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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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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고배기량 가속 시 스핀이라고 하면 오버스티어인 듯 하네요 기본적으로 타이어 슬립이 원인이라고 볼 때 제가 아는 몇 가지 방법은 1.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 사용 2. TCS 를 쓰지 않는 경우 쓰거나 단계를 올림 3. LSD 장착 후 디퍼런셜 값을 조정 (최선은 유저 콘트롤일 듯 하네요) 인데 타이어와 디퍼런셜은 공식 BoP 적용 게임에선 건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와 TCS 는 대부분 알고 있는 편이니 넘어가고 아래는 공홈에서 가져온 디퍼런셜 설명인데 오버를 잡아야 하니 이니셜 토크, 가속 시 감도는 낮추고 감속 시 감도는 높이면 오버 성향이 낮아지는 것으로 기억하고 세 가지 값을 조금씩 조정해서 원하는 조향 성향을 찾아야 합니다. ・디퍼렌셜 기어 선택 디퍼렌셜 기어를 선택합니다. '노멀', '1웨이 LSD', '2웨이 LSD', '풀 커스터마이즈 LSD' 4종류가 있으며, '풀 커스터마이즈 LSD'를 선택하면 아래의 3가지 LSD 항목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4WD는 '구동력 분배식 센터 디퍼렌셜'을 장착하면 전후 구동력 배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니셜 토크 작동하기 전에 LSD를 미리 구동시키는 토크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커질수록 토크가 커지고 LSD의 응답성이 높아지지만, 코너링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가속 시 감도 액셀을 밟았을 때의 LSD 구동 감도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커질수록 효과는 커지지만, 액셀을 뗐을 때의 움직임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감속 시 감도 감속 또는 액셀을 뗐을 때의 LSD 구동 감도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커질수록 효과는 커지지만, 턴인의 언더스티어 경향이 커질 수 있습니다.
오오... 정성스러운 댓글 최고입니다 LSD라... 일단 공부부터;;
같은차는 아니지만 gt86에 엔진 스왑해서 900마력 넘는 튜닝을했는데 1~3단 기어까지는 가속 페달을 60%정도만 사용하고 페달 밟을 때도 부드럽게 밟아줘야 스핀없이 가속이 되더라구요 900마력을 후륜에만 전달하는 양산차라면 셋팅으로는 아마 한계가 있을겁니다
저더.. 덕분에 가속 페달들 살살 밟게 만드는 녀석입니다 ㅎ
저 차는 순정 상태로 타도 돕니다. 그리고 900마력짜리 고출력 후륜차는 도는 게 정상입니다. 다운포스를 앞은 낮게 뒤는 최고로 해 보시고 고유 진동수도 게이지에서 25% 정도 수치로 낮추신 다음에 LSD 이니셜 토크랑 가속 감도를 최하치로 쭉 낮춰 주면 그나마 몰 만하실 거예요.
그렇군요;;;... 힘이 엄청 좋나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