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트 서버, 류심 쾌 C - X 연타 입력시 X 입력 신호를 늦게 받아 류심 쾌 이후에 류심 충이 나가는 모습↑
현재 (2020년 3월 6일 기준) 퍼스트 서버에서 웨펀마스터의 류심 충, 류심 쾌, 발도 동작 중 선입력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에어리얼 콤보 도중 류심 충 - 쓰러스트 연계 |
라이브 서버 |
퍼스트 서버 |
|
|
류심 충 모션 도중 쓰러스트 연계가 빠르게 나가면서
에어리얼 콤보 상태가 유지됨
|
류심 충 동작 중에 조작 입력 신호를 받지 않아
류심 충 이후 쓰러스트가 늦게 들어감
|
발도 - 추가타 (광검) |
라이브 서버 |
퍼스트 서버 |
|
|
발도 동작 중 X 조작 입력 신호를 받아 추가타가 빠르게 나감 |
발도 동작 중 X 조작 입력 신호를 받지 않아 추가타가 느리게 나감 |
이 때문에 류심 충은 쓰러스트 연계와 대검과 소검 류심 충 추가타의 입력 타이밍이 느리며,
류심 쾌는 동작 모션이 끝나는 시간에 X 조작 입력 신호가 들어가 류심 충이 나가기에 정확히 눌러줄 필요가 있고,
전체적인 웨펀마스터 스킬 사용시 안정적으로 딜레이 시간을 조절하기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진 : 각성을 하지 않거나 100레벨 미만의 웨펀마스터 캐릭터도 동일)
↑ 발도 모션 마지막에 조작 입력으로 추가타 딜레이 조절은 가능 ↑
발도 같은 경우는 모션 마지막에 조작 입력을 하는 것으로 딜레이를 조절할 수는 있지만,
조작 입력 시간이 라이브 서버에서에 비해 엄청 짧고, 류심 충과 류심 쾌의 연계 타이밍을 마음대로 조절이 불가능하는 것으로 보아
스킬 도중 조작 입력 시간이 늦춰진 것이 아니라 스킬 모션 도중 조작 입력이 불가능한 상태로 보입니다.
혹시나 다른 캐릭터들도 추가 조작이 가능하고 연계가 가능한 스킬에서 선입력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어 테스트 해보았는데,
러쉬 블레이드 - 레인보우 킥 - 레인보우 샷 - 에어 블레이드 |
라이브 서버 |
퍼스트 서버 |
|
|
대쉬 X - Z - C - C - 방향키 - Z 입력 시간 정상 |
대쉬 X - Z - C - C - 방향키 - Z 입력 시간 정상 |
브로큰 애로우 캔슬 - 피니쉬 입력 |
라이브 서버 |
퍼스트 서버 |
|
|
브로큰 애로우 - C - 브로큰 애로우 입력 시간 정상 |
브로큰 애로우 - C - 브로큰 애로우 입력 시간 정상 |
피어스 오브 아이스 캔슬 - 평타 입력 |
라이브 서버 |
퍼스트 서버 |
|
|
피어스 오브 아이스 - C - X - X - X 입력 시간 정상 |
피어스 오브 아이스 - C - X - X - X 입력 시간 정상 |
위 캐릭터 외에도 다른 직업의 캐릭터로 여러 차례 시도해봐도 큰 차이가 없는 걸 보니
퍼스트 서버에서 웨펀마스터의 스킬 동작 중에만 선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걸로 보입니다.
↑ 라이브 서버에서의 조작 입력 시간은 대략 이 정도 ↑
개인적으로는 퍼스트 서버에서 웨펀마스터의 리귀검술과 캐릭터들의 평타 도중에 선입력이 되지 않는 느낌을 받았는데,
쉽게 판별하기 어려운 부분이라서 글에서는 다루지 않았고,
단공참, 대검과 둔기의 차지크래시 내려치기 추가타, 맹룡단공참 빠른 입력 + 지연 입력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맹룡단공참의 경우도 선입력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된 조작 입력 시간으로 수정되기 전까지는
퍼스트 서버에서 웨펀마스터 스킬의 특성과 최대한의 효율을 테스트하기엔 좀 어려움이 있어보입니다.
어째 20초 측정할때 깝깝하더라니
이런건 빠르게 피드백해서 어떻게든 고쳐내게 만들어야합니다. 가능하면 1:1문의같은거로 여러명이 같은 문제를 제기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이번에 놓치면 언제 해줄지 모르는지라...
류심연계관련 패치가 있어서 찜찜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어째 20초 측정할때 깝깝하더라니
딜을 올려주고 버그를 심어주는군요 던파에는 버그가 가득해 ㅠ_ㅠ
류심연계관련 패치가 있어서 찜찜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뭐랄까 가끔씩 쾌 승 충 할때 쾌 쓰고 난후 승 쓰려고 z 키 연타 하면서 선입력을 하려고 해도 가끔씩 먹히는 현상이 이런것 때문일까요? 마찬가지로 발도도 x키를 선입력하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고 발도 단축키 연타로 선입력하면 될때도 있고 눈만 껌뻑 껌뻑 거릴때도 있고 ... ㅜㅜ
류심 강을 통한 류심 연계 가능한 입력 시간은 의도된 것이라고 봐야합니다. 오히려 류심 연계시 선입력이 가능하면 류심 이후에 다른 커맨드가 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류심 강 효과를 통한 류심 연계를 쉽게 하는 방법은 사용한 류심 모션이 끝날 때쯤 눌러준다는 생각으로 연타하면 쉽게 될 겁니다. 예를 들면 류심 쾌 - 승을 연계할 때엔 류심 쾌의 점프 모션의 발이 바닥에 닿을 때 쯤 쓴다는 느낌으로 Z를, 류심 승 - 충을 연계할 때엔 류심 승의 점프 높이가 최대일 때 쓴다는 느낌으로 X를 늦게 눌러주면 됩니다.
단, 환영검무를 쓰듯이 너무 빠르게 연타한다는 생각으로 누르진 말고 적당히 평타를 끊어쳐준다는 느낌으로 해야 좋습니다. 발도도 마찬가지로 모션을 먼저 보고서 모션이 끝날 때쯤 연타한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잘 될 겁니다.
이게 이론상으로는 무슨말씀인지 잘 알겠는데.. 초테이만 입어도 공속이 어느정도 받쳐주다보니까 생각외로 말씀하신 발도 끝날때쯤이란게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뭔가 파고들고 보니 검신이 너무 어려운 직업이었어!
아무래도 입력 타이밍이라는 게 설명으로는 사람마다 생각 차이가 있고, 모션을 보고 쓴다는 게 직접 해보면서 감을 잡는 연습하는 게 제일 알기 쉽다고 밖에 말씀드리기가 어렵겠네요... 원래 누르는 타이밍보다 조금씩 늦춰가시면서 연습해보시면 감을 잡는 데에 좋을 거 같습니다.
이런건 빠르게 피드백해서 어떻게든 고쳐내게 만들어야합니다. 가능하면 1:1문의같은거로 여러명이 같은 문제를 제기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이번에 놓치면 언제 해줄지 모르는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