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 '섬광' 이라는 별명을 가진 여전사- 라이트닝
출연 : 파이널 판타지 13
성우 : 사카모토 마아야
말투가 사납고 현실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기에 대하기 어려워 보이나 내면은 상냥한 인물
검격과 마법을 밸런스 좋게 나눠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는 옵티마 체인지를 사용해 배틀 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다.
※ 배틀 컨셉
· 옵티마 커맨더
전투 중에 L, R 버튼을 동시에 눌러 롤을 체인지할 수 있다.
체인지 된 롤은 자신의 캐릭터 일러스트 밑에 글자로 표시된다.
체인지 가능한 롤은 '어택커', '블래스터', '힐러' 이며 특수한 동작을 취하진 않는다.
※ 브레이브 공격
ATK (어택커)
· 스매쉬 어퍼 (지상)
2회 연속 베기 후, ○ 버튼을 누르면 상공으로 쳐 올리는 브레이브 공격으로 파생한다.
상공으로 쳐 올리는 브레이브 공격 후, □ 버튼을 누르면 HP 공격 '연섬' 으로 파생한다.
격돌 효과
· 에리어 블래스트 (지상)
돌진하며 회전 베기 후, 총격으로 상대방을 날려버린다.
격돌 효과
· 루인가 (지상)
상대방을 향해 무속성 마법탄을 한 발 날리며 히트 한 순간 폭발을 일으켜 상대방을 날려버린다.
루인에 비해 탄속이 느리다.
· 블레이즈 러쉬 (공중)
3회 총격 후, 검격으로 상대방을 날려버린다.
격돌 효과
· 루인 (공중)
상대방을 향해 무속성 마법탄을 세 발 날린다.
루인가에 비해 탄속이 빠르다.
· 임팩트 브레이크 (공중)
상대방을 향해 비스듬히 내려찍는다.
격돌 효과
BLA (블래스터)
· 파이아 (지상)
상대방을 향해 화속성 탄환을 날린다.
· 에어로라 (지상)
상대방을 향해 풍속성 탄환을 날리며 히트 한 순간 다단 히트한다.
· 선더가 (지상)
자신의 앞에 많은 낙뢰를 발생시킨다.
추격 효과
· 선더 (공중)
상대방의 머리 위에 낙뢰를 발생시킨다.
최대 3회까지 사용 가능
추격 효과
· 블리자라 (공중)
상대방이 서있는 위치를 얼려버린다.
· 워터라 (공중)
상대방을 향해 수속성 탄환을 날린다.
· 신 드라이브 (지상, 공중)
중거리 돌진부터 시작해 연속 베기 후, 상대방을 날려버린다.
발동 중에는 화면 상, 하에 특수한 이펙트가 나온다.
발동 속도가 HP 공격 수준으로 느리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함
HLR (힐러)
· 케알 (지상, 공중)
브레이브를 회복한다.
연속 사용 가능
· 케알라 (지상, 공중)
브레이브를 회복한다.
연속 사용 가능
타이밍에 맞춰 ○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브 회복량이 증가
※ HP 공격
· 진공파 (지상)
상대방을 향해 원형 충격파를 쏜다.
격돌 효과
· 뇌광참 (지상)
자신의 전방에 부채꼴로 퍼지는 낙뢰를 발생시킨다.
· 천명만뢰 (공중)
상대방이 있는 곳에 낙뢰를 발생시킨다.
격돌 효과
· 절영 (공중)
상대방이 있는 위치에 맞춰 돌진한다.
※ EX 모드
· 오메가 웨폰 장비 !
원작의 최강 무기인 오메가 웨폰을 장비한다.
※ EX 보너스
· 리제네
점점 HP 가 회복된다.
· 오메가 웨폰
상대방이 브레이브 브레이크 위기 상황일 때 공격을 히트시키면 강제로 브레이브 브레이크 시킨다.
· 그래비티 기어
중력을 조작해 격돌 대미지를 경감 (무효화 ?) 시킨다.
※ EX 버스터
· 게슈탈트 드라이브
아날로그 스틱과 버튼을 조합해 차례 차례 기술을 사용해나간다.
사용되는 기술은 원작과 동일한 굉검, 뇌광참, 진공파, 천명만뢰, 참철검
음 그런데말입니다. 저 브레이브 브레이크 위기상황이라는게 뭐였지요 -ㅁ-? 기억이안나는데.....
ㄴ브레이크 위기가 그런거였나......절대 하급옵은아닌듯.....저게 만약 말그대로 [공격하면]에 부합되는거라면 가드를하든 뭘하든 내가 맵브레이브를 가져간다는건데 -_-;;;;;;;;;;;;;;; 진짜라면 저건 최고의 옵션...........
ㄴㄴ 공격을 "히트시키면"이니 최고까진 아닌 듯 하네요. 하지만 브레이브기건 HP기건 맞추면 브레이브 브레이크니 정말로 하급은 아닌 듯 하네요
ㄴ 공격력이 높다면야 브레이브기로는 무난하겠지만 HP기라면 힘들죠. 아예 ex모드에서 브레이크 위기 시에 무턱대고 HP기만 들이대도 상대방 입장에서는 위협적이죠. 딱 봤을 때 라이트닝은 데미지 딜러 타입은 아닌 것 같고, 스피드 위주일 것 같은데 ex모드효과를 추가로 알테마웨폰이라도 달아주지 않는 이상 그렇게 데미지를 높게 뽑을 수 있을 것 같진 않네요.
딱히 뛰어나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저걸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일 듯 하네요. 그렇게 떨어지는 ex효과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ㄴ스콜은 브레이크 시켜도 HP 공격이 안들어가서 패배하는 경우가 있죠. 파생기도 있는 라이트닝과 단순비교하기는 어려울 듯. 게다가 격돌 대미지 경감도 있고- 뭐 나와봐야 알겠죠.
ㄴ블루형 오랜만이세요 안녕하세요 ㅅ'.
흠 라이트닝...클라우드랑 비슷하게 생겨서 흥미가 가는군요... 가 아니라 여러가지 모드라니 잼겠네요 밧츠도 하는이유가 여러가지 공격이라 마음대로 조합해보고 응용해볼수있었기때문인데 흠..아주 기대됩니당
로열로즈//제말은 가드시켜도 브레이크되버린다는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건 신캐릭치곤 진짜 하급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