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공팟은 반고정공팟 중 1군급 캐릭만 골라서 갔더니 무난하게 클리어했고.
2회차 고정공대는 초대륙 패황, 핀드 물퇴, 핀드 암제, 시거풀홀리 급 캐리팟이라서 쉽게 클리어.
3회차 고정공대는 프레이야/암제/소울로 조합이 워낙 좋다보니 클리어.
4회차 고정공대 역시 엘마/마도/염제로 조합이 좋아 클리어.
5회차 고정공대는 레이븐/소마/검신으로 늦게만들어진 공대라 2군급은 되지만 저장소는 각각 원킬할 정도는 되는데
갑작스레 저장소 홀리님이 팅겨서 루멘 터트리고, 12분부터 리트했습니다.
영혼을 쏟아부어서 34분 56초에 깼네요.
목요일 패치이후로는 일단 기존공대라면 손발이 다 맞다는 전제하에 돌만합니다.
다만 조합생각 안하고 3물딜이나, 홀딩 방깎이 부실하다면 조합을 재정비 해야하고..
반고정공팟도 아직은 1~2군급이 아닌이상 어정쩡한 직업, 장비로는 조금 힘들겠네요.
제가 제일 궁금한것이 이 패치를 왜 했냐는겁니다.
루크를 더 쉽게 가는게 정상인데 더더욱 어렵게 만들고.
그렇다고 '저장소를 안깨도 루크를 잡을수있지만, 저장소를 깨면 더 쉽게 잡아요!' 도 아닙니다.
루크 진입을 겨냥한 에컨을 내놨는데, 에컨 패치와 동시에 루크 레이드를 왜 어렵게 냈는지도 이해 불가능입니다.
지금 잘 깬다던분들 만족하지 말고 여기서 루크 레이드를 더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만족충이니 소문의 루리웹이니를 떠나서, 왜 대체 기존 던전을 잘 깨던사람이 못깨고. 직업의 차별이 가면갈수록 더 심해져야하며
저장소 개념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한번 팅기거나 사정이 생기면 화장실도 못가는 (구)와우 레이드 마냥 강제성을 부여하며
가뜩이나 더 간략화를 못할망정 xx의 성전부터 저장소까지 더욱 시간을 걸리게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저장소는 '우리가 열심히 패턴을 만들었으니, 파훼하면서 진행해보아요!' 가 아니라 '너네 이거 패턴 2번 볼때까지 못잡으면 ㅈ터진다?' 가 된걸까요.
이 게임의 근본은 어디까지나 '에픽' 과 '지옥파티 파밍' 이 메인입니다만 근본이 아닌 곁가지만 계속 패치하네요.
안그래도 지금도 고인물게임인데 사람 빠져나가기전에 고인물 컨텐츠좀 수정합시다.
제가 제일 궁금한것이 이 패치를 왜 했냐는겁니다. 정말로 공감됩니다.
패치를 왜하긴요. 루크 앞으로 2-3년간 우려먹어야 되는데 벌써부터 쩔공 난무하고 85제 에픽으로 수월하게 깨니까 예상보다 컨텐츠 소모가 빠르니까 그 속도 낮추고 루크레이드 오래 우려먹는게 목적이죠. 첫 루크이후 어느 정도 난이도 하향했다가 처음루크보다 더 어렵게 만든건 이 이유밖에 없는 것 같아요
컨텐츠 명줄 길게 우려먹을 의도 100%인데 유저 위하는 패치인양 이제야 최종던전 답다느니 징징=클리어 못한 무노력충 이런 분위기로 몰고가면서 만족을 해버리니 네오플은 신나서 더 이러겠죠 루크도 앞으로 2,3년은 건재하겠네요 유저들이 견제를 하면서 유저 무서운 줄을 제작진이 알아야 하는데 오히려 좋다고 치켜세워주니 참... 제일 좋은 방법은 차라리 각성 루크를 내주는 게 아니였을가 싶네요
ㄹㅇ 패턴을 2번초과 되는순간 터진 레이드 ㄷㄷ 패턴을 보면서 깨라는거야 말라는거야 ㅠㅠ
뭐랄까 이걸 비유하면 샛길이있는데 일부러 코스 ㅈ같은곳으로 가는기분이라고 해야되나
고생하셨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한것이 이 패치를 왜 했냐는겁니다. 정말로 공감됩니다.
저도 왜 패치 했는지 모르겠네욬ㅋㅋㅋ
ㄹㅇ 패턴을 2번초과 되는순간 터진 레이드 ㄷㄷ 패턴을 보면서 깨라는거야 말라는거야 ㅠㅠ
패치를 왜하긴요. 루크 앞으로 2-3년간 우려먹어야 되는데 벌써부터 쩔공 난무하고 85제 에픽으로 수월하게 깨니까 예상보다 컨텐츠 소모가 빠르니까 그 속도 낮추고 루크레이드 오래 우려먹는게 목적이죠. 첫 루크이후 어느 정도 난이도 하향했다가 처음루크보다 더 어렵게 만든건 이 이유밖에 없는 것 같아요
뭐랄까 이걸 비유하면 샛길이있는데 일부러 코스 ㅈ같은곳으로 가는기분이라고 해야되나
컨텐츠 명줄 길게 우려먹을 의도 100%인데 유저 위하는 패치인양 이제야 최종던전 답다느니 징징=클리어 못한 무노력충 이런 분위기로 몰고가면서 만족을 해버리니 네오플은 신나서 더 이러겠죠 루크도 앞으로 2,3년은 건재하겠네요 유저들이 견제를 하면서 유저 무서운 줄을 제작진이 알아야 하는데 오히려 좋다고 치켜세워주니 참... 제일 좋은 방법은 차라리 각성 루크를 내주는 게 아니였을가 싶네요
차라리 각성 루크,이게 그나마 해답 같군요
패턴을 방어, 회피하면서 깨야하는게 레이드인데 패턴을 스킾해야만 하는 던파표 레이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저장소나 제어실 열리면 몬스터 방어상승이나 캐릭터 디버프중 1개만 받아야했음... 그리고 일정시간동안 안깨면 추가디버프를 받게하는형식이면 충분...
RPG 게임의 최종목표가 헬파밍일리가 있나요
왜 하긴요. 하향시켜줬더니 허벌소리나오니꺼 어디 그럼 엿먹어봐라 하고 내놓은거죠. 의도된 사항은 개뿔. 줬다뺏는것처럼 사람 기분 더럽게 만드는게 없는데 그짓을 한다고요? 정말 계획된거였으면 초장부터 지금의 난이도로 내놨을껍니다. 사람 가지고 노는것도 어니고, 이게 의도된 일일리가 없죠. 정말 그랬다면 진짜 ㅁㅁ들이고.
팩-트로 .. 조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