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 : 일단 무난했다.
개인적으론 드라마 로그 정상전쟁 이후부터 잡는 걸 추천하고 싶음... 2년 전 루피가 기어3 무쌍기를 쓰게 되면 작아지는 패널티를 받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들어진다고 느껴짐 2년 후부턴 기어2 상태에서 싸우고 지상 3차지 공격(엘리펀트 건 -> 기간트 토르엑스)도 범위내에선 써먹기 좋아서 쓸만하다고 느낌.
다만 기어4 바운드맨, 스네이크맨 폼체인지가 생기면서 특수기 선택도 많아지기에 특수기 배치를 잘 해두는것도 나쁘지 않음... (진심 버스트를 잘 안쓰게 되는게 흠이지만...)
크로커다일 : 저의 트래져 로그 이스트 블루를 책임져준 캐릭터이자 처음으로 만렙 + 해도 마스터를 한 캐릭터
스카이 타입 + 자연계, 지상 3차지, 공중 3차지&4차지의 날리기까지 개인적으로 초반 트래져 로그 이스트 블루급을 쉽게 처리해준 고마운 캐릭터
진심 버스트때는 공중에 머물다 보니 기본적으로 썼던 콤보가 공중 3차지 및 공중 4차지 공격을 주로 써서 특수기 게이지도 잘 차는 편이였지만... 진심 버스트때에 쓸 수 있는 특수기는 한개라는게 한가지 흠...
크로커다일을 주로 쓴다면 지상 특수기는 배재할 수 밖에 없다는게 아쉽지만 그걸 커버 칠 수 있는게 있으니 강캐인건 사실
흰 수염 :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자연계 하드 카운터(?) + 사황들 중에선 스피드도 빠름 + 거인 캐릭터 특징인 슈퍼아머 + 지상 2차지의 끌어들임과 넓은 공격범위 등등..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는 개사기 캐릭터
후반 트래져 로그를 책임지고 있는 오야지... 개인적으론 단점을 찾을 수 없었다만... 단점 한가지를 억지로 잡는다면... 슈퍼아머 정도?
아카이누 : 범위기 하나로 모든걸 끝내시는 분
파워타입 + 자연계 + 미친 범위기 이거만으로도 설명은 다했다.
미친 범위기는 화산 설치 후 지상 4차지로 생성되는 용암지대에 터지는 부수적인 것 때문에 범위기가 장난 아니라는걸 느낌 (솔직히 이런 스타일은 개인적으로도 환호하는 스타일임)
해군들 중에선 원탑으로 먼저 키우게 되는데 단점도 크게 없긴 함...
에이스 : 거인 킬러
공중 3차지의 다단히트 떄문에 거인 상대에서 꿀리지 않는다고 봄 스피드 타입인데도 불구하고 화끈하고 시원한 무쌍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음...
다만 공중 차지 공격시 일반 상대들에게 차지샷 날렸다간 헛발질 할 수 있다는건 함정....
징베 : 진심 버스트 쓰기 전과 후가 다른 캐릭터
진심 버스트 발동 전과 후가 확실히 틀려지는 캐릭터... 스킬 셋팅을 맞춰서 한다면 충분히 할만한 캐릭이지만 첫타부터 느린 공격에 진심 버스트를 쓰기 전엔 적들에게 다가가서 콤보를 이을 수 없다는게 살짝 아쉽다.
결국 △만 반복적으로 쓰다 틈이 보인다 싶을 때 특수기로 끝내는 공격만 하다보니 단순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호불호는 갈림... 그런데 생각보다 괜찮음
쿠잔 : 아카이누는 미친 범위 + 화염이라면 쿠잔은 빙결이다.
빙결만 걸리면 그 때부턴 날아댕기는 캐릭 테크닉 타입이다보니 지상 콤보 도중에 □키를 눌러 적을 모아 콤보를 이어갈 수 있어서 그거 하난 좋음
거기다 지상 4차지 아이스 에이지 공중 3차지 아이스 타임으로 빙결만 걸어주면 충분히 써먹기 좋다. 크게 단점을 찾아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