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미국 살던 약사 친구 약사 때려치고 귀국함. 미국약사는 한국에서 약사로 일 못하는데도 그냥 옴
컨디션 좋은 집 살면 렌트가 200만원대, 버는 돈이 크니 세금 및 기타비용도 200만원대 두개 제하면 6그랜드 잡인데도 한달 남는건 200만원대임ㅋㅋㅋ
올리버쌤이라도 보고 와라...
딱히 싸다고 볼 순 없지
7년 이상 운용에 키로수에 이미 모델체인지까지 이뤄진 구형 차량임
저 가격까지 내려가는 게 맞음
프리미엄 브랜드나 대배기량 이런 차들은
3년만 지나도 출고가 대비 3~40%씩 날라감
그나마 G80 가격방어가 괜춘한거임
K9 뽑았으면 저거도 못받고 팔아야돼고
SM7이나 임팔라 이런 차는 한참 더 까야 됨
미국 살던 약사 친구 약사 때려치고 귀국함. 미국약사는 한국에서 약사로 일 못하는데도 그냥 옴
컨디션 좋은 집 살면 렌트가 200만원대, 버는 돈이 크니 세금 및 기타비용도 200만원대 두개 제하면 6그랜드 잡인데도 한달 남는건 200만원대임ㅋㅋㅋ
올리버쌤이라도 보고 와라...
유류비는 큰 부담 아님
1.6자흡 2.0자흡 1.6텁 2.0텁 3.7자흡 3.3텁 4.6디젤 운용 해 봣는데
3.7이나 3.3도 연비 7~8정도 뽑음
동일조건으로 옛날 1.6 자흡이 연비 10 정도 나오고
시내 정체걸리면 3.7이 4 언저리 1.6이 7정도 나오니까
정체구간위주로 모는 사람이면 차이 좀 나고
연비 17 18씩 뽑는 하브급이랑 비교하면 만만치 않긴 한데
구형차량 모는 사람이면 유류비가 어마어마하게 차이나진 않음
구형 렉스턴 이런거 몰던 사람이면
G80 3.3 가도 뭐여 별 차이 없네? 걍 고급유 넣을까? 이 정도 소감 나옴
유류비 말고 유지비는 확실히 많이 나오지
엔진오일만 해도 깡통을 3배는 따야되고 필터 두장 들어가서 일단 2.5배 찍고 시작에
전륜만 몰았으면 뭔지도 모르는 디퍼오일 갈아야지
4륜 옵션 넣었으면 전륜디퍼도 갈아야지 TC오일도 갈아야지
거기에 특히나 후륜디퍼는 교체주기도 짧아서 간지 얼마 안됐는데 또 갈아? 함
근데 엔진오일 말곤 매년 가는 것도 아니고 오일교체비 부담 될 정도면 소형차도 신차로 못 뽑음
그리고 구형차여도 후륜 4륜이면 비슷하게 들어감
차이 많이 나는 건 연식은 좀 됐다 쳐도 당시 플래그쉽이라는게 어디 가는건 아니라서
동세대 차보다 전장도 많이들어가서 이 쪽 고장나면 수리비 생각보다 많이 나옴 고장 날 파츠도 많고
고급차라 부싱 뽈엔드 서스 이런거 바꿀 때 차이가 꽤 남
부품 단가 자체가 다르고
엔진베이쪽 작업이면 공간 안나와서 공임도 더 들어가고
여튼 소형부터 대배기까지 몰아본 내 입장에선
고급차나 옛날차나 유지비자체는 별 차이 없다임
대신 파츠교체같은 작업이 들어가면 차이가 많이 난다
물론 년 3~4만씩 타는 사람 입장이면 연비 1~2 차이 무시 못하겠지만
k3 몰다가 제네시스 뽕에 빠져서 g80으로 1년타고 다녔는데 나같은 직장인은 타고다닐차가 아니라 생각하고 팔았음
연비가 도로에서 3~4나오고 고속도로에서 10정도 나오더라 나도 g80 3.3이였는데 주에 7만원씩 넣고 타고 다니기 부담스럽더라....
k3 탈땐 10일에 4만원씩 넣었었는데..... k3 비교하면 안되는데 내가 첫 차가 k3여서 비교 대상이 없음
내가 놀러다니기 좋아하거나 운전하는걸 좋아하는것도 아니고 집회사 집회사 반복에 쉬는날에는 집에만 있는 집돌이라 좋은차 사봤자 쓸데 없이 유지비만 오지게 든다는 생각에 팔고 경차 사버림 ㅋㅋㅋㅋㅋ
그냥 살면서 처음으로 질러버렸는데 좋은차 타봤다는 생각은 함 진짜 조용하고 매끄럽게 나가는거 k3랑 경차만 탔다면 절대 못느끼거든
가끔 진짜 국산차 너무 내려치기 하는거 같기는해 군데 기아 현대 처럼 중고차 가격 방어나 서비스 뛰어난 차량은 없음
인터넷 오래해서 인터넷 사회에 완전히 매몰되니깐 인터넷에서 뒤지게 까는게 현기차니 미국에서도 저러겠지라는 라고 생각하니 저런말 하는거
비슷한 예로 일본에서 편의점만으로 가족 꾸리면서 먹고 살 수 있다는 헛소리가 있다
딱 봐도 헛소리인데 맥날 알바가 8천 받는다는 소리를 검증까지 해가면서 알아봐야 하나
내가 차를 아주 많이 아는건 아니지만 지구 1~3바퀴 돌은 자동차는 가격이 싼 이유가 분명히 있음
미국은 큰형님과 그라인더의 나라구나
미국 살던 약사 친구 약사 때려치고 귀국함. 미국약사는 한국에서 약사로 일 못하는데도 그냥 옴 컨디션 좋은 집 살면 렌트가 200만원대, 버는 돈이 크니 세금 및 기타비용도 200만원대 두개 제하면 6그랜드 잡인데도 한달 남는건 200만원대임ㅋㅋㅋ 올리버쌤이라도 보고 와라...
가끔 진짜 국산차 너무 내려치기 하는거 같기는해 군데 기아 현대 처럼 중고차 가격 방어나 서비스 뛰어난 차량은 없음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인터넷 오래해서 인터넷 사회에 완전히 매몰되니깐 인터넷에서 뒤지게 까는게 현기차니 미국에서도 저러겠지라는 라고 생각하니 저런말 하는거
g80중고가 저리 싼줄 몰랐네
불개미2호
내가 차를 아주 많이 아는건 아니지만 지구 1~3바퀴 돌은 자동차는 가격이 싼 이유가 분명히 있음
그러게 14만키로긴 한데 3.3이 1700이네
딱히 싸다고 볼 순 없지 7년 이상 운용에 키로수에 이미 모델체인지까지 이뤄진 구형 차량임 저 가격까지 내려가는 게 맞음 프리미엄 브랜드나 대배기량 이런 차들은 3년만 지나도 출고가 대비 3~40%씩 날라감 그나마 G80 가격방어가 괜춘한거임 K9 뽑았으면 저거도 못받고 팔아야돼고 SM7이나 임팔라 이런 차는 한참 더 까야 됨
조금 다른 예시지만 커뮤의 사이다썰을 실제로 써먹으면 큰일남
딱 봐도 헛소리인데 맥날 알바가 8천 받는다는 소리를 검증까지 해가면서 알아봐야 하나
맥도날드 연봉 8천은 어디에서 나온 소리지 ㄷㄷ 진짜 개빡세게 휴일없이 잠 줄이고 알바 돌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는데 현지 물가랑 환율, 집세 등에 녹아나고 오히려 병원비 때문에 적자 나올 듯
연봉이 그정도면 미국 마트 터는 좀도둑들은 생계형이 아니라 취미로 터는 놈들 ㅋㅋㅋ
미국은 큰형님과 그라인더의 나라구나
비슷한 예로 일본에서 편의점만으로 가족 꾸리면서 먹고 살 수 있다는 헛소리가 있다
그게 가능했으면 프리터족이 사회문제가 됐을까...
편의점만으로 가족 꾸리면서 먹고살려면 일단 편의점 점주는 되야 하는거 아니냐..
시급 운운하면서 편의점만으로 살 수 있다는데 쟤네 수도도 민영화되서 수도료도 엄청 나온다는 건 모르나 봄
삭제된 댓글입니다.
후라이드치킨양념치킨
롤스로이스 같은 초고급 브랜드 말고는 다 팔렸을 걸?
후라이드치킨양념치킨
롤스로이스 맥라렌 애스턴 마틴 같은 건 저런 순위에 들어갈 수 없는 고급차니까.....(사는 놈이 얼마 없기 때문에.....)
미국 살던 약사 친구 약사 때려치고 귀국함. 미국약사는 한국에서 약사로 일 못하는데도 그냥 옴 컨디션 좋은 집 살면 렌트가 200만원대, 버는 돈이 크니 세금 및 기타비용도 200만원대 두개 제하면 6그랜드 잡인데도 한달 남는건 200만원대임ㅋㅋㅋ 올리버쌤이라도 보고 와라...
gdp가 높다는건 물가 자체도 높다고 봐야지 애초에 시발 독일에서도 현기차 잘팔린다 독일인도 독일차 비싸서 버겁다고 ㅋㅋㅋ 무슨 독일인은 다 벤츠타고 미국인은 다 픽업트럭 쌔걸로 뽑는줄 알겠네
독일 버스가 벤츠르 맨날 벤츠 탈 수 있어!
미국이 한국차 점유율 때문에 현대그룹 두들겨 패는데 꽤 자주 두들겨 팸;
당장 타이거 우즈가 제네시스 GV80 타는거 전 세계가 다 아는데 ㅋㅋㅋ
본문에 중고차들도 6만 10만탄 연식있는 중고차여야 저가격 나오는거네 ㅋㅋ
나 미국 가봤는데 밤에 어떤 호텔 파티장에 중산층? 미국인들 드레스 입고 차타고 들어가는데 K5 타는 중산층 ㅈㄴ 많이 보였음. 중산층이 타는게 과학5호기인데 제네시스가 뭐? 빈민가 애들이 탄다고? ㅋ
미국에선 한국보다 더 쳐줌 ㅋㅋㅋ GV80이면 X5 동급으로 봄 가격도 한국만큼 많이 차이도 안나고 독삼도 빈민가 애들이 양카로 굴리는 썩차라고 했으면 모를까 ㅋㅋㅋ
사실 현대/기아차 미들레인지급은 이전부터 인기 많았지... 경제성 (가성비) 좋고 차도 튼튼하고 잘 만들었으니 싫어할 이유가ㅋㅋㅋ 미국이라 세컨드카로도 많이들 선호하고
그래도 일반인이 제네시스 g80 못타고 다녀 유지비 일반인들은 대출없으면 타고 다닐순있긴한데 유지비가 만만치않아.... 주유비만 주에 7만원씩 넣어
유류비는 큰 부담 아님 1.6자흡 2.0자흡 1.6텁 2.0텁 3.7자흡 3.3텁 4.6디젤 운용 해 봣는데 3.7이나 3.3도 연비 7~8정도 뽑음 동일조건으로 옛날 1.6 자흡이 연비 10 정도 나오고 시내 정체걸리면 3.7이 4 언저리 1.6이 7정도 나오니까 정체구간위주로 모는 사람이면 차이 좀 나고 연비 17 18씩 뽑는 하브급이랑 비교하면 만만치 않긴 한데 구형차량 모는 사람이면 유류비가 어마어마하게 차이나진 않음 구형 렉스턴 이런거 몰던 사람이면 G80 3.3 가도 뭐여 별 차이 없네? 걍 고급유 넣을까? 이 정도 소감 나옴 유류비 말고 유지비는 확실히 많이 나오지 엔진오일만 해도 깡통을 3배는 따야되고 필터 두장 들어가서 일단 2.5배 찍고 시작에 전륜만 몰았으면 뭔지도 모르는 디퍼오일 갈아야지 4륜 옵션 넣었으면 전륜디퍼도 갈아야지 TC오일도 갈아야지 거기에 특히나 후륜디퍼는 교체주기도 짧아서 간지 얼마 안됐는데 또 갈아? 함 근데 엔진오일 말곤 매년 가는 것도 아니고 오일교체비 부담 될 정도면 소형차도 신차로 못 뽑음 그리고 구형차여도 후륜 4륜이면 비슷하게 들어감 차이 많이 나는 건 연식은 좀 됐다 쳐도 당시 플래그쉽이라는게 어디 가는건 아니라서 동세대 차보다 전장도 많이들어가서 이 쪽 고장나면 수리비 생각보다 많이 나옴 고장 날 파츠도 많고 고급차라 부싱 뽈엔드 서스 이런거 바꿀 때 차이가 꽤 남 부품 단가 자체가 다르고 엔진베이쪽 작업이면 공간 안나와서 공임도 더 들어가고 여튼 소형부터 대배기까지 몰아본 내 입장에선 고급차나 옛날차나 유지비자체는 별 차이 없다임 대신 파츠교체같은 작업이 들어가면 차이가 많이 난다 물론 년 3~4만씩 타는 사람 입장이면 연비 1~2 차이 무시 못하겠지만
k3 몰다가 제네시스 뽕에 빠져서 g80으로 1년타고 다녔는데 나같은 직장인은 타고다닐차가 아니라 생각하고 팔았음 연비가 도로에서 3~4나오고 고속도로에서 10정도 나오더라 나도 g80 3.3이였는데 주에 7만원씩 넣고 타고 다니기 부담스럽더라.... k3 탈땐 10일에 4만원씩 넣었었는데..... k3 비교하면 안되는데 내가 첫 차가 k3여서 비교 대상이 없음 내가 놀러다니기 좋아하거나 운전하는걸 좋아하는것도 아니고 집회사 집회사 반복에 쉬는날에는 집에만 있는 집돌이라 좋은차 사봤자 쓸데 없이 유지비만 오지게 든다는 생각에 팔고 경차 사버림 ㅋㅋㅋㅋㅋ 그냥 살면서 처음으로 질러버렸는데 좋은차 타봤다는 생각은 함 진짜 조용하고 매끄럽게 나가는거 k3랑 경차만 탔다면 절대 못느끼거든
10만키로 이상탄 차면 모를까 제네시스라인이면 고급인데 거지도 안탄다는건 뭔 헛소린지
물론 그 썰을 반박하는 또다른 썰도 완전히 믿으면 안됨 ㅋㅋ 그것도 역시 생각하지 못한 뭔가가 있을 수 있음
맥도날드 알바 연봉 8~9천이면 진짜 아메리카두림이네ㅋㅋ
눈오는 날 어떤놈이 자상주차장에서 뺑소니 치고 가서, 타이어는 씹히고 휀더 작살나서 교체 하는데, 타이어 미쉐린이라... 타이어 한개에 60정도 나옴요.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