는거겠죠??
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탐브 130일 노가다 하면 골드 얼마 모이는지 아시는분?? 130일 투자하면 진혼정도 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만? 진혼낀다고 리버가 턱턱턱 쏟아지는것도 아닐테고 그 진혼이 12강 13강? ㅋㅋ 과연 쉬울까요? 진고던을 못가서 고던에서 진혼을 노리는 분들이 얼마나 하실지는 걱정됩니다. 자기템 좋다고 개나소나 이러고 있는데 갓만렙 찍은 유저가 보기엔 걍 웃깁니다. 운좋게 만렙헬에서 총열 먹고 10강해서 노는데 패치전 고던도 아니고 ㅋㅋ 전부 자기같은줄 아네 돈 깨작깨작 모아서 아 이걸로 속강석을 살까 로맨틱 칭호를 살까 어떻하지 고민하는 개천민층이 보기엔 걍 님들 정치인들이 개ㅂㅅ짓거리 하는거랑 똑같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