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몬스터헌터 DLSS 해상도별 퀄리티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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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회장 이 씹.새.끼 가죽잠바를 찢어야 하는 이유죠 rt + dlss 때문에 큰 성능 향상폭없이 비싼 그래픽카드가 되었는데 정작 둘다 잘쓰는 사람 (애초에 지원하는 타이틀도 극소수들...) 이 없으니 맨날 유저 뒤통수 날릴 제품만 고민하고
저정도 퀄리티 하향이면 그냥 해상도 낮춰서 프레임 확보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을듯한데, 처음에 엔비디아에서 ai기반 업스케일링이라면서 대대적으로 마케팅하던거랑은 괴리감이 좀 크네요..
DLSS 켜면 흐려지고 뿌얘지고 스트리밍보다 화질이 떨어져버리는데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인ㅋ공ㅋ지ㅋ능ㅋ 엔비디아가 고작해야 업스케일링에 불과한 것을 팔아먹자고 얼마나 머리를 짜냈나 알 수 있는 결과물이 바로 DLSS.
그냥 해상도 낮추는게 답
씁쓸..
DLSS의 특성이죠 저해상도를 업스케일해서 고해상도로 뿌려주는데 이는 저해상도 원본 자체의 화질이 좋아야합니다. 하여 1080P나 1440P에 DLSS를 적용하면 괴상해지기때문에 4K에서만 쓰는게 불문률이죠.
4K DLSS가 QHD를 업스케일하므로 FHD나 QHD라면 360P~720P사이를 업스케일했을거같네요. 망가지는건 필연적이었던거죠.
저정도 퀄리티 하향이면 그냥 해상도 낮춰서 프레임 확보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을듯한데, 처음에 엔비디아에서 ai기반 업스케일링이라면서 대대적으로 마케팅하던거랑은 괴리감이 좀 크네요..
HONEUS4 호메
황회장 이 씹.새.끼 가죽잠바를 찢어야 하는 이유죠 rt + dlss 때문에 큰 성능 향상폭없이 비싼 그래픽카드가 되었는데 정작 둘다 잘쓰는 사람 (애초에 지원하는 타이틀도 극소수들...) 이 없으니 맨날 유저 뒤통수 날릴 제품만 고민하고
4K에서 레이트레이싱 켜면 프레임 하락이 상당해서 DLSS 는 필수... 나온지 약 1여년이 되가는 중인데도 화질에서 딱히 큰 개선은 없는 듯 하고... 목표에 비해 너무나 유명무실한 기술이 되버렸죠. 레이트레이싱에 덤핑으로 끼워주는 DLSS -,.-a
그냥 해상도 낮추는게 답
DLSS 켜면 흐려지고 뿌얘지고 스트리밍보다 화질이 떨어져버리는데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나마 4k 60하려면 키고해야겠네요..
고해상도에서 더 유용하다면 8K 이상 해상도에서 메인이 될수도 있겠는데...
8K가 하이엔드에 깔리기 시작할때까지 개선이 어느정도 되어야겠지만...
갠적으로 인텔보다 싫어하는 더 개.샠끼임 하이엔드에서는 선택지도 없어서 150주고 2080ti산 내가 병.신같아 화가남
인ㅋ공ㅋ지ㅋ능ㅋ 엔비디아가 고작해야 업스케일링에 불과한 것을 팔아먹자고 얼마나 머리를 짜냈나 알 수 있는 결과물이 바로 DLSS.
해상도 만지면 폰트가 깨지는게 제일문젠데 요즘겜들은 그냥 스케일링 옵션이 들어가 있죠
스케일링 옵션이 없는겜도 넘쳐나서
난 막눈인가 비교 스샷봐도 뭔 차이인지 감도 안잡힘;;;
2080 4k 풀옵테스트해봤는데 평균 50몇프레임정도 나오더군요. 솔직히 레이트레이싱하고 dlss는 2080이상에서 효과좀 볼수 있는거같고 그 밑 2060이나 2070은 제대로 할용하기 힘들어 솔직히 의미없는 기술같아요. 2070s까진 해볼만할듯
텍스쳐 질감 구려지던데..뭐 많이는 아니지만.. 뭔가를 희생하고 프레임을 얻는거라면.. 그냥 옵션 조정 하지 그럴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 RT효과도.. 데모 효과보다 뚜렷하게 좋은걸 못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