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의 무의미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만들엇는지 모르겟네요
레벨업도없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탯이 올라갑니다... 허... 어떤ㅁㅇ을하면 이런 아이디어를 낼수잇는건지
rpg의 기본조차 모르고만든것같습니다(물론 감독이..)
rpg의 기본은 전투를하면서 케릭터를 성장시키고 더 강한 적들을 상대하는 그런맛 아닙니까?
근데이건 .... 마을이 싸돌아다니면서 애기나하는..
무슨 추리게임같네요
전투의 무의미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만들엇는지 모르겟네요
레벨업도없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탯이 올라갑니다... 허... 어떤ㅁㅇ을하면 이런 아이디어를 낼수잇는건지
rpg의 기본조차 모르고만든것같습니다(물론 감독이..)
rpg의 기본은 전투를하면서 케릭터를 성장시키고 더 강한 적들을 상대하는 그런맛 아닙니까?
근데이건 .... 마을이 싸돌아다니면서 애기나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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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RPG의 기본을 그렇게 정의했죠?
와우도 안해보셨을분이네
전투 안하면 gp를 얻을 수 없음.. - gp가 없으면 시간 관리 힘들어져서 멍 때리다가 게임 끝남.. 전투 안하면 스킬을 얻을 수 없음.. - 다양한 스킬을 갖추고 있어야 스킬 강화도 하고 각 몹 속성에 맞추어 대응 가능.. 케릭터 레벨업 개념은 약하지만 전투에서 스킬의 중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전투 후 스킬 습득이 매우 중요해짐.. 전투 안하면 뒤에 전투가 힘들어짐... 결국 레벨업 시스템하고 별차이 없네요..
아프리카티비에서 처음에 룩세리온만 조금보다가 나간것같이 얘기하시네
전투에 즉각적인 자기 강화 피드백이 없는 건 사실이지요. 은근히 성취감 떨어뜨리는 단점이 될 수 있어요.