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살다살다 MX와 Z시옥을 능가하는 난이도의 게임이 나올줄이야
슈로대 20년 넘게 하면서 이렇게까지 쉬운 슈로대가 있었을까 합니다
숙련자보다 어려운 초숙련 생겼다길래 1회차부터 했는데
뭐가 초숙련인지 모르겠고 초숙련이 이정도면 일반 난이도는 어떨지 상상조차 안갑니다.
전술 사이버스타 하나면 처음 1턴만에 스테이지 클리어인데 도대체 15~20출격이 왜 있는건지 싶기도 하고
이게 사이버스타야 제오라이머야
최종보스도 주인공 한명이 첫턴에 혼자 끝내고
스테이지 하나하나가 너무 쉬워서 위기감이나 긴장감이 1도없으니 그냥 스토리북을 읽고싶을 정도입니다.
전투가 괴로움, 그냥 마우스로 클릭하면 적군 펑! 하고 터지게 해주면 안되나
어차피 그렇게 하나 사이버스타로 멀티액션+사이플래시+코스모노바 보스마무리로 1턴클리어 게임하나 똑같은데 시간과 체력만 낭비됨
진짜 평생 최고로 쉬운 슈로대 였네요
신규 유입 늘린다고 계속 난이도 낮춰지는건 알지만
이건 신규유입을 늘리기위한 난이도 하락이 아니라 신규 유져를 그냥 저능아 취급하는 선민사상 아닌가 합니다.
"신규 유져들은 기존 슈로대를 안해봤으니 쉽게 만들어야지, '이정도'면 초보자들도 즐길수 있을거야"
했는데 그 '이정도'가 1+1=2다 수준이니
심지어 이 1+1=2가 초숙련 기준임
초회차초숙련+이라면 어떨까요
초숙+이 나왔는데 이제와서 초숙련 이야기 하는것도 좀
비슷한 감상이네요. 게임이 너무 쉽다 보니까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더라구요. DLC 1, 2 업데이트 때 이러저러한 버그 문제로 게임을 잠시 중단했는데 그 후로 다시 손이 안 가고 있는 중... 난이도가 낮은 이유 중 하나는 개발진이 레벨 디자인을 잘못한 것이 크고, 또 하나는 특전이니 DLC니 하면서 강화파츠와 자금 등을 너무 많이 퍼 준 게 두 번째인 거 같네요.
슈로대 30 최대 문제가 초숙련이 숙련보다 쉬운 거기는 했죠 숙련+에서는 초중반까진 역대 최상위급, 후반은 ap까지는 올라가지만 그건 아무래도 유료라(유료인 것 자체도 쫌 아쉽지만 어차피 팔거라면 확장팩과 별도판매였으면 하는 생각이...?) 구매를 쉽게 권하긴 어렵네요 ㅠ
밸런스 맞추기를 포기한건지 유입을 늘리고 싶어서 쉽게 한건지는 몰라도 자원을 너무 많이 퍼줬습니다. 제가 첫회차는 정신기 봉인하고 했었는데 극초반 넘어가니 아무 의미가 없더군요 ㅋㅋ 대신 이번에 나온 초숙련+는 쉬워지는 요소 상당수를 차단해서 꽤나 난이도가 있습니다. 근데 왜 이걸 유료로 팔았냐...
mx는 쉽지않았나요
슈로대 사상 역대급으로 쉽다는 MX보다 이번 30이 더 쉬웠다는 뜻입니다.
MX는 쉬웠는데 그래도 30처럼 버튼만 누르는 노가다 는 아니였죠
버튼만 누르는 노가다 굳 표현
초회차초숙련+이라면 어떨까요
비슷한 감상이네요. 게임이 너무 쉽다 보니까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더라구요. DLC 1, 2 업데이트 때 이러저러한 버그 문제로 게임을 잠시 중단했는데 그 후로 다시 손이 안 가고 있는 중... 난이도가 낮은 이유 중 하나는 개발진이 레벨 디자인을 잘못한 것이 크고, 또 하나는 특전이니 DLC니 하면서 강화파츠와 자금 등을 너무 많이 퍼 준 게 두 번째인 거 같네요.
역대급 물난이도는 v라고 보는데 이건 난이도 모드도 없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죠 sr포인트먹어서 하드 만드는 것밖에
초숙+이 나왔는데 이제와서 초숙련 이야기 하는것도 좀
뭐랑 비교해서 뭐가 더 쉽다는건 개인의 체감이라 각자 다르겠죠. 선견 때문에 쉽다, 적턴 정신기 때문에 쉽다, 자원을 퍼줘서 쉽다 등등의 의견이 있지만 MX는 애초에 그런게 없어도 쉽고 전 비슷한 노력을 쏟으면서 플레이 했을 때 mx보다 쉬운 슈로대는 아직 경험 못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