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지 오래된 게임이니까 예전글 찾아보면 다 나오긴 할 겁니다.
그래도 리마되면서 처음하시는 분도 있을테니...잘못된 정보로 오해하실까 염려되 몇자 적어봐요.
옛날 공략 같은 거 보시면 저레벨 풀개조라던가 초반 카드 노가다해서
9999 엔드오브히트나 큇샷 난사로 몹 삭제하고 이런 언급 있는데요. 그건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인거지 꼭 그럴 필요없어요.
기본적으로 저렙이든 고렙이든 플레이 장단이 있어요.
1. 저레벨 최종개조 고급마법 정션 - 위에 언급했던 그거에요. DISK1 막판에서 스토리 진행 잠시 멈추고 스퀄 최종 무기하고
토네이도, 케알가 등 고급 마법 장착해서 달리는 거죠. 노가다가 좀 고되지만 이후에 스토리 진행에서는 일반, 보스 안가리고 다 삭제하고 다닙니다.
이정도 세팅이면 걍 렙업하면서 진행해도 큰 문제 없습니다.
2. 저레벨 무개조 고급마법 정션(+딜링) - 이건 1번하고 반대예요. 그니까 고급 마법만 드로우, 정제해서 초중반 능력치 우위만 점하고 스토리 진행하는 건데요
노가다 거의 없어서 바로 스토리 달릴 수 있구요.(드로우 노가다 정도?) 물방 높은 적은 마법으로 잡으면서 진행하면 되요.
파판8은 퍼센트계 스킬이 강세라서 마이크로 미사일이나 그라비데 이런 걸로 높은 피통 한방에 날릴 수 있어요.
대신 이건 무개조라 리미트기는 약해요. 마지막 던전 구간에서는 알테마, 메테오 같은거 있는 것이 좋습니다.
3. 고(보통)레벨 최종개조+마법 오라 - 고레벨이라 탈탈 털리고 다닐것 같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마법은 정션용 정도만 모으고 막강한 물공으로 썰고 다닐 수 있어요. 오라 마법 수급만 잘해주면 이것도 문제 없어요.
고레벨이라 고급 마법 드로우랑 아이템 수급이 빨라서 고급 정션이나 개조 재료를 얻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4. 고(보통)레벨 무개조 고급 마법 정션(+딜링) - 무기도 안좋고 마법에 의존해야 하니 불안해 보이는데 이것도 꼭 그렇지 않습니다.
레벨이 높으면 적도 고급 마법을 드로우하고 좋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수급 사이클이 빨라서 이건 이것대로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마법 공격이나 정션에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드로우 효율을 높기기 위해 마력을 높게 유지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5. 고(보통)레벨 무개조 - 아마도 가장 어렵게 플레이하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그렇다고 전혀 못할 것이 없는 것이 퍼센트계 스킬, 적 약점 파악, 캐스트 마법 등 공잘알 상태라면 그래도 진행은 가능해요.
쭉 참고 중후반까지 달리다가 DISK2~3 사보텐더 구간 나오면 그때 노가다 좀 하고 깨면 이것도 전혀 불가능한 방법은 아니예요.
두서없이 적긴 했는데요. 결론은 JPRG 특성상 스토리는 강제로 흘러가지만 육성법은 선택지가 많습니다.
리마 수준에 의견이 분분한 점이 있긴 합니다만 그 점을 감안하셨다면 플레이에는 문제없는 편이예요. 요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거 같습니다.
요점 정리 잘 해주셨네요 ㅎㅎ 사실 파판 8이 그냥 레벨 자체를 신경쓰지 말고 배틀 자연스레 하면서 중간 중간 카드 좀 모아주고 마법 적당히 드로우 하는 식으로 해도 충분한데, 공략이 너무 저렙 최강 마법 정션위주로 된 게 많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끼시는 것 같아요. 저도 리마는 대화내용도 챙겨보면서 맘 편히 하고 있습니다 ㅎ
저도 해보고 느낀거지 첨 할 땐 one룰(ㅠㅠ)로 풀개조 노가다 뛰고 9999 데미지 열내던 시절이 있었네요.ㅎ 정작 스토리는 하나도 기억안나서 저도 님처럼 대사 하나씩 보면서 플레이하고 있어요. 요번 리마에 아쉬움이 좀 있지만 게임성만 보자면 충분히 수작에 든다는 생각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잘 만든거 같아요.
원룰 노가다요??? 헉 숨이 걍 막히네요 ㅎㅎ 입문으로 파판8로 해서 그런지 확실히 애착이 많이 가는 게임이라 다시 하면서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스위치 휴대하면서 하는게 예전 플원으로 할때보다 너무 편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