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메시어와의 싸움이 끝나고 시간의 틈에서 스퀄은 동료들을 찾아나선다.
절벽에 맞닥뜨린 스퀄
리노아도 스퀄을 찾아헤매고있다.
리노아를 발견하지만 사라져간다.
리노아의 죽음을 본 스퀄
리노아가 스퀄을 찾았지만 깨어나질 않는데
사랑의 힘으로 깨어난다
사이퍼와 뇌신 풍신
반지를 보며 회상하는 라그나
스퀄의 어머니 레인
레인에게 뭔가 주려고 하지만 쑥스러워서 그냥 가려는 라그나
반지를 끼워준다
다시 현재로
레인의 무덤
엘오네와 키로스, 워드
임무를 마치고 날아가는 비공정
게임 초반이랑은 아예 달라진 스퀄의 표정
키스ㅅㅅ
중학교때처음 접했다가 했다가말았다가 세이브파일날라가서 접었다가 우여곡절 끝에 결국 오늘 본 엔딩.
스퀄이랑 리노아가 너무 매력적인 캐릭터라 굉장히 재밌게했습니다. 무려 13년 전 게임인데 영상이 너무 멋지네요.
이로써 엔딩본파판은 7,8,10,12
개인적 순위는 10>8>7>12
잘 감상했습니다. 옛추억에 잠기게 하네요. 중간에 틀린설명이 있습니다. Ff8 비공정은 라그나로크고 비룡의 모습입니다. 마지막던전에서 결계를 뚫는데 사용하고 엔딩에서는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스샷의 구조물은 아마 스퀄이 소속되어있던 발람가덴일 겁니다. 비공정을 얻기전엔 가덴을 타고 월드맵을 돌아다니죠.
가덴도 비공정이라고 볼수있는거 아닌가요? 아무튼 그게 뭐가중요하겠습니까 파판인데
중학교때 파판8 CG보면서 '이런 ㅅㅂ말도 안되는 그래픽이 있나' 이럼서 쌌던 기억이....
정션시스템만 어떻게 수정봤으면 정말 수작이라고 생각하네요
엔딩끝나고 스탭롤 영사 ㅇ모션이 개쩔었음
저는 엔딩을 1,3,5,7,8,9,10,12 을 봤는데 8은 정션때문에 ㅠㅠ 꼼수가있었죠 초반엔 카드만들기로 전투넘기면서 레벨업을 피하고 후반가서 왕창올리는 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