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이 속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타임트라이얼전에서는 110dB의 배기음 제한이
이루어졌죠. 앞으로는 100dB이하로만 차를 세팅하라는건데....
보통 순정차가 90dB이 나옵니다. 제차는 엔드머플러만 저소음머플러로 했는데도
101dB가 나오죠. 배기쪽 풀튠차량이면 120dB가까이 나옵니다.
튜닝카는 이제 경기출전도 불가능하겠군요.
재미있는건, 등록말소차량으로 번호판 없는 차들은 트레일러에 싣고오라니......
KGTC같은 프로경기는 난리나겠군요. DDGT나 타임트라이얼도 최상위클래스는 말소
차량인데......
--------------------------------------------------------------------------
□ 에버랜드 주변택지개발로 인하여 자동차경기 및 주행연습 시
선수차량의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불법튜닝, 과속에 대한 해당 관할관청의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에 소음측정 및 미등록차량에 대한 규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하고자 합니다.
------------------ 다 음 ---------------------
1. 소음측정에 관한 규정
자동차경기 및 주행연습시 100데시벨을 원칙으로 하며
인근지역에서 소음측정실시 후 55데시벨 초과 시 재조정할 수 있다.
○ 주행연습시 소음 허용기준
- 배기음량은 100데시벨을 넘을 수 없습니다.
- 배기음량이 100데시벨을 넘을 경우 주행연습을 불허 합니다.
- 소음측정시기 : 2007년 7월 15일부터 시행
2. 미등록 차량에 대한 규정
미등록 차량은 스피드웨이 출입 및 주행연습 시 적재차량에
적재 또는 견인하여 이동함을 원칙으로 한다.
○ 미등록 차량 출입규정
- 미등록 차량은 적재 및 견인하여 이동함을 원칙으로 한다.
- 미 적재 및 미 견인시 스피드웨이 출입 및 주행연습을 불허 합니다.
- 단속 시행일: 2007년 7월 15일부터 시행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운 영 위 원 회
일본 브랜드 머플러로 무장해야 겠군요 ㅎ. 보니까 몇몇은 98 dB 정도 나오던데. --; s2000 엔진으로..
허허............... 쓰러진다 ;;;;;
안그래도 깝깝한 도로교통법에 서킷까지 규제하려 들다니... 많이 안타깝네요.
하긴 울나라에선 아파트입주민들 힘이 제일 쎄죠.
90데시벨 나와도 레이싱 중에는 여러소음으로 인해서 더 시끄러워질텐데, 120데세벨로 감당이 될까요?....안타갑네요.....
이렇게 좁아터진 나라에서는 산골자기에 서킷을지어도 사람이 살텐데.. 참나 아쉬울따름입니다. 서킷옆에 아파트를 짓는놈들이 어딨어..;
오지에 써킷을 하나 짓던가 해야하는건가;;
...엔드 바꾸고 구변한지 얼마나 됬다고..엔드 또 바꿔야 하나..
헐;;; 아니 굴러온돌이 박힌돌 뺀다고 -_--;)///
제목그대로 모터스포츠의 퇴행이네요..
후지쯔보 레갈리스R 공구합시다 ㅋㅋㅋ
후지쯔보 레갈리스알 뭔지 모름 ㅋ
아... 안타까운 현실...
ㅋ 레갈리스R 써도 NA풀에 직관뽑으면 소음도가 장난이 아닌데..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