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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영상이랑 제 생각 여기 퍼오지 마세요ㅋㅋ 여기사람들이랑 생각 완전 달라서 저 욕먹어요
이런게 보기 싫어서 올리지 말아달라 하셨구나
얘는 왜 맨날 글쓰는 꼬라지가 이모양인지 의문임 세상에 불만있는 정신병자같음
안톤 루크는 소울시리즈와 몬헌처럼 만들려고 했나본데 더럽게 못만들었죠. 무적에 순간이동이 대체 웬 말인지.... 그러더니 마수 와서는 흔한 mmorpg처럼 되어버렸습니다.
공감...저도 예전 컨트롤 위주 시절 그립다고 글 올리면 여기 분들은 욕하던데요. 그럼 누가 하냐고 ㅋㅋㅋㅋ 그들이 게임을 못 만들고 이렇게 만든게 아닙니다. 이런 식의 운영을 원하는 유저가 더 많으니 그들도 이렇게 만든거겠죠...아무리 봐도 크로니클 최종 콘텐츠 시절이 그립네요
액션쾌감이라고 홍보하지만 실제로 액션을 생각할정도로 여유를 부릴수없는게 현재 던파인듯
제 영상이랑 제 생각 여기 퍼오지 마세요ㅋㅋ 여기사람들이랑 생각 완전 달라서 저 욕먹어요
아마 다크소울 몬헌같은걸 어설프게 따라해서 저렇게 된건데.. 참 노답이죠 ㅋㅋㅋ 예고없는 즉사패턴 예고없는 무적 딜탐인지 무적타임인지 헷갈리게하는 요상한패턴 + 버그
죄송합니다 저도 예전에 안톤이후 던파가 턴제게임이랑 다를바없다고 썼다가 욕먹은 적이 있죠ㅋㅋ 삭제할까요?
콩은까야제맛
안톤 루크는 소울시리즈와 몬헌처럼 만들려고 했나본데 더럽게 못만들었죠. 무적에 순간이동이 대체 웬 말인지.... 그러더니 마수 와서는 흔한 mmorpg처럼 되어버렸습니다.
확실히 마수와서는 축이 하나 더 있는 메이플이 되어버렸죠
뭐 반농담으로 한 말입니다. 저 욕먹이려고 들고오신 것도 아닌데 제가 이래라저래라 할 수는 없죠. 루리던게 뿐 아니라 현재 모든 던파 커뮤는 현재의 던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저처럼 옛날던파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냥 글쓰지말고 조용히 있는 게 좋습니다. 말만 하면 욕먹어서
동조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지 않을까요?? 홀푹찍 극혐
던파는 안해도 님 영상은 보고 있습니다.
제 영상 보시는 분들 중 그런 케이스가 심심찮게 있더군요. 던파 접었는데 제 영상만 보신다는 분들
저도 싱글루크까지는 성취감 있게 하다가 회의감도 들고 당시엔 게임 자체에 현자가 와서 하는 게임을 조금씩 접고 있던 추세라.. 그리고 저는 캐릭터 하나에 클래스 하나만 두는 터라 싸우는 법도 궁금하고 동일한 클래스의 다채로운 활용법도(특히 크림슨로제) 되게 감명깊게 봤거든요. 그거와 별개로 게임에 돌아올 생각은 아직 없네요.
띠옹? 내가 쓴글인가 던파 대리만족은 루나님으로...ㅋ
매번 영상 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유툽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ㅎㅎ
그렇게 만들거면 회피라도 스킬들이나 제대로 해주던가 해야하는데 그런거는 전혀 준비가 안되어 있죠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회피나 가드에 대해서도 제대로 안 만들고 스턱이라는 ㅂㅅ같은 시스템도 없애야하고 정가드 역가드 개념도 없고...
몹의 공격을 회피하고 막기보다는 경직과 콤보를 통해 몹을 안정적이고 확실하게 패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게임인데, 안톤부터 몹을 다 슈아에 건물형으로 만들어 놓으니까 제대로 된 게임이 안 됩니다. 시전시간 조금만 긴 스킬은 쓰다가 몹한테 처맞기 십상이고 아니면 몹이 무적되거나 순간이동 하죠. 스킬 시전중에 캔슬하고 쓸 수 있는 회피기도 없는 게임을 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참 답답합니다.
공감...저도 예전 컨트롤 위주 시절 그립다고 글 올리면 여기 분들은 욕하던데요. 그럼 누가 하냐고 ㅋㅋㅋㅋ 그들이 게임을 못 만들고 이렇게 만든게 아닙니다. 이런 식의 운영을 원하는 유저가 더 많으니 그들도 이렇게 만든거겠죠...아무리 봐도 크로니클 최종 콘텐츠 시절이 그립네요
띄우고 자시고 응 넌때려 나 너죽일께^^되벌린몹 덕에 순삭플레이가 재미로되버린 던파
흔한 mmorpg 라고 할수도없는게 몹들의 스킬시전을 무적으로 만들어버림ㅋㅋㅋㅋ 카운터가 아니라
몹 딜타임을 하려면 퍼즐을 풀어야하는데 퍼즐이 직관적이지도 않고 시간만 잡아먹는 패턴(개인적으로 한자패턴) 이 부지기수
이방식을 접게된게 (구) 글로벌섭이 망하고나서임 안팔리니까.
북미섭은 과도한 노가다와 극심한 운빨, 파티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의 핑차이,최적화문제, 페이 투 윈 때문에 망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때 할게없어서 망한거였죠 캐쉬는 그다지 쓸곳이 없었음 일던사냥 뺑이뺑이 접종이었으니
이러쿵 저러쿵 말이많고 커뮤니티가 항상 시끄러운 이유는 다른거없음. 그냥 게임이 재미없으니까.
나름 벨트스크롤 껨인데 평타는 찬밥신세고 스킬쿨 기다리면서 도망이나 치고 있으면 뭐하는건가 싶음
던파가 예전처럼 계속 액션위주 게임이였다면 지금처럼 버티지 못했을수도 이런 형태가 되었기에 이거밖에 성공하지 못한건지 이렇게 되어서 살아남은건지는 의견차가 있을듯
망전도 갓겜 소리 들었을때는 매니아만 하던 게임이었으니 결국 돈 벌기위해서 쉽게 하향 쉽게 하향 상향평준화 요리만들다가 지들이 벌려놓은게 감당이안되니 컨텐츠속도 느리게할려고 저리만든거겠죠 뭐
한두대치고도망가는히트앤런플레이는오히려잘만든거죠 닥치고말뚝딜하는걸만들어놓으면그거가지고도욕하면서 슈아나무적은 당연히 인간과ai차이를생각해야지 무적없으면닥치고홀딩하고잡을텐데 이럴거면패턴왜만듬? 그리고 몇달간노가다안시키면 할게없네요 ↗망겜 ㅉㅉ 이러는데 어쩌란건지? 항상 ㅈㄴ불평만하고 다음엔무슨일일어날지생각도안하는게 딱한국유저평균인듯
you ready
이런게 보기 싫어서 올리지 말아달라 하셨구나
던파가 이리 되기 전 홀딩이라 해봐야 그래플러의 기간틱 로플링 수싸정도였지 대부분은 귀영섬 처럼 홀딩이라기 보다는 패턴을 끊는 용도였죠 처음부터 암제 마도마냥 10초씩 연속홀딩을 하는 게임은 아니였습니다
you ready
얘는 왜 맨날 글쓰는 꼬라지가 이모양인지 의문임 세상에 불만있는 정신병자같음
기간틱과 로플링의 추가로 홀딩이라는 스킬특성이 이계에서 각광받기 시작했고 초기에만 하더라도 홀딩시 몹이 받는 피해감소 등 과도한 홀딩을 막으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일방적으로 때리는 건 클리어를 쉽게 만들지만 재미를 반감시키거든요
맞는 부분도 있는 얘기지만 이런 말투로 해봤자..
이후 홀딩캐인 토네 마도가 귀족취급받아 사람들이 홀딩캐를 선호하는 걸 네오플이 알게 됬고 믿약으로 망한 이후 여귀검을 추가하면서 유저들이 선호하던 것들을 때려박았죠 광역기, 간지, 시원한스킬들,홀딩 그에 따라 쉽고 성능이 좋은 암제가 출시됬고 이후 안톤에서 무한홀딩의 문제가 나타났죠
딴건 몰라도 노가다 쪽은 공감 안되는디;;;
무한홀딩을 막으려고 광폭화를 추가했고 홀딩이 풀렸을 때 몹이 최대한 날뛰게 하기위해 패턴을 더 괴상하고 짜증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무적, 순간이동, 건물형 떡슈아가 과도하게 들어갔죠 레이드에서 패턴나오면 홀딩욕하는 이유입니다 컨트롤요소라고 할 것이 대부분 홀딩에 몰려있거든요
이렇게 공감 안가는 댓글 오랜만이네
그럼패턴보면서 히트앤런플레이 해야죠 근데 저기댓글은또싫다죠? 뭐어쩌란건지?
또반박못하고욕질밖에못하는그쪽분들....
그리고 무홀나와서 어땟죠? 사람들이닥치고욕함? 아꼬접해야되네 이랬나? 아니죠? 너도나도데려가기바빴음 왜냐? 그게편하니깐 결국 편한거찾으면서 말로는 홀잡싫어요하면 어쩌란거인지모르겠음 홀리받아가면서홀리까지말라고하는글이배댓이던데 홀딩시스템까면서 홀딩은꼭받아가는건 괜찮나보네
아그리고띄우면서콤보처넣고싶다는데 그건이미결투장이라는컨텐츠에서질리도록하니깐 결장하면됨 그럼또밸붕이에욧! 빼애애액하겠지
쟤 집에있는 컴터로 했을때 갑질러라 차단했는데 또 글 쌋네 여기다가도 추가해야지
차단하신다자너ㅋㅋㅋㅋㅋㅋㄱ너무무섭다~ 님이차단하는거일일이 말씀안하셔도되요^^
옛날이랑은 게임성이 꽤 변한건 사실이죠. 그에따라 잃은 것도 있고 얻은 것도 있죠. 패턴피하면서 딜하는 지금 마수 같은 던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전 공감하기 좀 힘들거 같긴 합니다만 좋아하는 게임이 바뀌는 모습 보시는건 확실히 씁쓸하실듯.
예전에 웨펀 했을떄 리귀리귀리귀어퍼 리귀리귀리귀백커터.. 하루종일 했던 ㅋㅋ
솔직히 한캐릭...만 키우는 게임이면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다캐릭이 되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